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다크나이트
진:크리에이터
5월 4일 오후 3시부터 퍼스트 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眞) 자각
* 외전 캐릭터의 진 자각이 추가됩니다.
- 진 자각기 애니메이션 컷신은 본 서버 업데이트 시 적용됩니다.
- 캐릭터 퀘스트 '진정한 각성'을 다크나이트, 크리에이터 캐릭터로 진행할 시, 퀘스트 명이 '진정한 자각'으로 변경됩니다.
다크나이트
* 어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브리프 컷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바운스 블로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로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핀 어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베인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홉 스매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그랜드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트리플 스탭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어스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익스플로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윕 어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래피드 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레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래셔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러스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쇼크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드로우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모멘터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공격 전 준비 동작에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웨이브 스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일루젼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팬텀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지 익스플로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버스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임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해상도에 따라 공격 범위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모멘트 익스플로전', '카펠라의 성흔 : 모멘트 익스플로전' 탈리스만 장착 후 차지 익스플로전 스킬 시전 시,
타격된 대상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임 스톱 스킬 습득 시, 어퍼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이브 스핀 툴팁의 스킬 시전 시간이 0초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타임 브레이크 스킬의 다단히트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직/각성 아바타를 2차 자각으로 설정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眞 자각 - 진(眞) 다크나이트
* 95레벨 - 타임로드
- 진(眞) 다크나이트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며, 콤보 강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ㄴ사용 중이던 콤보 슬롯을 초기화 시키지 않고 5초간 다른 콤보 슬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단, 다른 콤보 슬롯 사용 중에는 타임 스톱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ㄴ유지시간 5초가 종료되거나, 옮겨간 슬롯의 콤보가 끝날 경우 강화 효과가 종료됩니다.
* 95레벨 - 디아볼릭 슬래쉬
- 진(眞) 다크나이트가 찰나의 순간 적을 난무한 뒤, 강력한 발도로 베어버립니다.
- 이후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자신을 불러내고, 과거의 자신이 다시 적을 난무합니다.
* 100레벨 - 디 엔드 오브 타임
- 진(眞) 다크나이트가 타임로드의 힘으로 시간의 흐름을 정지시킵니다.
- 이후 시간의 대검을 뽑아 시간의 틈과 함께 적을 베어버립니다.
- 스킬 시전 시, 타임 스톱 스택 5단계 공격력이 상시 적용됩니다.
크리에이터
* 파이어월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아이스 스톤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도중 점프키로 캔슬할 경우, 스킬이 즉시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스 실드
-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윈드 프레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윈드 스톰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소멸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웜홀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빙하시대
- 스킬 시전 시 무기 내구도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링크
- 카발라가 설치된 상태에서만 파티원 선택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됩니다.
- 스킬 시전 시 무기 내구도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타임 포워드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상향 조정됩니다.
- 퍼밀리어 출현 후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40초 → 45초)
- 퍼밀리어 출현 후 아이스 스톤 스킬 사용 시, 등장하는 Z축 위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 버그 수정
- 간헐적으로 플레임 허리케인 스킬의 타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링크스 탈리스만 장착 후 링크 스킬 사용 시, 일부 이펙트에 투명도 조절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드로우 스킬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스킬 사용 시, 일부 몬스터 패턴에 비정상적으로 끌려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이베르스 던전에서 질풍 해방 사용 시, 간헐적으로 웜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원 시점에서 계열 스킬의 일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眞 자각 - 진(眞) 크리에이터
* 95레벨 - 창조의 아티팩트
- 창조의 아티팩트를 통하여 시간의 힘을 되찾은 진(眞) 크리에이터의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이 변경됩니다.
- 아이스 스톤
ㄴ크기 및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ㄴ다단히트 횟수가 3회로 고정됩니다.
ㄴ창조의 공간 퍼밀리어 출현 시, 다단히트 횟수가 10회로 고정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ㄴ스킬 사용 시, 소모한 게이지의 일정 수치만큼 아이스 스톤 게이지를 회복시킵니다.
* 95레벨 - 탄생
- 진(眞) 자각 시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탄생 계열 스킬을 발동 시켜 창세의 빛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95레벨 - 창세의 빛
- 창조의 아티팩트의 힘을 발동 시켜, 태초의 시간과 연결된 마법의 문을 생성합니다.
- 마법의 문은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며 폭발합니다.
- 마법의 문이 유지되는 동안 스킬을 한 번 더 시전하면 진(眞) 크리에이터가 창조 에너지를 주입하여 즉시 폭발시킵니다.
* 100레벨 - 운명
- 진(眞) 자각 시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운명 계열 스킬을 발동 시켜 종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창조의 공간 퍼밀리어 출현 시에만 발동이 가능합니다.
* 100레벨 - 종말
- 진(眞) 크리에이터가 시간 간섭 마법을 발동하여 최후의 시간대로 이동합니다.
- 카발라가 종말의 시간을 알리면, 차원이 폭발하며 모든 존재가 소멸합니다.
- 창조의 공간 생명의 나무 대신 종말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나 장비 버퍼 옵션 추가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시너지 옵션을 제외한 일반 옵션과 싱글 플레이 옵션이 버퍼 캐릭터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시로코 융합/잔향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시로코 에픽 장비 융합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검은 용언의 잔향 부여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에테르나 융합 옵션과 검은 용언의 잔향은 시로코 융합 옵션 및 무형의 잔향과 2옵션이 공유되지 않습니다.
검은 연옥 옵션변환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옵션 변환 진행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의 옵션 변환 진행 시 '변환 후 옵션 변화율'에 버프력 변화율 대신 '버프력 스탯 변화율'로 표기되며,
변환 전/후 수치의 높낮이만 비교하여 표기됩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 에테르나 지역 하드 보스 몬스터의 등장 후 유지 시간이 연장됩니다.
- 기존 유지 시간 : 10분
- 변경 유지 시간 : 20분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됩니다.
소전 갓겜충 라오 갓겜충에 이어서 이젠 로아 갓겜충이냐 뭔 게임글만 보면 로아보다 구리네 뭐네 ㅋㅋ
크리에이터는 여캐인걸요 ㅠㅠㅠㅠ
그렇다고 보스가 나와 새로운 컨텐츠가 있어? 이벤트라도 새로운걸 해주던가 맨날 똑같은거하면서 개발자 10명이라고해도 믿겠다
얼마나 추잡한 인생을 사셨길래 작성글 전부 삭제를 하실정도 ㅋㅋㅋ
던파는 꾸준히 진각성나오는데 메이플은 1년에 스킬 1개받으면 열심히일한거야
디시인사이드- 20210405
그렇다고 보스가 나와 새로운 컨텐츠가 있어? 이벤트라도 새로운걸 해주던가 맨날 똑같은거하면서 개발자 10명이라고해도 믿겠다
정상적인 온라인 rpg : 확팩, dlc 또는 레벨 확장과 동시에 모든 직업을 개편하고 동시에 컨텐츠를 추가한다 던파: 당연히 해야할 밸런스 패치를 "컨텐츠 업데이트"라고 우기며 푼다. 그리고 그 과정에 다른 직업들은 밸런스 패치가 절대 없다. 심지어 이것도 캐릭터 인기순으로 적용한다
던파 한국서버는 농담 안하고 플머 10명도 없을거같음 다 중국서버랑 다른 프로젝트에 매달려있겠지 15년이나 됬으면 이정도 스킬들은 아트팀이랑 기획자만 있어도 추가/수정 가능한 레벨이고 실제 신스킬 만드는것도 그 수준을 못벗어남 걍 타임라인 따라서 애니메이션 프레임 넘기고 이펙트 프레임 넘기고 데미지만 박으면 땡이니 남은 그 플머들 다 레이드 만든다고 고생중일텐데 막상 나오는거 보면다 기획서랑 리소스만 갖다주면 2~3명이서 코드 짜도 한달도 안걸릴게 지금 던파 레이드임 아트팀이야 뭐 고생하는거 알겠고 애초에 지금 던파는 재투자 0원인 게임이라 별 기대도 안함
크리에이터 드디어 여자가 되어버렸구나
닼나 일러 씹 마초남이네. 우리도 진각 아바타 나오냐
아 로스트아크하다가 이거 영상보니 왤케 노잼같냐
카누카누
소전 갓겜충 라오 갓겜충에 이어서 이젠 로아 갓겜충이냐 뭔 게임글만 보면 로아보다 구리네 뭐네 ㅋㅋ
카누카누
얼마나 추잡한 인생을 사셨길래 작성글 전부 삭제를 하실정도 ㅋㅋㅋ
활동내역은 과학
닼나는 많이 늙었는데 크리는 거의 그대로네
5오5 닥나 10십10 크리
으음 둘 다 BL충들에게 좋은 먹이감일 것 같네
크리에이터는 여캐인걸요 ㅠㅠㅠㅠ
ㅈㄴ 의미불명이네 ㅆ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빠르네 총검사 나온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애초애 둘밖에 없으니깐여 ㅋㅋㅋ
아하?
크리가 여캐가 됬어?!
크리쟝...원래 여자아이인 거시에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