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울워커입니다.
8/26(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 드립니다.
■ 8/26(수) 소울워커 업데이트 항목
◆ 업데이트 내용
▶ [BETA] 배틀룸
- 1:1 PVP를 즐길 수 있는 [BETA] 배틀룸이 추가됩니다.
[입장 조건]
1. 68레벨 이상 캐릭터
2. 스킬(배틀룸) 프리셋 설정 완료
> 스킬 창 내 [스킬(배틀룸)] 탭이 추가됩니다.
> 보유하고 있는 SP만큼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초기화 시 초기화권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배틀룸에서는 브레이크 스킬(침식/각성/EX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배틀룸에서는 스킬 프리셋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오른쪽 하단 [배틀 아레나] 버튼 클릭
2. [참가 신청] 클릭
3. [참가 신청] 시 화면 중앙 상단에 ‘[BETA] 배틀룸 매칭 대기 중’ 팝업이 표시됩니다.
> 오른쪽 아이콘 클릭으로 참가 신청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4. 매칭 완료 시 5초 카운트 후 배틀룸으로 이동되며, 각자 상대의 스킬 프리셋 중 금지 스킬을 1종 선택하면 시작됩니다.
[배틀룸 특징]
- 총 3라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라운드별 1분 30초의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
> 제한 시간 이내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 남아있는 HP 비율(%)을 비교하여 승리/패배 처리됩니다.
> HP 비율(%)로도 승리/패배를 가리지 못한 경우 모두 패배 처리 됩니다.
- 배틀룸에서는 스킬 창의 [스킬(배틀룸)] 탭을 통해 세팅된 스킬 및 프리셋이 사용됩니다.
- 상대 플레이어의 스킬 프리셋 중 1종의 스킬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 금지 스킬 선택 화면에서 선택된 스킬은 모든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중 스킬은 금지 스킬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배틀룸 내부에서는 아이템 효과 / 브로치 세트 효과 / 아카식 레코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태미나 소비량이 1.5배로 증가합니다.
- 스킬 프리셋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배틀룸 내부에서는 캐릭터 정보 창 및 스킬 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 라운드 변경 시 이전 라운드에서 사용했던 스킬의 쿨타임도 초기화됩니다.
- 라운드 시작 시 모든 스킬에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 타겟팅 기능을 활성화 설정해두어도 라운드 진행 중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기존 메이즈에서 사용하던 소비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퍼퓸, 앰플 등 부스터류 아이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 내 PvP 레벨 및 승 수 표기가 추가됩니다.
- 각 1승/1승 후 무승부 처리될 경우, 두 플레이어 모두 최종 패배 처리됩니다.
> 라운드 상 2승/0승일 경우에는 승리하고 있는 플레이어에게 최종 승리 처리됩니다.
[PVP 밸런싱]
- 배틀룸에서는 장비/브로치/아카식레코드/칭호 등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모두 동일한 기본 능력치에 아래와 같은 추가 값이 적용됩니다.
- 배틀룸 안에서는 캐릭터별 아래 스킬들의 기능이 변경됩니다.
[배틀룸 퀘스트]
- NPC 그루톤에게서 그루톤 코인 10개로 ‘배틀룸 안내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그루톤 상점 - 소비 - [일반]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계정당 매일 1회 구매할 수 있으며, 일일 최대 1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배틀룸 안내장’ 사용 시 ‘[반복] 실전 훈련 배틀룸’ 퀘스트를 발급받아 진행할 수 있으며, 그레이스 시티의 NPC 제니스에게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내용: PVP 3회
> 퀘스트 보상: 3,000 BP
▶ [소셜 아이템] 카드매칭 게임판
- 카드매칭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소셜 아이템] 카드매칭 게임판’이 추가됩니다.
> ‘[소셜 아이템] 카드매칭 게임판’은 캐시샵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설치된 카드매칭 게임판 사용 시, 게임판을 설치한 플레이어와 1:1로 카드매칭 게임이 진행됩니다.
> 제한 시간 내 카드를 뒤집어, 같은 카드를 맞추면 점수가 집계됩니다.
- 카드의 세력별 점수가 다르며, 같은 세력으로 여러 개를 맞추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카드매칭 게임 종료 후, 승리/패배에 따라 캐릭터 우편함으로 비타민이 지급됩니다.
> 승리 시: 카드매칭 비타민 W (사용 시 행동력 30 즉시 회복)
> 패배 시: 카드매칭 비타민 L (사용 시 행동력 20 즉시 회복)
- 동점으로 게임 종료 시에는 게임판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아래의 위치에서는 게임판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 메이즈, 레이드 포탈 앞
> NPC 주변
> 오르막, 내리막, 계단
- 카드매칭 게임판 이용 중에는 채널 이동, 메이즈 입장, 디스트릭트 이동이 불가합니다.
- 게임판 강제 종료 시 1분간 게임판을 다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게임판이 강제 종료될 경우 게임판을 사용한 플레이어, 사용하지 않은 플레이어에 따라 정상 보상이 지급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용 시 유의 부탁 드립니다.
▶ 아카식레코드 겹치기 기능 추가
- 동일한 아카식레코드를 최대 99개까지 겹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에 보관 중인 아카식레코드는 인벤토리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겹칠 수 있습니다.
> 단, 경험치가 있는 아카식레코드는 겹칠 수 없습니다.
- 겹친 상태의 아카식레코드는 경험치 합성을 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나누기를 활용하여 빈 슬롯으로 아카식레코드를 이동시킨 후 합성할 수 있습니다.
- 겹친 상태인 아카식레코드로 결합/각인/히든 합성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가 쌓인 아카식레코드의 아이콘 좌측 하단에 경험치 수치(%)가 표시됩니다.
> 경험치 수치(%) 표시가 추가되면서, 아카식의 각인 단계 표기는 우측 중간으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경험치가 쌓인 상태의 아카식레코드는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고, 해방했을 때에도 경험치가 유지됩니다.
※ 단, 히든 합성 시 경험치는 초기화 됩니다.
▶ ‘바이올런트 선’ 히어로 기어 파밍 방식 변경
- 업데이트 전까지 ‘바이올런트 선’ 3페이즈 클리어 횟수에 따라 ‘창백함의 파편’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 3페이즈 클리어 횟수 5회 당 창백함의 파편 1개 지급
- 신규 제작 재료 2종이 추가됩니다.
> 창백함의 파편, 경화 촉매제
- ‘바이올런트 선’ 3페이즈 드랍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더 이상 ‘블루라이트 더스트’가 드랍 되지 않습니다.
> 1,000 BP 박스 1개가 100% 확률로 드랍됩니다.
> 창백함의 파편 1개가 100% 확률로 드랍됩니다.
- 제 6구역, 골든 시타델에 위치한 부커 T.V가 신규 제작 재료 ‘경화 촉매제’를 판매합니다.
> [재료] 탭에서 10,000 BP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히어로 기어를 제작할 수 있는 ‘페일 앰버’ 제작이 추가됩니다.
> 그레이스 시티에 위치한 NPC 막심에게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제한: 매월 계정당 2회 (매월 1일 09:00 초기화)
▶ 컨텐츠
- 더 프라이멀 히어로 모드가 종료됩니다.
> 그루톤 상점에서 ‘[수행증] 더 프라이멀 히어로 토벌 작전’ 티켓 판매가 종료됩니다.
> 사용하지 않은 ‘[수행증] 더 프라이멀 히어로 토벌 작전’ 티켓은 삭제됩니다.
> 더 프라이멀 히어로 모드는 추후 재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벤트
- ‘버라이어티 라이프’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기간한정/퀘스트 아이템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상점에 1,000제니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수행을 위한 아이템들은 상점에 1,000제니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EV] 거꾸로 가는 시계’는 상점에 500제니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접속 유지 보상 패키지 구성 중 ‘[EV] 버라이어티 라이프 룰렛 사용권’이 제거됩니다.
> 보스가 드랍하던 ‘[EV] 거꾸로 가는 시계’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 ‘그루톤 마트료시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26 점검 후 ~ 9/9 점검 전)
> 30분/60분/90분 접속 시 ‘[EV] 그루톤 마트료시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V] 그루톤 마트료시카’를 사용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상세내용이 담긴 공지사항은 8/26(수) 점검 종료 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이오의 마법주사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26 10:00~9/8 23:59)
※ 이벤트 페이지는 8/26(수) 점검 이후 오픈될 예정입니다.
▶ 캐시샵
- 통합 공격/방어/기능형 테라 브로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8/26 점검 후~9/9 점검 전)
- 온천&스파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8/26 점검 후~9/9 점검 전)
- [소셜 아이템] 카드매칭 게임판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8/26 점검 후~9/9 점검 전)
- 캐릭터별 ‘스트릿 러너즈’ 코스튬이 출시됩니다. (9/1~9/30)
- 여성 캐릭터 전용 라인 스타킹 코스튬 5종 단품이 출시됩니다. (9/1~상시)
▶ 개선사항
- [히든 하이드아웃]에 등장하는 돌진 패턴에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솔로 라파쿰바의 돌진 패턴 가이드라인과 동일합니다.
- [스케어리 데이드림]에 등장하는 일반/네임드 몬스터의 공격력이 하향됩니다.
> ‘좋은 말씀 전하러 왔습니다’ 몬스터의 스킬이 일부 변경됩니다.
> 유도 발사체 사용 스킬의 사용 시간이 줄어듭니다.
> ‘검은색 사제 아저씨’가 사용하던 화면 전체 판정 스킬이 삭제됩니다.
- 스텔라의 ‘블랙 모라스’ 스킬을 장애물 지역에서도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프레임 드랍 현상이 개선됩니다.
> 퀘스트 [지난 이야기] 탭에 목록이 많을 경우 퀘스트 창 오픈 시 프레임 드랍 개선
> NPC 대화 시 활성화된 퀘스트가 많을 경우 발생하던 프레임 드랍 개선
▶ 기타
- PC방에서 접속 시 추가 입장 횟수가 제공되던 일부 메이즈의 입장 제한 횟수가 변경됩니다. (8/26 점검 후~별도 안내 시까지)
> 데이드림 시리즈 : [기존] 5 (+2)회 → [변경] 7 (+0)회
> 그루톤 상점에서 판매하는 데이드림 입장권 개수 변경 (5개 → 7개)
> 바이올런트 선 : [기존] 3 (+2)회 → [변경] 5 (+0)회
※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됨에 따라, PC방을 이용하실 수 없게 되어
한시적으로 일부 메이즈의 입장 횟수를 상향하였습니다.
추후 입장 제한 횟수 관련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 ‘스케어리 데이드림’ 입장 후 5분동안 진행하지 않을 경우 강제로 메이즈 클리어 시간의 타이머가 시작되도록 수정됩니다.
- [알터 오브 보이드] 하드/매니악의 드랍 아이템이 수정됩니다.
> [제거] 3~6등급 태그 전송기
> [추가] 1~3등급 태그 전송기
- 아래 아이템의 거래 제한 속성 중 ‘판매 불가’ 속성이 제거됩니다. (보관, 삭제, 판매 불가 → 보관, 삭제 불가)
> 더럽혀진 결사의 기록 / 더럽혀진 광기의 기록 / 더럽혀진 희망의 기록 / 더럽혀진 슬픔의 기록 / 더렵혀진 맹세의 기록 / 더럽혀진 쾌락의 기록 /
더럽혀진 투지의 기록 / 더럽혀진 복수의 기록
- ‘[EV] 장난스런 NPC 사진 선택상자‘의 거래 제한 속성 중 ‘삭제 불가’ 속성이 제거됩니다. (삭제, 판매 불가 → 판매 불가)
▶ 버그수정
- 보스 컷신 연출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 크래시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케어리 데이드림’ 보상 아이템 중 잘못된 태그 전송기가 드랍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방어형 태그 전송기(1~6등급), 고등급 공격/방어형 태그 전송기II(3~6등급)가 동일한 확률로 드랍됩니다.
- ‘스텔라의 첫번째 기록 II’ 퀘스트 진행 시 시네마 토크가 플레이어 캐릭터명으로 노출되고, 음성이 잘리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루 ‘로맨스 앤 블라썸’ 면사포 부분이 머리와 겹쳐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윈, 진의 ‘로맨스 앤 블라썸’ 머리 장식 코스튬에 봉인 스탬프를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텔라, 치이로 데자이어 각성 제스처 사용 시 모델링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릴리 블룸메르헨의 기본 일러스트 수정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릴리 일러스트 관련 수정 내용은 9월 업데이트 노트에서 상세히 말씀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업데이트 내용은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흥하면 유저들끼리 놀면서 컨텐츠소비가 줄어드는 시간을 벌수 있음 이론상으로만..... 하지만 항상 실패한다는게 문제
롤만 봐도 피빕이 흥하면 컨텐츠가 무한대여
릴리쟝!!!
스케어리 너프도 있군 좋아... ...힣히 일러변경보소? 모델링쪽은 시간이 영 더 많이 필요한건가 그나저나
그리고 피시방 못간다고 피시방 특전을 냅다 풀어버리넹
왜 저렇게 피빕에 집착할까..
맨파쇼
흥하면 유저들끼리 놀면서 컨텐츠소비가 줄어드는 시간을 벌수 있음 이론상으로만..... 하지만 항상 실패한다는게 문제
맨파쇼
롤만 봐도 피빕이 흥하면 컨텐츠가 무한대여
호... 카드 게임이라 ..
일딴 bp떔시 pvp는 강제네
이번 타이즈 코스츔이 엉덩이가 포인트구나. 엉덩이에 빛반사되는거 ㅗㅜㅑ...
아니 히하 돌진 루트를 이제야 보여준다고
김홍규 김홍규 김홍규!!
코로나때문에 pc방 못가니 던전 추가 횟수를 전체로 돌렸네요 굉장히 개념적인 부분입니다
김홍규!!
히어로 천장이 어떻게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