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는 메인 퀘스트보다 오픈월드 분량이 더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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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도 그러지않았나? 일균 박스깡 필드잡퀘 대균 시즌업적보상 당장 할꺼만 생각해도 스토리보다 서브로 할께 더많음
디아3는 오픈월드가 아니지않소..
그리고 디아3 나올때 처음부터 그랫던것도아님
오픈월드면 시작 마을에서 막보 던전까지 무한 휠윈드로 갈 수 있겠네
그렇게 하는 놈이 나오겠지 아마도..
디아3도 그러지않았나? 일균 박스깡 필드잡퀘 대균 시즌업적보상 당장 할꺼만 생각해도 스토리보다 서브로 할께 더많음
막대군
디아3는 오픈월드가 아니지않소..
막대군
그리고 디아3 나올때 처음부터 그랫던것도아님
오픈월드라기 보담 던전이라고 봐야되니까;; 도대체 어떻게 오픈월드를 구현했을지 궁금;
걍 맵로딩 없는 로아식이라고 보면 되지않나요 로아는 맵 지역 이동할때마다 로딩이 있는데 디아4 데모버전에서는 보니까 월드맵전체가 전부 이어져있던거 보면 던전 들어갈때만 로딩 있는거 같던데
할께 많으면 뭐함. 무한반복에 잠오는 개노잼의 연속인데. 이걸 자랑이라고 하는건지...
계속 업데이트되는 mmo아닌 rpg게임중에 반복없는 게임 있나요;
말이 오픈월드지 템파밍한다고 분명히 방나가고 다시만들고 그짓만 하고있을꼐 뻔한데.
특정 루트 짧은 보스런을 계속하는게 파밍겜 특징이긴하니 ㅋㅋㅋㅋ 디아만 아니라 보더랜드도 비슷하고
그래서 그 장르가 사양세를 타는거죠... fps, aos, 가챠, 씹덕겜이 뜨고
와우랑 또 섞여있나보네요 시스템들이 왠지 그럴거 같네요
그럴 수밖에 없죠. 같은 회사인데. 최대한 이용해먹을 것은 이용해먹음. 와우에서도 디아꺼 많이 갖다썼고.
욕먹고 정신차렸을지
패드나 WASD 조작 적용은 되려나
패드는 적용되겠지만... WASD 조작은 어렵지 않을까요? 원래 디아블로가 마우스로 이동하던 게임이라....
와우도 어둠땅에 패드 지원되는 상황이니 디아4도 될듯..
콘솔버전 디아3도 사람들이 조작 잘하는거 보면 별 무리 없는듯요 이번에는 PC판에 콘솔 인터페이스도 지원하고 일부러 콘솔식 회피키도 같이 적용시켜줬던데 원하는 조작방식으로 플레이 가능할듯
그냥 내놔일단...
오픈월드면 시작 마을에서 막보 던전까지 무한 휠윈드로 갈 수 있겠네
MINISTRY
그렇게 하는 놈이 나오겠지 아마도..
분노가 부조캐!
분노 자원 컨셉 좀 제발 바꾸길. 어떻게 현자타임 오는 현인도 아니고 분노가 자꾸 줄고 난린지
잠들지만 않는다면...말이죠
루이스 바리가 디렉터는 처음 듣는데 새로 들어온 사람인가요?
이전에는 와우 게임디자이너, 2004년부터 있었던 나름 고참이라함. 2016년도부터 디아4개발에 착수했다고.
거래소나 다시 부활시키지 그거 그립네 ㅜㅜ
오픈월드? 설마 동시 플레이어수가 4인보다 많아지는건가?
진짜 디아2때는 모든 RPG가 뭐 노가다라서 아무생각없이 재밌게 했는데 디아3때는 진짜 어느순간 나이트메어 까지 반복해서 깨니까 확 사그라들던데. 그래도 역시 4나오면 엔딩본다는 생각에 엄청 재밌게는 할거같음.
메인퀘랑 오픈월드 적절했으면 좋겠음
디아4는 강제 세트템 안끼게 해줬으면 좋겠다 레어템 까는 재미가 없음
혁신적인 시스템이 나오지않으면 어쩔 수 없음. 세트아니면 전설끼고 게임할 수밖에
디아3확장 이전만해도 세트,전설 템이랑 레어 사용율이 비슷했었는데 확장으로 넘어간후 레어는 진짜 쓸수 없게 되버렸죠
지난번 분기 소식에서 세트템이 나오긴하지만 거의 쓰이지 않을 예정이라네요 레어템에 다양한 옵션 붙은걸 쓰게될거라고함
세트에 지금같이 스킬 몇천 퍼센트 상승 없애고 레어에 붙을 수 있는 옵션을 더 늘리면 될거같아요 지금 poe가 딱 그래요 거의 마지막은 레어 크래프팅하는게 컨텐츠가 될정도로 레어템이 좋음
오픈월드라 하니까 이번엔 이동하는 재미도 있었으면 좋겠음. 전작에선 스토리 깰때를 제외하고는 기존에 잘 만든 맵을 다시는 돌아가지 않았음. 다 균열만 돌았지. 유저들이 몰려있는 몹을 학살하는 재미를 원하니까 균열에 몹을 때려박는것까진 좋았는데 너무 몹 잡으라고 몹을 몰아주니까 얼마후에 졸음블로가 되었음. 너무 같은 것만 반복하는 느낌이라.... 맵을 돌아다닐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줬으면 함.
기대된다
메인퀘와 별게로 사이드 퀘스트나 랜던 던젼 월드 보스 같은거 있었으면 하네요. 던젼마다 던젼 보스도 있고. 로아보단 모험 요소 강화했으면 하는데.
디아4는 욕먹더라도 데스티니같은 겜처럼 분기별로 dlc 계속 내주면 안되나? 솔직히 컨텐츠 추가 되는게 없어서 오래 못하겠던데
세이크리드2가 오픈월드 핵앤슬래쉬였는데 서브퀘만 200개 넘었던걸로 기억
해석 : 와우식 노가다를 왕창 넣었다
빈깡통이 요란하다라는 얘기가 있는데 그렇게 될까 겁나네요. 실시간으로 만들면서 정보 뿌리는걸로 보이는데 일단은 할꺼지만. 이거 망하면 블자 그냥 없어진다고 생각하고 만들어야 할듯.
이거 망해도 블쟈 안망해요 헛꿈그만 꾸세요
오픈월드가 좋긴하지 어차피 컨텐츠 제한적인건 어떻게하나 매한가지인데 폐쇄적 던전시스템이 아니라 오픈월드면 스토리나 던전퀘 다한건 중요한게 아닌 게임으로 바뀔수있기때문에.. 블쟈하기나름. 말만 오픈월드고 사실상 강제적으로 해야하는 숙제성 컨텐츠만 안내놓으면됨(근데그럴거같다)
해석: 메인스토리 분량 적고 폐지줍기에 특화되어있다.
엔드컨텐츠가 풍부하다라고 믿겠음...
밝어요 vs 어두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