글쎄다 롤이 그렇게 재미있는 물건인가?
개인적으로 롤보단 히오스가 더 재미있는거같은데
롤은 탱이란게 존재하는지가 의문인게
딜량에 비해서 애들 체력이 너무 낮음
히오스는 한타도 길고 대치상태의 긴장감도 있는데
롤은 콤보 맞으면 죽고 격차벌어지면 그냥 일방적 학살..
아이템이든 막타든 너무 복잡함
히오스가 확실히 더 재미있는거같다
글쎄다 롤이 그렇게 재미있는 물건인가?
개인적으로 롤보단 히오스가 더 재미있는거같은데
롤은 탱이란게 존재하는지가 의문인게
딜량에 비해서 애들 체력이 너무 낮음
히오스는 한타도 길고 대치상태의 긴장감도 있는데
롤은 콤보 맞으면 죽고 격차벌어지면 그냥 일방적 학살..
아이템이든 막타든 너무 복잡함
히오스가 확실히 더 재미있는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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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그래도 트롤만나서 꽁패하면 그냥 욕한번하고 큐돌리면 되는데 히오스는 물떠놓고 기도해야함 상대편으로 가기를
게임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음 5대5 교전이 났을때 탱커를 잡을만한 포지션은 원딜 말고 없음 때문에 2~3코어만 나와도 근거리 암살자들은 절대로 탱 상대로 무리하지 않음 원콤? 원딜조차 암살자 풀콤을 맞아야 죽는데 대체 어떤 수준의 게임을 한건지 모르겠음
롤도 마찬가지임 암살자 원콤으로는 탱커 절대로 못잡음 그게 되었으면 암살자캐릭들이 이악물고 초반 스노우볼 굴릴 생각을 안하겠지
과장 안하고 5분만에 겜이 터지고 몸 약한 딜러는 중후반에 세대 맞으면 죽는 겜이 됐죠
오히려 히오스가 다른 동일장르 게임들과 달리 기형적인 한타구조를 가진거기도 함. 딜 탱 힐이 명확하고, 한타가 포커싱과 카운터 포커싱으로 이뤄진 전투구조를 가진 히오스는 와우 투기장의 전투구조와 훨씬 유사하죠. 롤이나 롤 원조 겸 초 매운맛 전투구조를 가진게 도타를 살펴보면 확연히 다른걸 알 수 있음. 얘네도 힐러캐릭들이 있지만, 적군을 조지는것도, 조져지는 아군을 세이브해주는 것도 핵심기술은 CC임. 탱커들의 단단함은 중반부터는 차원을 달리하기 때문에, 히오스로 치자면 겐지같은 암살자형 캐릭터들이나 제이나같은 메이지들은 탱커한테 흠집도 못냄. 오히려 제이나같은 캐릭한테 피가 죽죽 까이는 히오스가 탱커들의 탱킹력 면에선 훨 약한 편. 얼마나 롤이나 도타의 탱커들이 단단하냐면 지속딜러가 아니면 잡을 수 없는 수준으로 높게 스펙이 잡혀있음. 암살자는 굉장히 특수한 몇몇 예외케이스를 제외하면 탱커하고 싸우면 승산이 전혀 없음. 그러다보니 롤은 중반 이후로는 쭉 지속딜러(아지르같은 ap건 평타원딜이건.)들을 지키느냐 마느냐로 승산이 갈림. 그 과정에서 탱커순삭은 어지간히 등신짓 하는거 아니면 안터지고.
탱커가 망하지 않는이상 콤보 한번에 녹지는 않아요 롤은 싸움의 흐름이 빠르기 때문에 순간순간 판단을 빨리 내려야합니다.. 격차 벌어지면 학살은 단점이자 장점입니다. 내가 게임을 주도한다는 맛에 롤하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무엇보다 많은 한국인들이 이 시스템을 더 선호하는 편이구요.
롤은 그래도 트롤만나서 꽁패하면 그냥 욕한번하고 큐돌리면 되는데 히오스는 물떠놓고 기도해야함 상대편으로 가기를
옛날엔 롤도 그정돈 아니었는데 스피드한 게임을 추구하면서 평균게임시간 줄이겠다고 스노우볼을 엄청나게 빠르게 만들었죠
비등비등하게 못하고 조금망 해봐도 어디가 질지 눈에 딱 보임
룰34
과장 안하고 5분만에 겜이 터지고 몸 약한 딜러는 중후반에 세대 맞으면 죽는 겜이 됐죠
그래서 여긴 탱이란게 존재하는지가 의문임 너도나도 한방 렙차나면 순삭 도살자도 절레절레할정도의 속도로 갈아버리니...
게임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음 5대5 교전이 났을때 탱커를 잡을만한 포지션은 원딜 말고 없음 때문에 2~3코어만 나와도 근거리 암살자들은 절대로 탱 상대로 무리하지 않음 원콤? 원딜조차 암살자 풀콤을 맞아야 죽는데 대체 어떤 수준의 게임을 한건지 모르겠음
4354390759
롤도 마찬가지임 암살자 원콤으로는 탱커 절대로 못잡음 그게 되었으면 암살자캐릭들이 이악물고 초반 스노우볼 굴릴 생각을 안하겠지
그래서 와드싸움이 중요하죠 익숙하지 안으면 순삭인데 롤은 시야잡고 먼저 기습하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기습을 피하는것도 요령이고요 서로 빨리 죽일 수 있다는것은 선빵칠 기회를 만드는게 그만큼 중요하다는것이겠죠 --- 히오스탱커는 대신 맞고, 적을견제하는것으로 탱을 하는데 롤은 그런 캐릭터가 탱이 아니라 서봇이고 (알리스타같은거) 롤의 탱은 탱보다는 딜탱에 가깝습니다. '날 무시하고 우리 딜러 패러간다고? 그럼 그전에 나한테 쳐 맞아야지' 이런 개념이에요 이해가 어렵다면 히오스의 카라짐을 생각하면 되요 힐을 하긴 하는데, 그보다는 적딜러를 요격하는걸로 아군을 보호하기도 하는 캐릭터 롤탱은 탱을 하긴 하는데, 그보다는 적에게 딜을 넣는걸로 아군을 보호하는 캐릭터죠
큐잡히자마자 조합으로 승패 갈리고 피더 한명 있으면 긴장은 개뿔 대치도 못하고 종일 질질 끌려다녀야 하는 게임이 할 평은 아닌듯
오히려 히오스가 다른 동일장르 게임들과 달리 기형적인 한타구조를 가진거기도 함. 딜 탱 힐이 명확하고, 한타가 포커싱과 카운터 포커싱으로 이뤄진 전투구조를 가진 히오스는 와우 투기장의 전투구조와 훨씬 유사하죠. 롤이나 롤 원조 겸 초 매운맛 전투구조를 가진게 도타를 살펴보면 확연히 다른걸 알 수 있음. 얘네도 힐러캐릭들이 있지만, 적군을 조지는것도, 조져지는 아군을 세이브해주는 것도 핵심기술은 CC임. 탱커들의 단단함은 중반부터는 차원을 달리하기 때문에, 히오스로 치자면 겐지같은 암살자형 캐릭터들이나 제이나같은 메이지들은 탱커한테 흠집도 못냄. 오히려 제이나같은 캐릭한테 피가 죽죽 까이는 히오스가 탱커들의 탱킹력 면에선 훨 약한 편. 얼마나 롤이나 도타의 탱커들이 단단하냐면 지속딜러가 아니면 잡을 수 없는 수준으로 높게 스펙이 잡혀있음. 암살자는 굉장히 특수한 몇몇 예외케이스를 제외하면 탱커하고 싸우면 승산이 전혀 없음. 그러다보니 롤은 중반 이후로는 쭉 지속딜러(아지르같은 ap건 평타원딜이건.)들을 지키느냐 마느냐로 승산이 갈림. 그 과정에서 탱커순삭은 어지간히 등신짓 하는거 아니면 안터지고.
요약 : 롤이나 도타는 힐보다 CC로 게임을 풀어나감. 히오스는 힐러의 힐로 풀고. 히오스 탱커들이 롤 탱커들에 비해 깡탱킹력이 더 약한 편임. 뭐 무라딘이나 아서스같은 예외도 있긴함. 이 탱커를 잡을게 롤에선 지속딜러밖에 없어서 걔네 잡는게 중반이후의 한타에서 최고 과제가 됨. 히오스는 누구든 하나 자르고 균형을 깨는게 목표지만. 결론 : 전투방식만 보면 완전히 딴겜임. 비교자체가 불가능.
맞음ㅋㅋㅋ 히오스 탱 딜 힐 나뉜거 보면 뭔가 RPG게임 레이드 하는 느낌도 듬
히오스는 RPG베이스 롤은 과장하면 FPS베이스
롤에서 와드가 안사라지는 이유죠.
개인적으론 롤은 아이템 라인전 멋진스킨때문에 더호감이 감 이제 피지컬이 안되니 힘들고
히오스ㅡ가 더 손이감
히오스가 비정상이지 ㅋㅋㅋㅋ 히오스 하는 저능아 유인원들은 탱의 정의를 그냥 앞에서 맞는 역할이라고밖에 생각못함ㅋㅋㅋ 앞에서 무의미하게 맞는 역할이 아니라 딜러가 먼저가기 위험한 지역을 밝히고 상대방 암살자의 위치를 체크하고 아군이 싸우기 좋은 한타 구도를 먼저 열어 주는 역할인데 무조건 앞에서 맞아주는 애라 생각해서 좀만 탱이 뒤에있으면 뭐라함 ㅋㅋㅋㅋ 왜냐? 아~ 탱이 체력 8천씩 되니까 그냥 앞으로 가라 떼쓰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