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직업 변경점은 이게 끝?
현재 계획된 것으로는 이것이 끝. 하지만 베타동안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아서 더 고칠 필요가 없는 것이 우리의 목표임.
사람들이 하분 분전이나, 양손 고술같은 것들은 돌려달라는데 좀 어려움. 특히 양손 고술은 리치왕때 죽어서 어떻게 살려야할지 감도 안 잡힘.
그리고 진지하게 양손 고술이 멀쩡한거라고 생각함?
Q 광역기에 상한선 추가 됬더던데?
모든 광역기에 추가된 것은 아님, 가령 휘둘러치기와 불의 비를 비교해보자. 휘둘러치기는 근접한 직업이 주로 사용하는 거고 불의 비는 말 그대로 광역기임.
불의 비같은 광역 기술은 여전히 상한선 없이 전부 타격할 수 있음. 이것은 격아 쐐기 내내 광딜로 밀어버려서 소외되는 직업들이 있는 것에서 착안한 변경점임.
덤으로 우리는 어둠땅의 핵심 컨텐츠 토르가스트도 이런 광딜 밀어버리기로 하는 것 보단 다양한 공략을 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변경했음.
EX) 천폭, 소용돌이, 휘둘러치기 기타 등등 기술들은 최대 공격 대상이 5타켓으로 변경되었음.
Q 글쿨에 대해서 변경할 생각은?
있음. 다만 모든 기술에 글쿨을 없애는 것보단 몇몇 기술에 글쿨을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됨.
그래서 피드백을 최대한 많이 주길 바람. 우리가 어떤 기술에서 글쿨을 제거하고 말지를 결정할 수 있게.
Q 성약의 단이 어둠땅의 핵심 컨텐츠이자 여러 밸런스를 좌우할 수 있는데 이것의 변경 방법은?
일단은 우리가 하고싶은대로 할거임. 변경에 큰 패널티를 주는 방향으로.
왜냐하면 사람들이 RPG를 더 즐기길 바라니까. 근데 실패한 것 같으면 그냥 사람들이 원하는대로 할게.
Q 티탄벼림, 타락같은거 이번에도 할거냐?
아니 그런거 없다. 다만 벼림이 없는 만큼 아이템 드랍율은 좀 낮출꺼야.
Q 티어 세트 있음?
9.0엔 없음. 근데 디자인팀이 티어셋 하자고 노래를 부르고 있음. 그래서 나중엔 나올 가능성 높음.
Q 부캐 기르기 엄청 힘든데 고칠꺼임?
ㅇㅇ
Q 니네 밸런스 조정 너무 늦는데 좀 빨리 좀 할 수 없냐?
ㅇㅇ 그렇게 할꺼야. 근데 현 서버 수치보다는 우리가 알파나 베타섭 수치를 더 많이 보니까 그쪽으로 피드백 좀 해주라.
Q 혹시 군단 전설 능력이나 옛 세트 효과를 어둠땅에 적용시킬 생각은?
있음.
------
핵심적인 부분은 본문에 정리. 기타 사항들은 출처에서 확인.
일단은 우리가 하고싶은대로 할거임. 변경에 큰 패널티를 주는 방향으로. 왜냐하면 사람들이 RPG를 더 즐기길 바라니까. 근데 실패한 것 같으면 그냥 사람들이 원하는대로 할게. 라는 문단에서 얘네가 실패를 인정하기까지 확팩 단위로 걸렸다는게 떠오르네
이안 이 쉽새는 실패를 인정한 적이 없음 고치긴 고치는데 끝까지 지 잘났다고 입을 털었지
뜯어 고치면 뭐하냐 세계관 자체에 흥미가 떨어져서 사람들이 관심을 안가지는데...
전설 드랍 시스템 말고 전설이 주던 액티브 효과들 중에 돌아오는게 있냐는 이야기
개인적으로 격아씹망 이유중 하나를꼽으라면 노티어라고 당당하게 말할수있음 이세1끼들도 막상 없에놓으니까 더 씹망한거 알고 추가하는거임
그래서 어둠땅 쐐기에 흑마는 자리가 있냐...ㅜㅜ
군단전설은 안된다 새꺄...
말랑뽀잉
전설 드랍 시스템 말고 전설이 주던 액티브 효과들 중에 돌아오는게 있냐는 이야기
일단은 우리가 하고싶은대로 할거임. 변경에 큰 패널티를 주는 방향으로. 왜냐하면 사람들이 RPG를 더 즐기길 바라니까. 근데 실패한 것 같으면 그냥 사람들이 원하는대로 할게. 라는 문단에서 얘네가 실패를 인정하기까지 확팩 단위로 걸렸다는게 떠오르네
김래언
이안 이 쉽새는 실패를 인정한 적이 없음 고치긴 고치는데 끝까지 지 잘났다고 입을 털었지
ㅇ안 새끼 어둠땅도 참여함?
격아 쓰레기 시스템은 다 고치나보네요.
-격-
-격- 때 많이 쫄렸나봄 유저 말 잘듣는거 보니
뜯어 고치면 뭐하냐 세계관 자체에 흥미가 떨어져서 사람들이 관심을 안가지는데...
광역시 상한선 줄일거면 피해량도 고려 좀해야지 극과극이 배단위 차이나면 이번에도 똑같이 고통받는다
인간 적으로 군단 전설 적용할거면 야드 기력 200은 만들어주고 피손을 건드렸어야지 망할놈들아
저새끼 언제 나가냐...
부캐 키우기 힘든거 고친다고는 하는데, 정말 눈꼽만큼만 개선될거 같은데... 와우에서 이 분야는 대대적인 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워...
저 겜알못새끼 아직도 저자리에 있는거보면 이번 확장팩도 망장팩 확정이요~ㅋㅋㅋㅋㅋ
와우 꼬접이 가능하다라는걸 알려준 이언놈..
갠적으론 티어셋은 반대인게...해당셋의 교복화 될 가능성이 너무 높음. 레이드 안다니고 쐐기만 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결국 저 티어셋때문에 레이드를 가야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그러면 자연스레 게임을 등질가능성이 높죠. 레이드하기 싫은데 가서 셋효과를 봐야 쐐기팟에 낄수 있을테니...
초록물고기
개인적으로 격아씹망 이유중 하나를꼽으라면 노티어라고 당당하게 말할수있음 이세1끼들도 막상 없에놓으니까 더 씹망한거 알고 추가하는거임
바꿔말하면 티어셋만있으면 개↗같은 운빨↗망뽑기 덜해도된단거임
티어 교복화까지는 그럴만 한데 대신한답시고 넣은 아제라이트 방어구 같은 시스템들이 티어보다도 더 씹망 수준이라..
격아 티어 없앴다고 레이드 안간사람들 많았나요 결국 주요 아제라이트 레이드드랍에다 티탄잔재깡 위한 잔재파밍을 위해서라도 결국 레이드갔죠 ㅋㅋ
정수 부캐 공유 때문에 이안 평가가 바뀌고 있음 ㅋㅋ 경험치 100% 이벤트도 하고 있고.. 동맹종족 평판 필요하던것도 없앤다고 하고... 피드백 듣긴 하는거 같긴한데 적용되는데 세월...
면상 때리고 싶다
궁금한건데 제이 윌슨이랑 이안이랑 누가 더 최악이라고 보세요?
제이윌슨은 군단때 모션추가 타격감 개선 해주고 거기다 지발로 나간거 하나만으로 이안정도는 압승. 타격감 변경점은 확팩 거듭해도 버려질 일 없이 지속적으로 남아있는데 티어 없앤건 안 좋은 의미로 격아 이후까지 지속될거고.
진짜 글쿨덕에 격아동안 와접잘했지.
어둠땅이면...블리자드를 말하는건가..
글쿨 때문에 노잼...
글쿨은 죽어도 안없애네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