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형 MMORPG가 갖고 있는 단점을 극복하지 못한
양산형 게임임은 틀림이 없다.
제 결론입니다.
일단 스토리는 디아블로3와 워크래프트3에서 적당히 갖고와서 비벼놓은
양산형 쓰레기 수준입니다.
거기에 김치형 왜구 스타일의 캐릭터 디자인 맞물려
ㅁㅁ만 겁나 크게 만들어놓고 웹툰 미남형 얼굴만 갖다 복붙해놓은
NPC들에 영혼없는 김치 성우들의 국어책읽기 음성이 들리니
정말 못들어주겠더군요.
게다가 퀘스트는 심부름 심부름 심부름입니다.
제가 게임하러 온건지 노예가 되러 온건지 구분이 안갑니다.
이런식으로 무의식 속에 시키는 대로 하게끔 설계해놓고 캐시템 팔아먹으려는건가?
하는 의심이 들정도로 아무생각없이 만든 퀘스트들이더군요.
단 한번도 한 퀘스트라도 흥미로운 퀘스틀 해본적이 없습니다.
이게임의 유일한 장점은
던전 파티플레이와 사냥이 재밌다는것입니다.
다만 게임내 캐시샵과 앞으로 존재할 김치식 이벤트 장난에
지쳐나가 떨어질것은 너무나 분명해보입니다.
조금씩 현질요소를 추가하려는게 너무나 보여요.
평소에 김치 온라인겜을 즐겨하시는분들은 이게임을 해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몹들이 느그사막 보다는 패턴이라는걸 갖고있어서
재미는 있거든요.
캐릭터의 스킬 자체도 선딜 후딜 모션에 따른 피격판정들이 명확해서
몬헌처럼 파고들기 요소도 있어보입니다.
다만 이게임이 다른게임보다 좋은 게임이냐?
그런건 아니다.
앞으로 얼마든지 신규 직업과 신규 던전같은 추가요소들에서
운영자들이 대가리 비는짓 한번이라도 하면
얼마든지 실망할수 있는 리스크가 굉장히 크고
다른 국산겜과 다를게 하나도 없어보입니다.
한줄 요약 - 양산형 국산겜 맞음.
읽어보니 갓겜이네
3차 클베좀하다가 지금 32까지 키웠는데 사실 퀘스트가 심부름 아닌게임이 거의 없지않나요? rpg계열에서 인지도 높은 와우도 그렇고 전 로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와우 배그 몬헌 호라이즌 어크 파크라이 콜옵 툼레이더 위쳐 등 pc 플스 스팀유져 입니다) 하지만 운영에서 한발 삑나면 나락으로 떨어지는거랑 얼굴 목소리 매칭인되는거는 인정합니다
대격변으로부터 세상을 구한 영웅이여 저기가서 응가속에 든 열매좀 찾아주시오
그거안하면 스마게가 아니긴한데..
시리우스 서버 41렙 까지 키우고 배타고 토토이크까지 왔습니다 작성자님의 겜평에 저도 스토리랑 캐릭터 디자인 솔직히 예상한대로 실망입니다(오글거림,대다수가 미남미인 피규어 같은),하지만 스토리는 중간에 작가가 바뀌엇는지 아님 무슨일이 있엇는지 영벽 이후로 몰입감이 좀더 깊어졌습니다 그리고 전투나 던전에서의 이벤트 모션 등 긴장감은 스킬포인트를 배분할때 좀더 생각 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구요 다만 부분유료 서비스는 저도 솔직히 불안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장점에서는 좀더 기대하고 기다리며 즐길수 있는 게임이아닌가 조심스레 말하고 싶네요 좋은글 남겨주겨서 감사합니다
그치만 다른 재밌는게임 나오기전엔 전 엄청할것같아여 ㅎㅎ
디아 탈모에서 사람들 나가리되서...ㅋㅋㅋ 이쪽으로 많이 올것같습니다
사실 이런류의 게임이 사냥과 인던이 재미있다는건 엄청난 메리트긴 하죠... 캐쉬템으로 인게임 밸런스 파괴하지 않았으면 하는데 과연?
읽어보니 갓겜이네
온라인 mmorpg하는 이유가 팟사의 재미가 반이상이라. 스토리 액션 갓겜 할려면 패키지쪽 가야죠.
안그래도 모바일게임이 지배한마당에 간만에 나온 pc온라인이라 오픈 인기는 좋음 정말 크리티컬병크만 안터트려주면 그냥저냥 무난하게 순위 유지하면서 갈 거 같은데.. 어...좀 불안하네요.
또라희
그거안하면 스마게가 아니긴한데..
ㅇㅇ 그래서 불안하다고
스토리야 뭐... 솔직히 19금인 이유는 피 튀는 모션 때문인 것 같고요 ㅋㅋ 스토리 때문은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대충 몰입할만한 수준은 된다고 생각되네요.
몬헌 건랜스 모션그대로 가져온.....워로드...
저와 하나도빠짐없이 같은 생각이군요 전투빼고 나머지는 글쎄..지금은 딱 이 이상도이하도아닌듯
3차 클베좀하다가 지금 32까지 키웠는데 사실 퀘스트가 심부름 아닌게임이 거의 없지않나요? rpg계열에서 인지도 높은 와우도 그렇고 전 로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와우 배그 몬헌 호라이즌 어크 파크라이 콜옵 툼레이더 위쳐 등 pc 플스 스팀유져 입니다) 하지만 운영에서 한발 삑나면 나락으로 떨어지는거랑 얼굴 목소리 매칭인되는거는 인정합니다
패키지게임 아닌 이상에야 잔심부름은 당연하달까 기본이죠
솔까 난 사냥도 재미가 없다... 노가다 하는 느낌 들어서 접을까 말까 고민중..ㅠ
디아가 스토리가 좋았나? → 별로임 아즈모단, 디아블로 대사 듣다보면 귀엽게 느껴질 정도던데
케바케는 맞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평할 때 디아, 워크 세계관은 굉장히 우수한 편임
롤플레잉이라는것 그 자체로 그역할에 빠져서 하지않는한 퀘스트=심부름임 당연한소릴 ㅋㅋㅋ
근데 여기 개웃긴게 mmorpg에서 노가다없는 심부름 퀘 없는겜이 있나? 루리웹에서 빨아줬던 와우도 퀘의 반이 심부름퀘 반복 노가다 퀘인데.
시원한물이좋아
대격변으로부터 세상을 구한 영웅이여 저기가서 응가속에 든 열매좀 찾아주시오
파티플레이랑 사냥이 잼있음 할만해 보이는데..?
김치김치 하는거 보면 그냥 국내겜 전부 싫어하는 사람인듯
시리우스 서버 41렙 까지 키우고 배타고 토토이크까지 왔습니다 작성자님의 겜평에 저도 스토리랑 캐릭터 디자인 솔직히 예상한대로 실망입니다(오글거림,대다수가 미남미인 피규어 같은),하지만 스토리는 중간에 작가가 바뀌엇는지 아님 무슨일이 있엇는지 영벽 이후로 몰입감이 좀더 깊어졌습니다 그리고 전투나 던전에서의 이벤트 모션 등 긴장감은 스킬포인트를 배분할때 좀더 생각 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구요 다만 부분유료 서비스는 저도 솔직히 불안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장점에서는 좀더 기대하고 기다리며 즐길수 있는 게임이아닌가 조심스레 말하고 싶네요 좋은글 남겨주겨서 감사합니다
도대체 어느 양산형 게임이 이 정도 그래픽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셈. 그거 한 번 해보게.
MMORPG란 게임을 잘 안해보신분 같네요~ FPS게임에서 왜 맨날 똑같이 총만 쏘냐고 하는거랑 도대체 뭐가 틀린거지 ㅋㅋㅋㅋ
몇 성우 매치안되는 캐릭터 있긴함. 간적으론 아만부터 별로. 퀘스트의 경우 안그런 rpg게임이 있나 싶음. 갠적으론 로아는 닥사말고도 물통던져 불끄기, 사람들 격려하라고 진짜 격려 모션 실행하는게 괜찮았음. 과금의 경우엔 아직 결정내기엔 너무 적은 과금상품과 기간이라 생각됨. 고작 일주일 된 게임, 것도 캐릭별 아바타와 편의성 템이 나온거 뿐이라 봄. 차차 하다 본문에서처럼 실망, 특히 과금쪽에선 바로 돌아서긴 할듯. 회사 이름값땜에...
스토리랑 연출도 구분못하는 놈이 게임을 평하고 있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