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패치 노트는 그 어느 때보 다 방대하지만 큰 변화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Cyberpunk 2077의 최신 패치 버전 1.23 이 PC에 도착하여 수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적인 재미있는 패치 노트는 현재 정확합니다. "재키가 유리를 통과 할 수있는 문제 수정", "NPC를 죽이고 차를 훔친 후 신체가 차에 끼일 수있는 문제 수정"또는 클래식 "NPC의 몸을 떨어 뜨리면 너무 많은 파괴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물론 치명적인 퀘스트 버그에 부딪히지 않는 한) 순간 순간 경험에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유일한 변화는 "동일한 외양을 가진 NPC의 인스턴스가 더 적게 생성되어야합니다." 같은 영역에서 스트리밍을 개선했습니다. "
이 패치 는 게임 전환 디렉터 의 뒤를 밟아 뜨겁게 도착 했으며 CDPR의 사장 겸 공동 CEO 인 Adam Kiciński는 최근 Cyberpunk에 대한 CDPR의 약속을 다시 반복했습니다 . 팀의 많은 부분이 Cyberpunk가 게이머에게 더 나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사이버 펑크 2077에서 '더 나은 엔터테인먼트'를 기대하는 것이 얼마나 현실적인지는 방에있는 코끼리입니다. 각 패치는 방대한 노트와 함께 제공되며 엄청난 양의 버그 및 성능 문제를 수정하지만, 각 발표와 CDPR 포럼에서 플레이어가 더 실질적인 변경을 요청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요소, 폐쇄 된 상점 및 기타 건물의 '개방'.
이 순간 현재로서는 약간의 꿈처럼 보이는 것이 전부이며, 사이버 펑크 2077이 지금과 근본적으로 다른 경험이 될지는 매우 의문입니다. PC에 많은 문제가 있었지만, 우리 콘솔 사촌들에게 가해진 절대적인 기술적 재앙 옆에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CDPR 자체가 게임이 얼마나 버그가 있었는지에 대한 효과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
사이버 펑크 2077에 여전히 기대의 문제가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CDPR은 여전히 그것을 '수정'할 수 있으며, 어쩌면 너무 오랫동안 희망과 과대 광고가 결국 가치가 있음을 증명할 것입니다. 스튜디오는 확실히 No Man 's Sky를 끌어낼 수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CDPR이 모든 버그를 수정하고 계속 진행 하면 우리 모두에게 더 좋을지 여부 입니다 .
버그 수정은 어차피 버그 수정임.. 한번 즐긴 사람들이 버그 수정됬다고 다시 즐기려는 동기 부여는 힘듬... 노맨즈스카이는 꾸준하게 컨텐츠를 추가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다시 즐기게 만들어준건데.. 사펑을 다시 사람들이 즐기게 만들고 싶으면 컨텐츠를 추가해서 동기부여를 해야지.. 버그 수정으론 뭐 그런가 보다정도밖엔 반응을 끌어올리지 못할 듯...
일반적인 게임회사라면 대충 마무리짓고 다음작으로 넘어갈텐데 씨디피알은 폴란드국가지원을 받은 회사라 그게 쉽지 않을거 같네요
뭐랄까 지금까지 인상은 사명감을 갖고 조정한다기보단 도망치지 못하는 느낌이긴 하죠
정상적인 실행 이전에 매력이 없다는게 문제인가..
골조부터 머가리가 터져있는데 급하게 지금 버그 패치 픽스 해봤자 의미가 있나? 적어도 라이프 패스만이라도 각기 다른 성격루트 가 있었으면 다회차 라도 하지 ㅋㅋㅋ 현시점에서 저거좀,뜯어 고친다고 컨텐츠들이 추가 되는것도 아니고
버그 수정은 어차피 버그 수정임.. 한번 즐긴 사람들이 버그 수정됬다고 다시 즐기려는 동기 부여는 힘듬... 노맨즈스카이는 꾸준하게 컨텐츠를 추가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다시 즐기게 만들어준건데.. 사펑을 다시 사람들이 즐기게 만들고 싶으면 컨텐츠를 추가해서 동기부여를 해야지.. 버그 수정으론 뭐 그런가 보다정도밖엔 반응을 끌어올리지 못할 듯...
기사에서 다루듯이 멀티게임이 아니라서 계속 유지보수하는게 과연 의미 있는가 싶다는 반응들이더군요 차라리 대충 끝내고 차기작을 완성도 있게 내놓는게 게임사나 팬들 입장에서 낫다고..
루리웹-1857538689
일반적인 게임회사라면 대충 마무리짓고 다음작으로 넘어갈텐데 씨디피알은 폴란드국가지원을 받은 회사라 그게 쉽지 않을거 같네요
일군
뭐랄까 지금까지 인상은 사명감을 갖고 조정한다기보단 도망치지 못하는 느낌이긴 하죠
그냥 넘어가려면 문닫아야 되죠. 누가 차기작을 기대하겟어요
정상적인 실행 이전에 매력이 없다는게 문제인가..
버그 수정 하면서 컨텐츠도 좀 추가해주고, 못 들어가는 건물이나 의미없는 상점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등의 조치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골조부터 머가리가 터져있는데 급하게 지금 버그 패치 픽스 해봤자 의미가 있나? 적어도 라이프 패스만이라도 각기 다른 성격루트 가 있었으면 다회차 라도 하지 ㅋㅋㅋ 현시점에서 저거좀,뜯어 고친다고 컨텐츠들이 추가 되는것도 아니고
노맨즈 스카이도 이렇게 조롱과 비아냥을 받았었는데 어찌될지 모르겠음
버그들만 수정하고 걍 신작 개발에 힘써라.. 저거 지금 다시 달라 붙는다고 될게아니야
유저들에게 단단히 찍혔죠. 게임 오래 하다보면 단점이 계속 보임 위쳐 신작 좋게 나온다고 해도 구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아무리 재미없어도 풀더빙이니까 흡입력으로 되지 않을까? 해도 재미없음
일단 dlc를 내야 죽이되든 밥이되든 할꺼임...버그픽스는 솔직히 달래기용이지
응 이상한 정치적올바름 선형적 스토리 망겜이야
얘들은 이거 포기하면 아무것도 없이 망테크지. 앤썸처럼 버려도 되는게 아니라..
위쳐가 있잖음
공간 배경은..완벽한데, 버그투성에, 할것이 부족. 그래픽이나 도시배경은 pc판 기준 오픈월드 탑이라고 말 할수 있으나 아쉬운 점이 너무많음. 사이드 퀘스트 정말 괜찬은 것들이 있는데 메인스토리 루트만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패스 할거고, 그 매력적인 사이드 퀘스트들이 너무 적음.. 서브퀘스트 dlc 추가, 도박장이나 투기장, 차량 튜닝, 캐릭터 외관 변경 등등 패치해야할것들이 너무나도 많은데.. 한 2년후에나 적용될듯한 예감이.
사펑 고친다고 큰 기대 안되고 좋아질거 같지도 않은데 그냥 사펑 포기하고 새로 만들 겜이나 힘 줘서 만들지
회사 망하라는 건가요?
CDPR은 다른 거대게임사들과 달리 다른 타이틀에 투자하고 그럴 여력이 안 되는 회사임.
고치는데엔 한계가 있을거 같고 어중간하게 픽스만 할거면 팔릴게임이 아닌거 같아서요
버그에 사기친 게임 발매해놓고 사후관리도 안하면 다음 게임이 잘 팔리겠습니까 사펑버리는 순간 욕 처먹고 정부지원도 받았다는데 그건 또 어떻할거며 투자도 재대로 못받을거고 회사망해가는거죠
그냥 지들이 약속 지키려고 노력중인 제스쳐만 취하는거라고 해도 어쨌든 아예 손 놔버리는거 보다야 훨씬 나음.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베데스다처럼 했으면 좋겠음. 맨날 엘더스크롤 나올 때마다 뭐 바뀌는게 없다고 욕처먹지만 그래도 어쨌든 지들이 잘 하는거에 집중하는 것처럼 걍 CDPR도 지들이 잘 하는거나 집중했으면 사펑도 내러티브 갓겜으로 칭송받고 있었을건데.
근데 베데스다는 사후버그관리가 노답이라...;;;
애초에 엔진 자체가 문제인거 같음..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게임을 기획하는 능력은 있으니 차기작은 엔진 다른데서 가져와서 만들어, 다시 한번 도약하는게 어떨까 싶음.. 이정도면 개발 단계에서도 엔진때문에 완전 골머리 썩고 엔진 사다가 만드는것보다 금전적으로 손해본게 엄청나게 많았을듯.. ;;
폴란드 지원까지 받아서 만든 게임인데 폴란드 정부에서는 뭐라고 안해요?
인터넷 댓글, 유튜브만 보고 '어차피 망겜' 이라고 패스하신 분들은 세일할 때 한번 해보시길. 외적인 면과 시나리오는 나쁘지 않은, 아니 오히려 꽤 좋은 게임입니다. 거창한 기대는 접어두고, 메인 시나리오를 따라가다보면 나름 몰입할 수 있답니다. 저에게는 상당히 여운이 남는 게임이었네요.
제목 오타났어염
신규 컨텐츠를 추가하건 DLC를 팔건간에 우선시해야 할건 버그수정이죠 워낙에 문제가 많았으니 버그부터 잡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야함
난 퀘스트 전부 찾아 깰 정도로 재미있게 했는데 결국 자판기 퀘스트 버그는 고쳐질 생각을 안해서 안좋은 기억으로 남아버림
확장팩 좀 만들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