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너무나 허술합니다
설정 잘짜고 그래픽 좀 쓸만하고
그저 워싱턴 1대1 비율 잡았다고 갓겜 아닙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뼈대가 개판이에요
1. 레벨디자인
우리나라 양산형 겜들조차 이런 기본적인 기획은 잘되어 있습니다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어떤 템을 입게될지 어떻게 강해질지
이 게임을 보세요
450템 500템 성능의 기준도 없습니다
모듈은 더 심각하죠? 저렙 파템모듈이 500렙 모듈 뒷통수를 갈깁니다
2주전에 스킬 모듈에서 똑같은 ㅂㅅ짓을 해놓고도 발전이 없습니다
제작대 업글시킨놈은 바보고
저렙존 가서 모듈 먹어올까 하는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2. 버그
스킬이 시전이 안되거나 하는 플레이에 짜증을 유발하는 버그가 정식오픈 한달이 되어가는데도 여전합니다
매시브가 저기 동네 구멍가게처럼 책상하나 놓고 개발자 둘이 먹튀겜 만드는 급 회사도 아니잖아요?
근데 수준은 비슷합니다
3. 파밍디자인
다양성 추구한다고 쓸데없이 광범위하게 능력치는 늘려놨는데
어느 부위에 어느능력치가 얼마만큼 붙는지도 같은 부위인데도 천차만별이에요
괜히 복잡하기만 합니다
게임 내에서 특정 부위의 능력치 규칙을 실감하거나 한눈에 알수있나요?
불편하기 그지없어요
이건 그냥 막만든 디자인이에요
세트템은 말이 필요없습니다
4. 스킬디자인
이 디자인한 놈들은 거꾸로 메달아서 줄빠따 쳐야됩니다
스킬파워와 모듈간 상관관계를 개판낸 개발자 이름 공개해야됩니다
그냥 못만든 겜이에요
1때의 정으로 해주고 있는데
1보다 게임성이 후퇴했어요
이거 맞는말임 6~12 만원주고 얼리 하는중임 개발도중 급하게 발매했다는 말이 있던데 요즘 꼬락서니보면 의심99%
네 맞워요
못만든 게임은 아닙니다. 다듬을 점이 아주아주아주아주 많을뿐이죠...
못만들었지만.. 재미있다.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건. 재미 아닌가요? 고로 잘만든 게임
자자빨리들 접으세요 전 즐기러갑니다
네 맞워요
문제점이 많은걸 아는데도 재밌게 하고있는 상황이 참 ㅋㅋ
틀린말은 아니지만 여기 계신분들은 빨라 좋아지겠지 하는 행복회로 돌리면서 겜하시는분들일듯
네 못만든겜이지만 재미써서 못접겠네요 님은 어떠신가요
일단 재밌으니 하고는 있습니다.
저두 이제 디비전시리즈 거를 려구요 무슨 월드5 타이들 열면서 무료업데이트라고 생색 내기나 하구.... 일부러 성장 막아놓구 생색내기도 짜증나고 버그 대응도 못하고 있고...핵도 나오고 진짜 개판이네요
다 아니까 진정하세요 형님
이거 맞는말임 6~12 만원주고 얼리 하는중임 개발도중 급하게 발매했다는 말이 있던데 요즘 꼬락서니보면 의심99%
라이트 유저라서 그런가... 전 왜 이게 너무 재밌죠;;;;; RPG를 이렇게 재밌게 해본거 처음이에요
스킬파워는 진짜 다다시만들어야되는게 0%아니면90%+만존재하고 그사이는 의미가 없는 상태임 사실상 현재 파밍을 극단적으로 어렵게 만드는 요소중하나 위력과 관련된 모듈들 삭제 모듈 스킬파워 제한삭제하고, 모듈슬롯 하나로 바꾸고 범위 타수등의 커스텀 계열만 남기고 1처럼 위력계열은 다 스킬파워로 다시 퉁쳐야함
이개 맞다
자자빨리들 접으세요 전 즐기러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이번 업데이트 까는 내용 아닌가요?
못만든 게임은 아닙니다. 다듬을 점이 아주아주아주아주 많을뿐이죠...
...생각해보니 그걸 못만든 게임이라고 할 수도 있을거같기도
여기에 한표. 못만들었다고까진 생각안되지만 진짜 다듬어야 할 부분이 끝도 없이 쏟아지는 느낌??? 이 말이 못 만들었단 뜻이 되나;;; ㅡㅡ; 정말 재미까지 없으면 가루가 되도록 까일텐데 재미는 있으니까 그게 더 난감;;
1~30랩까지는 갓겜이었는데 이후로 갸우뚱해지네요. 부실공사한 건물을 보는듯? 여기저기 문제가 터지고 날림으로 만든게 보여요. 그나마 1부터 총질하는 맛은 있던지라 재미가 없지는 않습니다
못 만들었다는 소리 들을 정도는 아니에요.. 100시간 넘어도 아직 재미는 있으니... 다만 너무나 많은 버그, ㅈ같은 네비, 실용성 떨어지는 모듈 시스템 등 개선해야할게 많긴 함...
못만들었지만.. 재미있다.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건. 재미 아닌가요? 고로 잘만든 게임
재미있기는한데 명작이나 수작은 커녕 완성도에서도 많이 부족하다는게 날이 갈수록 보이는듯... 개발사측에서도 업데이트다 패치다 해서 수정을 하고있지만 확고한 방향성 없이 갈팡질팡 길을 못찾고 있는듯.
와 이제..오픈한지 한달정도밖에 안됐는데 너무 급한거 아님??
디비전은 오픈베타 이런 온라인 게임이 아닙니다 엄연히 패키지 게임인데 어느정도 완성도를 가지고 출시하는게 정상이죠
어떤게임이든 완벽하게 나올순 없어요 피드백과 함께 고쳐나가는거죠 근데 고작 한달된게임인데 날이갈수록 부족하다, 방향성찼고 있으니..
완벽이라는 단어는 쓰지 않았습니다 완성도를 말한거지요 한달동안 스킬,모듈 뒤업고 버그고치면 다른버그가 또나오는게 정상은 아니죠
??: 그래 이딴 허술한 게임이 나를 이길리가 없잖아? 아무리 내가 콘솔 먹통 만들고 전투 빼곤 아무것도 없다고 하지만 디비전2도 만만찮은데!
진짜 장비 옵션 파밍 난이도 이렇게까지 빡센 게임은 디비전이 유일한듯요. 이부분 만큼은 애썸이 더 나을정도.. 기코도 데스티니는 올라가면 올라가는 만큼 강해지는거라 1포인트씩 올려나가는게 성취감이 좋았는데 이건 기코 높아도 별 의미가 없고 수많은 경우의 수를 뚫고 원하는 옵션을 먹어야하는 어마어마한 난이도의 확률 게임이나 하고 있어야하니 파밍 재미가 떨어질수밖에 없죠.
경우의 수도 너무 많고 탬 성능 판단을 직관적으로 할 수도 없음 ㄷ
디비전1을 했던 유저로서 저는 다른 건 다 둘째치고 연계동작이 굼뜬거 때문에 못하겠습니다. 데스티니 2를 하면서 디비전1이 갓겜이었다 라는걸 개인취향상 깨닫게 되서 기쁜 맘으로 디비전2를 구매했는데 시작하자 마자 엄폐중 옆으로 구르고 달리는 연계동작이 안되더군요.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디비전1은 엄폐중 옆으로 구르고 구르는 모션이 끝날 때 즈음 달리기 키를(저는 토글을 씁니다)누르면 당연하다는 듯이 달려가는데, 디비전2는 그 구르기 모션이 끝날 때 즈음 달리기키 키를 디비전1 때와 동일한 타이밍에 누르면 달리지 않습니다. 약간의 텀을 둬야 달리는데, 이 외 여러 연계 동작이 다 이런식으로 굼떠서 너무 답답해서 그냥 환불했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그래도 해보라고 디비전2를 선물해줘서 디비전1은 이러했으니 2는 고쳐지지 않을까 하는 맘에 좀 더 했는데 정말 여러 문제가 많이 있지만 그 문제들 전에, 저는 컨트롤 자체가 디비전1에 비해 너무 답답해져서 못하겠더군요. 선물해 준 지인에게는 미안하지만 봉인하고 디비전1 합니다.
딥전1은 더이상할게없는데 ㅋ
할 건 없는데, "즐길 건" 많습니다.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1열심히하세요 ㅋ
뭔 말인지 모르겠다니 감사합니다.
버그나 완성도 지적하는거라면모를까 연계동작드립 재밌네요 ㅋㅋㅋ
어......음....이건....... 너무 예민하신거 아니에요?
할 나도 이거 느꼇는데 ㄷ
안하시면 됩니다 재밌게 하는사람 많아요
뭐 단점이 없는 건 아닌데.. 이렇게 폄하당할 수준은 아닌 거 같은데... 막말로 유사 게임인 워프레임, 데스티니 1,2, 보더랜드 등 거의 다 해봤는데 대체 지금 디비전2보다 잘 만든 게임이 뭐가 있죠?? 뭐 디비전1이라고 하면 납득이 가겠지만...
디비전2 처음 할 때만 해도 전투 정도는 데스티니2가 낫다고 생각했지만, ai 수준(버그 전)이나 은엄폐 플레이 퀄리티면에서 이젠 디비전2가 압승이라고 봅니다.
겁나 잼나는데....침입 미션도 같은 맵이지만 진입루트가 달라져서 색다르고...ㅋㅋㅋㅋ 장비 마추는 재미가 솔솔한데...
출시후 한달인데 아직도 재밌어요. 못만든 게임은 그냥 재미 자체가 없음.
파밍게임에 파밍할아이템이 없다는게 문제. 엑조틱, 기어셋은 노랭이보다 못한 효율, 해도 너무한 버그들, 10만원주고 테섭하는중
잼있다는분은 계속 하는거고 잼없다(못만든겜)라고 생각하시면 접으시면 댑니다...
그래도 1 초창기에 비하면 양반이라생각합니다 ㅋㅋ
하도 초창기에 욕일 많이 먹어서 사실 2하기 직전까지도 전 디비전 1은 앤썸 뺨치는 망겜인 줄 알고 있었어요ㅋㅋ
몇주전만해도 문제많다고하면 갓겜이라면서 분탕취급했는데ㅋㅋㅋㅋㅋ 그사람들 아직도 잘하고있나
못만든 게임이면 보통 중도하차하지 않나요? 평균 하루 1시간정도하는 저는 너무 재미있어요.
이분 앤썸 안해보신듯 앤썸 하다 오면 이만한 갓겜이 없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