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소니·구글·아마존 글로벌 IT기업들, 구독형 게임 서비스 잇따라 내놔
월 1만원대 금액으로 100여종 게임 무제한 즐겨…넷플릭스형 성공 모델
MS, 게임사 인수로 라인업 강화…소유형 콘솔 게임 시장, 구독형 대세될지 주목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정보] 소유냐 구독이냐…게임 시장이 바뀐다
|
밀봉
추천 23
조회 6508
날짜 08:50
|
Naeri
추천 9
조회 2285
날짜 06:52
|
모리건 앤슬랜드
추천 3
조회 787
날짜 05:26
|
롭스
추천 1
조회 969
날짜 2024.05.05
|
ComShepard
추천 4
조회 4701
날짜 2024.05.05
|
ComShepard
추천 2
조회 2722
날짜 2024.05.05
|
롭스
추천 5
조회 6127
날짜 2024.05.05
|
최전방고라니
추천 3
조회 2454
날짜 2024.05.05
|
ComShepard
추천 42
조회 14322
날짜 2024.05.05
|
ComShepard
추천 27
조회 9714
날짜 2024.05.05
|
헤롱싀
추천 4
조회 3825
날짜 2024.05.05
|
롭스
추천 1
조회 4993
날짜 2024.05.05
|
빡통이
추천 13
조회 11315
날짜 2024.05.05
|
Belor'relos
추천 3
조회 4471
날짜 2024.05.05
|
키키™
추천 41
조회 21855
날짜 2024.05.05
|
빡통이
추천 5
조회 4793
날짜 2024.05.05
|
키키™
추천 93
조회 48110
날짜 2024.05.05
|
Gabriela
추천 6
조회 7978
날짜 2024.05.05
|
Gabriela
추천 0
조회 3510
날짜 2024.05.05
|
ComShepard
추천 23
조회 15989
날짜 2024.05.05
|
국산콘솔게임
추천 6
조회 4536
날짜 2024.05.05
|
Naeri
추천 9
조회 7754
날짜 2024.05.05
|
Naeri
추천 3
조회 1558
날짜 2024.05.05
|
Naeri
추천 12
조회 2838
날짜 2024.05.05
|
헤롱싀
추천 10
조회 4120
날짜 2024.05.05
|
롭스
추천 3
조회 1739
날짜 2024.05.05
|
베르세리아2
추천 2
조회 2115
날짜 2024.05.04
|
ComShepard
추천 3
조회 2949
날짜 2024.05.04
|
뭐가됐든 실물 패키지 시장은 계속 하락세일듯. PC는 말할것도없고 DL전용 콘솔이 나온것만봐도..
중고시장에서 매각 매입 하면서 돌아다니는게 되도록 저렴한 가격에 여러게임을 즐기려는 심리인건데 소장한다라는 개념과는 멀다고 봐야지 그 시장이 구독서비스형태로 변화 될것 같기도 함.
게임은 제작비도 크고, 기간도 길어서 구독제로 과연 성공적인 모델이 될지 궁금하네요 . 영화조차도 블록버스터를 개봉일에 바로 풀어버리는 구독제는 아직 없는걸로 아는데..
노래가 소유에서 구독으로 바꼈듯이 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미래가 궁금하네요
보통 aaa급 개발비 회수하려면 풀프라이스 기준으로 500만장정도라고 들었는데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손해를 감수하고 푸는거라면 몰라도 신작게임을 매달 계속 푸는건 구독만으로는 수지타산이 안맞을거 같은데 발매초기에 구독으로 푼뒤 일정기간후에 구독게임에서 내린뒤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가려나
게임은 라이브러리 채우는 재미로 사는것
루리웹은 부라리....
라이부라리....
많이 사면 라이부라리큰
뭐가됐든 실물 패키지 시장은 계속 하락세일듯. PC는 말할것도없고 DL전용 콘솔이 나온것만봐도..
노래가 소유에서 구독으로 바꼈듯이 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미래가 궁금하네요
구독이죠 뭐.. 이미 게임패스의 가입자가 그걸 증명하고 있고..
노래랑 게임에 드는 제작비가 다른지라 예시로 삼기는 부적절하지 않을까 싶어요.
Dlc가 해결되면 금상첨화인데
생각해보면 스팀에 세일하고 신작이고 사놓기만하고 안한게임이 수두룩함 그럴빼엔 저한테는 구독서비스가 더 나은거같음
아마 게임도 구매자층은 여전히 있겠지만 구독자층이 점점 많아질거 같습니다. 기존 가전제품도 전통적으로는 구매해서 내 소유가 되는걸 더 좋아했지만, 지금은 이미 많은게 렌탈로 바꼈어요. 가전제품의 경우 시간이 지나서 구형이 되버린걸 바꾸려면 버리거나 아니면 파는 수고를 해야하는데, 렌탈이면 그냥 수거해가고 새로운 모델로 교체하면 되거든요. 게임도 마찬가지로 초기에 5-10만원주고 구매해봤자 시간 지나 고전게임이 되면 다시 하게 될 일도 없는데 처음부터 비싼값 주고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늘어날거에요. 물론 하드코어층은 여전히 고사양 컴과 사전예약에 풀 패키지 게임을 구매해서 하겠지만, 일반유저나 라이트유저들이 이렇게 컴퓨터나 게임에 돈을 쓸 여유는 없거든요.
게임은 제작비도 크고, 기간도 길어서 구독제로 과연 성공적인 모델이 될지 궁금하네요 . 영화조차도 블록버스터를 개봉일에 바로 풀어버리는 구독제는 아직 없는걸로 아는데..
로열티가 들어오긴 하겠지만 그걸로 AAA급 제작한다고 쓰인 제작비를 감당할 수 있을지 어떨지... 중소는 중소대로 당장에 현금이 필요할 텐데 로열티로 조금씩 들어오는 걸로 버틸 수 있을 지 의문이고요.
구독이라는 특징상쓸때없이 플레이타임 처 잡아먹는 존나먼 길찾기라던가 같은식의 개노잼 노가다만 더 생길것 같은데요
영화같은 스토리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1,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은 사라지고 The Bunker 같은 게임들만 쭉쭉 생기겠지. "워~!" "워~!"
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2회차나 3회차 할 수 있고 내가 며칠 혹은 몇년 씩 플레이한 세이브 파일 언제든 열어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소유가 좋은데.
중고시장에서 매각 매입 하면서 돌아다니는게 되도록 저렴한 가격에 여러게임을 즐기려는 심리인건데 소장한다라는 개념과는 멀다고 봐야지 그 시장이 구독서비스형태로 변화 될것 같기도 함.
중고시장 비유로 하니 확실히 와닿네요. 극소수의 명작 타이틀만 소유로 하되 대부분의 게임은 구독쪽으로 갈거 같습니다.
패키지 중고구매는 제작사 입장에서 도움이 안 되니, 차라리 그 사람들을 구독으로 끌어들이겠다는 걸로 보임.
게임샵 사장님들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진짜 패키지 중고거래는 게임발전에 도움이 안되는거같음 차라리 구독서비스가 훨씬 낫지
게임 가격은 앞으로도 개발비가 계속 올라갈거라 인상은 조금씩 계속될텐데 그럼 언젠가는 소비자 심리상 쉽게 손이 안가는 금액까지 가게 될거라 결국 구독이 정착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엑박도 중고 막아보려고 이번 세대에 중고제한 병크타다가 삐끗하고 취소했었는데 이게 반발이 크니 구독으로 올인하는 느낌입니다.
보통 aaa급 개발비 회수하려면 풀프라이스 기준으로 500만장정도라고 들었는데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손해를 감수하고 푸는거라면 몰라도 신작게임을 매달 계속 푸는건 구독만으로는 수지타산이 안맞을거 같은데 발매초기에 구독으로 푼뒤 일정기간후에 구독게임에서 내린뒤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가려나
그럴수도 있죠 구독게임 중에서 개개인이 집중적으로 한 게임은 추가 할인같은 걸 하서 구매를 유도 하는 방향도 좋을듯
근데 보통 게임 판매가 발매 초기에 거의 이뤄지는데, 그 초기를 풀어주면 별 의미 없지 않을까요?
구독 정착되면 좋은게 한국내 콘솔 유저 풀이 늘어나고 시장이 커진게 확실해 질테니 서비스 업체에서는 왠만한 겜들은 죄다 한글화 해줄꺼라서 대 환영이죠.
막상 게임패스보니 하고싶은 게임이 너무없음 신작위주로하는편인데 ㅠㅠ
재밌는 게임이 많다면야 ..난 구독이 더 좋은것 같음 엔딩 깨고 딴거 하고 언제든 할 수 있고
구독 정착되면 딱 구독용 겜만 만들까봐 겁남 차라리 사지말고 구독했으면 좋았겠다는 겜이 분명 있기는 한데... 전체적인 겜 수준이 떨어질까 겁남...
DL판 정착 안됐을때도 실물이 아니라 소장하는것같지 않다는 사람 많았잖음
게임회사 수익성에 도움이 되니간 저렇게 가려는거겠죠? 오히려 X되는거 아닐지 걱정도 되서
수익성에 도움이 안되어서 아직도 성공 사례가 없네요....ㅋㅋ 구독 서비스 하더라도 자체 플랫폼에서만 간간히 명맥 유지 중...ea 같이
일단 선점하는놈이 떼돈벌듯
Qualia.
맞음 ㅋㅋㅋㅋ 그래도 게임패스 구독이랑은 확실히 다르지
구독으로 이제 넘어가야지. 시대의 흐름이다
근데 사실도 소유 아니지 않음? 스팀 그냥 개인기업인데 없어지면 끝이잖음
어차피 소장용 게임과 킬링타임용 게임은 다른거지. 젤다 야숨처럼 소장해둬야하는 인생게임은 무조건 소장해둬야하는거고
구독 시장도 생기고 소유 시장도 유지되고 양분될 것 같네요. 늘 절대라는 건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