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밸런스 패치 노트 – 2018년 10월 10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패치에서는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검색:
영웅
암살자 | 전문가 | 지원가 | 전사 |
---|---|---|---|
카시아 | 아즈모단 | 빛나래 | 디아블로 |
정크랫 | 메디브 | 리리 | 렉사르 |
케리건 | 모랄레스 중위 | 이렐 | |
메피스토 | 스투코프 | ||
티란데 | |||
화이트메인 |
암살자
카시아
기술
- 번개의 격노 (Q)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4.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
- 공격력이 225에서 2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
정크렛
능력치
- 일반 공격력이 110에서 116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충격 지뢰 (W)
- 투척과 동시에 적에게 범위가 표시됩니다.
- 사거리가 10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충격 지뢰로 적을 아군에게 밀쳐낼 수 있는 능력은 만족스럽지만 그 위력에 비해 적이 대처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크랫이 충격 지뢰를 던지는 순간부터 적이 충격 지뢰의 범위를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위치를 다시 선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상쇄하기 위해 충격 지뢰의 사거리와 일반 공격력을 증가시켜 돌격병을 정리하는 능력이 더욱 나아지고 팀 교전에서의 영향력 또한 이전과 비슷할 것입니다.
케리건
능력치
- 생명력이 1680에서 1764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3.5에서 3.67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동화 작용 (고유 능력))
-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준 피해의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군단의 분노 (지속 효과)
- 강습을 사용한 후에 적용되는 방사 피해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했습니다.
- 군단의 분노 (지속 효과)
- 4레벨
- 칼날 폭발 (W)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15% 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칼날 폭발 (W)
- 7레벨
- 칼날 여왕 (Q)
-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칼날 여왕 (Q)
- 13레벨
- 불안정한 힘 (Trait)
- 추가 보호막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불안정한 힘 (Trait)
- 16레벨
- 고통스러운 가시 (W)
- 공격력이 75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고통스러운 가시 (W)
- 20레벨
- 최후의 폭풍 (R1)
- 혼돈의 폭풍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증가하는 지속 시간이 0.125초에서 0.187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현재 케리건은 한 가지 특성 조합이 지배적이라 이를 이번 업데이트로 하향했습니다. 또한 동화 작용도 이전 수치로 변경하였습니다. 근접 암살자라는 역할에 비해 생존력이 지나치게 좋았기 때문이죠.
메피스토
기술
- 증오의 족쇄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악독한 의도 (Q)
- 기술 위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악독한 의도 (Q)
- 4레벨
- 증오에 찬 회복 (Q)
- 치유량이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전자기 보호막 (W)
-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앙심 (고유 능력)
- 재생의 구슬의 추가 지속 시간이 6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증오에 찬 회복 (Q)
전문가
아즈모단
기술
- 파멸의 구슬 (Q)
- 공격력이 192에서 184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파괴의 대가 (E)
-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증가하는 파멸이 2회에서 3회로 증가했습니다.
- 파괴의 대가 (E)
메디브
기술
- 의지 투영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4레벨
- 마법사 갑옷 (E)
-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 갑옷 (E)
- 7레벨
- 마력 투영 (W)
- 기술 위력 증가량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마력 투영 (W)
- 13레벨
- 굳건한 의지 (W)
- 발동 시 설정되는 의지 투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굳건한 의지 (W)
지원가
빛나래
기술
-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 치유량이 100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00초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회생의 안개 (고유 능력)
- 치유량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회생의 안개 (고유 능력)
특성
리 리
능력치
- 생명력이 1475에서 1534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3.07에서 3.1953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운룡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1,000잔 돌리기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66초로 감소했습니다.
모랄레스 중위
능력치
- 생명력이 1472에서 1545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3.07에서 3.2187로 증가했습니다.
능력
- 보호기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변위 수류탄 (E)
- 공격력이 198에서 208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물리 치료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바나듐 장갑 (W)
- 이동 불가 효과에도 방어력 증가 효과가 발동합니다.
- 물리 치료 (W)
- 13레벨
- EMP 수류탄 (E)
- 공격력이 2초에 걸쳐 8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EMP 수류탄 (E)
스투코프
특성
13레벨
- 왼쪽이가 굶주렸다 (E)
- 발동하는 데 필요한 영웅 적중 횟수가 15회에서 12회로 감소했습니다.
티란데
기술
- 그림자 추적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칼도레이의 저항력 (Q)
-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칼도레이의 저항력 (Q)
- 4레벨
- 달의 불길 (E)
- 추가 사거리가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달의 불길 (E)
- 13레벨
- 활력의 축복 (Q)
- 이동 속도 증가량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활력의 축복 (Q)
화이트메인
Stats
- 생명력이 1434에서 14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2.99에서 2.92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심문 (W)
- 공격력이 53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글거리는 채찍 (E)
- 공격력이 82에서 78로 감소했습니다.
전사
디아블로
기술
- 번개 숨결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대악마의 여세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 대악마의 여세 (지속 효과)
렉사르
특성
- 4레벨
- 추적자의 인내 (Passive)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추적자의 인내 (Passive)
- 7레벨
- 마비의 발톱 (Q)
-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3.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비의 발톱 (Q)
버그 수정
일반
- 머키로 플레이할 때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리자드 앱으로 게임을 실행했을 때의 인증 과정을 향상시켰습니다.
Heroes
- [빛나래]: 위상 이동(Z)을 용기사 등 탑승물에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D.Va의 자폭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버튼 외곽 밖으로 나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버튼 외곽 밖으로 나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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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 너프먹기전에 진작에 꿀을 빨았어야 했는데 눈치없이 하다 못빨아서 아쉽다
번숨 너프 ㅠ 좋은 꿈을 꾸었다
리리는 일단 고유능력 발동을 위해 맞아야 한다 -> 체력이 줄어서 자기가 힐을 다 처먹는다 라는 이 모순적인 설계구조를 바꿔야하는데
렉사르 수박 겉핥기 무엇
대신 충격 지뢰 투척 범위 표시됨
번숨 너프 ㅠ 좋은 꿈을 꾸었다
렉사르 수박 겉핥기 무엇
으 캐리건 너무 고통이었다
읔 카시아 결국 너프네 꿀 잘빨았는데
정크랫은 뜬금없이 버프네
& #50761!
대신 충격 지뢰 투척 범위 표시됨
드디어 리리의 시대가 왔다
티란데 특성이 점점 렙이랑 성능이랑 매치가 안맞기 시작했네 ㅋㅋㅋ
렉사르는 여전히 도끼던지는 머키알이고 첸 같은 개노답은 아예 잊혀졌네
리리 궁 번역은 오역같네요. 쿨감이 아니라 힐량감소인거 같은데 (원문 : Healing per Jug reduced from 70 to 66)
StaLanTia
쿨이 70이라기엔 천잔은 기본20초에 스킬쓴만큼 늘어서 최대 70초인거라 오역나올게 아녔음...그냥 블코잘못
리리는 일단 고유능력 발동을 위해 맞아야 한다 -> 체력이 줄어서 자기가 힐을 다 처먹는다 라는 이 모순적인 설계구조를 바꿔야하는데
고유능력이 빠른발인데 굳이 맞아야할 이유 있나요? 모랄이 패시브 발동시키려고 맞진 않잖아요
특성중에빠른발발동하면 마나회복속도빨라지는게있음 리리는 지정힐이아니라서 쿨되는대로 게속돌려야하기때문에 마나가부족 이전엔 마나구슬로 마나회복증가특갓던것처럼 사실 1렙고정특이라 고유능력이나다를게없음
하면 할수록 밸런스패치가 개소리로 느껴짐
쌍두거인
해석 : 너프먹기전에 진작에 꿀을 빨았어야 했는데 눈치없이 하다 못빨아서 아쉽다
정엉 답
아아 번숨이여
캐리건 진자 개어 없던대 실드 넘말도안됬음 탱커보다 더단단하개 느껴짐 동랩임 알라 반격궁맞고도 실드 반도안까져서 경악함
지금이라도 너프되서 다행;
언젠가는 첸도 리워크 받고 떡상하기를... 사실 지금도 움직이면서 술 마실수만 있어도 숨통은 트일텐데ㅜ
디바 렉사르 첸 살려내라 이놈들아!!
렉사르는 살아있던적이 없던거같은데............항상죽은척
접속할 때마다 인증 실패했다면서 다시 로그인하는거 개짜증났는데 나아졌으려나
이놈의 패치 씹지는 또 너프없네
지원가 너프는 뭔가 핀트가 안맞는거 같은대. 화메는 다른건 몰라도 무한동력 특성을 손봤어야 했는대
모랄이 조아졋다
다 좋으니깐 이분부터 살려내
근데 아나 힐관통패치는 왜 따로 테스트서버임?걍여기서 하지 패치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