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어떤 스킬 먼저 마스터 할까 고민하면서 계산했는데 다들 저 같은 고민이 있을거 같아서 공개합니다.
치명때문에 영향이 있을거 같아서 장비는 전부 벗고 기공패만 들고 테스트 했습니다
필수 마스터 스킬 3종 낙영장, 난화격, 기공장을 마스터 하고 10번천 7회선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10회선이 되면 성능이 딜스킬 급으로 좋아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테스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결론
1. 섬열와 풍뢰(122)는 DPS가 좋아 보이지만 2~3초동안 저걸 다 맞춰야 되고,기공은 3발을 다 맞춰야 되니 결론적으로 근접이나 마찬가지, 무공탄은 3초마다 계속 쏴야 딜이 나온다. 기공사 원거리는 전부 나사 하나씩이 빠져 있다. <- 결론
2. 122 난화와 132 난화의 데미지 격차가 생각보다 크다. 딜타임이 충분한 조건일 경우 132를 쓰자 그리고 치고빠지기 용이라면 112도 생각보다 딜이 좋았다.
3. 의외로 독마가 DPS가 좋다! 하지만 8초마다 전부 때려야 나오는 딜이라 검증이 필요하다.
4. 무공탄은... 확인 결과 10~12초에 한번씩 사용하게 되는데 (전부 쿨이 돌고 있을 경우) 그 경우 기대 DPS는 50 정도이다. 그렇다고 무공탄만 쏘고 있을 시간에 다른 스킬을 쓰는것이 이득이므로.. 다른 스킬을 찾자
5. 7회선 10번천 보다 10회선 7번천이 DPS는 더 좋다.
그래서 제 스킬트리는 7회선 10번천 -> 10회선 7번천으로 변경했고 10무공 -> 10독마, 10벽력 둘중 고민중입니다.
P.S.
1. 여래는 화려한 공격이 당췌 허수아비에 전부 맞지를 않아서 하다 열받아서 뺐습니다. -ㅅ-ㅋ
2. 10회선을 테스트 결과 활용성이 떨어져서 (주력 딜링기로 쓰기에는 DPS가 떨어지고 돌진기로 쓰려니 시전이 길어져서) 다시 10번천 7회선으로 돌아갔습니다.
3. 10벽력의 경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를 찍으면 사거리가 길어져 벽력+번천 콤보로 혹은 기공+벽력+번천 콤보로 생각보다 시전이 짧아 셋다 때려 넣었을때 대미지가 좋았습니다.
4. 원거리가 필요할때는 10무공(121) 10기공(132) 10풍뢰(112)가 시전시간도 짧고 기대 DPS도 높았습니다.(기공탄의 범위용인 관통하는 고통은 비추인게 단일 대상으로 할때 딜량도 과잉공급 보다 적었고 범위로 나가는 딜량은 20%딜이라 뒤에 있는 몹은 거의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