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디아블로2 래더27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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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스터라는게 애초에 원본을 해치지않는선에서 만드는거아닌가.. 님 말대로라면 리메이크고
작업장이 시장경제라는 헛소리
블쟈가 요즘 노선이 개같긴해도 이런거 관리해주는거보면 대단하긴 하네
똑같은 반복 작업인데... 탬 안나오는게 더 잠오던데요...
템 안나와서 며칠 몇달을 뱅뱅이 도는게 게임 수명을 길게 간다는게 아니라 사람들을 하여금 지치게 만드는 거예요. 부족한 컨텐츠를 길게 가기 위해 템 드랍율을 최악으로 만들어서 플레이타임만 질질 끄는 방식이 좋은건가요? 이거 어디서 욕먹은 부분 같지 않으세요? 디아3 오리지널 초반의 상황 그대로예요. 디아3 오리지널 초반에 욕먹은 부분이 디아2의 것을 그대로 가져온 부분입니다. 디아2가 나오던 시절에는 당연시 되는 거라 그대로 받아들여졌지만 요즘은 이런 게임을 원하지 않아요.
리마좀..
구름따라흘러가며
창고 칸 늘리기 유료 아이템 팔듯요 ㅜ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구름따라흘러가며
리마스터라는게 애초에 원본을 해치지않는선에서 만드는거아닌가.. 님 말대로라면 리메이크고
구름따라흘러가며
뭔소리하는거야 리마스터 의미는 그게아니냐니까 갑자기
구름따라흘러가며
에오엠 솔직히 리메이크죠 걍
구름따라흘러가며
밀리에선 그렇다쳐도 유즈맵 한정으론 좀 유도리있게 해줬으면 좋았을건데
구름따라흘러가며
응 아님^_^
구름따라흘러가며
개인적으로는 뭐 건드리다 망치느니 원작 재현이나 충실한게 낫다고 봄.. 에오엠3만 봐도 리포지드보다 더한 놈들인데 워낙에 하는 사람이 없어서 크게 이슈가 안될뿐이라.. 그리고 신규유저는 어쩔수 없는 문제임.. 스타나 워크도 그렇지만 게임이 그냥 구식이라 리메이크급으로 한다고해도 신규유저들은 스토리 밀고 몇 달도 안되서 거의 다 접고 자기 하던거 하로감
이미 팬들은 할만큼 다 해본 게임이라 게임 기본 시스템을 뒤엎는 게 아니라면 밸런스 수정을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밸런스 변화에 맞춰서 새로 아이템 세팅하고 캐릭터 육성하는 것도 이 게임의 재미중 하나라서 아예 망치는 수준이 아니고 문제가 되던 부분만 좀 건들여 줘도 좋죠.
구름따라흘러가며
에오엠2,3 말하는거 같은데 그건 솔직히 기존의 리마스터가 아니라 그래픽을 리마스터를 하면서 사실상 후속확장팩 개념이 추가된거임. 나도 에오엠 시리즈 좋아하는데 2의 경우가 그나마 평가가 좋을순 있지만 1,3 둘다 후속 패치가 거의 쓰레기 수준이라..장점이 없는건 아닌데 사후 패치를 제대로 안했을때의 후폭풍 감당 안됨.
블쟈가 요즘 노선이 개같긴해도 이런거 관리해주는거보면 대단하긴 하네
카오스큐브에 노말 디아런 파티모집 글 보니 옛 향수가 느껴지더군요
서버 유지는 좋은데 대기열이....
일단 지금은 바로 만들어 져서 좋습니다 ㅎ 만기열때 시디키도 두개 장만해서 했는데 괜찮았습니다 ㅎ 하나는 아르헨티나 경유 구매해서 오리+확장 5천원에 구매한건 안비밀...
리마나오는거맞니..?
어짜피 봇돌이들 설치는데 의미가 있나? 대기열 뭔 5자리수가 평균이옄ㅋㅋ
만기열때 해보니 기본 시디키 두개는 가지고 멀티로 해야 즐길만 하더라고요 ㄷㄷ
애초에 계정 두개가 있어야 할만하다는 시점에서 아웃이죠 아무래도 이러니 모드가 진화하지 않고 배기나...
디아2는 초기때도 줏은 보석,아이템 정리하거나 옮기거나 하려면 이 겜은 애초에 시디키가 두개 있어야 편하더라고요.
나도 할꺼 없을때 들어가봤는데 맵들어가면 죄다 오토 돌아가고 있어서 할맛 떨어짐
아직은 봇들이 크는 중이라 대기열이 없을겁니다. 봇이 다 크고 앵벌모드 세팅되는순간 끝이죠.
이 게임에서 봇이 없어지게 하는 법은 템 드랍율을 크게 상향하고 여러방향으로 템을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 넣어서 디아3 처럼 조금만 하면 템세팅이 가능하게 해줘야 함. 그래야 유저들이 현질을 할 필요가 없어 봇 의존도가 크게 떨어지고 그에 따라 돈이 되지 않으니 봇업자들도 디아2를 떠나게 됨. 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봇만 막는다면 어차피 다른 봇이 나와서 난리 남.
그건 결국 게임 내 시장경제 망가트리란소리잖음
애든버러
작업장이 시장경제라는 헛소리
작업장땜에 템드랍률 높이면 시장경제 안망가지나 뭐가 헛소리임 대체 거래 안해도 될정도로 템값낮아질만큼 드랍 잘되게 하면 그건 멀쩜한 시장인가?
봇이 유용한점도 하나 있더라고요 인챈봇(인챈방 만들고 시디키나 봇 세팅 광고;;) 이라고 인챈 걸어주면 노말방 두 세방에 몹 잡을 수 있습니다. 진입 난이도가 낮아져 맨땅부터 시작하는 사람들이 접근이 용이 하더라고요.
디아3처럼 템쉽게 맞춰진다 = 거래 비활성화, 게임 내 거래 시장 박살이랑 똑같은데 그렇게 되면 굳이 현질 안하고 노가다 소소하게 하면서 물물교환으로 템맞춰가며 즐기는 유저조차도 피본다는걸 왜 생각 안함. 템 빨리 맞춰진다는건 그만큼 컨텐츠 소비도 빠르다는거고 이탈도 가속화 된다는거고 ... 지금껏 노가다 즐기며 플레이해온 유저들도 이탈이 커질텐데.. 뭘 위해 지금까지 이어져왔고 거기에 적응해서 거기에 재미를 찾은 포인트를 제거해야한다는지도 모르겠음.템 빨리 맞춰진다는게 만능은 아님
전 그래서 디아3가 수면제가 됐다고 봅니다. 그럼면에서는 디아2 드랍율 자체가 극악이라 도전 욕구가 솟구치더라고요 ㅎ 확실히 디아3보다는 아이템 줍는 맛이 있습니다.
그러니까요 템 나왔을때 보상감도 현저히 줄어들텐데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담그고 빈대잡자고 초가삼간 태우자는 주장을 보고 있자니 ...
angelvsdevil
똑같은 반복 작업인데... 탬 안나오는게 더 잠오던데요...
결국 템 언제 떨어지나 뱅뱅이 도는 재미로 하는 게임이라 템 구성 쉬워지면 겜 수명만 짧아져요
Limforest
템 안나와서 며칠 몇달을 뱅뱅이 도는게 게임 수명을 길게 간다는게 아니라 사람들을 하여금 지치게 만드는 거예요. 부족한 컨텐츠를 길게 가기 위해 템 드랍율을 최악으로 만들어서 플레이타임만 질질 끄는 방식이 좋은건가요? 이거 어디서 욕먹은 부분 같지 않으세요? 디아3 오리지널 초반의 상황 그대로예요. 디아3 오리지널 초반에 욕먹은 부분이 디아2의 것을 그대로 가져온 부분입니다. 디아2가 나오던 시절에는 당연시 되는 거라 그대로 받아들여졌지만 요즘은 이런 게임을 원하지 않아요.
보통 졸립다고 하는 사람들 보면 몇백시간, 몇천시간 한 사람들이예요.
게임에서 시장경재가 왜 있는지 모르겠고, 이걸 왜 신경 쓰는지 모르겠네요. 이걸 신경 쓰는 사람은 템을 현질로 파는 업자들 아닌가요? 게임은 즐기려고 하는거지 돈을 벌려고 하는거 아니예요.
과일채소
제가 말한 부분을 조치하지 않고 봇을 그냥 막으면 아래 2가지 중 한가지 상황이 와요. 1. 돈이 되기 때문에 또 다른 봇이 나와서 설친다. 2. 봇이 완전히 막으면 템 거래가 더 어려워진다. 이유는 템 거래가 가능했던 이유가 봇들에 의해서 템이 많이 풀렸기 때문에. 그래서 봇이 없으면 템을 거래하고 싶어도 물량이 없어서 거래가 어려워진다.
컨텐츠 소모라는 측면에서 봐야 하는데 디아블로 같은 게임은 아이템 빌드가 완성된 순간 컨텐츠가 다 소모된 거예요. 파밍 자체가 앤드게임 컨텐츠인데 그 허들을 낮추란 말은 결국 다른 앤드게임 컨텐츠 없이는 유저 유입이 안 된다는 말과 다름없죠. '요즘'이니 하는 말로 가릴게 아니라, 유저 특성을 봐야 해요. 저는 이런 게임 방식 좋아하진 않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런 플레이를 즐겨요.
리마스터 나오는 동시에 봇들 개빡시게 잡고 템이든 상위 룬이든 드랍확률 높혔으면 좋겟음 이유는 7년전에 대학방학때 하루에 디아2 5시간씩 헬파밍할때 있었는대 이걸 일주일 동안 했는대(래더 오픈한지 2주뒤) 가장 높은 룬먹은것들이 참룬1개 굴룬1개 아이스트룬1개인대 카오스 큐브 게시판 가보니 수수께끼 만들 수 있는 룬세트 5개 가지고있음 이사람이 20시간 파밍 뺑뺑이 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난 봇돌려서 먹은거라고 확신함 맨땅에서 헬파밍 원활하게 하는대 5일 걸렷다 치고 9일동안 상위룬 투성이인 수수께기를 5개만들 룬을 모았다는게 상식적으로 이해안됨 내가 래더 2달동안 카운슬,디아,바알만 집중적으로 했을때도 상위룬워드 템만들 수 있는게 룬 하나 없어서 못만든 경우가 많은대 래더 초반에도 상위룬워드 다맞춘 사람 썩어넘침 누구는 봇돌려서 쉽게 탬맞추고 파밍즐기고 있는대 누군 ㅈ뺑이쳐도 상위룬 하나 먹을까 말까하는대 누가 하고싶겟음
애초에 작업장이 없으면 작업장이 없는 상태에서 시장경제가 구성되고 급격한 변동없이 롱런으로 잘 굴러갑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sen032
1부터 육성하는 봇들도 있나보더라고요 엄청 돌리고 있을듯
파밍 봇시뮬레이터
근 1년넘게 대기열 빡치고 계정당 시디키 1개 밖에 등록못해서 부캐 템옴기기 개힘들고
이메일로 보내는 선물하기 하면 시디키로 받을 수 있어요. 폴더는 따로 옮겨놓고 설치 다른 시디키로 하고 샌드박스 프로그램 이용하면 한 화면에 창모드 두개 띄울수 있더라고요 ㅎ
창고 크기나 룬 보석 겹치게 좀... 전 좀 수집병(옵션 안보고 일단 다 줍는 ㅠ) 있어서 칸이 모자르는 ㅠ
디아블로 매니져먼트
3나오기 1-2년전?쯤에 디아 2 6개 봇돌리면서 아침에 일어나서 뭐 주워놨나 확인하는 재미로했는데 ㅋㅋㅋ
https://youtu.be/f2YW18yhGio?t=54
디아에서 만약 봇이 사라진다면 일단 룬부터 구하기가 별따기지 하지만 그말은 즉 드랍률좀 올려준다면 봇이 사라져도 된다는 말이되지
27년된건가?
오리지널 기준으로 20년(2000년 발매). 확장팩 기준으로 19년(2001년 발매)이예요.
C000005 이런거뜰때 불편함
그냥 맘편히 PlugY모드로 즐기고 있음. 어차피 배틀넷이 설령 된다고 해도 제대로 된 팟플을 할 수도 없을뿐더러 봇들만 돌아다닐테니. 그럴바에야 싱글모드를 베넷모드라고 생각하면서 즐기면 됨. 어차피 창고무한에 캐릭공유까지 되고 더욱이 90일동안 접속안해도 템 안 날라가니 언제든 할 수 있음.
걍 사람들이 추구하는게 다른거 같던데. 디아3 확팩 나와서 시스템 바뀌었을때 작업장이나 현질 플레이 하던 사람들은 디아 망했다면서 욕하고 접었고, 반대로 확팩부터 해볼만 해졌다는 사람들은 파밍 그 자체를 즐기던 사람들임. 마찬가지로 디아2도 시스템을 좀 다듬어서 나온다고 하면 작업장 재미로 하던 사람들 다 쌍욕하면서 안살거라..추억팔이를 두 분류의 사람들이 다른 꿈을 꾸면서 하고 있어서 어느 방향으로 나와도 의견 충돌함.
근데 리포지드 개작살냈기 때문에 리마스터 안만들거 같음. 지금 액티블쟈가 돈이 되는 부분에 투자할려고 하지 ↗박은 분야에 돈 투자할거였으면 히오스 리그도 안없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