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2019. 8. 18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 8월 27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됩니다! “호드를 위하여!”든 “얼라이언스를 위하여!”든 전투 함성을 내지르는 모두 앞에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의 방대한 대륙에서 펼쳐질 모험에 대비해서 우리가 알아할 모든 정보들을 알아볼 시간입니다!
*본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클래식 서버 오픈 시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로그인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기원을 경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간대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KST) 유럽(CEST) 대만 (CST) 아메리카 (PDT) 호주 및 뉴질랜드 (AEST) UTC 오전 7:00 오전 12:00 오전 6:00 오후 3:00 오전 8:00 오후 10:00 8월 27일 8월 27일 8월 27일 8월 26일 8월 27일 8월 26일
※캐릭터를 생성과 요금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 사용할 캐릭터 이름을 선점하고자 한다면, 8월 13일부터 캐릭터 생성을 시작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요금제를 사용 중인 플레이어들은 하나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당 캐릭터를 세 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활성 상태인 격전의 아제로스 게임 시간 상품이 있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토큰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는 없지만, 격전의 아제로스 서버에서는 구매 및 판매를 하여 계정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콘텐츠 개방 계획
현재,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우리는 이를 6단계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우리가 중시하는 것은 여전히 플레이어들의 강함의 진행에 달려있지만, 우리는 여러분이 오리지날 와우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확고히 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오리지날 와우가 취한 접근 방식과 패치를 결합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클래식 와우를 패치 1.2.x에서 발매하여서 두번째 업데이트는 1.3패치와 1.4패치를 포함하고, 세번째 업데이트는 1.5패치와 1.6패치를 포함시키려 합니다.
- 1단계
- 8월 27일 클래식 출시
- 화산 심장부 및 오닉시아 (레이드)
- 마라우돈 (던전)
- PVP 전장 (보상 없음)
- 2단계
- 혈투의 전장 (던전)
- 아주어고스 및 카자크 (필드 보스)
- PVP 명예 및 불명예 시스템도 추가
- 3단계
- 검은날개 둥지 (레이드)
- 다크문 축제 및 다크문 카드 드랍 시작
- PVP 전장(알터렉 계곡 및 전쟁노래 협곡 1.12버전) 추가
- 4단계
- 줄구룹 (15인 레이드)
- 녹색용 (필드 보스)
- PVP 전장 아라시 분지 추가
- 5단계
- 흐르는 모래의 전쟁 이벤트 (안퀴라즈 레이드는 이벤트가 끝나면 개방)
- 안퀴라즈 폐허 및 사원 (레이드)
- 던전 업데이트: 티어 0.5 던전의 장비의 드랍율과 드랍템 위치 변경
- 6단계
- 낙스라마스 (레이드)
- 스컬지 침공 이벤트
- 실리더스 및 동부 역병지대 월드 PVP 추가
※루팅 아이템 거래 시스템에 대하여
와우 오리지날때는 지금같이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을 거래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주사위를 잘못 굴리거나해서 아이템을 먹으면 GM을 신청하여만 했습니다. 이는 차후 리치왕의 분노 때, 2시간 동안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게 하면서 조금 나아졌습니다.
블리자드는 와우 클래식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되며, 이 시스템은 던전이 아닌 레이드 드랍템에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및 전리품 설정 대하여
진보적인 아이템의 변화 현상의 예시입니다. 티어 2 방어구 세트인 전사의 분노의 투구는 원래 정신력과 민첩성, 치명타 적중률 증가 스탯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5.0 패치를 통해 이 투구는 체력, 힘, 방어 숙련도, 저항력을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1.7.0 패치때 방어 숙련도가 감소하였고, 1.8.0 패치때 5부위 세트 효과가 추가되었다가 1.9.0 패치때 보다 나은 룩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와우 클래식에서 모든 아이템은 이런 변화 없이 1.12.0 패치때의 모습인 마지막 버전만 등장하게 됩니다.
파티 리더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정 규칙에 따라 전리품을 배분할 수 있으며, 모험이 진행되기 전에 그룹 내에서 전리품 규칙을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갖고 싶거나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는 경우, 그룹에서 그 아이템을 어떻게 분배할 계획인지 알아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담당자가 획득: 파티장이 전리품을 가져갈 주인공을 결정합니다.
- 차례대로 획득: 파티원이 각각 돌아가면서 전리품을 가져갑니다.
- 주사위 굴림: 강력한 아이템이 나오면 파티원들끼리 추첨할 수 있습니다.
- 주사위 굴림 (착용자 우선):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파티원만 해당 아이템 추첨에 참가합니다.
- 자유 획득: 누구나 무엇이든 전리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인스턴드 필드 '위상변환'
■계층화(위상변환)란?
계층화란 클래식 와우에서 파편화(Sharding)를 대신할 기술이 될 것입니다. 짧게 설명해서, 파편화는 현재 와우에서 플레이어들을 지역의 현재 인구에 따라 다른 버전의 지역으로 나눠놓는 시스템으로, 게임 경험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고 플레이어의 수를 균등하게 맞추기 위한 대책입니다. 하지만, 이는 플레이어들을 찢어놓으며 플레이어나 NPC들이 갑자기 눈 앞에서 사라지는 등, 이상한 페이징 관련 문제를 낳기도 합니다.
블리자드는 오리지널의 경험을 되살리기 위해 게임 내 파편화를 고려하지 않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와우에선 파편화가 패치 출시나 확장팩 출시같이 서버에 스트레스가 가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주요 도구였던 만큼, 개발 팀은 클래식에서 오리지널의 경험을 되살리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인 계층화를 개발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수를 다른 버전의 지역과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들을 한 데 모으는 방식으로 균등하게 맞추는 대신, 계층화는 서버가 자신 자신만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어내 서버 내 인구를 조정하는 방법을 취합니다. 하지만 파편화와는 다르게 한 계층에 포함되면, 플레이어들은 지역을 옮기거나 했을 때 더 좋은 계층으로 이동하지 않게 되어, 현재 서버와 같은 이상한 페이징 문제에 부딪히지 않게 됩니다. 한 계층에서 떠날 방법은 파티를 맺는 것으로, 이 때에는 파티원 모두가 한 계층에 속하게 됩니다.
■계층화가 얼마나 지속될 예정인지?
이가 마음에 드시지 않는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계층화는 같은 지역의 많은 플레이어 유입을 해결하기 위해 와우 클래식의 첫 몇 주에서 최대 한 달 정도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상황이 좀 더 가라앉고 나면, 계층화는 완전히 비활성화되어 한 서버가 하나의 인스턴스로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계층화는 또한 컨텐츠 1단계 이후로는 적용되지 않을 예정인데, 이는 2단계에서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인 카자크가, 그리고 차후에 녹색용군단 또한 추가되는 만큼 계층화가 클래식에서의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 상황을 틀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PvP 콘텐츠 개방 일정
와우가 2004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와우 클래식도 처음에는 공식 PvP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PvP를 할 수 있지만, 불명예 승수는 없습니다. 가시덤불 골짜기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플레이어와 NPC를 지속적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개방 2단계가 되면 이는 바뀔 것이니다. 명예 승수, 불명예 승수 및 PvP 랭킹 보상이 추가되는 명예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PvP 랭킹 보상 아이템은 1.12패치 버전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 오리지날때와 마찬가지로 명예 시스템에서 자신의 순위를 올리려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 보상 시스템에 관심있는 분들은 에픽 장비를 얻기 휘애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부터 이 장비들을 가지고 다시는 것을 기대하지 않지만, 힐스브래드 구릉지는 여전히 전쟁의 소용돌이에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3단계가 되면 첫 번째 전장인 알터렉 계곡(1.12버전)과 전쟁노래 협곡 전장과 이와 관련된 아이템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최초로 두 전장과 관련된 상인들이 나왔을 때, 일부 아이템은 즉시 구입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쟁노래 협곡에서 살 수 있는 주문 치명타 증가 증신구는 1.9패치때 추가되었으므로, 5단계때 추가될 예정입니다.
※능력, 무기 숙련, 주문 및 특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캐릭터는 직업에 따라 레벨이 올라가면서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러한 능력은 손에 넣는 대로(또는 기존 능력의 높은 등급을 달성하는 대로) 대도시에 위치한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훈련해야 합니다.
10 레벨이 되면 직업 특성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런 특성을 사용하면 캐릭터를 한층 더 원하는 대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마다 10점부터 시작해 특성 점수가 적립되며, 60 레벨에 도달하면 총 51점이 됩니다. 직업마다 세 가지 개성이 뚜렷한 특성 사양이 있고, 각자 목표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대로 점수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직업 전문가를 찾아가 특성 점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특성을 초기화할 때마다 비용이 늘어나며 상한은 골드 50입니다.
특성 점수를 어디에 써야 할지 결정하기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 특성 계산기를 많이 만들어놓았으니 그중 하나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전투에서 좋은 성적을 내려면 무기 숙련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무기를 많이 쓸수록 그 무기의 숙련도가 높아지고, 이는 표적을 명중시키는 데 상당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직업별로 특정 유형의 무기를 다루는 데 통달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이용할 수 있게 된 각종 무기 숙련을 배우려면 대도시의 무기 달인을 찾아가야 합니다
■무기 숙련 종류
- 활류
- 석궁류
- 단검류
- 총기류
- 한손 도끼류
- 한손 둔기류
- 한손 도검류
- 장창류
- 지팡이류
- 도검류
- 투척 무기류
- 양손 도끼류
- 양손 도검류
- 맨손 전투
- 마법봉류
※돌아온 열쇠가방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 후 첫 업데이트에서 열쇠고리가 추가될 예정 입니다. 즉, 출시 후 얻게 될 붉은십자군 열쇠나 도시로 통하는 열쇠 같은 열쇠들은 가방 내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 오리지널 열쇠 가방 ::
오리지널 시절, 열쇠고리는 1.11 패치 때 다음 패치 노트와 함께 추가된 바 있습니다.
저희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열쇠고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만, 이는 출시 직후가 아닌 첫 번째 업데이트 때 적용할 예정입니다.첫 번째 업데이트가 정확히 언제 적용될 지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열쇠고리 가방은 오리지널 1.12 패치 시절의 열쇠고리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적용 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생성 숫자 제한에 대하여
와우 클래식에서 와우 계정당 캐릭터 숫자 제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클래식 서버 당 최대 10개의 캐릭터
- 계정 내 모든 캐릭터 숫자는 50개
- PvP 서버면 한 진영 캐릭터만 생성 가능
- 이 숫자 제한은 격아 계정의 캐릭터 숫자 제한과 겹치지 않음
그러므로 여러분은 격아에 최대 50개, 클래식에 최대 50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서버 목록
선택할 수 있는 서버 유형이 두 가지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각기 다르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일반: 이 서버 유형은 오픈 월드 PvP에 관여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상대 진영의 도시만 빼고 모든 구역을 분쟁 지역으로 간주해야 하며, 상대 진영의 도시에서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PvP 플래그가 지정됩니다. 플레이어는 /PvP 명령어로 직접 자신에게 PvP 플래그를 지정하지 않으면 분쟁 지역에서 서로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전쟁(플레이어 간 전투): 이 서버 유형에서는 "안전" 또는 성역으로 지정된 영역(예를 들어 신규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는 시작 구역 등)을 제외하고 모든 지역에서 오픈 월드 PvP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국
- 일반
- 소금 평원
- 전쟁
- 로크홀라
■유럽(공통)
- 일반
- 장작나무 마을
- 신기루 경기장
- 전쟁
- 골레마그
- 샤즈라
- 게헨나스
- RP
- 히드락시스
- 잔달라 부족 (PVP)
■프랑스
- 일반
- 아우버다인
- 전쟁
- 설퍼론
■독일
- 일반
- 눈망루 마을
- 전쟁
- 루시프론
■러시아
- 일반
- 크로미
- 전쟁
- 플레임고르
■북미
- 일반
- 만크릭 (EST)
- 페이글 (EST)
- 아티쉬 (PDT)
- 미즈라엘 (PDT)
- 전쟁
- 페어뱅크스 (PDT)
- 화이트메인 (PDT)
- 팰리나 (EST)
- 헤로드 (EST)
- 탈노스 (EST)
- 스탈라그 (EST)
- RP
- 그라불루스 (PDT)
- 붉은 해적단 (EST)
■오세아니아
- 일반
- 레물로스 (AEST)
- 전쟁
- 아루갈 (AEST)
※시스템 사양
※전투정보실 및 플레이어 페이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투정보실 많이 플레이어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줬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에는 전투정보실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불타는 성전 처음 선보임) 원래 오리지널의 경험을 최대한 보존하려고 블리자드는 클래식에는 전투정보실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많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이후 어느 정도는 도입될 수 있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언제 지원하고 확실하게 지원을 할지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Q.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는 전투정보실이 존재하나요?
A: 불타는 성전까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전투정보실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다른 플레이어의 정확한 장비들을 알고 싶다면 해당 플레이어 근처에서 "살펴보기"를 해야 합니다. (또한 불타는 성전 2.4 버전 이전까지는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 "살펴보기"가 불가능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살펴보기 볼 때 전문화나 무슨 특성을 찍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게임 내 역동성 유지하기 위해서 출시 당시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전투정보실과 캐릭터 프로필 페이지를 홈페이지에서 지원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미리보는 와우 클래식의 도시와 대륙
:: 칼림도어 ::
:: 동부왕국 ::
:: 스톰윈드 ::
:: 오그리마 ::
마지막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각 공격대나 던전이 빛날 수 있도록 콘텐츠는 점진적으로 개방되지만, 직업 설계, 전장 메카니즘, 아이템의 상태 등은 모두 최종 버전인 1.12.0 패치의 버전으로 설정됩니다.
[WOW] 15년전 과거로 돌아가기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종합 정보
BP_L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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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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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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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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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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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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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lor'rel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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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타호-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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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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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k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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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k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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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엔에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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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st No.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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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덱vs엘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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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쳐고고학 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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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샷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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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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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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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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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503529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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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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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타호-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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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기억을 돌이켜볼때 남는건 사람이 절반이었음 지금 무슨재미로 하니마니 고민대신 주위 지인 한명이라도 같이 시작한다면 후회않을 선택이 될거임 거기다 이제 앞으로 엮을 인연도 생각한다면..
아아 스킬창에 1렙힐 2렙힐 5렙힐 만랩힐 넣고 힐하는 악몽이 다시 떠오른다!! 부들부들.....
정말 완전 골수팬이 아니고서야 할 사람이 있을까? 와우 출시 당시야 저 그래픽,게임성이 정말 혁신적이여서 좋아했었지만. 지금은 훨씬 더 좋은 그래픽,게임성,발전된 시스템을 갖춘 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이런거 보면서 뜬금없이 블리자드의 쇄퇴를 확 느껴버리게됨. 그 옛날 굉장했던 블리자드는 어디가고......
어차피 막상 나오면 서버들 죄다 혼잡 떠있을듯
국내섭은 한달만 지나면 텅텅빌듯;
정말 완전 골수팬이 아니고서야 할 사람이 있을까? 와우 출시 당시야 저 그래픽,게임성이 정말 혁신적이여서 좋아했었지만. 지금은 훨씬 더 좋은 그래픽,게임성,발전된 시스템을 갖춘 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이런거 보면서 뜬금없이 블리자드의 쇄퇴를 확 느껴버리게됨. 그 옛날 굉장했던 블리자드는 어디가고......
지금 rpg장르 게임성이나 시스템 대부분이 와우에서 나온것들 아닌가요 타 장르 게임에서도 와우 시스템 채용한걸 자주 보게되던데
;;
지난 기억을 돌이켜볼때 남는건 사람이 절반이었음 지금 무슨재미로 하니마니 고민대신 주위 지인 한명이라도 같이 시작한다면 후회않을 선택이 될거임 거기다 이제 앞으로 엮을 인연도 생각한다면..
와우의 몰락이 MMO의 몰락이죠 그래서 본섭하는 사람들 조차도 클래식 넘어갈 준비하는거고
격아까지 편의성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했는데 과연 불편함을 감수할수 있을것인가
어차피 막상 나오면 서버들 죄다 혼잡 떠있을듯
이런거보면 메이플 클래식 서버 보고싶긴함
짙은 똥겜의 향기.. 와우 본섭 유물력 62정도의 그냥저냥하는 수준의 유저인데 너무 불편해서 클래식 도저히 못할듯
루리웹-1071803386
32비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건 내가 뭐라 말하기힘들지만.. 한섭에선 40인공대 이거하나만봐도 흥하기힘들다고 생각됨.. 제아무리 클래식이라도해도 이건 수정을 했어야지..
한섭 상황이 안좋다고 40인을 25인으로 바꿔줄수도없고 그러면 클래식이 아니죠 애초에 북미는 이미 클래식에 대한 수요도많고 ㅁㅁ에서까지 즐기니까 저렇게 만들어서 팔려는거지 장사꾼이 손해보는 장사하겠음
프-리가 왜 뿅뿅이야
유저들이 원하던건 그때 그 감성 그대로라서 바꿔줄 생각 없댑니다 프1리섭 빨던 사람들의 요구를 철저히 지킨 결과물이 클래식임..
뭐, 그때 그시절에도 40인 공대로 가는건 끄트막에 화심정도였지 대부분의 유저들은 줄구룹이나 안퀴폐허 돌거나 그것도 아니면 그냥 인던 돌았으니까요...
아아 스킬창에 1렙힐 2렙힐 5렙힐 만랩힐 넣고 힐하는 악몽이 다시 떠오른다!! 부들부들.....
이번에는 안퀴 문 여는 이벤트 랙 없이 볼수 있을까요?
예전에는 기술적으로 부족했지만 지금은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참고 링크: http://bbs.ruliweb.com/family/4454/board/300007/read/2192265?cate=13
다행이네요. 저때 맞춰서 케릭 하나키워놔야겠네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동네이장🐖
국내섭은 한달만 지나면 텅텅빌듯;
지금 본섭 저랩존에 사람 은근히 많음 아마도 퀘스트 동선을 어느정도 파악할려고 그러느거 같음
의미없는데요;; 그건.. 대격변때 아제로스구간(60까지) 모든퀘가 리뉴얼 됐습니다.. 퀘스트 이름은 같은 지언정 방식은 많이 차이납니다..
제가 현자케릭만 키우는데 그렇게 많이 차이 안납니다
추억여행처럼 가볍게 즐긴다는 마음으로 하면 재밌을거 같긴 함ㅋㅋ 불모의 땅을 정처없이 뛰어보면서 그땐 그랬지 이러면
현재 그래픽 그대로 가줬으면
근데 이거 업뎃이 저기가 끝이면 시간 갈수록 컨텐츠 다 끝낸 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할게 없을텐데 뭐 서버리셋이라도 하려나?
했던 사람 추억 되새김질용
리마스터 기분인데 그래픽업글은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클래식 전용 요금제 내줘야 되는 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