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 업데이트
7.24
일반
- 모든 영웅은 중립 아이템 전용 칸이 있으며 최대 1개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분수에는 중립 아이템 보관함이 있습니다. 이제 중립 아이템을 분수 바닥에 놓아두는 대신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오른 클릭하면 자신의 보관함/짐꾼으로 들어가 전달됩니다. 해당 UI에는 그 외 발견한 전체 중립 아이템의 상태와 위치도 표시됩니다.
- 기지에 있을 때 메뉴를 오른 클릭하여 중립 아이템을 곧바로 중립 아이템 보관함에 넣을 수 있습니다. (배낭 또는 중립 칸에서)
- 배낭 칸이 4칸에서 3칸으로 감소했습니다.
- 중립 아이템의 등급당 발견 개수가 3개에서 4개로 증가했습니다. (확률은 9%에서 10%로 증가)
- 고대 중립 크립에게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2배 높아졌습니다.
- 제단이 삭제되었습니다.
- 전초기지를 주 정글로 이동했습니다.
- 전초기지 시야가 공중 시야 1400에서 지상 시야 7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진실의 시야와 동일)
- 전초기지는 시작 시 해당 진영이 차지한 상태이며, 언제든 장악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그대로 10분마다 적용)
- 이전 전초기지 지역 근처에서 지도 가장자리 부분의 나무 배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다이어 주 정글에 있던 중형 야영지가 근처의 다른 위치로 옮겨졌습니다.
- 전선의 풍요 룬 위치가 보조 정글로 옮겨졌습니다.
- 모든 분당 골드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공허령과 스냅파이어가 캡틴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 1~5레벨 영웅 부활 시간이 6/8/10/14/16에서 12/15/18/21/24로 증가했습니다.
- 골드 부활 비용이 100 + NW/13에서 200 + NW/12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짐꾼이 죽었을 때 지속하여 받는 골드 수입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마다 받는 짐꾼 보상금이 25 + 5 * 레벨에서 30 + 7 * 레벨로 증가했습니다.
- 짐꾼 부활 시간이 50 + 7 * 레벨에서 60 + 7 * 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짐꾼의 이동 속도가 280에서 29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15레벨 짐꾼으로 와드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이제 25레벨 짐꾼으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충전 기반의 능력이 강화 효과로 나타나는 대신 전용 UI를 사용합니다.
-
스킬칸에 스택수를 알려주며 쿨돌아가는것도 보여줍니다.
- 관찰 와드와 감시 와드에 근접 공격 시 150의 보너스 범위가 적용됩니다.
- 5급 아이템이 60분부터 나타납니다. (아이템 조정 사항은 아래 참조)
아이템
- 이제 조합법 대신 완전한 아이템으로 획득합니다.
- 모든 능력치가 +7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능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진압 지속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 마나 재생이 1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 Vision range reduced from 1200 to 1000
- Mangoes now fall a little further out
- 근접/원거리 영웅을 위해 막는 피해가 20/10에서 30/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Health reduced from 150 to 100
- 체력/마나 재생이 6/3에서 8/4로 감소했습니다.
- 후속 연소의 피해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시전 범위가 900에서 6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착용자가 면역 상태일 때 관통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현재/최대 체력을 직접 증가시키며 치유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치유 관련 능력으로 증폭/발동하지 않음)
- 이제 조합법 대신 완전한 아이템으로 획득합니다.
- 다른 능력치를 번갈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부여하는 주/보조 능력치가 12/6에서 10/5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문 흡혈이 8%에서 6%로 감소했습니다.
- 보너스 마법 피해가 27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오공의 지휘에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둔화 효과가 30/15%에서 20/10%로 감소했습니다.
- Armor reduced from 13 to 12
- 침묵의 지속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 범위 보너스가 15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건물 수리 시 다중 발사 능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체력 재생이 13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파국의 기본 피해가 175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부여하는 이동 속도가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체력 한계치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주 능력치가 비율로 증가하지 않고 +75 고정값이 적용됩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4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30의 순수 피해를 줍니다.
- 쿨다운이 6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부여하는 이동 속도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 밀치기 거리/지속시간이 800/0.65에서 600/0.5로 변경되었습니다.
- 초기화 아이템의 쿨다운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10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 쿨다운이 4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속도가 +25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영웅 처치 시 풍요 룬이 나오지 않습니다.
- 처치한 영웅에게서 300골드를 훔칩니다.
- 시전 및 시야 범위가 450에서 3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 피해가 10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력 감소가 12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력 감소의 지속시간이 15에서 7로 감소했습니다.
- 체력 재생이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나무의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와 관련하여 같은 점멸 규칙이 적용됩니다.
- 이제 조합법 대신 완전한 아이템으로 획득합니다.
- 모든 보너스가 33%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네크로노미콘 유닛 3쌍이 50% 추가 체력과 공격력을 지닌 2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힘과 지능이 35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회복량이 125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와드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무쇠 발톱 및 전장격노도 동일)
- 이제 와드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 마나 재생이 1.5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재생이 1.75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재생이 2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54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영웅에 대한 가르기 피해가 6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크립에 대한 가르기 피해가 6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연쇄 번개의 피해가 150에서 1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재생이 2/2.5/3에서 3/3.5/4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감소 효과가 15에서 7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가 6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가 +22에서 +28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4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9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38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치명타 효과가 175%에서 160%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가 80에서 88로 증가했습니다.
- 치명타 효과가 235%에서 225%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가 68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치명타 효과가 175%에서 160%로 감소했습니다.
- 영혼 찢기의 치명타 효과가 140%에서 130%로 감소했습니다.
영웅
- 캡틴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피해가 4 감소했습니다.
- 딱딱불 과자로 역장, 블랙홀, 시간의 구슬에 영향받은 적이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캡틴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피해가 4 증가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5 증가했습니다.
- 기본 힘이 26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의 은총으로 치유하는 비율이 3/4/5/6%에서 2/3/4/5%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의 은총으로 얻는 기본 치유 효과가 14/18/22/26에서 20/26/32/38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냉기의 은총 치유 +1%로 변경되었습니다.
- 얼음 폭풍의 처치 한계치가 10/11/12%에서 12/13/14%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오한의 손길 공격 범위 +175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능 획득량이 2.9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초음파 비명으로 주는 피해가 340/430/520에서 340/450/56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능이 2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먹물 너울 최대 피해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시전 범위 +125가 +175로 증가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주문 증폭 +12%가 +15%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의 정화 피해가 200/300/400에서 250/350/4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날려 버려!로 기술단이 받는 피해가 순수 피해에서 마법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28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날려 버려! 쿨다운 -2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벌레 무리의 공격 빈도가 1.25/1.1/0.95/0.8에서 1.15/1.0/0.85/0.7로 향상되었습니다.
- Strength gain reduced from 3.5 to 3.4
- 자연의 손아귀 소모 마나가 60/70/80/90에서 75/80/85/9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의 갑옷으로 주는 방어력 효과가 4/6/8/10에서 5/6/7/8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능이 4 증가했습니다.
- 변신의 변신 시간이 1.5에서 1.25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복수 보너스 피해가 물리에서 순수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복수 피해가 250/400/550에서 250/375/500으로 감소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바위 쐐기 기절 지속시간 +0.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위 잔영의 충전 수 회복 시간이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대지의 자기장 침묵 +3.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속도가 5 증가했습니다.
- 힘 획득량이 3.4에서 3.6으로 증가했습니다.
- 다중 발사의 피해가 90/115/140/165%에서 85/110/135/160%로 감소했습니다.
- 천둥 강타의 소모 마나가 130에서 130/140/150/1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아가님의 홀 장착 시 전자기 폭풍의 지속시간이 5에서 7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2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80에서 역장으로 진실의 시야 획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기계 행진 지속시간 +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마나 흡수 +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달의 축복이 총 방어력이 아닌 기본 방어력에 영향을 줍니다.
- 달의 축복 효과가 10/15/20/25%에서 15/20/25/30%로 증가했습니다.
- 신비의 패권으로 적용하는 약화 효과 증폭이 20/28/36/44%에서 16/24/32/40%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2 감소했습니다.
- 서리 폭발의 소모 마나가 105/130/155/180에서 115/140/165/190으로 증가했습니다.
- 불길한 시선의 지속시간이 1.6/1.9/2.2/2.5에서 1.4/1.7/2.0/2.3으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피해가 4 감소했습니다.
- 강화로 주는 가르기 효과가 15/25/35/45에서 10/20/30/40으로 감소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인 공격 속도 +25가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힘 획득량이 3.2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신의 질책으로 주는 둔화의 지속시간이 1.5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신의 질책으로 영웅 공격 시 주는 피해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역병 와드 지속시간 +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능 획득량이 3.4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석화의 시선으로 얻는 속도 보너스가 3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범위가 500에서 52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체력 재생이 0.5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이카루스의 날개 둔화 +18%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 흡수의 수집 피해 한계치가 11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영혼 흡수의 소모 마나가 170/160/150/14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수정 회오리 쿨다운 -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폭풍 망치로 주는 피해가 80/160/240/320에서 110/180/250/3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전쟁 함성으로 스벤이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6/10/14/18%에서 10/14/18/22%로 증가했습니다.
- 전쟁 함성의 쿨다운이 36/32/28/24에서 32/28/24/2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10 증가했습니다.
- 심해의 강타 피해가 75/125/175/225에서 60/115/170/225로 재산정되었습니다.
- 아가님의 홀 장착 시 뛰어들기의 충전 수 회복 시간이 20/16/12/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아가님의 홀 장착 시 뛰어들기 범위가 1400에서 1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공격 속도 +30이 +25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2 감소했습니다.
- 안개 고리의 쿨다운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체력 재생이 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급가속 속도가 25/40/55/70%에서 70%로 변경되었습니다.
- 급가속의 지속시간이 6에서 3/4/5/6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배자의 투구가 좀비에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레벨 좀비 피해 특성이 이제 기본 피해로 적용됩니다.
- 묘비 시전 시 죽음의 갈망 체력 한계치가 항상 40%로 적용됩니다.
- 묘비 시전 시 죽음의 갈망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50%에서 35/40/45/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묘비 시전 시 죽음의 갈망으로 적용되는 공격 속도 수치가 75에서 50/60/70/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살덩이 골렘의 약화 효과 지속시간이 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살덩이 골렘의 지속시간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살덩이 골렘으로 변신했을 때 이동 속도 +30을 얻습니다.
- 기본 체력 재생이 0.5에서 1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바다코끼리 펀치 기절 지속시간 +0.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악의 피해가 30/50/70/90에서 30/55/80/105로 증가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악의 적용 피해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힘 획득량이 2.4에서 2.7로 증가했습니다.
- 밀어붙이기의 쿨다운이 22에서 22/20/18/16으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20에서 정화의 불길 쿨다운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10레벨 특성인 분당 골드 +90이 불지르기 초당 피해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10 증가했습니다.
- 고룡 형상의 이동 속도 보너스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3 증가했습니다.
- 과충전의 치유량이 0.6/0.8/1/1.2%에서 0.55/0.7/0.85/1%로 감소했습니다.
- 과충전의 쿨다운이 16에서 22/20/18/16으로 증가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20에서 영혼 최대 거리 +4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 증가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분당 골드 +120이 저주의 마법진 효과 범위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 감소했습니다.
- Strength gain reduced from 3.6 to 3.4
- 정화의 쿨다운이 17/15/13/11에서 18/16/14/12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90에서 천상의 은혜 체력 재생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 증가했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5 증가했습니다.
- 혼령 빨아들이기의 충전 수 회복 시간이 60/52/44/36에서 45/40/35/30으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위축의 오라 영구 피해 +7이 +6으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시전 범위 +150이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20레벨 특성인 공격 속도 +70이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묶였을 때는 수호 강타가 제자리에 시전됩니다.
- 2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80에서 신의 손길 쿨다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 증가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20에서 신비의 저주 둔화 +12%로 변경되었습니다.
- 불타는 군대의 기본 피해가 24/26/28%에서 28%로 증가했습니다.
- 산사태의 지속시간이 1.8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동 속도가 310에서 315로 증가했습니다.
- 투영의 둔화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최소 기본 피해가 4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능이 2 증가했습니다.
- 힘 획득량이 4.0에서 3.7로 감소했습니다.
- 불타는 대지로 얻는 이동 속도가 12/13/14/15%에서 9/11/13/15%로 감소했습니다.
- 삼키기의 체력 재생이 3/8/13/18에서 3/7/11/15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민첩이 8 증가했습니다.
- 사지 절단의 적용 빈도가 매 1초에서 매 0.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총 피해는 동일)
- 2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80에서 사지절단 지속시간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2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300에서 신비의 광선이 주문 면역을 관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 증가했습니다.
- 현실의 균열로 적용하는 방어력 감소 효과가 2/3/4/5에서 3/4/5/6으로 증가했습니다.
- 환상으로 만들어낸 환영이 받는 피해가 350%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50에서 환상 지속시간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15레벨 특성인 체력 +275가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 25레벨 특성인 이중자아 쿨다운 -6초가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어둠의 주문 쿨다운이 16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 15레벨 특성이 분당 골드 +120에서 대소동 피해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나 매번 게임 갈아엎으면서 운영하는 게임사도 드물듯. 다같이 뉴비 되는 패치의 연속이지만 그만큼 질릴 틈도 없어
대격변이네;
모든 골드 특성 삭제라니...ㅜ.ㅜ
뭐좀 할라하면 또 바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단이 뭐에요?
히오스 우물 같은거 말하는거인듯 중간에 체력 마나 채우는거
짐꾼에 나무신발 넣고 본진에 둘러서 시간 끌던거 패치됐네 ㅋㅋㅋㅋㅋㅋ
딱딱볼 과자가 무슨 시공간을 뛰어넘는 그런 존재인가 싶었는데 패치가 되네요 ㅋㅋㅋㅋㅋ 제단 삭제, 아웃포스트 위치 변경 등 흥미로운 요소가 또 나오네요 흐... 빠르게 와드 제거하기 위해서 원거리 서폿으로도 왕왕 벌목도끼를 가기도 했는데 이제 굳이 150골드 쓸 필요가 없어졌네요. 피닉스의 재는 미포 분신은 다 죽었는데 본인만 사는 버그가 있다는 걸 본 것 같은데 오류가 상당히 있는 아이템이었는지 결국 삭제되네요. 이후로 어떤 패치가 진행될지 궁금해지는군요.
중립아이템 전용칸 좋다
잠깐만;;; 테키 저러면 쿨타임이 7초 아닌가;;;;??? 침묵 지속시간 7초 쿨타임 7초..... 읭!?
그전에 본인이 먼저 죽어버리잖아요 ㅋㅋㅋㅋ
줘팸 안당하면 최소 3번은 쏠쑤 있죵 그게 아님 피 회복 템 떡칠 해서 쿨 마다 꼬라 박으면서 침묵 놀이도 잼쓸거 같고 뭐 그래도 침묵 끝나는 시점에 다시 한번 자뽁 할수 있다는 장점도 큰거 같음 ■■로써 도망갈수도 있고 피 회복만 잘 하면 침묵 지속시간 진짜 겁나 김;;; 스킬 빡치는 녀석 한놈만 계속 침묵 걸면서만 해도 이득이고
원문 없나요 번역이 몬가 이상한디..
출처가시면있어요 전 밸브가 한 번역 그대로 들고온거라 ㅎㅎ
이오는 진짜 얼마나 더 너프를 먹어야 너프를 안당하지
근접 서폿은 와드 어떻게 지우라고 목담과랑 도끼등의 와드 제거 능력이 사라졌지?
충분한 범위일지는 확인해봐야 알겠지만 '관찰 와드와 감시 와드에 근접 공격 시 150의 보너스 범위가 적용됩니다'라는 부분이 있는걸로 봐선 일단 언덕 위 와드도 제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목담과나 도끼로 한번에 사삭 지우지 말고 평타 두방으로 지우라고 말하는 것 같은데 어떤 의도로 이렇게 한건지는 궁금하네요.
그냥 근접에 서포트가 들어가 있는 애들은 장거리 와드 제거용 스킬 같은거 따로 줬으면;;
파도 지능+2 왠지 웃기네 ㅋㅋㅋ
이렇게나 매번 게임 갈아엎으면서 운영하는 게임사도 드물듯. 다같이 뉴비 되는 패치의 연속이지만 그만큼 질릴 틈도 없어
궁금해지는게 있는데 그러면 기본템칸6+정글드랍템칸1로 바뀌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