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플레이어 분들의 요청에 따라서, 저희들은 태평양 표준시(PDT) 기준 8월 14일 수요일 오후 5시 동부 표준시(EST) 기준 오후 8시부터 새로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서버가 증설 될 예정입니다.
■북미
- 전쟁
- 스탈라그 (EST)
■유럽
- 전쟁
- 게헨나스 (공통)
새로운 서버 증설 된 이후에 새로운 북미 전쟁 서버(헤로드)는 출시와 동시에 대기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 분들은 새로운 서버를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하는 바 입니다.
감사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문(링크) ::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 후 첫 업데이트에서 열쇠고리가 추가될 예정 입니다. 즉, 출시 후 얻게 될 붉은십자군 열쇠나 도시로 통하는 열쇠 같은 열쇠들은 가방 내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 오리지널 열쇠 가방 ::
오리지널 시절, 열쇠고리는 1.11 패치 때 다음 패치 노트와 함께 추가된 바 있습니다.
저희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열쇠고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만, 이는 출시 직후가 아닌 첫 번째 업데이트 때 적용할 예정입니다.첫 번째 업데이트가 정확히 언제 적용될 지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열쇠고리 가방은 오리지널 1.12 패치 시절의 열쇠고리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적용 될 예정입니다.
처음부터주면 좋은줄 모름 그러니까 첨엔 불편한걸 느끼게 해주고 짜잔 하고 선물처럼 주면 효과만점
내생각도 이런데 리분이후 평행세계로 다르게가자
솔직히 추억보정 몇일이나 갈지 모르겠음. 이미 스토리도 다 알고 미래에 어떤일이 있는지 다 아는 상황에서 뭔가 기대할만한 재미가 있을까싶음. 아에 리붓으로 새로운 스토리라인으로 간다고 하면 몰라도. 같은게임, 같은루트 똑같이 밟을껀데..
불성, 부자왕까지는 어찌저찌 굴러갔는데.... 대격변하면서... 개 박살남
정작 클래식 해보면 불편해서 격아보다 플레이가 고통스러울걸요.. 사냥 자체도 고문수준이고 던전 한번 모이려면 그 긴 이동시간하며..
처음부터주면 좋은줄 모름 그러니까 첨엔 불편한걸 느끼게 해주고 짜잔 하고 선물처럼 주면 효과만점
계속 흥해서 리분 이후 스토리 리부트 했으면 좋겠음 ㅋㅋ
루리웹-0505990606
불성, 부자왕까지는 어찌저찌 굴러갔는데.... 대격변하면서... 개 박살남
루리웹-0505990606
내생각도 이런데 리분이후 평행세계로 다르게가자
리분까지도 프로즌쓰론까지 쌓아올린 스토리&캐릭터 야금야금 팔아서 진행한거라 ㅠㅠ
레알 이게 답이다
제발 리분이후에 대격변만 하지말자
그래도 격변 나름 잼있었는데... 라그나로스 잼있었음.
아 정확히는 맵은 유지하고 데스윙은 안왔으면 좋겠어요....
격변은 오히려 데스윙 레이드보다 ... 불땅 라그나로스가 더 나았던듯... 타렉 10개 만든 기억이 -_-
데스윙은 절레절레...
라그나로스는 지금도 난이도 높고 잘 만든 레이드라고 회자되지 않음? 그때 마지막 페이즈에 발 뽑히는거 정말 신박했었고, 소방수도 나름 긴박해서 잼있었고.
불성 켈타스 공략본보고 무슨 논문인줄알앗는데...바쉬도 메스게임개쩔었고.
대격변 실제론 메타 평점도 높고 유저 평가도 좋을걸요 마지막 레이드 완성도가 좀 별로라 그랬지
네 평가도 나쁘지 않았어요. 이전이 리치왕이라 그렇지. 개인적으로 불성 - 리치 - 격변 까지는 괜찮았다고 생각함.
전 판다까지도 괜찮았어요 와우 오리지널 악당중에 레이션이라는 손꼽히는 매력적인 캐릭터도 뽑아냈다고 생각해서 판다 확장팩 자체 퀄리티도 나쁘지 않았고 드군은 다른것보다 레이드도 몇개 안되고 최종 레이드 내놓고 1년동안 확장팩이 안나와서 개같았음
그렇군요. 판다는 초반 잠깐하고 쉬어성...
전 개인적으론 날탈이 없었음 좋겠음 날탈땜에 필드 분쟁이 많이 없어진거 같아서 아쉬움요
클래식은 향수병도 영향이 있겠지만 와우저라면 현제 격아는 고통 그자체라 클래식으로 가버린것도 있는것 같음 당장 나도 그러고 싶으니깐
FrostDeathKnight
정작 클래식 해보면 불편해서 격아보다 플레이가 고통스러울걸요.. 사냥 자체도 고문수준이고 던전 한번 모이려면 그 긴 이동시간하며..
솔직히 추억보정 몇일이나 갈지 모르겠음. 이미 스토리도 다 알고 미래에 어떤일이 있는지 다 아는 상황에서 뭔가 기대할만한 재미가 있을까싶음. 아에 리붓으로 새로운 스토리라인으로 간다고 하면 몰라도. 같은게임, 같은루트 똑같이 밟을껀데..
외국은 은근 trpg성향이 강해서 많이 즐길거 같은데 블쟈에서 역할극 서버까지 따로 만들어준거보면 국내는 진짜 금방 꺼질듯.. 가뜩이나 없는 인원 서버 두개로 나눠서 ; 공대 하나라도 굴러가면 다행인 수준
ㅋㅋㅋ 40인공대.. 좀 지나면 상층 공략인원도 겨우 모일듯...
이미 북미에서 추억팔이 아닌걸로 검증끝남
열쇠고리 저 기능이 한국 유저의 의견이 반영되서 들어간 컨텐츠였죠.
불성 후반 대격변 패치전이 딱 난이도 편의성 적당하게 잡은 시기 같은데 불성 후반에 광으로 편하게 던전 몹 잡는 패치하고 리치왕때는 레이드도 난이도만 쪼개서 나오니 사골처럼 더 노잼이 심해지고 리치왕때 정점 찍은건 오리-불성때 포텐으로 새 확장팩이라 유입이 많아진거지 리치왕 자체로는 별로
리메이크엿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솔직히 오리지널이 그렇게 재밌는지 모르겠는데... 낙스 4기사까지 정공다녔지만 40인이라 인원 비는건 허다하고 당시 얼라했었는데 드윕 사제가 너무 귀했고...드루는 한명이라도 있어서 버프받는날이 한달에 몇일 안될정도...
오리지날 했다는건 확팩나오기 이전 처음부터 하셨다는거고 낙스 4기사 정공 다녔을정도면 게임에 아주 많은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셨다는건데 재미없었으면 어떻게 거기까지 하셨어요?
재미없는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오리지널보다 다른 확장팩이 재미있다는거죠. 그 당시엔 친구들이랑 했던거라 조금 불편한 것도 참고 했었는데 지금 하라고하면 못할듯
클래식 나오고 2년후 상황봐서 불성 다른 서버클라이언트로 나온다고 했음...그러므로 오리지널은 계속할수 있을듯
최소한 인터페이스나 시스템적으로라도 좀 더 편리하게(버프 시간 증가, 단체 음식 추가) 손봤으면 모를까 그대로 경험하기에는 왠지 6.25 기념 기아 체험같은 느낌 아닌가?
열쇠가방 ㅋㅋㅋㅋ 추억 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