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업데이트: 2020년 래더 3시즌이 시작되었으며, 아래처럼 일부 지도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라이트쉐이드 - 래더
__사신 경사로 근처에서 간혹 사신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대기실 스크린샷이 비정상적으로 회전되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가나타 - 래더
__공중 및 지상 유닛이 여러 장식물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유닛의 일부가 지면의 초목 안으로 숨겨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특정 장식물에서 차폐 선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사신 언덕이 더 눈에 잘 띄도록 근처에 문양을 추가했습니다.
__경사로 근처에서 특정 장식물에 유닛이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옥사이드 - 래더
__세 번째 기지 근처의 바위 위치를 옮겼습니다. 적 공성 전차가 기지에 도착해 공격하기가 조금 더 어려워졌습니다.
__적 플레이어가 시작 경사로를 구조물로 막아 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대군주 플랫폼에 있는 대군주가 비정상적으로 공격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공중 유닛이 나무 장식물에 끼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사신 경사로에 위치한 나무와 금속 장식물을 삭제했습니다.
- 로맨티사이드 - 래더
__지도의 특정 지역에서 점막이 정상적으로 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적 플레이어가 시작 경사로를 구조물로 막아 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광자포 벽 형성을 방지하기 위해 본진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 투오넬라 - 래더
__특정 장식물에서 차폐 선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팀 배치 위치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바위탑의 애니메이션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시야 차단물이 정상적으로 시야를 차단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폴카 - 래더
__이동할 수 없는 언덕 위로 유닛을 투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특정 장식물에서 차폐 선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장식물에 유닛이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020년 래더 시즌 3에는 새로운 1대1 및 팀 지도가 래더에 추가됩니다!
이 지도들은 멀티플레이어의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시험 플레이 또는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지도 제작자들의 간단한 설명을
읽어 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지도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나타 - 래더
Timmay: "전략적 요충지 네 군데에 가속 지대가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플레이어들이 빠르게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채팅으로 도움을 받으며 위치를 신중하게 정했죠. 커다란 바위가 가속 지대 사이의 경로를 완전히 막고 있으며,
게임 후반 확장 기지 밖의 경로 하나도 바위가 막고 있습니다."
라이트쉐이드 - 래더
Marras: "이 지도는 세 번째 기지 위치가 두 군데 있고 플레이어별로 기지가 7개 있는 일반적인 표준 지도로,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에 적합합니다. 파괴 가능한 잔해와 바위 때문에 초반이 비교적 안전하고, 잔해와 바위를 파괴하면
지도 곳곳으로 부대를 보다 수월하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옥사이드 - 래더
themusic246: "게임 초반 공격로를 길게 만들어 주는 바위들이 배치된 작은 지도입니다. 확장 기지를 빠른 속도로
늘려 갈 수 있고, 바위가 부서진 다음에는 긴장감이 높아지는 지도죠."
로맨티사이드 - 래더
Marras: "러시 거리가 일반 지도보다 조금 짧은 대형 지도입니다. 바위로 이루어진 '미로'와 경로 중앙에 있는
시야 차단물의 위치를 잘 이용하면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광물 벽 노드의 가치는 10입니다."
폴카 - 래더
Agaton: "이 고대의 붉은 황무지는 폴카라고 합니다. 넓은 반요새형 지도죠. 본진의 간헐천 위치로 인해 가스를
팀 동료에게서 빌리는 등 한층 복잡한 전략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확장 기지의 광물이 적기 때문에 확장이 활발해지며, 공격을 받았을 때
후방을 노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은 적 부대의 목표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지도 중앙은 매우 역동적입니다.
일부 경로는 처음에 바위로 막혀 있고, 일부 경로에는 무너뜨려서 길을 막을 수 있는 바위가 있기 때문이죠."
리얼리티 시뮬레이션 - 래더
Pklixian: "플레이어는 각자의 본진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확장 기지를 지키는 요새 외에는 요새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한 명당 하나의 뒷문이 있어 멀리 돌아가지 않고도 쉽게 세 번째 기지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전투를 벌이기 좋은 길목과
평지도 있습니다. 정중앙으로 가려면 좁은 길목을 지나야 하고, 방어에 도움이 되는 억제 지역 생성기도 있습니다."
투오넬라 - 래더
Marras: "이 지도에서는 본진이 연결되어 있고 소형 확장 기지는 세 개입니다. 앞쪽의 넓은 비탈길에 있는
바위 탑을 무너뜨리면 방어에 유리합니다. 저지대에는 금광이 있어서 추가 수입을 노릴 수 있습니다."
2020년 3시즌 최종 지도 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브머린 - 래더
- 데스오라 - 래더
- 필러스 오브 골드 - 래더
- 옥사이드 - 래더
- 라이트쉐이드 - 래더
- 로맨티사이드 - 래더
- 자가나타 - 래더
- 폴카 - 래더
- 악틱 드림 - 래더
- 헤비 아틸러리 - 래더
- 로스칼리언 - 래더
- 에플러렌스 - 래더
- 에메랄드 시티 - 래더
- 나이트스케이프 - 래더
- 리얼리티 시뮬레이션 - 래더
- 센티넬 - 래더
- 오거스틴 펄 - 래더
- 본 템플 - 래더
- 화이트워터 라인 - 래더
- 시련의 협곡 - 래더
- 플래시백 - 래더
- 투오넬라 - 래더
- 네코드렉 - 래더
- 콩코드 - 래더
- 메멘토스 - 래더
- 쉽렉트 - 래더
- 고대의 장원 - 래더
- 포티튜드 - 래더
새로운 지도 목록 공개와 더불어, 새 시즌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이름을 1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이름을 변경하려면
아래의 간단한 단계에 따르세요.
- 게임에 로그인합니다.
-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캐릭터 초상화를 왼쪽 클릭합니다.
- 현재 이름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이름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옛날엔 한글번역 다해줬었는데 언젠가부턴 영어 그대로 쓴다는 말이져
해외대회 진행시에 한국 선수들의 맵 선택때 혼동문제땜에 1:1 맵은 번역명을 사용하지 않고 영어이름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솔직히 1v1 래더맵에 4인용 맵 안하는거 영 별로인듯
맵도커지고 멀티도 너무 많아져서 눕는판 많이나와서 없엔것같음
4인용맵을 회전형으로 만들면 위치별 유불리가 너무 커지고 대칭형으로 만들면 맵메이킹 형태에 따라서 가로나 세로방향 둘중 하나의 밸런스가 왕창 망가짐. 스1처럼 반땅 긋는게 쉽지 않고 진행 속도도 빠르다 보니까 결국 4인용맵은 사라진거임. 한국 대회에선 자체제작맵으로 4인용 쓰기는 하는데 선수들도 연습하기 힘들어서 대부분 밴하는 추세
사실 가장 큰 이유는 걍 운빨 때문입니다. 원서치냐 3서치냐, 가로냐 대각이냐에 따라서 운빨이 많이 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