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종합 정보
- 레저렉션 우리가 몰랐던 사실 모음
- 디아블로2: 레저렉션 12분 게임 플레이 영상
- 리마스터 다양한 편의성 제공
- 디아블로2 리마스터 다양한 신규 3D 그래픽 및 변천사
- 첫 알파 테스트 진행될 예정
- 레저렉션 삭제된 몬스터 및 길드 시스템 추가 가능성
- 신규 알파 테스트 스크린샷 공개
- 레저렉션 알파 테스트 후 신규 변경점 모음
블리즈컨 2021에서 발표된 블리자드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레저렉션'은 다양한 기존 오리지널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다양한 편의 옵션 및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단순히 새 엔진으로 그래픽 제작을 했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게임 및 편의성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
대표적으로 이미 공개된 개인 창고가 100칸까지 확장되었으며, 새로운 편의성 업데이트 300칸 계정 공유 창고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21년 게임에 맞게 어떤 장비를 착용하고 비교하는 기능 및 쉬프트 키를 누르면 직관적으로 장비를 비교하는 툴팁 기능이 추가되었고 거래 또한 채팅창으로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링크를 걸어 장비를 알릴 수도 있습니다.
:: 블리자드 편의 아이템 링크 기능이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 그대로 이식 된다 ::
이 외에도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서는 2021년 게임에 맞게 위해서 다양한 커스텀 옵션(색맹 보정, 저시력, 텍스트 크기 조절 등) 옵션들이 제공이 되지만 가장 큰 변화는 PC에서도 콘솔 패드 유저들을 패드 컨트롤러 UI 및 편의성이 제공됩니다.
:: 컨트롤러 조작 변하는 인터페이스 ::
그리고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클릭한 지점으로 이동하지만 컨트롤러 사용시에는 기본 거리만큼 이동하게 됩니다. 또한 강령술사의 스킬 등 화면 내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스킬의 조작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추후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 패드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동 및 공격 편의성이 제공된다 ::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성패치 다맘에드는데 참인벤 하나만 따로만들어주면 안될까 블자야 ㅠ
솔직히 참 가방에 넣는거 개빡치긴 하는데 일종의 밸런스조절용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어서 또 애매하네요 많이넣고싶으면 소지품을 포기해라 이런건가
참을 삭제 하는게 낫지 참인벤 따로 나오면 개노답 게임됨.
참인벤 따로 나오면 걍 더 노답겜 됨.. 안그래도 참이 얻는 성능이 너무나큰데
참 전용 인벤 작게라도 만들어줘 참 전용 슬롯을 따로 만들어 주던가..
편의성패치 다맘에드는데 참인벤 하나만 따로만들어주면 안될까 블자야 ㅠ
참 전용 인벤 작게라도 만들어줘 참 전용 슬롯을 따로 만들어 주던가..
솔직히 참 가방에 넣는거 개빡치긴 하는데 일종의 밸런스조절용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어서 또 애매하네요 많이넣고싶으면 소지품을 포기해라 이런건가
근데 솔직히 말도안되긴하죠.. 인벤토리의 본질이 완전히 왜곡되어버리죠 캐릭터 성능과 트레이드 되면 절대 안되는게 편의성이라고 생각함.. 다른건 몰라도
나도 동의함. 참을 넣어서 강해지고 싶으면 파밍이 불편해져라. 딱 이 의도가 명확히 보여서 딱히 나쁜건가 하는 생각이 듬.
참인벤 따로 나오면 걍 더 노답겜 됨.. 안그래도 참이 얻는 성능이 너무나큰데
슬롯 형태로 몇개만 넣게 제한두면 되잖음
참인벤 따로 있어도 없어도 어차피 성능 한계폭은 같지않음? 참만 들어가는 인벤 만들고 일반 인벤에 참 안들어가게만들면 그냥 인벤 편의성만 올라갈 뿐이잖슴??
일반 인벤에 참 넣으면 효력 안나오게 만들면 됨
참을 삭제 하는게 낫지 참인벤 따로 나오면 개노답 게임됨.
참인벤하나 있으면 딱인데 이제
됬고 빨리 출시좀
유니크, 룬 드랍률이랑 경험치 습득 어케되는지가 관건일 듯
딴건 모르겠는데 룬드랍율은 올려줘야댐 지금 상태면 레더 기간 내에 수수께끼 만드는게 거의 불가능 굴룬 96개를 조합해야되는데 말이 되냐
원래 룬워드 취지가 반드시 모아서 만들라는 게 아니라, 어쩌다 우연히 얻으면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다 는 거라고 생각함.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엔드 컨텐츠만 생각하니까 확률이 낮으면 '우연히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닌 '필요한데 얻기 힘든 것'이라고 생각하지...
디아2 엔드컨텐츠는 룬워드 아니어도 레어템 만지작 거리기 시작하면 이미 끝도없음 본인생각 강요하지마셈
자룬 드랍율이 0.00009임 어쩌다 먹는 그런 수준이 아닌데
싀이이이이잌 ㅋㅋㅋㅋㅋ 이래서 마빡팔이가 카생을 오지게 도는구나. 그래도 자룬 디생 동안 한 번 먹었다던가?
수수께끼같은건 오히려 삭제되어야 한다 생각하는데,,
헐 그정도면 조던링 대신 룬을 화폐로 계산해야되는거 아닌가요 굴룬 1인벤 얼마 이렇게 ㅋ
저도 디아2 10년가까이 했지만 드랍으로 먹은 룬 최고가 수르 룬이었음 ㅠ
참만을 위한 인벤토리 만들어라고!! 어차피 얼마안가 피드백 겁나 쏱아져서 결국 만들꺼 같은데
참만을 위한 인벤 만드는 순간 겜 더 노답됨. 참을 많이 지니고 있으면 그만큼 더 강해지니까. 그러니까 필요한 참만 지참하고 나머진 계정창고에 넣으라고 하는 거지 ㅋ
그건 아니죠 기존 인벤에서 참효과 발동안하게하고 새로추가된 참인벤 크기를 기존 인벤보다 작게하면 해결됩니다. 필요한 참만 지참하면 된다고 하셨지만 지금 인벤에서 자리 젤 많이 차지하는게 그랜드 스킬참이라서요 그 참 한장한장의 파급력이 너무커서 대부분 무리하게 스킬참으로 채우게됩니다;
드랍률이나 올려주면 좋은데... 드랍률 에바야... 옛날 그시절 드랍률 나오면 힘들엉...
8덜명 풀방 이게 디아지
스탠은 어차피 템이 쌓여서 8인방도 슥샄인데, 래더 초창기엔 다들 거지라서 8인하니까 꽤 어렵더군요.
몇년전에 연말 모임이던가에서 모임마치고 다같이 피방가서 뉴게임 파티 스피드런 하는데 겁나 재밌더군요 다들 너무 오래간만이라 삽질도 하고 서로 놀리기도 하고 낄낄대면서 플레이하는데 나중에 쪼렙 pk도 겁나 웃겼음 ㅋ
인터뷰 보고나니 참 인벤은 안 만드는게 났다고 봄. 인벤토리로 테트리스 하는 건 게임 디자인의 일부분이고, 굳이 고치자면 파티방에서 아이템 드롭이나 선줍필승 안 하게 해줬으면 좋겠음. 참은 어차피 꽉꽉 채우고 다닐 건 PVP때나 그러는 거고, 그외엔 인벤토리를 조금 희생해서 스탯을 올리는 정도라...
참보다는 스킬이랑 스텟 바로 초기화 가능이랑 스킬스타일 설정 한 10개만 줘라 다양한 조합좀 해보자
지금도 면죄의 증표만 있으면 초기화 무한으로 가능합니다.
지금도 각 난이도 액트 1 첫번째 퀘 깨면 초기화되는데 3번이나 되는걸 굳이 왜?
다양한 육성법과 조합 시도를 자유롭게 해보고 싶으니까요
현재도 스킬과 스탯 리셋됩니다. 1.14 버전 기준이라서, 덴 오브 이블 깨면 아카라가 한번씩 스킬 초기화(각 난이도 마다 1회) 시켜주고 이걸 다 사용했다고 해도 '면죄의 징표'라고 스탯과 스킬 리셋 시켜주는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면죄의 징표 재료 └고통의 일그러진 정수 - 액트 1의 안다리엘과 액트 2 '듀리엘' 드랍 └증오의 강렬한 정수 - 액트 3 '메피스토' 드랍 └공포의 불타는 정수 - 액트 4 '디아블로' 드랍 └파괴의 부패한 정수 - 액트 5 '바알' 드랍
디비전으로 따지면 참은 모듈같은 거네요?
모듈이랑은 다르죠 참은 템에 끼우는게 아니라 그냥 인벤에만 가지고 있어도 해당 능력치를 얻는거니까요
모듈을 인벤에만 보관해도 능력치 차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심 될듯
참은 디비전 모듈이랑 다른 개념입니다. 이렇게 인벤에만 있어도 스탯, 저항력, 특정 스킬 트리, 특정 클래스 스킬 들을 올려줍니다. 다만 창고 또는 호라드릭 큐브(인벤토리)에 있으면 적용이 안되고 무조건 자신의 인벤토리안에 있어야합니다. 오히려 디비전 모듈은 룬, 보석, 주얼 같은 개념과 같습니다. 특정 아이템에 끼웠을 때 적용되는 시스템이니
물약 번들도 만들어줘라. 한개씩이라 인벤 다 잡아먹음
오 스킬단축키 마우스 왼오만 안써도 되네!
그냥 편의성만 확대해서 큐브 조합식 룬합치는 조합식 크래프트 조합식 룬워드 조합식 게임에서 툴팁으로 나오게 해주기만 해도 좋을것 같은데
참인벤을 만들게 아니라 차라리 큐브 공간을 늘리는게 낫지 않을까요
큐브는 애초에 인벤으로 쓰라고 만든게 아니라서 그냥 참전용으로 기존에 반정도의 참전용인벤에더 옆에 큐브 전용자리 하나 넣으면 딱일거 같은데요 ㅎ
아이템 겹치기 좀 지원했으면.. 인벤은 위쳐3 가 제일 편했습니다.
여기 댓글만봐도 블자가 왜 인벤은 안건들였는지 알겠네 ㅋㅋ 개발자들도 참 힘들겠다
PC에서도 패드를 쓸수있다는 말인가요?
네
디아3 패드 안 물려서 아쉬웠는데 지름신이 오네요ㅎㅎ
참 없애 그냥
어차피 서버 공유하지 않는 별개의 게임으로 가는거라면, 이참에 그냥 스테미너도 없애버리면 좋을텐데. 솔직히 스테미너가 있어서 주는 게임의 변화보다, 불편함이 압도적으로 크게 느꼈던지라..
최소한의 편의성 개선만 해야지 이거 저거 만지면 걍 폐급되버림;;; 해주면 땡큐고 불편해서 ㅈ같으면 딴거 할거 많은 세상이니 신경끄면 되는 거가 아니고 뭐하나 잘못건드리면 걍 똥2되는건데 이거해라 저거해라 난리네 아차피 안해줄 놈들이긴 하지만 ㅋㅋ
그냥 오리지날 리저렉션 하면 안되나 참이네 룬이네 넘모 번잡스럽
네 원본과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방식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캐릭터 생성할 때 오리지널 캐릭터로 생성하면 됩니다
인벤 크기에 맞게 참을 선택해서 들고 다니는 것도 디아블로2 게임성의 일부라고 생각해서 불편하긴 해도 개선할 요소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른 거 바라는 거 하나도 없고 너무 낮은 룬 드랍율만 살짝 올려줬으면 좋겠네요
편의성은 용병이 자동으로 아이템 팔아주는 기능 만들면 될거 같은데 필요한 챰 빼고 나머지 템들은 용병 가방에 주고 상점에 팔라고 하면.
디아 3도 PC에서 패드 사용할수있게해주징 ㅠㅠ
파밍겜에서 인벤이 가뜩이나 좁고 아이템 개당 차지 공간이 넓은데 여기에 참까지? 이건 애초에 설계미스다 마을 더 자주 왔다가는게 누구에게 이득이 있을까? 따로 참인벤 주고도 인벤 더 확장해야 될 판에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