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모리 사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비정상 종료 담당 경찰이 몇몇 비정상 종료를 감옥에 넣었습니다. 당연히 닭도 연루되어 있습니다.
- 아네식스의 음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둘 다로부터 리스털 궁정에 관한 얘기를 좀 덜 들을 수 있습니다.
- 이오의 연결이나 수정의 여인 기술인 동상과 같은 일부 능력이 지속하는 동안 소리가 계속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바일에서 끌어다 놓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죽은 플레이어는 언더로드가 대신 특성을 선택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냥 죽어 있으세요!
- 봇들이 다시 한번 빛나는 금속 머리를 떼어내고 똑똑함을 더 집어 넣었습니다.
- 더 작은 아이템 아이콘이 표시되는 곳의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파티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2성과 3성 유닛만 체력 표시줄에 별이 표시됩니다.
- 새끼거미는 무엇이든 피해를 받는 즉시 죽습니다. 이전에는 체력을 기반으로 한 피해가 가해진 후 몇 초가 지난 후에야 새끼거미를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 새끼거미에게 더는 동맹 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트롤 동맹 효과는 공격 속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예외로 적용됩니다.
- 암살자가 시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장착했다면 건너뛰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운드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10라운드당 1씩 피해를 받습니다. 다시 말해, 10~19라운드에는 라운드마다 1씩, 20~29라운드에는 라운드마다 2씩 적용되는 식입니다.
- 새로운 감옥
- 매일 영웅 8명~12명이 수감됩니다.
- 단일 동맹에서 최대 3명까지 금지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날에는 특정 동맹을 완전히 완성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게임 안 동맹 UI에도 고지될 예정입니다.)
- 매일 고수 한 명은 꼭 수감됩니다.
- 1~4급 영웅은 불균형하게 수감되지 않습니다. (예: 수감된 영웅이 10명이라면, 5급 1명, 4급 2명, 3급 2명, 2급 2명, 1급 3명이 금지됩니다.)
- 계급이 플레이어 레벨과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게임 안의 모든 언더로드는 같은 일정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꾸준히 강해집니다. 최대로 강력해졌을 때, 이전 버전 8계급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 이제 언더로드는 열의가 없어도 능력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능력은 시작 시 쿨다운이 적용되며 쿨다운이 돌아올 때마다 시전됩니다.
- 열의에 따라 언더로드의 공격력이 증가하고(열의가 가득 찼을 때 최대 총 피해의 +50%까지) 쿨다운이 흘러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열의가 가득 찼을 때 40%까지 더 빨라짐)
- 궁극기 능력은 한 번만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언더로드에 다른 접근 방식을 시도해볼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가지 확고하게 의견이 하나로 모였던 사항은 언더로드 때문에 우리 영웅 유닛이 못한 것처럼 보인다는 점이었습니다. 언더로드의 행동(또는 행동의 부족)으로 전투 방향이 지나칠 정도로 크게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레벨을 올리는 일과 상점의 유닛을 변경하는 일 사이의 균형이 과도하게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던 점도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은 골드를 경험치에 사용하는 것이 확실히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상점에 더 좋은 유닛이 있고, 대전판에 추가 유닛을 배치할 자리가 있고, 언더로드가 더 강력해지니 팀을 더 발전시킬 여지가 없었습니다.
이런 변경 사항들을 모두 실험해 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네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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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능력
- 지속하여 재생되는 열의가 1.8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악마당 열의가 0.72에서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하여 재생되는 열의가 1.8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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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교자의 은혜
- 쿨다운이 15에서 12.5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당 치유량이 10에서 11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새끼거미는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쿨다운이 15에서 1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순수한 고통
- 레벨당 피해가 10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체력이 가장 많은 적을 대상으로 합니다.
- 레벨당 피해가 10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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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혹
- 쿨다운이 20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20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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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의 골렘 소환
- 쿨다운이 15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15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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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차별 사냥꾼
- 추가 사격 횟수가 1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사격 횟수가 1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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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 통증
- 레벨당 방어력이 2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네식스의 골렘
- 최소 공격력이 [100, 200]에서 [125,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공격력이 [120, 240]에서 [145, 29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체력이 [2000, 4000]에서 [3000, 50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속도가 270에서 2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홉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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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능력
- 지속하여 재생되는 열의가 1.65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불에 붙은 유닛당 열의가 1.2에서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하여 재생되는 열의가 1.65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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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진다!
- 레벨당 기본 피해가 125에서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15에서 12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당 기본 피해가 125에서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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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강력 충전
- 레벨당 공격 속도가 15에서 1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5에서 8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당 공격 속도가 15에서 1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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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 데까지 간다
- 쿨다운이 60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60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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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살상
- 쿨다운이 15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 폭탄이 터지는 동안에는 라운드가 종료되지 않습니다. 같은 식으로, 자이로콥터의 폭격 요청으로 공습이 진행 중일 때는 라운드가 종료되지 않습니다.
- 쿨다운이 15에서 22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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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 연소
- 이제 대상 칸에 인접한 칸을 불태웁니다.
- 지속시간이 5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초당 피해가 10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홉겐이 죽었을 때 효과가 끝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대상 칸에 인접한 칸을 불태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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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수 폭탄
- 더는 열의를 흡수하지 않습니다.
- 흡수량이 50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더는 열의를 흡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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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아내린 방어구
- 인접한 공격자에게만 불을 붙입니다.
- 마법 면역 또는 무적 상태의 적에게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 인접한 공격자에게만 불을 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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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의 침묵
- 변경된 설명: "적은 불이 붙을 때마다, 1.5초 동안 침묵합니다. 이 효과는 불이 꺼질 때마다 다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더는 마법 면역 유닛을 침묵시키지 않습니다.
- 변경된 설명: "적은 불이 붙을 때마다, 1.5초 동안 침묵합니다. 이 효과는 불이 꺼질 때마다 다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항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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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분해
- 태우는 열의가 [2, 4, 6]에서 [4, 6, 12]로 변경되었습니다.
- 태우는 열의가 [2, 4, 6]에서 [4, 6, 12]로 변경되었습니다.
얼굴없는 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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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큐브
- 효과 지속시간이 [4, 5, 6]에서 [2, 3, 4]로 변경되었습니다.
- 얼굴없는 전사가 큐브 안에 있을 때 적용되는 보너스 공격 속도가 50에서 75로 변경되었습니다.
- 효과 지속시간이 [4, 5, 6]에서 [2, 3, 4]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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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배치
- 유닛이 돌아왔을 때 현재 적용 중인 쿨다운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유닛이 돌아왔을 때 현재 적용 중인 쿨다운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빛의 수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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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빛
- 정신 집중 시간이 3에서 4로 변경되었습니다.
-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의 초당 피해가 [150, 200, 250]에서 [100, 150, 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정신을 완전히 집중했을 때 주는 총 피해가 [450, 600, 750]에서 [400, 600, 8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정신 집중 시간이 3에서 4로 변경되었습니다.
모플링
- 암살자에서 마법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마나가 75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등급이 2급에서 3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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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 형상
- 피해가 [150, 250, 350]에서 [200, 350, 4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모 마나가 75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가 [150, 250, 350]에서 [200, 350, 4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길쌈꾼
- 사냥꾼에서 교묘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소 공격력이 [45, 90, 207]에서 [60, 120, 2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공격력이 [55, 110, 253]에서 [70, 140, 3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쌈꾼은 회피하는 도중에는 마법 피해를 받기 직전이 아닐 때라면 축지술을 쓰지 않습니다.
죽지 않는 자의 투구
- 단절 때문에 죽지 않는 상태의 유닛이 라운드 종료 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구를 착용한 유닛이 전투에서 살아남으면, 라운드 종료 시 죽지 않습니다.
밀수업자
-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매주 꾸준히 피드백 받고 패치해주니 떠날 수가 없음. 요즘 이런 게임사 드문데 꿀잼
잘은 못하는데 게임성이나 부가기능 추가같은데서 정말 신경 많이 쓰는게 팍팍 느껴집니다. 이 장르를 이걸로 접하기 시작한게 참 다행임.
이야 모플링이랑 길쌈꾼을 저래 바꺼버리네
모플링 마법사쪽 용병으로 자주 끌려다녀서 확 바꿔버린 듯
밀수업자 삭제가 뼈아프당 ㅠㅠ
얼없전 꼴도보기 싫다..
매주 꾸준히 피드백 받고 패치해주니 떠날 수가 없음. 요즘 이런 게임사 드문데 꿀잼
잘은 못하는데 게임성이나 부가기능 추가같은데서 정말 신경 많이 쓰는게 팍팍 느껴집니다. 이 장르를 이걸로 접하기 시작한게 참 다행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