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입니다.
오늘의 두 번째 GM노트에서는 [기동무투전 G건담] 신규 유닛 3종에 이어,
[기동전사 건담 시드]의 [듀얼 건담]과 [기동전사 건담UC]의 [제스타],
그리고 티어 등급전 정규 시즌 베테랑 등급 이상의 회원 여러분께 지급되는
[기동전사 Z건담]의 [Z건담]까지 신규 유닛 3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기동무투전 G건담] 유닛 3종과 같은, 아래의 일정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인데요.
- 신규 유닛 업데이트 일정 : 5월 26일(목)
신규 유닛 3종 확인 전, 아직 [기동무투전 G건담]의 유닛을 확인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GM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두 번째 GM노트, 시작합니다!
■ 신규 유닛 3종 출격 안내
1. 듀얼 건담
지구연합군의 중근거리 전용 MS로 개발되었으며 자프트군에게 탈취당했던
[듀얼 건담]은 5기의 건담 중에서 가장 최초로 개발되었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프레임과 장비를 갖추었으며 후에 개발되는 건담의 베이스가 된 유닛입니다.
[듀얼 건담]은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서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 유닛 명 : 듀얼 건담
* 출현 작품 :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유닛 랭크 : A
* 유닛 속성 : 어썰트
* 이동 타입 : 걷기
[웨폰 리스트]
듀얼 건담 |
|
웨폰 명칭 |
효과 |
빔 사벨 |
최대 5회 입력하여 5회 타격하는 근접 무장 5번째 타격에 적 유닛 다운 효과 발생 |
175밀리 유탄 장착 |
짧은 사격 전 딜레이와 빠른 탄환 속도를 가진 빔 라이플 |
실드 돌진 |
1회 입력에 전방으로 돌진하며 공격하고 2회 입력에 전진하며 빔 사벨로 대상을 공격하는 무장 |
[스킬 리스트]
스킬 명 |
효과 |
난무형 필살기 |
1명의 대상에게 집중공격하는 난무형 필살기 |
페이즈 시프트 |
(체력 75% 이하) 실탄 사격에 대한 저항 대폭 증가 |
기동성 증가 |
(체력 70& 이하) 공격속도 증가 / 이동속도 증가 |
후계기의 베이스가 되는 유닛인 만큼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듀얼 건담]과 함께 출격해보시기 바랍니다!
2. 제스타
[제스타]는 지구연방군이 세운 UC계획에서 [유니콘 건담]을 보조할 기체로 개발된
제간 계열의 상위 MS입니다.
[유니콘 건담]의 호위와 더불어 적의 통상 전력을 제압하는 목적을 가진 [제스타]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죠.
* 유닛 명 : 제스타
* 출현 작품 : 기동전사 건담UC
* 유닛 랭크 : B
* 유닛 속성 : 밸런스
* 이동 타입 : 걷기
[웨폰 리스트]
제스타 |
|
웨폰 명칭 |
효과 |
빔 사벨 |
최대 4회 입력하여 4회 타격하는 근접 무장. 4번째 타격에 적 유닛 다운 효과 발생 |
빔 카빈 |
높은 연사속도를 가진 빔 머신건형 무장 |
핸드 그레네이드 |
사이드 스커트에서 발사하는 3연장 그레네이드 무장 |
[스킬 리스트]
스킬 명 |
효과 |
전탄발사형 필살기 |
특정 지점의 대상들에게 포격하는 전탄발사형 필살기 |
방어력 증가 |
방어력 증가 |
론도벨 |
(체력 65% 이하) 방어력 증가 / 공격력 소폭 증가 / 리로드 시간 소폭 감소 |
제간 (D형), 제간 (에코즈 타입)과 닮았지만 더욱 강한 화력을 갖춘 [제스타]와
대전 매칭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3, Z건담
에우고의 공격용 시작형 가변 MS인 [Z건담]은 신형 MS 개발계획 [Z프로젝트]에 의해
탄생한 건담으로, [웨이브라이더] 형태로의 변형 기능과 서브 플라이트 시스템으로서의 기능도 갖추어 높은 운용성을 발휘하였습니다.
[Z건담]은 후에 바이오 센서의 탑재와 함께 파일럿의 뉴타입 능력과 감응하여
강력한 기체로 거듭나게 됩니다.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기대해주신 [Z건담]!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유닛 명 : Z건담
* 출현 작품 : 기동전사 Z건담
* 유닛 랭크 : A
* 유닛 속성 : 어썰트
* 이동 타입 : 걷기
[웨폰 리스트]
Z건담(가변 전) |
|
웨폰 명칭 |
효과 |
빔 사벨 |
최대 5회 입력하여 5회 타격하는 근접 무장 5번째 타격에 적 유닛 다운 효과 발생 |
빔 라이플 |
짧은 사격 전 딜레이와 빠른 탄환 속도를 가진 빔 라이플 |
2연장 |
왼팔에서 발사하는 2연장 그레네이드 런처 피격된 적 유닛은 방어력 감소 효과 발생 |
웨이브라이더(가변 후) |
|
돌진 |
전방으로 돌진하여 대상을 여러 차례 타격하는 공격 피격된 적 유닛은 스턴 효과 발생 |
[스킬 리스트]
스킬 명 |
효과 |
전탄발사형 필살기 |
(가번 전) 특정 지점의 대상들에게 포격하는 전탄발사형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가변 후) 1명의 대상에게 집중공격하는 난무형 필살기 |
기동성 증가 |
(체력 70& 이하) 공격속도 증가 / 이동속도 증가 |
카미유의 의지 |
(체력 45% 이하) 공격력, 민첩성,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 / 근접, 사격공격에 대한 저항 소폭 증가 / 모든 공격 최대 데미지 |
※ [Z건담]은 2016년 4월 14일(목) 정기점검 후 ~ 5월 26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티어 등급전 정규 시즌에서 [베테랑] 티어 이상 달성하신 회원 여러분께 지급됩니다.
빠른 기동성과 화력을 자랑하며, 패시브 스킬을 통해 화력과 기동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Z건담]의 획득을 위해, 마지막 남은 티어 등급전 정규 시즌을 불태워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듀얼 건담]과 [제스타], [Z건담]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양한 개성과 성능을 가진 신규 유닛 6종과 함께 즐거운 5월의 마지막 주를
보내시기 바라며, GM 하로는 더욱 유익한 소식과 함께 잧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캐파운영이 더 좋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건넥운영이 똥망
누군가??? 누가 캡파 소리를 내었는가??? 누구???
빠젯 묵젯 각젯을 넘어 드디어 기본제타가 근접전용으로 나왔구나
근데 캡파시절엔 근접 공격 시 카메라워크 엄청 잘 써먹었고 실 적용도 깔끔하고 아주 멋졌는데 넥에볼은 그런거 없이 항상 등짝만 보이네요. 그래픽 말곤 왜 다른 모든부분이 퇴화했는지...
이거 완전 캡ㅍ...읍읍!!
그 캐파운영이 더 좋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건넥운영이 똥망
누군가??? 누가 캡파 소리를 내었는가??? 누구???
기체가 캡파수만큼 다 있는 상태에서 시작했어도 성공 못했을 것 같던데 ㄷㄷㄷㄷ
제타 필모션이 어째..캡파보다 못하고 스테빌라이저 또 안올라가네..
아 진짜 캡파 돌려줘!!!!!!!!!!
캡파보다 좋은 점은 오로지 그래픽 뿐인것을...;;;
각젯이 S->A로 걍 너프 먹었네
시벌 무슨 제스타가 듀얼보다 성능이 못하냨ㅋㅋㅋㅋㅌ
일하던 애니매이터 나갔나 어째 모션이 초창기 유닛들보다 구리냐
듀얼은 잘 뜯어 고쳤다. 정말
진짜 필살기나 다른 여타 효과는 캡파가 훨씬 잘만들었어 캡파 부활하면 좀 시켜주면 안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