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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RTX ON / OFF 비교 스크린샷

일시 추천 조회 10669 댓글수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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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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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가 좋은건 다 알지... 근대 그게 좀 무거워야....
러시앤케시 | (IP보기클릭)110.70.***.*** | 19.08.2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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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입장에서는 계산이고 나발이고 더 적은 자원소모로 같은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쉐이더테크닉이 훨씬 이득임. 저건 그냥 약파는거. 물론 추후 레이트레이싱을 얼마든지 감당 가능할 정도로 GPU파워가 좋아지면 개발자들이 쉐이더에 신경써야할게 줄어든만큼 다른 디테일에 더 신경써줄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지금당장은 사용자에게 하등 쓰잘대기 없음.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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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는 결국 피직스, 테셀레이션과 비슷한 노선을 타게 될 거 같음. 처음 선보일 때는 사양만 높고 그래픽 퀄리티는 딱히 좋아지는 거 같지도 않고 이제 게임기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할 정도로 보편화 되고 나면 적용되고 있다는 걸 사람들이 모름.
막장발컨2 | (IP보기클릭)125.179.***.*** | 19.08.22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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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계산하는게 쩌는건 아닙니다.. 애초에 레이트레이싱도 모든 연산을 실제 레이트레이싱으로 처리하진 않고 소수의 효과만 단순화된 레이트레이싱을 이용해서 처리합니다. 실제로 계산하는게 정확한건 맞지만 10%의 성능으로 80%의 효과를 보여주는게 100%의 성능을 소모해서 100%의 효과를 보여주는거보단 낫죠..
Superl33 | (IP보기클릭)218.235.***.*** | 19.08.22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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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효과 바뀌는게 눈에 띄는게 없는 곳은 그냥 죄다 바닥에 물웅덩이 만들어 놓음 물 웅덩이여도 상관없으니 제발 켰을때 프레임 드랍율좀 줄여라
왜날뾁에올인 | (IP보기클릭)210.92.***.*** | 19.08.22 15:33

효과는 알겠는데.. 너무 과한거 같기도하고..

우리야! | (IP보기클릭)211.104.***.*** | 19.08.22 15:31
우리야!

저해상도 가짜 반사 품질에서 리얼 반사로 바뀌는거라 처음에는 과한 느낌 처럼 보이지만 현실과 비교 해보면 RTX가 얼마나 좋은건지 알게 됩니당

죄수번호-489416498 | (IP보기클릭)115.86.***.*** | 19.08.22 15:32
죄수번호-489416498

처음에도 난중에고 익숙해지면 의미가 없음. 비교할 땐 당연히 좋지. 비교하면서 겜 하는것도 아니고. 현실과 다른 모니터를 쳐다 봤을땐 느낌이 와닿지 않음요

LiQSmarT | (IP보기클릭)211.36.***.*** | 19.08.22 17: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위키페디아

3000천번대를 기다립시다.

mjmoon | (IP보기클릭)125.190.***.*** | 19.08.22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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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효과 바뀌는게 눈에 띄는게 없는 곳은 그냥 죄다 바닥에 물웅덩이 만들어 놓음 물 웅덩이여도 상관없으니 제발 켰을때 프레임 드랍율좀 줄여라

왜날뾁에올인 | (IP보기클릭)210.92.***.*** | 19.08.22 15:33

읒증 인줄 알았는 데 아니군!

삶은치킨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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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가 좋은건 다 알지... 근대 그게 좀 무거워야....

러시앤케시 | (IP보기클릭)110.70.***.*** | 19.08.22 15:35

뭔다 ENB 해논것같은 느낌

불멸 이재명 | (IP보기클릭)125.190.***.*** | 19.08.22 15:36

좋은효과인건 알겠는데 피직스도 대부분 끄고 시작했던거 생각하면..4000대쯤에나 활용해볼수 있을까 싶음

핑크삭스 | (IP보기클릭)1.249.***.*** | 19.08.22 15:36

있으면 좋긴 하겠는데 프레임 깍아먹는거보면 걍 원래 없었나보다 하고 플레이하는게 훨씬 쾌적할듯

<C-man> | (IP보기클릭)125.133.***.*** | 19.08.22 15:37

읒증...?

네모토나기 | (IP보기클릭)182.251.***.*** | 19.08.22 15:39

리빙포인트. 전부다 쉐이더테크닉으로 흉내 가능하다. 더 적은 자원소모로. 어디서 약을 팔아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5:42
세피넬리아

이제는 흉내가 아니고 진짜로 계산하는거니까 쩌는거지

시버펑크2077 | (IP보기클릭)219.101.***.*** | 19.08.22 15:44
세피넬리아

백프로 가능한건 아니지만 위에 몇개는 충분히 기존 기술로 대체가능한데 생략한게 보이는거 같네요. 게임회사랑 엔비디아랑 짜고쳤는지 -.-

Superl33 | (IP보기클릭)218.235.***.*** | 19.08.22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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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피넬리아

진짜로 계산하는게 쩌는건 아닙니다.. 애초에 레이트레이싱도 모든 연산을 실제 레이트레이싱으로 처리하진 않고 소수의 효과만 단순화된 레이트레이싱을 이용해서 처리합니다. 실제로 계산하는게 정확한건 맞지만 10%의 성능으로 80%의 효과를 보여주는게 100%의 성능을 소모해서 100%의 효과를 보여주는거보단 낫죠..

Superl33 | (IP보기클릭)218.235.***.*** | 19.08.22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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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버펑크2077

사용자 입장에서는 계산이고 나발이고 더 적은 자원소모로 같은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쉐이더테크닉이 훨씬 이득임. 저건 그냥 약파는거. 물론 추후 레이트레이싱을 얼마든지 감당 가능할 정도로 GPU파워가 좋아지면 개발자들이 쉐이더에 신경써야할게 줄어든만큼 다른 디테일에 더 신경써줄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지금당장은 사용자에게 하등 쓰잘대기 없음.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5:47
Superl33

지금 상황은 80의 성능을 소모해서 10의 결과물을 보여주고 나머지 90을 기존 수ㅐ이터 테크닉으로 매우니 문제인겁니다. 당장은 사용자에게 전혀 쓸모없는 기술 맞습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5:49
세피넬리아

네 사이버펑크님한테 답댓단거에요 쓸모없는 기술은 아니겠죠 자원이 남아돈다면.. 근데 현실은 하이엔드 최고성능 카드도 구동하기 부담스러운 차세대 기술 포지션이니..

Superl33 | (IP보기클릭)218.235.***.*** | 19.08.22 15:51
세피넬리아

사용자에게 전혀 쓸모 없는 기술도 맞고 쉐이더테크닉은 개발자에게 그닥 쓸모 없는 기술인거 같음. 개발비 많이들어가서 10%자원으로 80%비주얼로 보여주는걸 할 수 있음에도 그렇질 않으니까... 결국 둘 다 쓸모없긴한데 한쪽은 퍼포먼스가 남아도는 시기가 오면 써볼만은 하고 한쪽은 인력이 남아돌일은 없어서 그렇게 될일은 별로 없고

롸데꾸 | (IP보기클릭)175.123.***.*** | 19.08.22 15:59
롸데꾸

지금까지 수많은 게임들이 쉐이더로 빛을 표현했는데 쉐이더테크닉이 필요없다니요? 지금까지 그래왔고, 레이트레이싱이 충분히 감당되는 수준의 GPU파워가 확보되기 전까진 앞으로도 쉐이더테크닉이 이용될겁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03
세피넬리아

필요가 없다는게 아니라 그닥 크게 쓸모있어 보이지 않음... 어짜피 10%퍼포먼스로 80% 보여준다는데 위 상황보면 전혀 8할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서 결국 퀄리티 올리려면 제작비가 고스란히 늘어나는 기술이라 그닥 빡세게 쓰일일 없는 기술같아서요. 결국 8할은 가상에나 존재하는 8할이고 이론상에나 존재하는 8할이란 이야기...

롸데꾸 | (IP보기클릭)175.123.***.*** | 19.08.22 16:04
롸데꾸

가상에서나 존재하는게 아니라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거라니까요. 레이트레이싱을 감당 할수 있는 GPU파워가 확보되면 서서히 도태되겠지만, 그게 지금은 아닙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10
세피넬리아

그러니까 그 8할 사진에 어디있냐구요? 그 가상에 존재하는 8할을 보고 싶어서 그래요.

롸데꾸 | (IP보기클릭)175.123.***.*** | 19.08.22 16:11
롸데꾸

https://youtu.be/IUhDv4ehHo4 이런게 다 쉐이더로 만든겁니다. 딱 봐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걸 생략한게 눈에 보이는 사진이라서 약팔고있다고 했고요.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15
롸데꾸

https://youtu.be/R_PVtheUvwc 이런것도 있죠. 레이트레이싱 없이 다 흉내 가능하고, 실제로도 지금까지 그렇게 만들어 왔습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20
세피넬리아

그러니까요. 특정 게임 한정해서 개발비 갈아넣어야 얼추 흉내라도 내는 그닥 쓸모 없는 기술 아니냐 이거죠. 비용이 많이 드니까 다른 게임들에선 당연히 그렇게까지 하지 않을테구요. 수 많은 레이트트레이싱에 못미치는 게임을 굳이 제가 예를 들어서 8할이 아니라는걸 증명해야겠어요? 그게 전부 제작비 때문에 의미가 없다는 건데...

롸데꾸 | (IP보기클릭)175.123.***.*** | 19.08.22 16:29
롸데꾸

그닥 쓸모없는 기술이 아니니까 저렇게 투자하고 만들어지는 겁니다. https://youtu.be/VdO00LB87z4 AAA급 게임인게 불만이신거라면 인디게임은 어떤가요?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33
롸데꾸

애초에 쓸모없는 기술일 수가 없는게, 지금 레이트레이싱도 일부만 이용되고 나머지는 쉐이더태크닉입니다. 개발자들이 바보라서 쉐이더에 신경쓰는게 아닙니다. 그만힌 성능대비 퀄리티를 보여주는게 없으니 쓰는거지.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35
세피넬리아

그게 있다 없다가 중요한게 아니라 모든 게임이 그래야 하는데 그렇질 않잖아요??? 이론으로 가능하면 어딘가에는 실제에도 가능하기야 하겠죠. 그런데 그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대다수엔 적용도 안되는거면 그야말로 큰 의미가 없죠. 프로게이서 수준에서나 되는 컨트롤의 입롤 그게 누군가에겐 현실인데 일반 게이머한테 현실이 아닌것 마냥... 모두가 컨르롤은 하겠죠. 질려고 게임하는건 아니니까... 불만이고 뭐고가 아니라 그냥 대다수 게임이 결국 8할에 못미친다는 현실이네요.

롸데꾸 | (IP보기클릭)175.123.***.*** | 19.08.22 16:36
롸데꾸

꼬투리 잡는거같아서 언급 안하려고 했는데, 그 8할의 기준이 대체 뭐죠? 그런식이면 저도 아무든 대부분 다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마 노말맵이 막 적용되기 시작한 시절 게임들 가져와서 증고라고 내놓진 않겠죠? 당연히 쉐이더태크닉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하고, 최근게임일수록 더 간단하게 흉내낼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의 경우엔 아예 프리셋으로 지원하고 있고요.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39
세피넬리아

쉐이더계의 눈속임의 대표격인 노말맵 같은 경우는 10%의 자원으로 2~300%의 효율을 보여주는데 비해 레이트레이싱은 정말 하드웨어빨로 밀어붙이기만 하는 느낌이라 뭔가 크게 와닿진 않는 것 같아요.

위탁의제왕 | (IP보기클릭)61.34.***.*** | 19.08.22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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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는 결국 피직스, 테셀레이션과 비슷한 노선을 타게 될 거 같음. 처음 선보일 때는 사양만 높고 그래픽 퀄리티는 딱히 좋아지는 거 같지도 않고 이제 게임기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할 정도로 보편화 되고 나면 적용되고 있다는 걸 사람들이 모름.

막장발컨2 | (IP보기클릭)125.179.***.*** | 19.08.22 15:44

근데 게임 그래픽이 발전하려면 일단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정복하긴 해야함 시네마틱 cg 처럼 레이트레이싱을 잘써야 현실과 가장 비슷해보이긴 함. 언젠가 성능이 훨씬더 높아지면 모를까 지금은 너무 힘들고 무겁고 과해보임

대우약국 | (IP보기클릭)211.105.***.*** | 19.08.22 15:44

궁금한데 이전에 보니까 2080ti로 75프레임 방어도 안 된다고 들었는데 60프레임 방어는 됨?

미티삔다 | (IP보기클릭)121.181.***.*** | 19.08.22 15:45

실사에서도 반사 이미지에 눈의 초점이 맞는 경우는 별로 없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는 경우 ) 저렇게 또렷하게 표현되는게 오히려 현실감이 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anotherW | (IP보기클릭)183.96.***.*** | 19.08.22 15:49
anotherW

저건 좀 과장한감이 있는것 같은데 반사 이미지에 눈의 초점이 맞는 경우는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으나 레이트레이싱 자체에 roughness 파라미터가 있어서 불투명한 물질의 반사를 적당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Superl33 | (IP보기클릭)218.235.***.*** | 19.08.22 15:5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027298532

amd에서 했으면 제 2의 불도저라고 조리돌림 당했을듯

죄수번호-sam572 | (IP보기클릭)116.125.***.*** | 19.08.22 15: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027298532

amd 는 실질적으로 하이엔드 성능을 못따라 잡아서 기본 성능이나 따라잡으라고 별로 환영 못받았을꺼 같네요

왜날뾁에올인 | (IP보기클릭)210.92.***.*** | 19.08.22 15:5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027298532

실제로 나비 다음버전에 레이트레이싱 들어간다는 기사에는 신기하게도 레이트레이싱 까는 덧글 하나도 없습니다

루리웹-9359885462 | (IP보기클릭)123.111.***.*** | 19.08.22 16:03
루리웹-9359885462

그건 결과가 안나왔으니 언급할 필요가 없던거구요

게으른농부 | (IP보기클릭)222.237.***.*** | 19.08.22 16:41
루리웹-9359885462

아직 안나왔고 실질적으로 성능이 어떤한지 안나왔으니까 깔이유가 없죠-_-

마랑라마랑 | (IP보기클릭)222.114.***.*** | 19.08.22 16:42
루리웹-9359885462

하드웨어의 발전과 래이트레이싱의 발전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무조건 까야한다??

Qoosm | (IP보기클릭)39.7.***.*** | 19.08.22 17: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027298532

레이트레이싱 우리 황회장이 카드 발표하고 그래도 차세대인데 기존 대비 30% 에 레이트레이싱을 추가했따..하고 데모 보여줬는데 데모는 죽이는데 정작 실게임에서 그렇게 나오는게 존재 안하고 옵션 하나 켜서 희생할게 너무 큰거 아닐지.. 암드는 rt코어 없이 구현 가능하네 어쩌네 해서 곳 지원 할것 같긴 한데 플5는 일단 지원 확정인것 같고

paide | (IP보기클릭)211.47.***.*** | 19.08.23 06:17

언젠가는 널리 쓰이겠지만 적어도 지금 엔비디아 카드가지고 필수기술 운운하기엔 좀 많이 멀지 않을까

특급훼인 | (IP보기클릭)211.32.***.*** | 19.08.22 16:01

그래서 프레임은 몇이나 깍아먹냐...

루리웹-10968385 | (IP보기클릭)121.184.***.*** | 19.08.22 16:02

레이트레이싱이 제대로 도입되려면 차세대 콘솔 도입되고 2~3년정도는 지나야함. 레이트레이싱 가속 지원되는 하드웨어를 제작단계에서 풀로 고려해서 제작해야지. 지금은 그냥 일반게임에 보너스로 맛뵈기 레이트레이싱 효과 죄금 넣어주는 정도에 최적화도 개 헬인데 과도기일 뿐이라고 봄.

루리웹-7590368692 | (IP보기클릭)112.151.***.*** | 19.08.22 16:09

일단 한세대는 더 지나봐야지...

피까마귀 | (IP보기클릭)218.158.***.*** | 19.08.22 16:10

댓글들 무슨 신기술 나오면 무좋건 100퍼 효율 나오게 제품 팔아야 된다는 생각가지고 있나? 기술이 초기라 성능 하고 안정화가 ㅂㅅ이거지 세대가 지나면 해결될 문제가지고 사장이니 도태니 이런 얘기 하고있내

모라고하냐 | (IP보기클릭)39.7.***.*** | 19.08.22 16:18
모라고하냐

100퍼 효율이 문제가 아니고 적정 사용 가능한 수준까지 온거를 팔아먹어야 정상이라는건 당연한거 아닐까요? 저기술로 게임상에서 스샷이나 한장 찍으려고 비싼 돈 들여가며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구입하는것도 아니니까요 당장 컴퓨터로 게임 많이 하시는분들보면 100프레임이 넘는 상황에서도 10프레임 차이만 나도 민감한분들 많고 저거키면 프레임이 엄청나게 까이는데 그럼저건 신기술을 가장한 투자비용을 소비자한테 떠넘긴 베타테스트 아닌가요

루리웹-5115048134 | (IP보기클릭)1.228.***.*** | 19.08.22 16:26
루리웹-5115048134

어느 제품이나 완성된거 파는 회사는 없는데요? Gtx도 처음 나와서 기술 끝물 될때까지 상당히 오래걸렸데 완벽을 추구한다고 하면 매년 발매되는 cpu는 어떻게 말하실건지?

모라고하냐 | (IP보기클릭)39.7.***.*** | 19.08.22 16:36
모라고하냐

결국 문제는 가격이죠 RTX가 미완성이라면 GTX 초반 시리즈 가격을 받던지

色?下高十多 | (IP보기클릭)1.248.***.*** | 19.08.22 16:42
모라고하냐

문제는 가격임 가격이 동일한데 기능이 뭐가 추가되도 아무도 뭐라안함

XZAN | (IP보기클릭)125.129.***.*** | 19.08.22 17:06

저는 레이트레이싱을 보고 오히려 기존의 빛과 반사표현 기술이 대단하게 보이더군요 레이트레이싱같이 복잡한 계산 없이도 저정도로 비슷하게 표현을 해줬으니 말입니다

루리웹-5115048134 | (IP보기클릭)1.228.***.*** | 19.08.22 16:21
루리웹-5115048134

사실 그게 다 머리가 깨지도록 굴린 개발자들의 피눈물...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9.08.22 16:29
루리웹-5115048134

레이트레이싱은 실시간이고 기존은 구워놨던것임

루리웹-1391193196 | (IP보기클릭)221.139.***.*** | 19.08.22 17:51
루리웹-1391193196

구워놨던거 아닙니다. 그건 오래전에 쓰이던 환경큐브맵 한장 쓰던 시절의 이야기구요. 지금은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이라는 디퍼드렌더링에 기반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포스트프로세스에 해당하는 기술이라 현재 화면 밖의 것까지 처리하지는 못하죠. 그래서 실시간 반사를 하기는 하는데, 현재 화면에 뿌려지고 있는 객체들만 반사대상에 들어간다는 것이죠. 레이트레이스는 화변 밖에 있는 객체들까지 다 반사를 해준다는게 장점이구요.

위탁의제왕 | (IP보기클릭)61.34.***.*** | 19.08.22 19:19

저거 스샷 무슨게임임?

루리웹-0412775486 | (IP보기클릭)114.206.***.*** | 19.08.22 17:58

지금까지 RTX 신세계인건 마인크래프트 밖에 못봄 딴건 다 눈을 켜고 비교해야 겨우 차이나는 정도

VegaL | (IP보기클릭)121.177.***.*** | 19.08.22 18:51

이제 당분간 발매될 게임은 뜬금없이 비에 젖은 거리나 유리같이 비치면서 반사도 어느정도 되는 그런 재질의 바닥이 자주 보이겠네요

잘자요 | (IP보기클릭)112.186.***.*** | 19.08.23 11:52

걍끄고 프레임 50% 올리는게 훨 이득일듯

센터방 | (IP보기클릭)1.239.***.*** | 19.08.24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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