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가 클래스는 준수한 체력과 방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탁월한 기동성을 같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니츠의 뿌리클래스로, 항상 준수하고 무난한 성능을 내왔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시즌2에서는 최근 밸런스 패치를 통해 몇몇 클래스가 굉장히 좋아졌으며, 일부 너무 강했던 클래스가 하향을 당하긴 했지만 성능은 여전히 무난합니다.
기동성이 좋고 체방이 높아 초보자가 하기에 좋은 클래스가 많습니다.
배틀마스터(BATTLE MASTER)
배틀마스터는 다단히트가 많고 기동성이 준수한 클래스로, 버프를 걸고 버프 시간내에 모든 스킬들을 다 돌릴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로스트아크에서 이런 캐릭들을 흔히 QWER캐릭터라고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클래스가 바로 배틀마스터입니다.
스킬을 쓰는순서가 정형화 돼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조작하기가 편하고 순간딜링이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어떤 빌드를 타느냐에 따라 조작의 난이도가 바뀌는 변화무쌍한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아이덴티티(IDENTITY)
배틀마스터의 아이덴티티는 [엘리멘탈 버블]로, 배틀마스터가 보유한 모든 스킬이 적에게 타격될 시 이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일반적으로 총 3개까지가 최대치이며, 직업 각인인 '오의 강화'를 사용하게 되면 구슬 하나가 추가되어 4개가 됩니다.
배틀마스터의 스킬은 크게 [일반] 스킬과 [오의]스킬로 나뉘며, 일반스킬은 엘리멘탈 버블게이지 수급을, 오의 스킬은 버블을 소모하게 됩니다.
각인(ABILITY)
[직업 : 초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20/25)% 증가하지만,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오의 스킬을 완전히 버리고 기본기로만 승부를 보는 각인입니다.
배틀마스터의 기본 스킬들중에는 오의 스킬만큼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이 꽤 있기 때문에 굉장히 인기가 많은 각인입니다.
대신 전형적인 QWER캐릭터로 운영을 해야하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직업 : 오의 강화]
엘리멘탈 구슬의 최대 개수가 1개 증가하며, 오의 스킬 사용 시 보유한 엘리멘탈 구슬 1개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8/10/12)% 증가합니다.
초심에 밀려 쓰는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성능이 극명하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로 채용하는 오의 스킬인 폭쇄진이 스킬의 시전시간이 길고 캔슬도 되지 않아 매리트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풀 버블로 적중만 제대로 한다면 딜 포텐자체는 초심보다 높은 각인입니다.
[공용 : 원한]
딜러각인의 꽃이라고 불리는 원한입니다. 받는피해가 20%증가하지만 주는 피해도 (4/10/20)% 증가합니다.
더 이상 말을 해봐야 입만 아픈 각인입니다. 사실상 딜러가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는 각인이기도 합니다.
[공용 : 기습의 대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5/12/25)% 증가합니다.
배틀마스터의 모든 주력기는 전부 백어택 판정입니다. 뒤를 잡고 빠르게 스킬들을 우겨넣을 수 있는 배틀마스터에게
기습의 대가만큼 큰 딜 기대치를 증가시켜주는 각인이 없습니다.
[공용 : 돌격대장]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10/22/45)%만큼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배틀마스터는 기본적으로 신속스탯을 많이 챙기기도 하고, 특히 주력기를 쓰기 전에 깔아놓는 버프 스킬이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줘서
돌격대장의 효율이 굉장히 잘 나오는 편입니다. 이전에는 사실상 배마를 위한 각인이라고 불렸던 각인이기도 합니다.
[공용 : 저주받은 인형]
받는 모든 생명력 회복효과가 25%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3/8/16)% 증가합니다.
게임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되지 않는 분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은 각인입니다.
숙달됐다면, 저주받은 인형은 매우 큰 딜상승을 보장합니다.
[공용 : 예리한 둔기]
치명타 피해량이 (10/25/50)% 증가하지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배틀마스터는 버프자체에 적의 치명저항을 깎고 자신의 치명까지 높이기 때문에 치명타가 매우 잘터지는 클래스입니다.
때문에 예둔의 효과를 굉장히 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각인을 채용하는 유저가 많지 않은 이유는
배마는 이 각인 외에도 주력으로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각인이 많기 때문에, 패널티가 존재하는 예둔을 후순위로 놓습니다.
[공용 : 번개의 분노]
공격 시 60% 확률로 번개 구체를 획득하며, 획득 시 (4/2/1)초간 추가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구체가 5개 모이면 폭발하며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번개의 분노는 적에게 가까이 붙어서 타격을 많이 하는 클래스에게 효율이 매우 좋은 각인입니다.
그런 점에선 로스트아크에서 배틀마스터만큼 번분과의 시너지가 잘 나는 클래스도 없습니다.
다만 위의 예둔처럼, 굳이 번분 말고도 좋은 각인이 많기 때문에 후순위로 놓는 편입니다.
[공용 : 정기 흡수]
공격 및 이동 속도가 (3/8/15)% 증가합니다.
초심 배마는 신속을 꽤 챙기는 편이지만, 특화로 데미지를 올려야하는 오의배마는 신속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할 수 없습니다.
스킬의 사용 모션이 긴 오의 배마는 정기흡수를 채택해 안전하고 빠른 딜링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단, 초심 배마는 해당 각인을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각인 우선순위
[초심 배마]
초심(3) > 원한(3) > 기습의 대가(3) = 돌격대장(3) > 예리한 둔기(3) > 번개의 분노(3) = 저주받은 인형(3)
[오의 배마]
오의 강화(3) > 원한(3) > 기습의 대가(3) > 예리한 둔기(3) = 돌격대장(3) > 정기흡수(3) > 번개의 분노(3) = 저주받은 인형(3)
특성 우선순위
[초심 배마]
치명 > 신속 >>>>>>> 특화
[오의 배마]
치명 > 특화 >>> 신속
배틀마스터 총정리 및 요약
- 격투가 중 가장 많은 다단히트를 보유
- 기동성이 준수한 편이며, 스킬이 빠르게 치고빠지기 좋은 형태
- 버프를 걸고 시간내에(6초) 모든 주력스킬을 몰아서 넣는 딜 방식을 사용함
- 디버프는 적의 치명타 저항 감소(용맹의 포효)
- 버프는 공격, 이동속도 증가 및 치명타 확률 증가(바람의 속삭임)
- 어떤 빌드를 짜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쉬움에서 어려움까지 넘나드는 클래스
- 전체적으로 공격거리가 짧은 전형적인 근거리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