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그리고 최근엔 블리자드 역사상 최악의 점수를 받은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를 개발했던 팀 1이
지난 가을 조용히 해체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래 액티비전 소속이었던 비캐리어스 비전이 블리자드 산하로 편입돼 그 공백을 채워오고 있었는데, 오늘 그것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라고 합니다.
블룸버그(제이슨 슈라이어)가 입수한 블리자드 내부 문건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형편없는 계획수립, 잘못된 의사소통과 매니지먼트의 재정적 압박으로 인한 촉박한 출시일정, 기타 요소들로 인해 워크3 리포지드 프로젝트가 실패했다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팀 1은 차기 프로젝트인 디아블로 2 리메이크에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으나
블리자드는 이 프로젝트를 디아블로 4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부서(아마도 팀 3)로 이전 및 비캐리어스 비전과 함께 개발하도록 했고,
팀 1에 속한 일원들에게 블리자드 내 다른 부서로 이동할 수 있는 인터뷰 기회를 부여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갈 곳을 찾지못한 구성원들은 점차 회사를 떠났고, 그 중 일부는 최근 설립된 프로스트 자이언트,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등으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히오스에 리포지드 개발이면 해체해야지
히오스팀은 해체가아니라 수백억대 고소당해도 할말없지 ㅋㅋㅋ
드림헤이븐 멤버들이 히오스 리포지드 멤버들인데 얼마나 더 게임을 망치고 싶으시면..
히오스 하고있지만 개발팀은 진짜 쉴드 칠수가 없는게 출시하고도 근 1년동안 스킬 특성 아이콘은 워크 스타꺼 복붙이었고 정식출시하고 다음 영웅나오는데 한달 넘게 걸린데다 각 영웅마다 쓸모없는 특성들은 산더미에 공용특성도 더럽게 많았고 영웅 밸런스는 더럽게 안맞았고 리포지드나 히오스나 1년 이상은 더 개발하고 나왔어야 했는데
드림 헤이븐특)게임망친 애들도 감
히오스에 리포지드 개발이면 해체해야지
스2도 재작년 중지를 작년까지 해주었으니 다행인건가
히오스팀은 해체가아니라 수백억대 고소당해도 할말없지 ㅋㅋㅋ
썰이긴 한데 히오스 초기 디자인 만든 사람이 히오스 나오자마자 회사 나갔다교...
디아2 리메이크는 결국 나가리 됬나 보네요...
아.. 팀인원을 이전시킨게 아니라 프로젝트를 이전시켰다는 내용이군요. 글을 잘못 봤네요. 그래도 개발기간은 더 연기 되겠네요...
히오스팀이면 도게자해도 모자랐죠
디아4 만드는 팀에게 2편 리메이크를 맡긴것도 좀 이해가 안갑니다. 이렇게 되면 작품 2개를 동시에 맡는다는건데 한 팀이 2가지 맡는건 진짜 노하우 없인 힘들텐데;;
원래 일 잘하는 팀에는 뭔가 더 맡기게 되는듯 일 못하는 팀에 하는일 없답시고 일 주기엔 찝찝하니까요..
리스트봐라...해체해도 할말없겠네 ㅋㅋ
옵치 e스포츠 관련 인력들도 리그 흥행 작년이랑 비슷한 수준이면 올해말, 내년에는 책상 붙잡고 있기 힘들탠데 코로나는 안끝나가고...살아남을 수 있으려나
헐 19년도 대비, 결승전 빼곤 시청자 반토막 났는데 만족했다고 했나요? 뭐 그래도 올해는 천재지변이 일어나는게 아닌이상 옵치2 나올테니까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 리그에는 활기좀 돌겠네요 '3'b
근데 올해 나온다 하더라도 연말쯤에 나올 수도 있지않나.. 2월말 블컨에서 공개한다쳐도 바로 발매한다는건 유례없는 사례고 적어도 몇달뒤일탠데 그때쯤이면 이미 리그 시작한 상황일탠데
아 그걸 생각 못했네요. 리그 중에 버전업을 할 가능성은 없고 올해까진 고난의 행군 계속 하겠네요..=ㅂ=
다시 설립한 드림헤이븐에서 스타2 히오스 워3나 갖고왔으면;;
토와허셀
드림헤이븐 멤버들이 히오스 리포지드 멤버들인데 얼마나 더 게임을 망치고 싶으시면..
좋게 봐주면 슈퍼계정 남용없다는게?
토와허셀
드림 헤이븐특)게임망친 애들도 감
액티비전 눈치봐서 그런거 아닐까요?
스타2 자날까지만 해도 정말 잘 만들었는데 그 이후부터는 영...
롤 도타처럼만 만들었어도 블리자드IP빨로 망할수가 없는겜인데 저걸 망하게 한거 보면 저것도 능력이다.초기때 개발자들이 CS없으면 AOS 못만든다고 다 반대했다고 하던대...
저 팀이 그 사건이후에 한참이나 블리자드 내에 있었다는게 소름이네 프로젝트 전체를 망치고 회사의 이미지에 엄청난 치명타를 입혔는데 리포지드 사태로 얼마나 많은걸잃었는데... 디아2 역시 리메이크로 할것인지 어정쩡한 리마스터급으로 내놓을건지 좀 궁금하네요
정확히 언제 쫓겨난건지는 모르지만 이 자료가 오늘 처음 공개된것과 드림헤이븐 설립 시기를 생각하면 저 인원들이 블리자드 나간건 반년은 넘은거 같음
디아블로2 리메이크는 디아블로 이모탈 만든 팀에 맡겨도 될거 같긴 함. 나름 준수하게 뽑혔고 디아블로2랑 3사이 스토리가 이모탈이니 같은 그래픽 풍으로 디아블로2 리메이크 만들어서 서로 데이터 연동 시키면 되니
히오스 하고있지만 개발팀은 진짜 쉴드 칠수가 없는게 출시하고도 근 1년동안 스킬 특성 아이콘은 워크 스타꺼 복붙이었고 정식출시하고 다음 영웅나오는데 한달 넘게 걸린데다 각 영웅마다 쓸모없는 특성들은 산더미에 공용특성도 더럽게 많았고 영웅 밸런스는 더럽게 안맞았고 리포지드나 히오스나 1년 이상은 더 개발하고 나왔어야 했는데
히오스 팀 내부의 애니메이터들이나 일러스트레이터들 하나하나는 실력자들인데 히오스 공중분해되고나서 인원 축소한다더니 조용히 다른 게임회사나 라이엇으로 이적함 히오스 망한건 내부 디자이너들, 디렉터들의 고집 때문이지 이사람들 때문이 아닌데.. 결국 인재 유출은 다른 게임사들한테는 득이겠지만 블리자드한테는 장기적으로보면 독이지 ㅜㅜ..
이제와서 이런이야기 하면뭐함 ㅋㅋ 게임방향성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실드를 많이 친게 히오스 유저들 아니었음?
그 디렉터들이 나갔다는 소리 아님? 드림헤이븐으로 갔다던 더스틴이나 다비리 생각하면 본문글이랑 일맥상통하는데
총책임자, 디렉터들이 나가기 전, 리그 폐지와 팀 인원 축소한다는 소식 직후에 애니메이터들,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먼저 대거 이탈했었음.. 원래 이바닥이 인사 이동이 잦은건 맞지만 블리자드 내부에서 꽤 오래 활동하던 디자이너들이 한꺼번에 나간건 블리자드 입장에서도 좋지 않죠..ㅜㅜ
허구언날 공용렙으로만 존나 깠는데 공용렙이 문제가 아니라 영웅 출시 더럽게 느린거랑 쓰레기 특성이 너무 많아서 밸런스가 안맞는게 문제였지 그리고 이건 히오스 유저들도 다 깠구만 애초에 레벨 공유하는게 히오스 핵심 시스템이고 이게 문제라기보단 특성 밸런스가 안맞는게 더 문제였는데 히오스 하지도 않는 인간들이 허구언날 레벨 공유만 깠는데 뭘 히오스 유저탓을 해
히오스 리포지드면...그렇구만!
루리웹에서 해고이야기 나오면 대부분 안된다고 말리는데. 히오스에 리포지드 이야기 나오니 모두들 납득.... 이정도면 도대체 몇년을 기회준걸까.... 리포지드는 진짜 심각하고.
오버워치도 해체 하는게 낫죠. 제가 경영진이라면 오버워치 그냥 뒤 엎고 차세대 타이틀 추가 투자 합니다.
리스트 보니까 디아2리멬은 다른팀에서 만드는게 낫긴할듯 ㅋ
디아2 리메이크 클라이언트 발견 및 이번 기사를 통해서 디2 리멬 만드는건 거의 기정사실이네요 이번 블컨때 발표할지 기대됩니다
히오스 게임은 재밌는데 운영이 아쉬움
이 말은, 리포지드는 이미 지난 가을에 그 상태에서 그 어떤 개선도 가망이 없는 오와콘이라는 이야기구만.굉장하네. 그 개판을 쳐놓고 개선도 안하고 끝? 정말 불량품이네.
리포지드 이미 주기적으로 패치하고있어요 스킬 이펙트나 개선사항 계속 고치고있어요 관심좀 가져주세요 ㅋㅋ 이미 본문에 팀 해체당한 히오스도 계속 관리하고있잖음
리포지드 만든애들을 아직도 해산 안했었단 말이야 ????????
팀1이면 내 기억에 얘네가 스1도 만들고 워3도 만든팀인데 어쩌다 이렇게 되버린거냐. 리마스터랑 리포지드는 아예 팀를 따로 판줄 알았더니만 그게 아니였네
그 사이 멤버들도 계속 부서 이동하면서 바뀌어왔을테니까 예전에 그 팀1이 아니겠죠
마이크모하임 블쟈에서 쫓겨나고나서 회사 하나 새로 차렸다는데 좀 기대됨
사실상 스2를 마지막으로 한없이 내리막만 걷는 중...
그 마이크 모하임 회사 멤버가 히오스 리포지드팀임 ㅋㅋㅋ
어쩌면 고짐고부터 시작이였을듯
리포지드 아직도 레더 추가안한거 실화냐 ㅋㅋㅋㅋㅋㅋ
디아블로4랑 오버워치2 와우에만 집중하려나 보네. 히오스는 버릴만 하지. 스타2는 스토리 종결났고.
리포지드는 진짜 해도해도 너무했던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