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앞서 저는 PvE 매어,최어,가어 PvP 다크존, 라스트 스탠드 전부 생명력 160,000 정도로 플레이 합니다.
1.5 까지만해도 방어도를 주옵션과 모듈로 챙길 수 있었죠
근성이 높은 이유는 생명력이 높아서가 아니라 방어도가 높아서였던거구요.
1.8에 생명력이 1:30 비율로 바뀌어서 기본 베이스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이 증가되는데 베이스 생명력은 최소 스태미너 투자자들 (저 처럼 스태미너 2천8백으로 플레이 하는 분들)은 조금 더 높은 근성을 가지게 되겠죠.
현재 모 유튜버의 분석 영상에서 봤을 때 최대 근성이 55만 가량으로 예측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사실 1.6 부터 생명력/스태미너에 대한 투자가 비효율 적인 이유는 1:X 비율 때문이라 보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단적으로 예를 들어 전력을 낮추고 생명력을 높여 피통을 늘려도 결국 피가 깎이는 수치를 낮춰주는 방어도는 여전히 30% 가량을 그대로고 전력에서 빼서 스태미너로 돌린 만큼 피통이 늘어나지만 그 반대로 힐 스킬 치유량이 대폭 감소하게 됩니다.
(1:15 만큼의 피통만 채우면 되는걸 1:30 으로 늘어난 양을 채우려면 스킬파워도 그 만큼 올려줘야지 받는 대미지 '화기수치' 에 비해서 보다 나은 생존력이 보장 되죠)
지금도 화기 8~9천으로 쓰는 분들은 도핑주사로 힐을 사용하면 힐량이 쥐똥 만큼 차는 것을 느낄 겁니다.
또한 체력의 몇% 만큼 응급처치로 회복을 하더라도 1.5 때 만큼 응급처치 쿨타임이 짧지 않기 때문에 결국은 힐과 응급처치로 큰 피통을 채워도 공격 받아서 깍이면 다시 복구 하는데 그 만큼 오래 걸리게 되는거죠.
결론은 생명력은 절대 방어도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전망 입니다.
1:30 비율은 돌려줄것 같지는 않고 20~25 정도일 것 같습니다만 포커스는 체력 % 회복에 맞추게 되겠죠 'ㅁ' 대미지 저항과 관련된 스킬들이나 플레이스타일이 좀 더 연구가 되고 자가수혈이라든지 적처생옵션이 조금더 가치를 높힐수 있는 가능성으로 보고 있습니다.ㅎ
확실한건 클래식파이드 기동타격대를 쓰는 사람은 만족할 만한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ㅋㅋ
어맛!! 관심 고맙습니다 디비전 어벤져스 프로 쉴더님 ㅎㅎ
한계가 왔나봐요~반박도 못하시는거 보니 ㅋ 진작 그렇게 꼬랑지 내리셨음 얼마나 좋아요~그냥 게임 조용히 즐기세요~ 개같은 허세 그만 부리시고
1.6 초반 때 메디킷 힐량 엄청 줄었을 때는 진짜.. 지금 이정도 밸런스라도 잡은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상대는 유비 잖아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답은 배그다...
저어기 오늘 딥전 한다고 한 사람 누구시더라..?
히히힛 !! 하루한번 갓 비 전 찬양 할렐루야 아멘!
이분 맨날 백호둥이한테 욕먹는 사람아님???ㅋㅋㅋ
원래 남자들은 친한사람일수록 서로 욕하고 싸우죠!! 백호둥이님 나중에 술한잔 하시죠!!^^7
싸운게 아니라 누가봐도 일방적으로 욕먹는쪽이 당신인데 ㅎ싸울 가치도 안되고요 그냥 베그나 하러 디비전 지우고 여기도 안오고 베그 1000시간 넘어가면 망겜 거리면서 하시는짓 계속 정신 계승해서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루리웹-4873584281
어맛!! 관심 고맙습니다 디비전 어벤져스 프로 쉴더님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2140653579
한계가 왔나봐요~반박도 못하시는거 보니 ㅋ 진작 그렇게 꼬랑지 내리셨음 얼마나 좋아요~그냥 게임 조용히 즐기세요~ 개같은 허세 그만 부리시고
결국은 지금처럼 전력으로 힐량 채우는게 이득이다 이말인가요
주관적인 입장은 그렇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 항상 같이하는 멤버들이 있고 또 그 사람들과 호흡이 좋아서 서로에게 힐을 잘 뿌려주고 특식배급을 사용 한다면 스태미너 한 부위 정도 추가로 주는 것도 괜찮긴 할겁니다.
스킬가속 + 전력량으로 회복속도 올리는게 이득이죠. 피통자체를 크게 하는거보다
자체힐을 전체체력의 n%(고정) + 전력수치의 x n% 하면 좋을텐데..
1.6 초반 때 메디킷 힐량 엄청 줄었을 때는 진짜.. 지금 이정도 밸런스라도 잡은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상대는 유비 잖아요...
제가 상대를 잊고있었네요. 정상적인 패치 : 아.. 이것때문에 이렇게 했구나 유비식 패치 : 대체 왜 이렇게 패치한거지?
나와봐야 알겠지만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예전에 스테 많이 올린 이유는 높은 방어도를 챙길 수 있어였죠.
한방에 즉사 되지 않을 최소한의 피통이 가장 효율적인건 맞습니다 그런데 어떤분들은 이런글보고 나도 체력투자 안해야지하고 공팟돌면 진짜 살려주기 실을정도로 눕는분들 있더라고요
ㅎㅎ;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최소한의 생명력을 찾는게 제일 중요하긴 하죠
1:30 비율은 돌려줄것 같지는 않고 20~25 정도일 것 같습니다만 포커스는 체력 % 회복에 맞추게 되겠죠 'ㅁ' 대미지 저항과 관련된 스킬들이나 플레이스타일이 좀 더 연구가 되고 자가수혈이라든지 적처생옵션이 조금더 가치를 높힐수 있는 가능성으로 보고 있습니다.ㅎ
확실한건 클래식파이드 기동타격대를 쓰는 사람은 만족할 만한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ㅋㅋ
동의합니다 창의력을 요구하는 새로운 메타개념이 급해요 지금은 너무 고정적이라 재미없고 답답.. 창의력이 돋보인다기보다는 한곳으로 너무 쏠려있는 기분
외국유저들의 창의력이 좋죠.... 제가 생각할땐,,, 유럽쪽유저들이 오호~하는 셋팅이 나올듯하네요... 다른파밍게임만봐도 유럽애들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