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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주의)큰 변화 없는(?) 숙련 벨가누스 공략



안녕하세요! 숙련 레기오로스 이후 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같이 하시는 분들과 시간이 어긋나는 일이 많이 생겨서 숙련 벨가누스 잡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5단계 벨가누스를 견습으로 넘기신 분들이 이제는 많이 계시기때문에 도움되실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 해 봤습니다. 

 

Screenshot_190811_215255.jpg

 


기대 보상(드랍)

ㆍ실링 : 아주소량

ㆍ태양석 파편 : 적정 레벨 기준 800~1200개

 

기대 보상(영혼수확)

ㆍ실링 : 소량

ㆍ태양석 파편 : 1000~2000개 내외

ㆍ우마늄, 갈라토늄 : 소량

ㆍ각인도구 3, 주간 레이드 입장권, 전설 어빌리티 스톤, 갈망의 파편, 번개의 분노 3 각인서 : 랜덤

※ 번개의 분노 3 각인서는 거래 가능

 

 

참고사항

숙련 벨가누스는 3T 장비에 룬 슬롯이 삭제됨에따라 5단계 기존 벨가누스와 다르게 성속성/암속성 공격 대신 물리, 마법공격을 가합니다. 

숙련 벨가누스는 총 두번의 자리 이동이 있습니다.(약 70%, 30%)

숙련 벨가누스의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광폭화가 진행됩니다.

 

 

추천 배틀아이템

개인 물약, 신호탄(1명), 진군의 깃발(1명)

※ 간혹 딜이 모자른 경우 아래 설명드릴 "물기 패턴"에 화염병을 던져주시면 부족한 딜을 쉽게 메울 수 있습니다.

 

Screenshot_190812_201235.jpg Screenshot_190812_201243.jpg

진군의 깃발은 광폭화 상황의 "피자패턴"에서 요긴하게 사용가능

 

 

 

추천 각인

숙련 벨가누스는 생존도 중요하겠지만 적정 레벨의 도전이라면 딜 부족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을 통해 패턴을 숙지한 뒤 공격적 각인을 활용해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광폭화까지 밀어붙이는 것이 여러모로 낫습니다. 가능하다면 기습의 대가와 원한을 함께 쓰면 적당하겠으나 기습의 대가가 부담스럽다면 확정적인 무력화가 5회+@이므로 부러진 뼈 또는 분쇄의 주먹을 채용해도 무방합니다. 끝으로 중갑착용은 언제나 무난한 선택입니다.

 

Screenshot_190812_201323.jpg Screenshot_190812_201354.jpg

 

Screenshot_190812_201406.jpg Screenshot_190812_201431.jpg


 

 

 

중요 포인트

1. 빛의 권능

숙련 벨가누스는 몸의 색깔이 원래 색깔이라고 할 수 있는 흰색, 푸른색이 섞인 상태와 어둠에 휩싸인 상태로 나뉩니다. 밝은 색일때는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만 어둠상태에서는 피해량이 급감합니다. 이러한 기본 특성은 일부 패턴에서 빛의 권능이 바닥에 등장하고 이 버프를 획득, 유지할 때 캐릭터 상태창의 공격력이 크게 증가함으로써 공략이 가능한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5중첩까지 가능한 빛의 권능은 3중첩까지 벨가누스에게 줄 수 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빛의 권능을 3중첩 이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어둠상태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패턴에 피격 시 빛의 권능 버프 중첩이 1 감소하고 어둠 권능 디버프가 1중첩이 늘어납니다. 어둠 권능 디버프를 받게되면 받는 모든 피해량이 증가해 2~3중첩만 되더라도 단 한번의 공격에 사망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피격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인 것은 광폭화 전까지는 빛의 권능이 꽤 넉넉하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파티원이 나눠먹어야 하는 제한된 버프 갯수의 한계 상 너무 혼자서 몰아먹으면 안되겠습니다.

 

또한 사망 시 모아둔 빛의 권능이 일거에 소멸하므로 사실상 벨가누스 공략에서는 광폭화 전까지는 아무도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페이즈별 특징

숙련 벨가누스는 이동과 체력을 기준으로 1페이즈, 2페이즈, 3페이즈, 광폭화 페이즈로 나뉘어 있습니다.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페이즈

처음 들어갈 때 반드시 모여서 같이 들어갑니다. 달리기 빠른사람이 먼저 들어가면 돌진 또는 날개 패턴에 맞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일반상태가 약 40초정도 지속되며 그 뒤 어둠상태로 넘어갑니다. 따라서 미리 일반 상태 때 특정 패턴에 최대한 딜을 집중해주는 것이 1페이즈를 수월하게 넘어가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게 날개 패턴에 최대한 딜을 집중하는 편이며 파티에 바드가 있는 경우 날개 패턴에 각성기를 통해 파티에 실드를 제공하면 조금 더 수월한 초반 진행이 가능합니다.

 

2페이즈

체력이 약 70%에 도달하면 첫 이동 후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1페이즈와 2페이즈 큰 차이는 없지만 느리게 내리는 어둠의 비 패턴에서 고정형 암흑 역장이 생기는 빈도가 늘어납니다. 2페이즈에서는 일반 상태가 1페이즈보다 짧고 무력화 페이즈 역시 조금 더 시간이 짧게 주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만 주의하시면 큰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3페이즈

체력이 약 30%에 도달하면 두 번째 이동 후 3페이즈로 이어집니다. 앞선 상황과 달리 만남과 동시에 어둠상태로 등장합니다. 바닥에 권능이 2개~3개 존재하므로 주력 딜러가 빠르게 3개를 몰아 먹으면 조금 더 원활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3페이즈에서는 약간 딜이 부족하다면 물기패턴을 한 번 볼 수 있습니다. 파티 구성에 따라서는 의도적으로 3페이즈에서 딜을 천천히 해서 물기패턴을 본 뒤 물기패턴에 최대한 딜을 많이 밀어 넣어서 광폭화를 짧게 보는  방법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광폭화 페이즈

체력이 약 20% 이하로 내려가면 몸이 검붉은색으로 바뀌며 광폭화 단계로 돌입합니다. 광폭화 돌입과 동시에 어둠의 비 패턴과 회전패턴(피자패턴)이 나옵니다. 만약 광폭화 전 피자 패턴에 익숙치 않은 플레이어가 있다면 미리 5스택을 만들어 두고 피자 패턴에 들어가지 않는 방법 역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광폭화 상태에서는 피자패턴을 제외하면 빛의 권능을 얻을 수 없다는 점 중요하므로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패턴 설명

일반상태(1페이즈, 2페이즈 조우 직후)

물어 넘기기

살짝 돌진하며 물고 이어지는 공격으로 뒤로 날려버립니다. 첫 타만 안 맞는다면 스킬 1~2개를 넣을 수 있는 패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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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돌진 후 포효)

5단계 벨가누스때는 피격시 사망확정이었던 패턴입니다. 숙련 벨가누스에서는 피격되면 약 1만~1만 5천정도의 피해를 입습니다. 돌진이 끝난 자리에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포효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없어진 뒤 나타날 때 잘 보고 자신을 보고 있다면 이동기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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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공격

하늘로 솟아올라 어그로 대상 근처로 낙하공격을 가하며 낙하 뒤 십자방향으로 기운이 뻗어나옵니다. 떨어지는 위치에서 피해주신 뒤 낙하 직후 대각선에서 공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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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털공격(날개패턴)

좌우로 방사형으로 뿜어지는 형태의 공격 패턴을 보이며 처음에는 약간의 대미지만 있지만 깃털이 바닥에 박히는 단계에서는 꽤 높은 피해와 함께 경직에 걸리고 밀려나며 연타를 허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패턴에 후방공격을 쉽게 할 수 있어서 딜 타임 패턴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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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공격 3회

땅을 세 번 때려 범위공격을 가합니다. 빠르게 범위 밖으로 이동해서 피해 주셔야 합니다. 첫 타를 허용하면 2타와 3타를 다 허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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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상태(1페이즈, 2페이즈 조우 후 약 40초~1분 뒤 / 3페이즈 조우 직후)

앞발찍기 후 회전공격

물어 넘기기와 비슷합니다. 다만 회전공격때문에 가까이 딜을 하기 위해 붙으면 맞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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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치고 휘두르기

꼬리로 바닥을 친 뒤 휘두릅니다. 후방에서 피격시 맞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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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 어둠의 비

바닥에 표식이 생긴 뒤 천천히 어둠의 비가 떨어집니다. 이 패턴에서 빛의 권능 버프가 3개가량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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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어둠의 비

느린 어둠의 비와 비슷하지만 바닥에 표식이 생기고 상당히 빨리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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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스

처음 벨가누스를 상대하면 가장 많이 사망하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덤블링 후 브레스, 갑자기 방향을 바꿔 쏘는 브레스 두 가지에 당하기 쉽지만 화면 내에 벨가누스를 꾸준히 두고 있는다면 이동기를 사용해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브레스를 뿜기 전 앞발을 구르는 모션을 취하기 때문에 익숙해진다면 모션을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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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슬 발사

자세를 고쳐잡은 뒤 앞뒤로 검은색 구슬 2개씩, 노란색 구슬 3개씩을 발사합니다. 검은 구슬은 발사되어 최대 거리에 도달한 뒤 꽤 긴 시간동안 고정되어 있습니다. 닿으면 피해를 입고 권능 버프를 1스택 잃습니다. 하지만 좌우에서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패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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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운 모으기(무력화 패턴)

벨가누스 조우 후 어둠 상태로 돌입하게 되면 약 1분 정도 뒤 고정적으로 나오는 패턴입니다. 온 몸에서 빛이나며 바닥에 마법진이 생긴 뒤 한 바퀴 돕니다. 이 시간 내에 무력화 시키지 못한다면 광역피해가 가해지며 그 피해량은 범위 내에서는 극히 이례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전멸을 피할 수 없습니다. 몸에서 빛이난 뒤 기운이 사방으로 뻗어나가는데 기운이 사방으로 뻗어나가 바닥에 노란색 원이 생긴 뒤에 무력화가 적용되므로 너무 빨리 스킬 또는 회오리 폭탄을 사용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력화에 성공하면 빛의 권능 3개가 주변에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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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물 패턴(물기)

기운 모으기 패턴 이후 일정 시간동안 충분한 피해를 줘서 도망(다음 페이즈)을 이끌어내지 못할 때 나오는 패턴으로 바닥에 검은색 마법진이 생기고 플레이어들의 머리위에 노란색 표식이 생깁니다. 벨가누스가 하늘을 보고 포효한 뒤 4명 중 한명의 표식이 순간적으로 검정색이 되는데 이 때 검정색 표식의 플레이어가 검은색 마법진에 들어가 벨가누스에게 물리게되면 벨가누스가 무력화 되고 빛의 권능이 생성됩니다. 첫 자세부터 꽤 긴 시간동안 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게 되며 딜이 부족한 파티라면 이 때 화염병 또는 루테란의 나팔을 써 두고 이어갈경우 끝까지 안정적으로 피해가 누적됩니다. 이러한 점을 활용해 3페이즈때 의도적으로 천천히 딜을 해서 제물패턴을 본 뒤 제물패턴에 최대한 딜을 집중시켜 광폭화를 짧게 보는 방법도 종종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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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화(생명력 20% 미만)

어둠 회오리(가짜 피자)

어둠 회전 패턴과 비슷한 전조와 비슷한 이팩트와는 다르게 주변으로 기운을 한 번 뿜어내고 맙니다. 피격을 피하기 상당히 어려우며 피격 시 빛의 권능을 잃고 어둠 권능 디버프에 노출됩니다. 어둠 회오리와 원형 어둠 회전 패턴은 번갈아 나오므로 주의해주시면 피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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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 어둠 회전(피자)

소위 말하는 "피자패턴"으로 벨가누스가 사방으로 어둠의 기운을 뿜어낸 뒤 일정 방향으로 90도씩 회전하며 공격을 가합니다. 벨가누스의 뒤를 제외한 나머지 270도에는 대단히 높은 피해와 동시에 어둠 권능 디버프가 중첩됩니다. 반대로 벨가누스의 후방지역에서는 빛의 권능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둠의 기운을 뿜어낸 뒤 잘 보시면 흰색 표시가 회전을 한바퀴 하는데 그 방향으로 벨가누스가 돌아가며 공격을 가하므로 보고 잘 맞춰 돌면 됩니다. 이동속도가 조금 부족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진군의 깃발을 쓰면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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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피.png

인게임에서는 눈을 크게 뜨고 보면 보입니다

 

 

다음 레이드인 아카테스 역시 열심히 트라이하고 있습니다. 준비되면 다음에는 아카테스 공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 쓰기
1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아직 벨가는 연습안해봐서 모르는데 보고 연습좀 해봐야 겠네요 감사 합니당
레인데디 | 175.124.***.*** | 19.08.13 13:08
공략추
프로탑승러 | 221.147.***.*** | 19.08.13 14:01
각 적어주신 패턴 중 주의사항 또는 추가해도 될 부분 몇 가지 덧붙여보자면... 물어 넘기기 1타를 맞더라도 직후의 물어 넘기기 모션의 텀이 좀 있어서 충분히 피할 수 있으니 큰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재물 패턴(물기) 재물이 된 유저 이외의 파티원이 재물이 들어가는 마법진 가까이에 있으면 사망할 수도 있으니, 마법진에서 약간의 거리를 두고 본인 머리위에 표식에 집중하는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머리위 표식이 검정색(타겟)으로 변하면 최대한 마법진 가운데쪽으로 가주는 것이 미스없이 확실히 물리는 방법. ※ 실패의 경우 - 타겟이 물리지 않는다면, 벨가누스 중심으로 일정범위 내에 있는 유저는 큰 데미지를 입고 사망합니다. 광폭화 (남은 체력 20% 미만) 이 때 부터 느린 어둠의 비 패턴에서 제공하던 빛의 권능 버프가 사라지며, 피자패턴으로만 빛의 권능 버프 수급이 가능합니다. 광폭화 직후에 피자패턴 1회 돌입을 하는데, 이 때 깔려있는 느린 어둠의 비 피격시 경직이 꽤 긴 편이기 때문에, 보통 4피자를 다 먹을 수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1피자 혹은 2피자 정도만 먹고 범위 밖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둠 회오리(가짜 피자) 피자 패턴이 나오기 전 전조를 알리는 패턴으로, 해당 패턴 보시면 2~3패턴 후 무조건 피자 패턴 들어갑니다. 해당 전조증상을 본다면, 파티원에게 알려 넓은자리로 벨가누스를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석이나 벽에 벨가누스가 위치하는 경우, 피자패턴에서 경로가 막혀 대형참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형 어둠 회전(피자) 전조증상인 가짜 피자를 사용 후, 2~3패턴 후에 고정으로 나오는 패턴 입니다. 해당 패턴으로 광폭화 시점부터 제공하지 않는 빛의 권능 버프 스텍을 쌓을 수 있으며, 보통 회전 방향을 잘 몰라서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피자패턴 회전방향을 보는 법 벨가누스 중심으로 검은 회오리가 한 방향으로 돌아간 후 해당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피자패턴이 이동합니다.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 두 가지 방향밖에 없지만, 이를 모르고 반대방향으로 돌다가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적어봅니다. 공략하시는 분들 도움되시길 ㅇ.ㅇ 답글
구미호 아리 | 110.15.***.*** | 19.08.14 15:54
공략추
슴더쿠 | 118.36.***.*** | 19.08.15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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