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알아야한다는 분위기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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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르기 평타 기본적 전투동작 말하는 겁니다
헉 지금알았네요 저도 매번 먼소린가 했지만 물을 용기는 없었던
구르기 + 평타 입니다 ㅋㅋ
이렇다네요. https://namu.wiki/w/%ED%8F%89%EA%B7%A0%20%EB%93%9C%EB%A6%BD
넬모레 70인 노인네도 알아 듣기는 했는데 소울 게임을 많이 해서 그런가 금방 이해는 되더라구요 프롬을 알고 부터는 구평은 필수 헌데 아직도 그게 잘 안되는 1인 입니다. 영체도 필요 하고 기도도 필요 하고
다크 소울 시리즈에서 주로 쓰이던 회피 동작이 구르기 동작이고 엘든 링이나 다크 소울 3 이전에는 강력한 공격적인 전투기술이 없이 그저 평타와 무기에 인첸트나 송진같은 걸 발라 데미지를 올리는 정도가 보편적이었다가 다크 소울 3에서 전투기술의 등장 이후 엘든 링에서는 전투기술의 중점이 크게 높아졌고. 구르기가 대단히 어려워지게 되면서 구르기만이 아니라 다른 전투 방식에 대한 비중을 높여야 하는 게임이 되었죠. 그래서 구평의 쓰임새가 엘든 링에서는 많이 내려갔습니다. 구르기와 평타만을 고집하는 건 오히려 게임이 훨씬 더 어렵고 힘들어 다크 소울 시리즈같은 전투 방식을 기대했다면 한층 더 어려움에 시달리게 되지요. 극복한 유저들도 있지만, 아닌 분들도 좀 있었습니다. 게임에 보다 더 익숙해지면서(나온지 몇달 좀 지나서) 동시에 엘든 링을 처음 접한 유저들은 꼭 구르기에 매달릴 필요가 없다는 게 분명해진 뒤론 경향도 달라졌지요. 개인적으론 구르기에 의존하질 못하는 유저 입장인지라 (방패에 대한 의존도가 압도적입니다. 특히 대형 방패.) 신나게 더 잘 적응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