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IGN 코리아 삼국지 14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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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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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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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라는 넘버링에 맞지않게 왕이되는자급 ui디자인에 문명6, 토탈워 등과는 비교도 안되게 구린 맵그래픽, 모바일겜이라고 놀리기도 미안한 수준의 연출. 아무리 게임이 우선 재미가 있어야 된다지만 코에이급 회사에서 게임 외적으로 이정도 퀄리티를 뽑고 6만원돈을 갈취해간다는게 참... 기존 삼국지 유저들을 어지간히 호구로 보지 않는이상 출시조차 못할게임 수준
방향 제시하면 다행이지 어차피 다음 작품은 1보후퇴 1보전진으로 또 다른거 만들텐데
이런말 하기 조금 그렇긴 한데 철저하게 노인을 위한 게임을 만들었더만.
Review가 아니라 ribyu라니 충격적이군
삼국지는 군주제가 맞나봅니다. 간만에 이렇게 몰입해서 게임한게 언제인지 싶네요. 오리지날인거 감안해도 이런 몰입감은 오랜만에 느껴봤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DLC로 따로 낼것들, PK로 따로 낼것들을 처음부터 포함시켜서 내놨으면 회사 이미지도 좋았을테고 게임도 역대급 삼국지라는 찬사를 들었을텐데 그렇게 하지 않은게 아쉬울따름입니다.
저도 간만에 집중해서 엔딩까지 쭉 달린 게임이네요. 마지막까지 참 재미나게 했습니다. 뭔가 아쉬운점은 있는데 문명처럼 한턴만 더 해야지 하는 중독성이 있네요.
방향 제시하면 다행이지 어차피 다음 작품은 1보후퇴 1보전진으로 또 다른거 만들텐데
ㅇㅇ ㅋㅋㅋ 맞음 언제나 그렇지뭐
14라는 넘버링에 맞지않게 왕이되는자급 ui디자인에 문명6, 토탈워 등과는 비교도 안되게 구린 맵그래픽, 모바일겜이라고 놀리기도 미안한 수준의 연출. 아무리 게임이 우선 재미가 있어야 된다지만 코에이급 회사에서 게임 외적으로 이정도 퀄리티를 뽑고 6만원돈을 갈취해간다는게 참... 기존 삼국지 유저들을 어지간히 호구로 보지 않는이상 출시조차 못할게임 수준
+문명6, 삼탈워도 돌아가는 pc에서도 렉걸리는 개적화
전체적인 시스템 자체는 나쁘지않다고 생각하는데 군데군데 파츠가 많이 빠져있음 진짜 dlc랑 pk로 메꿀생각이어서 그랬으면 아오.... 대가리를 그냥.. 그래픽이야뭐 코에이한테 뭘바라겠음 이미 포기했고 9같이 싸울때 조그만화면 띄어서 뭐 좀 보여주고 발동되는 특성들도 그냥 일러스트말고 화려한 연출좀 보여줬으면 이정도로 욕먹지는 않았음...
이런말 하기 조금 그렇긴 한데 철저하게 노인을 위한 게임을 만들었더만.
저런 후한 점수를 주다니 로비를 받지 않고서야 가능한 일인가... 한 2년만 이런식으로 나오면서 완전 망할 듯
게임 시스템만 딱 놓고 보았을때 시리즈가 워낙에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기존에 나이 먹은 진성 유저들과 삼국지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과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함. 게임에 대한 혹평이 많은데 실제 게임을 해보면 그렇게 욕을 많이 들어먹을 정도로 심각한 수준은 아님. 게임 가격이 6만 5천원 정도이고 시즌패스 포함한 합본 가격이 9만 5천원 정도 인데 요즘 대작 AAA급 게임들 가격이 거의 그 가격이니 딱히 코에이 프라이스네 어쩌네 하는것도 옛날말이고.. 다만 그 가격에 걸맞는 게임은 아님. 게다가 파워업 키트가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동안 코에이가 하는짓을 봤을때 파워업 키트는 시즌패스에 포함되지 않을 확률이 99%임. 개인적으로는 지금 정가에 3분의 1정도가 딱 적당한 게임 가격이라 생각함.
자동사냥 됩니까?
노인들을 위한 게임이라고 했더만 삭제 당함 노인들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