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방식을 궁금해하셔서 적습니다.
기본 무기 대미지 범위는 시트에 나온데이터 그대로 보여줍니다.
계산 항목의 무기 대미지 범위는 기본 무기 대미지 범위에 * (1 + 모든무기대미지 + 특정무기대미지) 로 계산해서 임의로 뽑은겁니다.
퍼센트는 무기대미지 / (1 + 모든무기대미지 + 특정무기대미지) = 로 이 무기의 기본 대미지를 뽑은 후
(기본대미지 - 대미지범위낮은값) / (범위높은값 - 범위낮은값) = 으로 계산됩니다
~~~~~~~~~~~~~~~~~~~~~~~~~~~~~~~~~~~~~~~~~~~~~~~~~~~~~~~~
페이지 주소 :
http://dvstsp.ga/clan/weapondamage
http://45.32.14.18/clan/weapondamage
페이지 만든이 본인입니다.
게시글에 생각보다 댓글이 많아서 공유하는게 날꺼같아 글올립니다.
다만 개인 저렴이 서버라 언제 내려갈지 모릅니다. 도메인은 1년이니까 끊기진 않을껍니다. 기존에 올려주셨던 페이지 및 시트와 동일한겁니다.
무기 대미지 데이터 및 계산식은 위 시트를 참조하여 동일하게 만들었습니다.
무기 대미지 데이터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거때문에 스케쥴로 가져오게 해두긴 했습니다.
페이지 이용상에 문제나 이상한 부분들 알려주시면 최대한 제맘대로 수정하겠습니다... ㅎㅎㅎ;
사용법 클릭하시면 각 칸에 뭘 넣어야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 불안정 제외했습니다. 댓글따라 계산해보니 불안정이 있을필요가 없네요..
게임상 무기 대미지 표기가 30.1k라는 부분에서는 불안정추가 대미지가 표기가 안된거고 총 무기 대미지에서만 계산이 되서 나온다라고 가정한다면
대미지 퍼센트 계산에는 불안정이 포함되어진 값이고 무기 대미지 범위에는 불안정항목이 필요가 없기에 제외시켰습니다.
감사추 드립니다. 기존 방식이 엑셀이라 불편했는데 편하게 체크 가능하겠네요.
엑셀 시트를 DB로 입력해서 작업한겁니다.
감사추 드립니다. 기존 방식이 엑셀이라 불편했는데 편하게 체크 가능하겠네요.
P416 좋은거 드시길...ㅎㅎㅎ 저도 좋은거 먹어야죠 ㅠㅠ
P416 ㅠㅠ 돌소 좋은 거 먹기 너무 힘드네요. 그나마 P416이 잘 떴는줄 알았는데 구 데이터였다니 ㅠ 좋은 거 어여 드세요
전 MK17은 더 쓰레기입니다... ㅠㅠ 99% 축하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와 핸드폰용으로 만들어진거 같은데 진짜 깔끔하고 좋네요! 잘 쓰겠습니다~~!
천사십니다 ....
제가 이쪽으로 좀 문외한이라서 여쭤봅니다. 여러가지 총기종류를 입력해봐도 특수효과는 신중함/불안정 두개만 뜨는데 현재 총기 대미지 계산할때 대미지에 영향을 주는 옵션은 저 두가지뿐인가요??
시트를 보면 불안정은 25% 대미지 추가 / 신중함 20% 대미지 감소 되게 되어있고 그 외에 탤런트는 무기 기본대미지에 영향이 없는걸로 되어있습니다.
아! 답변 감사드립니다. 퇴근하고 집에 가서 제 소총과 돌소 입력해봐야겠네요. 50%만 넘겨도 좋을것 같은데 ㅠ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불안정은 경기관총만 가능한 탤런트고 신중함은 경기관총 기관단총 돌격소총까지 붙는 탤런트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시트상에서요 진짠지는 저도 몰라요 ㅠㅠ
좋은 계산기 제작 및 공유 정말 감사드립니다!!!!!!!!!!!!!!!!!!!
루리웹-2890806353
음 일단 모든 대미지를 다 빼고 불안정만 넣고 계산하면 25% 더해진 대미지가 나오는건 확인했습니다. 계산이 이뤄지는게 범위 계산은 낮은수치 * (1+ 모든대미지 + 무기대미지 + 탤런트추가) 로 되서 실제로 경기관총 제일 위에 나오는걸로 계산을 하면 12.89 * (1 + 0 + 0 + 0.25) 가 됩니다 그럼 결론적으로 12.89 * 1.25가 되서 16.1125가 나오게 되네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루리웹-2890806353
아 퍼센트 계산하는 부분 말씀하시는거군요..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헐키 p416 가지고있는거 개똥쓰레기엿네요 상처만남앗다...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허... 아무리 돌아도 지금 가진거 이상 안나오길레 들고있는게 최상데미지 등급인줄 알았는데. 82퍼 나오네요. 와...이럴수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저 퍼센트는 어떤 기준인지요? 80퍼랑 100퍼랑 데미지는 5%차인데... 드랍율이 들어간건가요?
저 수식이 정확한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무기대미지 값에서 추가값을 다 제거하고 기본 무기대미지값을 가져옵니다. 내 무기 대미지가 20127이고 돌소댐30 모든무기댐18 이라 하면 20127 / (1 + 0.3 + 0.18) 로 기본 무기 값을 계산하고 그 값으로 p416이라고 가정하면 (기본무기대미지 - 최소무기대미지) / (최대무기대미지 - 최소무기대미지) 로 계산됩니다 그럼 결론적으로 (13599 - 12304) / (15038-12304) = 0.47~~~~~~ 값이 나오고게 되고 이게 47%정도 차지 한다고 표기합니다.
단순하게 무기대미지 표시된거에서 추가 보너스를 제외해서 기본 무기대미지를 뽑아내고 그 무기댐을 가지고 이 무기의 설정된 대미지 범위안에서 어느정도 위치하는지 나타내는거같습니다 고로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무식한 다린이가 질문하나 하겠습니다. 이게 마지막 결과물 퍼센티지가 높아야 좋은건가요 아님 낮아야 좋은건가요? 계산상 제 소총이 94.10% 이렇게 나오는데 이게 위인지 아래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유용한 계산기 만들어 주신거 절말 감사드립니다!
높아야 좋은건 맞습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
잘쓰겠습니다~!
돌소 20퍼센트 짜리도 나오는데 이거 먼가요 ㅋㅋㅋㅋㅋ 어차피 안쓰는거지만 높아야 좋은거겠죠 대략 몇퍼샌트정도면 쓸만한건갈까요???
퍼센트는 무기대미지마다 편차가 심해서 체크할 무기망 선택하셔서 보는게 좋습니다 높을수록 좋은거겠죵
깔끔하고 좋네요 감사합니다
무기 현자 타임 측정기 ㅠㅠ 내 무기가 이럴리거 없어
무기 현자 타임 측정기 ㅠㅠ 내 무기가 이럴리거 없어
감사합니다
우와 이런게 있을줄은 정말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헐 쩐다;;;
하 넘나 부러운것...
100%가 넘게 나오는데 정상인건가요;;
시트를 참조해서 만든거라 값이 넘어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 드릴께 없습니다 ㅠㅠ
그래도 일단은 좋은거일테니까 만족합니당! 요거덕에 무기 비교하기 너무 편해졌어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건지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애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소숫점도 넣나요? 빼나요?
이거사이트 죽었는데...,. 다시 복구해주실수없나요? ㅠㅠ
잘 살아있습니다 ㅠ 접속이 간혹 안되는건가본데 접속 화면 보여주시면 확인해볼께요 도메인 문제일수도 있어서요
이렇게 뜨면서 들어가지질 않네요
도메인이 무료도메인이다 보니 못찾는경우가 종종 발생하네요 ㅠㅠ
혹시 만드실 때 어떤식으로 만드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docs에는 2줄 밖에 안 보여서요
원본 자료를 엑셀 다운로드 하시면 무기 리스트 있는 다른 시트가 숨겨져있어요 거기 데이터 기반으로 검색기준만 따로 준겁니다 원하시는 답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엑셀 시트를 다 노가다작업으로 베끼신건가요? ㄷ
엑셀 시트를 DB로 입력해서 작업한겁니다.
세상에나...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