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흥미) 리미트가 월퍼킬에 쓴 골드 - 3억 3,100만골드.
신화 월퍼킬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게 뭘까요? 실력, 시간, 노력 다 중요한 부분이지만, 게임 세계 또한 돈이 필요한게 현실입니다. 리미트의 재정을 담당하는 Veyloris는 이번 나스리아 성채 월퍼킬을 도전하면서 약 3억 3,100만 골드를 소모하였다 하였습니다. 이는 이전 레이드인 나이알로사에 비해 약 30% 증가한 수치입니다.
(*외부에서 약 1억 4,600만 골드를 빌렸고, 내부에서 약 7,984만 골드를 빌려서 총 2억 2,584만 845골드를 빌렸어.
우리는 시작 시 적당한 골드로 시작하였고, 이번 레이드에서 필요한 골드는 약 2억 7,674골드였어. 이를 토큰으로 하려면 4만 6,1233.33달러가 들어.)
하지만 조만간 계산을 잘못했다며 다시 글을 올립니다.
(*아, 빌린게 더 많았네. TAGZZ가 내게 말을 해주지 않았어. 그리고 나도 계산을 틀렸고. 3억 3,100만골드야. 이는 약 5만 7,068.97달러(약 한화 6,200만원)의 갑어치를 가지고 있어. 도와주려면 연락줘.)
리미트가 다자알로 전투떄 사용한 골드가 4억 1,000만 골드고 나이알로사 때 사용한 골드가 2억 5,700만골드인 것을 비교하면 티탄벼림과 타락이 사라졌음에도 골드를 상당히 많이 사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언제나 서버에서 착귀를 얻는 것이 중요한 전술입니다. 티탄벼림과 타락은 초반에 최고의 아이템을 더 희귀하게 만들어서 그 가격을 엄청나게 높혔습니다. 이는 나이알로사에서 완전히 다른 수준으로 변했습니다. 착귀를 얻기 위해서 서버를 옮겨가며 장사를 했었을 정도였죠. 그래서 어둠땅의 첫 번째 레이드에서 이렇게 많은 골드가 소모된 것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이달 초 Veyloris는 Raider.io와 한 인터뷰에서 이번 레이드에서 약 1억 7,000만골드가 소모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Raider.io의 인터뷰 중 발췌.
Q. 나스리아 성채는 골드가 얼마나 들 것 같나요? 나이알로사 및 격아 첫 레이드 울디르와 비교시 말이죠.
A. 나아알로사보다 덜 들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나이알로사에서 2억 5,800골드 정도를 소모했는데, 이번에는 약 1억 7,000만 골드를 쓸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전문기술로 영웅 등급 무기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리고 동전이 사라지면서 거래 가능한 장비의 양이 많인 감소합니다. 이전에는 7개의 동전을 가지고 영웅에 가면 평균 1.75개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었고 운에 따라 추가 주사위를 다 굴려서 추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보스 당 25%이므로, 나이알로사에서 3개를 획득). 나스리아는 전체 클리어 시 약 1.5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추가 주사위로 얻을 수 있는 템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초반에 착귀가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전에는 거의 모든 캐릭터가 신경을 덜 썼던 것으로, 4가지 착귀 부위를 모두 얻어서 낄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전 레이드는 좋은 능력치와 홈, 타락(나이알로사)를 얻는 것이 중요했지만, 이번에는 템의 숫자가 중요할 것입니다.
그의 골드 지출 예측은 빗나갔지만, 왜 골드 소모량이 많았는지는 나와 있습니다. 레이드 드랍템의 총 수량이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착귀의 가치는 높아졌습니다. 물론 모든 골드가 착귀사는데 쓰인건 아닙니다. 수백 트를 하다보면 거기서 쓰이는 소모품의 숫자도 장난 아니니까 말이죠. 약 24시간이면 소모품으로 약 1억 4,000만 골드 이상이 날아가곤 합니다. 약 5만 7,000 달러인 토큰의 가격이 월퍼킬 레이스에 얼마나 많은 자원이 들어가는지를 보여줍니다. 다음 티어 준비 전까지 리미트는 재원 확보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템 드랍율 낮추고, 주간 보상 선택지를 여러게 줘서 중복 피해가라고 한거 같은데 쐐기에서 무득 계속되면 현탐 오긴 하더라
그래서 고단 쐐기 무리하게 트라이하기보다 자기가 시클 가능한 쐐기 가는게 중요해졌음 그래도 2개식 나오니까 시클 위주로 하면 세판에 1개꼴로는 나오더군요
우스개 소리로 라이트 유저들은 주간 보상으로 템 맞추라고 하던데 ㅋㅋㅋ 일단 중복을 피할수 있으니
쟤네는 그래도 월퍼킬하려고 좀 무리하게 쓰는경우지만 이번확팩은 전설때문에 일반 유저층도 소모하는골드가 늘어난듯 예전엔 그래도 영약 물약값만 어케어케 소모하면 됐는데 이번엔 전설만들어야하니 어쩔수없이 비용이 발생함
외린이라 원래 이런건줄 알았는데 쐐기 저단으로 6번 돌아봤는데 죄다 보상이 령 ㅡㅡ
템 드랍율 낮추고, 주간 보상 선택지를 여러게 줘서 중복 피해가라고 한거 같은데 쐐기에서 무득 계속되면 현탐 오긴 하더라
이슈
그래서 고단 쐐기 무리하게 트라이하기보다 자기가 시클 가능한 쐐기 가는게 중요해졌음 그래도 2개식 나오니까 시클 위주로 하면 세판에 1개꼴로는 나오더군요
이슈
외린이라 원래 이런건줄 알았는데 쐐기 저단으로 6번 돌아봤는데 죄다 보상이 령 ㅡㅡ
kinglie
우스개 소리로 라이트 유저들은 주간 보상으로 템 맞추라고 하던데 ㅋㅋㅋ 일단 중복을 피할수 있으니
쐐기에서 무득하면 령을 35밖에 안주는데 이걸 개선할 필요가 있음. 무득시 령보상을 연이어 안나올시 2배수로 늘려주고 이를 3중첩으로 해서 최대 280령까지 얻을수 있도록 해야 함.
디아처럼 쐐기 돌때마다 템 룻 보정하는게 더 나을듯
11단까지 밖에 기록없다고 12단은 못가고 10단 11단은 1상밖에못햇다고 못가고 왠죙일 9단만 돌리네 ㅅㅂ
그러게 왜 한국에서 와우를 하세요 ㅠㅠㅠㅗ
템드랍율이 너무 낮아서 레이드나 쐐기나 그냥 짜증만남...그렇다고 안하기엔 더 답답한느낌이고
디아 전설처럼 보정하는 것도 없으면 그냥 빈상자에서 쿠폰 1개씩 줘서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템으로 바꿔먹게 해줬으면....
쟤네는 그래도 월퍼킬하려고 좀 무리하게 쓰는경우지만 이번확팩은 전설때문에 일반 유저층도 소모하는골드가 늘어난듯 예전엔 그래도 영약 물약값만 어케어케 소모하면 됐는데 이번엔 전설만들어야하니 어쩔수없이 비용이 발생함
벌어들인 돈에 대해서도 얘길 해야지 ㅋㅋ~
쟤네 방송보니까 스폰 받던데 그걸로 블쟈코인 팔아서 얻었겠지 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