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이 안되서 올수동은 아니고 스루패스하고 롱패스만 수동으로 해봤습니다. 아마 첫번째 장면만 빼고 나머지는 수동일 거에요. 원래 숏패스도 수동으로 했었는데 제가 못해서 그건 그거대로 현실성이 떨어지더군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이던데 다음에 시간이 나면 연습해봐야겠네요.
일단 수동으로 해보니 상당히 재미있네요. 스루패스와 롱패스가 축구경기에서 가지는 무게를 생각해보면 온라인에서도 이걸로 대체시켜도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피파의 종적인 움직임 때문에 로빙스루는 고치기 힘들 거라고 생각했는데 수동으로 해보니 제가 어느정도 원했던 수준에 근접하네요. 사기스럽지 않으면서 적당히 도전적인 난이도에요. 더 다양한 상황이 연출되서 재밌기도 하구요.
그나저나 작년에 안써봐서 몰랐는데 수아레즈 슈팅모션 상당히 멋지네요. 그에 반해 네이마르는 왜이리 없어 보이는지ㅠㅜ
0-45도 그 반인 22.5도 각으로는 디딤발로 각을 최소화해야되어서 수동패스로는 보낼 수 없는 방향의 각이 있더라구요 암튼 카메라시점과도 연관이 있는 부분이 있어서 패스설정은 수동 안하셔도 되요 참고로 모르는 사람들이 올수동을 무턱대고 강조하는데요 수동설정의 공회전 인아웃 회전은 세미 설정으로도 가능하고 수동 스루패스로도 패스처럼 사용가능하니까요 그럼~ 영상 잘보고 가요
00:27초 크로스시 CPU 공가로채기 모션이 나오네요 게이지를 입력하는 역활도 중요하지만요 저 상황은 수동패스가 자동화되는 연출로 바뀌는 위협적인 EA가 만들어 놓은 이펙트네요 제가 말한 압박, 공가로채기, 스탠딩태클시 수동설정의 크로스 스루 슈팅버튼 사용이 위협적으로 바뀌는 요소가 요겁니다
패스플레이 멋지네요 잘 봤습니다. 예전엔 수동 롱패스로 로빙 슛 넣는거 재밌었어요 ㅋㅋ L2누르고 로빙패스하면 좀 높게 차는데 특히 온라인 할 때 대책없이 골키퍼 튀어나오면 로빙 패스슛으로 쏙쏙
오 그것도 해봐야겠네요ㅋ
0-45도 그 반인 22.5도 각으로는 디딤발로 각을 최소화해야되어서 수동패스로는 보낼 수 없는 방향의 각이 있더라구요 암튼 카메라시점과도 연관이 있는 부분이 있어서 패스설정은 수동 안하셔도 되요 참고로 모르는 사람들이 올수동을 무턱대고 강조하는데요 수동설정의 공회전 인아웃 회전은 세미 설정으로도 가능하고 수동 스루패스로도 패스처럼 사용가능하니까요 그럼~ 영상 잘보고 가요
00:27초 크로스시 CPU 공가로채기 모션이 나오네요 게이지를 입력하는 역활도 중요하지만요 저 상황은 수동패스가 자동화되는 연출로 바뀌는 위협적인 EA가 만들어 놓은 이펙트네요 제가 말한 압박, 공가로채기, 스탠딩태클시 수동설정의 크로스 스루 슈팅버튼 사용이 위협적으로 바뀌는 요소가 요겁니다
뭔가 심오하네요ㅋ 다음에 할 때 확인해 볼게요. 설명 감사합니다.
메시 오버헤드킥..!
스루도 그렇고 크로스도 그렇고 수동으로하면 맘대로 가서 좋긴한데 회전 먹이기가 힘들어서 특히 측면에서 크로스회전은 정말 힘들고 역방향 크로스도 회전먹이기 어렵고 뭐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