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기반으로 하는 격투게임 프로젝트L을 제작 중인 라이엇의 자회사 레디언트의 전작 '라이징 썬더'의 시스템을 살펴보면서 프로젝트L이 어떻게 나올지 예상해보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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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기반으로 하는 격투게임 프로젝트L을 제작 중인 라이엇의 자회사 레디언트의 전작 '라이징 썬더'의 시스템을 살펴보면서 프로젝트L이 어떻게 나올지 예상해보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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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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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썬더 첨 공개 됐을 때 존나 기대했는데.. 결국에는 롤챔피언들로 나오네...
아크처럼 나왔으면 그냥 지렸을텐뎅 그래도 개발중이니 기대중
롤에서 스킬쓰듯이 대전게임에도 쿨타임이있는 방식이군요 커맨드가 없어서 초보자에겐 좋을듯
기사본문에도 있지만 롤격은 쿨타임이 아닐수 있어요. 표시하는 UI가 없는 상태라서 거기다 전스킬에 쿨타임이 존재하면 스킬수가 적을경우 상당히 정적인 게임이 될수 있어서
어찌됬던 입문자들도 쉽게 배울수있는 게임이될건 확실해보이네요
성공할 수 잇을가 격겜은 금방 질리게될건데.. 차라리 오버워치나 팀포 아니면 사이퍼즈같은 느낌으로 나와도 괘안을것 같긴한데 이상하려나
따로 그걸 위해서 프로젝트A가 있음
격겜 금방질린다는건 님이 취향이 아닌게 아닐까요 스파2도 아직하는사람 있고 중국에서도 kof97아직도 하던데
하고있는 사람은 있죠 당연하게도요. 허나 유저가 금방 빠지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합니다. 하는 사람만 하게되버리니까요..
유행지나고 유저풀 빠진거가지고 장르가 금방 질리는장르라고 표현하는게 걸려서 그러죠 님 댓대로라면 RTS도 금방 질리는 장르가되네요
유저가 금방 줄어든다는건 그만큼 쉽게 질리기때문이기도 하며, 고수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실력격차도 크기때문일겁니다. 다른장르라고 안그러겠습니까마는 격겜은 더하죠.. ---- 게임을 물론 잘만들고 못만들고의 차이도 존재하는게 당연한거긴한데.. 격겜은 유저수가 여타 장르보다 유저감소가 빠른건 어쩔 수 없죠.
격겜의 유저수 감소가 게임성 떄문에 오는거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주는 재미에 의해 떨어져 나간다는 질린다는 표현은 맞지는 않는 것 같아요. 아시다시피 격겜은 잘하기 위해 요구하는게 정말 많은 게임이기 때문에.. 고인물들과 비벼볼 방법이 없다시피 합니다. 양학이나 당하고 농락당하지 않으면 다행이게요. 그래도 이 게임의 기사를 보니 일단 격겜의 거대한 진입장벽 중 하나인 커맨드 쪽에 어떻게 장치를 두려고 하는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조금 기대가 되네요.
이런사람때문에 한개씩 공개하기는 그랬나보죠 그래서 10주년에 짝퉁게임 3개발표한거잖아요... 추가로 모바일롤까지... 오버워치짭 하스스톤짭 스파짭... 입맛대로 골르시면됨...
기자가 격겜 좀 해봤는지 기사 잘 쓰인듯 갠적으론 겉보기엔 스파랑 비슷한데 지금까지 나와있는 시스템만 보면 스파는 아니고 오히려 언더나이트 인 버스 느낌 근데 아직 알파 버전도 아니고 5초도 안되는 짤막한게 전부니 나오기전에 다 싸끄리 바껴져서 나올수도 있으니 기다려봐야할듯 격겜유저로서는 기사 마지막 줄처럼 좀 흥했으면 좋겠네요. 제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