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말림으로 인한 어이없는 경기를 줄이기 위하여 2015년도에 점술 멀리건 룰로 한차례 개편이 된 적이 있었는데, 올 7월 발매될 코어세트 2020에 맞춰 한차례 더 멀리건 룰 개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존 멀리건 룰 (2015년 점술 멀리건) : 양 플레이어는 패 7장으로 시작. 시작할때 패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멀리건을 선언하고 패를 서고로 섞은 후 이전보다 한장 적은수의 패를 받음. 이것도 맘에 들지 않으면 맘에드는 패를 받을 때까지 멀리건을 반복 가능. 그리고 멀리건으로 인하여 처음보다 적은 패로 게임을 시작했을때 점술 1 ( 서고 위의 카드 1장을 보고 이 카드를 그대로 둘지, 덱 제일 아래로 둘 지 결정할 수 있음)을 한 채 시작.
런던 멀리건 룰 : 양 플레이어는 패 7장으로 시작. 시작할때 패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멀리건을 선언하고 패를 서고로 섞은 후 7장을 그대로 뽑되, 멀리건 횟수만큼의 카드 장수를 선택하여 덱의 가장 아래에 둠.
(예: 멀리건 1회시 카드 7장을 뽑고 7장중 1장을 덱 가장 아래에 넣음, 멀리건 2회시 7장을 뽑고 그중 2장을 덱 가장 아래에 넣음)
이 변경점은 오프라인 매더개 뿐만 아니라 매직 온라인, 매직 아레나 등 최신 지원을 받는 비디오 게임에도 적용되는 변경점입니다.
일단 멀리건을 몇번하든 7장을 뽑고 선택하여 멀리건 숫자만큼 뺀다는건 기존보다 훨씬 나은거 같네요.
일단 멀리건을 몇번하든 7장을 뽑고 선택하여 멀리건 숫자만큼 뺀다는건 기존보다 훨씬 나은거 같네요.
진남불용청...요새도 제이스 ㅁㅊㄴ 날뜀?
타치바나 아리스
잉? 대머리 걔도 플레인즈 워커로 나왔어요?
3빡이 5빡이 다 깽판치고다님
진정한 남자는 불과 용과 청색을 다뤄야한다는 깊은 뜻
요새 녹색은 근황 어떤가요?
지금 메타가 1티어가 모노레드고 그 밑은 적어도 2색-3색이 기본이라 딱히 모노그린은 메타에 없습니다. 녹색 자체 성능은 좋습니다만.. 초반부터 달려서 박살내는 모노레드를 제외하면 굳이 색을 안 섞을이유가 없어서요
잉? 빨강이 1티어? 것도 모노 레드가요?
모노레드는 항상 평타이상은 치죠... 모노레드 1티어 유지한지 1년쯤 된거같은데..
물론 1티어 덱중에서도 원톱덱이 된건 이번 확장팩에 들어와서긴합니다.
하긴 제가 접은지 군대 전역하면서 거의 안하게됐으니 기간이 오래되긴했죠.
녹색 단일은 여전히 라강페갈 운빨밖에 믿을게 없고 세계를 흔드는 자 니사같은 신 카드때문에 섞었을때 뜨는 추세긴합니다.
스토리상 조이라가 스파크를 구해서 테페리한테 줬죠. 그걸로 플레인즈워커의 힘이 돌아오면서 다시 스토리에 복귀. 문제는 그 재데뷔를 하면서 나온 카드가 화려하다 못해 지나치게 강력해서(이하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