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전세계 500만장 돌파 및 시리즈 누적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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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난이도 자체는 본편보단 어려운건 맞음 나중에 가서 쉬워진다는 말은 자신이 고인물이 되었다는 증거일 뿐이지
어렵다어렵다해도 초반만 그렇지 파밍 끝나면 여전히 학살의 연속
괜찮아요 할만해요 하면서 무기 방어구도 그만큼 업글해서 사용하고 몹도 피통이 좀 커진 개냥이들입니다 빨리 지르세요 나만 당할 수 없으니까
화려한 부활
본편보다 너무 어렵다는 말에 아직 망설이고 있는데 고민되네
루리웹-959132
괜찮아요 할만해요 하면서 무기 방어구도 그만큼 업글해서 사용하고 몹도 피통이 좀 커진 개냥이들입니다 빨리 지르세요 나만 당할 수 없으니까
애들 패턴이 전반적으로 좀 짜증나긴 하지만 월드 꾸준히 해 온 사람이라면 차근차근 해 나가면 크게 어려울 것 없어요. 어느 정도 템 맞추고 신규 액션에 익숙해지기 전까진 월드에 비해 수렵 시간이 길어져서 피로도가 높긴 해요. 아본 나온 이후 월드부터 새로 뛰어든 몬린이에겐 좀... 많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엔 어려운거 같은데 결국 숙달되면 역전몹 6~9분컷입니다(역전고룡은 더 걸림). 육질 연하게 만들어서 두들겨패고 벽꿍하고 극딜하는 재미가 있음. 몹이 강해진만큼 업그레이드된 신모션, 장비, 장식주로 커버되요.
저는 사놓고 5시간 정도 했나. 그정도에서 못 깨서 그냥 그만 뒀습니다. 구조신호 보내도 같이 못 깨는 경우가 많아서, 의미가 없더라고요
장비 맞추고 머리 비운채 초고출력만 날리면 5분내로 때려잡던거에서 장미 맞추고 피하고 때리며 10분내로 잡는 수준으로 바뀜.
초기엔 월드보다 어려울 순 있지만 상처 시스템과 벽꿍에 익숙해지면 더 능동적으로 줘팰 수 있어서 더 재밌다고 생각
본편의 몹들이 딜타임이 꽤 자주 나왔던거랑 비교하면 확팩은 좀 짜증나는게 사실입니다 엔딩보고 파밍 좀 하니 이제 좀 본편 수준난이도로 돌아온 느낌;
기념 선물로 강벽주좀 풀어주셈
600시간 한 저도 다른거는 다있는데 강벽주가 없네요 ㅠㅠ 젭알 한개만 주세요~
월드 한 300시간하고 질렸었는데 아본나오고 800시간 찍었네요. 갓확장팩
길게 칭찬 할 수도 있는데 결론만 할해서 잘 만들었음 본편 지겨워서 접은 분들 복귀하면 월드 첨할때 쫄리면서 몬스터 잡는맛을 느낄수 있음 구매할때 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이었음
나무위키에서 피통만 드럽게 늘려놓고 애들 겁나 날뛰는게 단점이라길래 긴장했는데 별거 없습니다. 애초에 원래 지랄맞던 몹들 위주로 추가했으니 귀찮은건 당연한거고 피통은 새로 추가된 상처나 벽꿍을 잘쓰면 체감도 안되는 수준. 왜 이 시스템을 강제하냐는데 몹 행동을 보고나서 줘패는 단조로움보단 패턴을 어느정도 끊거나 강제할 수 있어서 능동적인 수렵이 된다는 것을 더 고평가하고 싶음.
체감도 안 되는 수준이라고 말하는 님은 고인물. 저는 월드 때 역전왕 TA와 극베히 솔플까지 했지만 아본은 확실히 피곤해요. 클러치클로? 그건 복장 없으면 거의 못 붙는다 봐야하고..
그런 내가 젠장.. 왜 역전모멸넬기 TA를 또 하고 있지.. 하아..
클러치 클로는 패턴을 잘 봐야하죠 벽 꿍 노리는것도 그냥 노리는것보단 투척물로 경직 주고 하는게 더 잘 먹히는 편이고. 무작정할려하니 잘 안되는것.
별 짓 다 해봤습니다. 몹 후딜 계산해서도 해보고, 섬광 쓰고도 해보고, 첨예석, 툭툭결정 등 다 해봤지만 솔직히 노복장 클러치는 거의 운 수준이에요. 실제로 무한루프님도 노복장 클러치는 권장하지도 않구요.
물론 몹마다 클러치가 잘 되는 몹이 있고 안 되는 몹이 있긴 하죠. 일부 금화룡 같은 애들은 패턴 자체는 날뛰어도 머리 부분 판정은 적으니까요. 전반적으로 하는 얘기입니다.
금화는 추가 패턴때문에 더더욱 날뛰는거 같더라구요
첨엔 금화가 맹독에 한방한방이 아파서 은화보다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금화는 패턴이 큼직큼직해서 빈틈이 있는 반면, 은화는 미쳐날뜀... 심지어 머리 패턴도 많고 페이크 패턴도 있어서 ㄹㅇ
솔직히 스토리는 벽꽝 때마다 써주고 지형 이동속도 감소 무효 해주는거만 끼고 하니까 솔플로 엔딩까지 큰 어려움 없이 하긴 했습니다 네로미나 진오가나 막보스가 좀 어려웠지만 그래도 패턴 익히고는 3트안에 할만 했습니다 근데 라잔 얘는 좀 아니예요 부조리함의 극치이고 악의가득한 패턴들 이예요 ㅋㅋㅋ 솔직히 아본은 몬월에서 극공격 세팅 하면서 찰치게 공격만 해서 잡으신 분들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라잔은 진짜 짱나긴했음ㅋㅋㅋ 클로 방지패턴부터 악의가 느껴짐
오히려 라잔은 부조리랑 거리가 멀고 정직한 몹에 가깝던데.. 진짜 부조리한건 유일한 파훼법이 대가리 대경직 기도메타인 크샬같은 새끼들이고
저도 라잔은 너무 정직한 녀석이라고 느끼는 사람입니다. 저한테 부조리의 끝은 은화룡 희소종 이었네요. 극독에 장판에 섬광은 잘 안먹고 하늘에서 내려오지도 않고 진짜 부조리의 끝입니다. 참고로 대검유접니다.
몬스터헌터 본판도 안 해봤는데 본판부터 친구들이랑 같이 구매해서 하면 재미있을까요? 옵치 지겨워서..
솔플보단 친구랑 보이스켜서하면 개꿀잼입니다 추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델토
초반 몹인가보네요 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반이라면 초반이지만. 몬헌같은 컨트롤 위주게임을 처음 하시는분들에겐 통곡의 벽이죠..
몬헌 취향 많이 탑니다.... 새게임 나오면 항상 구매해서 해보는데... 할때마다 저랑은 너무 안맞는거 같아요....
항시 친구들 호출해서 함께 할 수 있다면 정말 이만한 게임도 없습니다.
어렵다어렵다해도 초반만 그렇지 파밍 끝나면 여전히 학살의 연속
절대적인 난이도 자체는 본편보단 어려운건 맞음 나중에 가서 쉬워진다는 말은 자신이 고인물이 되었다는 증거일 뿐이지
이거죠 이거 ㅇㅇ
건랜스로하니 쉽더만 다들 포격을 하십시오
전건협이또
어려워진건 맞는데 부조리한 난이도는 아님 (크샬 빼고) 개인적으로 월드보다 더 재밌게 했음. 파고드는 맛이 있어서..
광룡 바이러스나 극한개체같이 디렉터 뚝배기 깨고 싶은 부조리한 난이도는 아니니까...
마스터 등급이니 월드때보다 난이고 올라가는건 당연하고 문제는 아본에서 추가된 몬스터가 민첩한 애들이 대부분이라...클로치 클로가 들어간것도 이것때문. 처음 사용할땐 어려울수도있는데 상처 낸 후 투척물로 경직주고 벽꿍하는게 많이 안정적이죠. 그게아니면 열매나 툭툭결정이었나? 그거 던지면 무조껀 경직이라 경직주고 벽꿍하면 쉽게 쉽게 할수있죠. 부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긍정적으로보는게 월드때 안쓰던 아이템들을 골고루 쓴다는것 정도? 특히 함정 종류는 포획할때아니면 거이 안썼는데 아본에선 발 묶는다고 자주 쓰이게되죠.
긍정적으로 보면 안 쓰이던걸 쓰게 만들었다인데, 반대로 쓰고싶지 않은걸 억지로 써야만 하도록 만들었다는 소리기도 해서...
벽꿍 판정이나 좀 고쳐라 버그 방치하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