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6위…RPG 1위 등극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RPG '로스트아크'가 무서운 상승세로 RPG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정보] [PC방순위] 로스트아크, RPG 1위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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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나마 멀쩡한게 로아뿐이라... 초기에 겉핥기식 컨텐츠랑 섬마 생각하믄 트라우마 땜시 복귀는 손이 안가고.
대부분 1340찍고 도망갈듯 템파밍이 아니라 순수하게 강화로 스팩 올리는 겜이라 현타 장난 아님
최근 복귀 유저인데 개인적으로 제련 100프로 성공하던 아크라시움 시절 강화가 더 맘 편하고 좋았던거 같음 하루하루 강해지는게 느껴지기라도 했는데 하루 숙제 돌리고 강화했는데 실패하면 남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ㅋㅋ
rpg 부문 1위
원래 어딘가 안보이는 구석 찌그레기에 있었는데 클래식 나오고 떡상
사실 그나마 멀쩡한게 로아뿐이라... 초기에 겉핥기식 컨텐츠랑 섬마 생각하믄 트라우마 땜시 복귀는 손이 안가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966854
rpg 부문 1위
루리웹-74966854
영원히 피방1등 찍는일은 없을거같은데
로아랑 1등인 롤이랑 16배차이..
대부분 1340찍고 도망갈듯 템파밍이 아니라 순수하게 강화로 스팩 올리는 겜이라 현타 장난 아님
루리웹-3431382459
최근 복귀 유저인데 개인적으로 제련 100프로 성공하던 아크라시움 시절 강화가 더 맘 편하고 좋았던거 같음 하루하루 강해지는게 느껴지기라도 했는데 하루 숙제 돌리고 강화했는데 실패하면 남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ㅋㅋ
메에서 넘어오신분들은 이미 1370가볍게 넘기신분들 많이 계십니다 1340~1370 천장강화 있다고해서 과금부어서 강화하면서 로아 뭘로 돈벌어요? 라고 하심-_-;;;;
군데 솔직히 국산 온라인겜에 안그런 겜이 없다는게 함정
메이플보단 ㅋ
저도 1340 찍고 멈췄어요 ㅋㅋ 스트라이커 나오면 그걸로 처음부터 스토리나 돌려볼 생각
기준이 넥슨이나 엔씨 게임이면 걔네보다 선녀 아닌게 오히려 적음 강화 비중이 적거나 없는 게임 하던 사람들 입장에서는 저 템렙컷 구간이 디지게 지루한 구간인건 맞음
메에서 넘어오는 유저분들이라 1340찍고 도망가는사람은 잘없을꺼로 예상됩니다 애초에 강화비중이 적것나 없는 게임이 보통 와우/파판정도인대 그겜하는사람들은 로아 잠깐정도 찍먹정도하고 다시 돌아가갰죠 ㅎㅎ
10프로 올려주는 아템부터 엄청 퍼주는데 그냥 안맞는거임.
10프로 올려주는거 일주일에 교환갯수 3갠가 제한 있지않나 10프로밖에 안올려줘서 30프로짜리 40프로로 올라가도 크게 체감 안되던데
강화비용 ㄹㅇ 개비싸긴해서 적당히 주차하면서 재화나 골드모으는 기간을 가지지않으면 거지되는거 순식간. 근데 이게 나쁘진 않다고 보는게 어차피 무료mmo에선 시간을 쓰거나 돈을 쓰거나 둘중에 하나임. 로아정도면 돈대신 시간을 녹였을때 과하게 많은 시간을 써야되는것도 아니고
뭐 돈 몇백 질러서 남는게 없는것 보단 나으니 그래도 난민분들은 많이들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최근 이슈로 로아 평판이 좋길래 복귀한건데 템렙 올리는게 너무 곤욕이네요
메이플 모르시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플은 현금 박치기 스타포스로 올리는겨
도대체 자꾸 나한테 메이플 얘기하는 이유가 뭐임 내가 메이플이랑 비교한것도 아니고 난 애초에 메이플 해본적도 없음 걍 저 구간이 ↗노잼 구간이라고
강화로 스펙업 하는게 정상이지 그럼 머가 잇나요? 심지어 로아는 템파밍 새로 해도 강화수치 트라이포드 다 계승해주는데?
보통 라이트하게 하면 하루에 제련 한두번 누르는게 한계에요. 그래서 내실이나 섬같은데 돌면서 노는거죠
메이플 애기가 나올수밖에없는게 로아 넘어오신분들 대부분 메이플유저라서 그렇습니다
와우는 강화따위없음
역시 훌륭한 국산 게임 와우!
그럼 평생 와우하셈 대체 언제적 와우야
언제적이건 그런게 중요하나 ㅋㅋㅋ 게임성만 좋음 끝이지 ㅋㅋㅋ
솔직히 와우 한번도 안해본 입장에서 그래픽이 너무 거부감들어서 싫음 와우식 게임성도 게임성 나름이지 와우하고 비슷한 파판 몇년햇지만 결국 질려서 로아하는데 충분히 매력있는겜임
위에 저 사람이 먼저 강화없는겜이 어딧냐고해서 와우라고 대답한거 같은데
언제적이라뇨...지금도 MMORPG 1위가 와우인데요. 참고로 2위가 파판 14. 둘 다 강화 없는 게임입니다. 스펙업은 새로운 보스를 잡아서 템을 바꾸는 것으로 합니다.
강화는 한국 게임사들이 만든 페이 투 윈의 정점에 서는 시스템인데 정상이라뇨. 강화는 확률이 아니라 그 자체가 정상적이지 않은 시스템입니다.
한번도 안해봣으면서 언제적와우 이러고 잇네 ㅋㅋㅋㅋ
극악 확률로 실패 확률이 있고 실패하면 손해 보는 시스템 쓰는 게임들은 우리나라만 많지 다른 나라는 그다지 본적이 없네요.
파판 와우 모두 레이드에 사람을 갈아넣지 않나요 컨 안돼는 사람들은 답이 없는 방식인데 와우파판이 무조건 좋은 시스탬이라고 볼수도 없습니다
따그르
게임에 시간을 녹이는 건 문제가 안 됩니다. 고객님.
근데 강화의 장점이라 하면 시간 대신 돈을 갈아 넣을 수 있다, 게임 내 재화를 회수하기 쉽다 정도인데... 후자는 대놓고 게임사만 이득이고, 전자는 RPG 시스템 자체를 붕괴시키는지라.... 실제로 마영전이었나? 예전에 복귀했더니 어떤 템 끼고 +13강 한 다음에 그걸로 시즌 2까지 쭉 미는 거 보고 좀 어이가 없어서 다시 접은 적 있습니다. 한국식 강화 시스템은 파워 인플레를 일으키기기 너무 쉬워요.
따그르
그러니까...'시간' 어쩌구는 아무런 의미 없는 말이라구요.
한계가 명확한 리니지식 강화게임. 한국 게임의 시작부터 잘못 됐어.
장단점이 있어요 강화시스템은 시간과 자금만 가질수 있다면 어지간한 라이트유저들도 최종트리를 탈수 있는데 게임이 제화위주로 흘러가고 와우나 파판은 제화보단 플레이어의 손과 시간에 따라 결정돼는데 이건 한번 놓치면 아예 해당컨텐츠의 진입 자체가 막혀버릴수가 있어서 뭐가 딱 좋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와우는 오래 안했지만 파판은 처음부터 했고 리니지2도 오래 해서 그 차이를 잘 느끼는 사람이거든요 전 강화시스탬도 잘 다루면 괜찮다고 봅니다. 잘 다루는 게임사가 거의 없다는게 문제지만요
로아도 컨 안되면 레이드 못가고 답없는건 같은데 다른 게임에 대입하기전에 로아에 먼저 대입하고 말슴하세요..
파판이나 와우는 로아컨하곤 차원이 달라요....같은 정도가 아닙니다.
막줄이 핵심이죠. 저도 강화 자체를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한국식 강화가 너무하다는 거죠.
무슨소리세요 파판이나 와우나 신화 레이드가는거 아니면 컨트롤 ㅈ도 필요없는데 지금 로아 군단장 레이드는 양민들은 찍먹도 못하는데 파판 와우 레이드에 비하면 오히려 로아가 진입장벽이 더 높은거에요
한국식 강화가 뭐같긴 하죠 나중가면 뭐 이건 뜨긴 뜨나 라는 확율로 수렴하니. 좀 적당히 하게 해주면 좋을껀데 컨텐츠 만드는 속도때문인지 유저를 억지로 붙잡아두려는 느낌이 강하죠
그렇다고 해두죠 본인이 그렇다고 하시면 그런거겠지요.
공감합니다
따그르
한국 게임 전반적인 분위기. 검사를 비롯한 대부분의 국내 온라인 겜들의 강화시스템을 말한 거구요. 로아만 어떻다는게 아닙니다. 전부 리니지부터 시작 됐죠? 그 뒤로 라그나로크. 최근 로아 검사까지. 무슨 겜들이 다 재련 달고 나오는지...한국겜 특징. 토나와.
로아는 그 중에 아쉬운게. 제련 다 때버리고. 보스들 잡는 재미와 pvp 만 손봐도 참 재밌게 해볼 거 같은데...마치 2d 몬헌처럼 만들면 먼가 될 거 같은데...요새 고양이 아바타 준다고 해서 접속은 하고 있는데...답답행...출첵만 하고 끄는 게임...그래도 곧 나올 신캐릭 찍먹해볼 내가 붕.진.인가.
유독 한국이랑 중국만 알피지 게임에 꼭 강화를 쳐넣음 없는 컨텐츠 어거지로 우려내려고 하는게 목적 요즘 그 중국조차 게임에서 강화는 빼는 추세인데 한국겜은 여전함
그니까요. 중국은 후발주자라 모방을 했던거고...아직도 한국이 중국의 모방 대상일까요? 야숨 모방했죠? 강화 빼는 추세라고 했죠? 그걸 봐도 중국이 모방해야 할 대상에서 이미 한국은 제외 된거죠? 하지만 한국은? 붉은사막 하나 기대하고 있죠. 나머진 여전히 리니지 시간에 갇혀있죠.
로아가 모방해야 할 게임. 몬헌과 알비온.
DHADHASD
가챠말고 강화
강화가 비정상이면 강화 있는 겜들이 해외에서 다 꼴박했겠죠? 어쩌나 현실은 아닌데 ㅋㅋ 그냥 좀 다른거 가지고 와우부심 부리는거 틀딱같음 뭔 와우만 알피지인가? 솔직히 ↗노잼인데
전 와우 안 하는데 무슨 와우 부심??? 그저 객관적 사실로 MMORPG 1위가 와우고, 2위가 파판 14. 결국 해외에서 강화 없는 게임들이 나란히 1, 2위 차지하고 있는데 무슨 현실이요? 그 강화의 필두이자 최고봉인 리니지가 해외에서 죽쓴 건 알고서 하는 소리세요?
그거보다 아이온이 2등이라는게 더 신기한대... 아이온이 원래 이렇게 강세였나요?
2021년
원래 어딘가 안보이는 구석 찌그레기에 있었는데 클래식 나오고 떡상
저래보여도 한때는 MMORPG 최초로 100주 연속 1위 찍어본 게임이라 그 게임이 클래식 나오니 추억있던 사람들 다시들 많이 하던
클래식 사람이 잘 안빠진다던데요 주말사람많을땐 가끔 대기열뜰때도있다던데 놀라울따름..
아이온이 잘 나갈때 피방 1위 계속 했었으니
원래 롤 이전에 아이온 점령기였죠 물론 그 당시는 롤처럼 1위가 다 씹어먹는 메타는 아니었습니다만
로아 모코코랑 섬의마음땜에 접은유저인데... 이후에 막 레이드클리어권 현으로 팔고 그지랄하는 ↗망겜됬다고 알고있는데 그래도 -메-보단 혜자인가보죠?
국내 rpg에서 메이플보다 창렬을 뽑으려하면 리니지밖에 안남음
클리어권은 사라졌고 모코코랑 섬마획득은 변한건없습니다 여전히 노가다고 다만 스펙관련 보상을 거기서 줬던게 다른데로 많이 분산된거죠 스킬포인트만 얻고 안하는사람많던..
모코코는 주말시간 올인하면 거짐 다할수있고 섬의마음은 수집 난이도 많이 감소되서 오히려 섬마먹으로 항해하는게 취향안맞으면 더 귀찮게 느낄정도입니다 ㅎㅎ
메 던 린 이 세 게임이 돈지랄 유독 심한거고 다른 게임들은 다 거기서 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보로롱데스웅챠
해보니까 보통 보수하나깨는 데 10분안쪽이라 유투브 한번보고 가서하면 쉽게 깸 ㅇㅇ
지금 로아하기 딱 좋은듯. 레이드도 잼나고 유저들도 친절하고 그리고 빛강선 ㅋㅋ
로아는 지금 초반에 스토리용으로나 쓰이고 버려지는 던젼들이 너무 소모성이 커서 그것들만 재정비하고 공략하는 맛이 있게 만들면 충분히 즐길만 함. 컨텐츠 소모속도 조절하느라 의미없이 돌아다니는 모험의 서 같은것도 좀 다듬었으면 함.
2.0개선하면서 모험의서 스킬포인트 같은거 개선했을줄 알았는데 아직도 억지로 도감작 해야하는거 극혐이긴하더군요
1회용 던전들은 도전 어비스 던전이라는 컨텐츠로 재활용중임
그거 다 재활용함 의미없는 내실 삭제함 모험서 개선함
검은사막 10위 중위권이었는데 와 30위권... 아무리 PC방에서 안하는 닥사겜이라지만 완전 나락갔네
로아 임시점검 할때, 검사나 잠시 해볼려고 하는데.. 피방에 아예 설치조차 안되있는거에 충격받았습니다. 검사보다 인지도 훨씬 떨어지는 게임들도 다 깔려있는마당에
저도 2년전까지만 해도 검은사막 엄청했었는데 그 때 13~14위 였는데 와 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코로나 때문에 pc방 혜택 대부분을 일반유저들에게 제공하게 되면서 더 가속화된듯?
어리시구나. 단순 피방 점유율로 판단을 하시네. 검사는 글로벌기업이구요. 자체 서비스만 6국가가 됩니다. 자체 서비스 이거 쉬운 거 아니죠.
지금 검사 집에서도 피방헤택줘서 피방을아무도안감 ㅋㅋ
아하 역시 그렇군요!
이것도 이나저나 돈 많이 들어가지않나요? 그리고 그 씨앗 노가단가 그거 아직도 해야하나.
모코코작 할건지 말건지는 강제가 아니라 선택인데 각 대륙 도감수치 채우는 모험의서는 스킬포인트랑 스탯포션때매 해야합니다
솔직히 로아 핵앤슬래쉬는 빼자. 타수 제한 있어서 몹 아무리 모아놓고 궁박해도 절반은 뒤지고 절반은 남는다.
로아 하면서도 타수제한 있는지 몰랐네 언제 생긴거지 카던에서 각성기 박아도 깔끔하게 정리 안되는 이유가 그거였나
아이온을 이기네 ㄷ
1340 이후로 확률 그지같아서 잘 안되는거 맞긴한데 비교대상이 우리나라 rpg면 이건 혜자겜이 맞음
1340부터 1370이 꽤 많이 지루한 구간이라 완화가 필요해보임.. 세팅하는 재미가 아예 없다싶이 한 구간이라 빨리 넘어가야하는데 골드수급은 전구간 통틀어 가장 안되는 구간이라.. 아르고스까지만 진입해도 재미붙이고 하기 딱 좋은데 아쉽습니다.
차라리 점핑 익스를 1370까지 지원했으면 어떗을까 싶음
맞습니다 1370 너무 고통스러웠어요
새로운 레이드 나오면 제한을 풀겠죠 이전에는 1050 가는게 엄청 힘들었는데 제한을 풀었으니깐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4688145470
바뀐게 오히려 안좋은 방향으로 바뀐거라 별로란 소리 나오는거죠 확정 강화에서 확률 강화로 바꼈는데 어느쪽이 편한지는 누구나 알잖아요
왠일이래 ㅎ
강화 알림 삭제 좀....
다른 게임은 가챠에서 뭐 얻었다고 알림 오는데 로아는 20강 성공 알림때매 시끄러움 ㅋㅋ
로아도 운영이 썩 상태가 그냥 그렇던데... 다른 몇몇 RPG 고인물 겜들 운영이 너무 개똥이라..
국산겜 내에서 혜자겜이지 솔직히 알피지겜은 와우만한게 없음 과금요소 일절없고 .. 단지 하드하게 할거면 시간을 엄청 갈아넣어야한다거지 .. 라이트하게 할거면 또 라이트하게 하면되고
쐐기 하나당 시간 단위를 버려야하는게 정신적으로 제일 힘듬
로아 하루 숙제하는것보단 빨리 끝날거 같은데
네 홧팅 수고하십셔 ^^
그래봤자 K-RPG
어디서어떻게
아크라시움 시절이 어떻게 더 힘이듬? 지금은 현질이 가능해서 다르단건가
1300대 오니까 현타장난아님 ㅋㅋ
와우하고 파판하고 비교하는사람들 보이는데 와우하고 파판이 잘만든게임은 맞음 짜임새도 좋고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게 아님 강화가 없는게임은 시간을 갈아서 장비를 맞춰야 되는건데 게임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수 없는사람들은 오히려 강화로 스펙업할수 있는 게임쪽이 더 편함 나도 와우 불성때부터 쭉 했지만 레이드 트라이시기 놓치면 업적요구하는게 빡빡해서 나가떨어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