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감이라는게 사람마다 다르지만 소울시리즈에서 얻을수 있는 방법은 크게 4종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맵을 탐험하거나 숨겨진 요소를 찾으며 모험을 다니는듯한 성취감 - 1,2(3편은 정해진 루트대로의 직선적인 플레이가 대부분)
2.어려운 보스들을 잡았을때 얻는 성취감- 3(dlc는 2편의 몇몇 보스들 포함)
3.다른 플레이어들과의 pvp 에서 승리했을때 성취감 - 2,3
4.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플레이로 얻는 성취감 - 1,2,3
세키로와 블본으로 입문하셨다면 아마 3편이 가장 잘 맞으실꺼 같네요. 보스들 퀄리티가 3편이 전체적으로 높은편이며 블본과 같이 빠른 템포의 전투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보스로 인한 성취감은 가장 큰편입니다. 1,2,3 순서대로 하신다면 3편곳곳에 있는 요소들을 찾는 재미도 있겠네요.
전 1편이 제일 좋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한거 같고 스트레스도 적당히 받으면서 재밌게했던거 같네요.
제 입문작이었던 1편을 나머지 시리즈 평가에 대한 기준으로 삼는다면
2편은 하다보면 좀 지쳤어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엄청 낮아서 처음하는데도 한 구역에 화톳불 한두개 지나쳐도 문제가 없을 정도였고
보스방으로 추정되는 곳이 보이면
아 저거 잡으면 화톳불 있겠네 빨리 잡고 집 갔다 와야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쓸데없이 숨겨진길은 왜이리 많은지.
3편은 전체적으로 편해졌다는 느낌이었어요. 화톳불도 적절하게 배치되고 쓸데없이 힘빼는걸 많이 없앤거 같다고 할까. 보스는 쉬운놈도 있었고 좀 빡빡했던놈도 있었고요.
닥소 3 보다는 닥소 2가 더 재미있게 했어요. 닥소2 DLC가 난이도도 짜증나게 어려웠고, 닥소 3의 DLC도 어렵지만, 느끼기에는 닥소2가 좀더 힘들었네요.
전체적으로 닥소2가 1,2에 비해서 밝은 화면이 있기는 한데, 황량한 느낌과 묘하게 다른 세계에 온듯한 배경이라 더 좋았습니다.
성취감이라는게 사람마다 다르지만 소울시리즈에서 얻을수 있는 방법은 크게 4종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맵을 탐험하거나 숨겨진 요소를 찾으며 모험을 다니는듯한 성취감 - 1,2(3편은 정해진 루트대로의 직선적인 플레이가 대부분) 2.어려운 보스들을 잡았을때 얻는 성취감- 3(dlc는 2편의 몇몇 보스들 포함) 3.다른 플레이어들과의 pvp 에서 승리했을때 성취감 - 2,3 4.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플레이로 얻는 성취감 - 1,2,3 세키로와 블본으로 입문하셨다면 아마 3편이 가장 잘 맞으실꺼 같네요. 보스들 퀄리티가 3편이 전체적으로 높은편이며 블본과 같이 빠른 템포의 전투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보스로 인한 성취감은 가장 큰편입니다. 1,2,3 순서대로 하신다면 3편곳곳에 있는 요소들을 찾는 재미도 있겠네요.
아 그렇군요ㅎㅎ 너무 좋은 답변 감사 드립니다 3편을 말씀 해 주신 위주로 즐겨보면 좋을것같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전 1편이 제일 좋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한거 같고 스트레스도 적당히 받으면서 재밌게했던거 같네요. 제 입문작이었던 1편을 나머지 시리즈 평가에 대한 기준으로 삼는다면 2편은 하다보면 좀 지쳤어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엄청 낮아서 처음하는데도 한 구역에 화톳불 한두개 지나쳐도 문제가 없을 정도였고 보스방으로 추정되는 곳이 보이면 아 저거 잡으면 화톳불 있겠네 빨리 잡고 집 갔다 와야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쓸데없이 숨겨진길은 왜이리 많은지. 3편은 전체적으로 편해졌다는 느낌이었어요. 화톳불도 적절하게 배치되고 쓸데없이 힘빼는걸 많이 없앤거 같다고 할까. 보스는 쉬운놈도 있었고 좀 빡빡했던놈도 있었고요.
2에 대한 평이 대게 좋지는 않던데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대강 어떤 느낌인지 알겠네요ㅎㅎ산 김에 모든 시리즈 할거지만 참고해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닥소 3 보다는 닥소 2가 더 재미있게 했어요. 닥소2 DLC가 난이도도 짜증나게 어려웠고, 닥소 3의 DLC도 어렵지만, 느끼기에는 닥소2가 좀더 힘들었네요. 전체적으로 닥소2가 1,2에 비해서 밝은 화면이 있기는 한데, 황량한 느낌과 묘하게 다른 세계에 온듯한 배경이라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