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TG
내일 한국시간으로 저녘 6시부터 점검 1시간 30분 동안 진행
NPC가 재작 재료 안 떨구는 문제 및 클랜 소셜창 문제 같은 버그 픽스 진행 예정
전설미션 정상 진행 안 되는 구간이 발견되어 역시 버그 픽스 예정
다크존 무한 로딩 관련 문제 현재 조사 중
매치메이킹이 안되는 문제 역시 유저 수가 준 것이 아닌 버그라서 현재 문제 확인 및 조사중
현재 많은 버그가 우리에게 제보가 되고 있고 또 다른 버그 역시 발견된다면 우리에게 제보 바란다
소생 하이브 버그역시 고치는 중(이걸 이제 인지하고 고치냐 똥겜 수-듄 ㅋ)
일부 기어셋 효과가 제대로 발동 안되는 문제 현재 조사 중
다크존에서 레벨업 시 주는 시즌 보상상자가 오염(?!!?!?!?)되서 나오는 문제 확인 및 조사 중
좋았던 점에 대한 의견 여기 제보해 주면 감사할 것이다 - 좋은 점을 말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시련이 있어요.....
시즌 추격 = 그냥 현상수배 수-듄 -_-
넵튠 사냥 뒤 글로벌 난이도 변경 시 다시 넵튠을 잡을 수 있다.
3주 뒤에는 새로운 타겟이 나온다.
넵튠 사냥으로 인한 경험치가 상당하니 이걸 리플레이하며 경험치를 얻어도 좋을 것
글로벌 난이도 변경 시 리셋은 의도한 것이다 지휘명령 변경 시 초기화 되는 것은 우리가 의도한 것이 아님
많은 문제로 인해 불만과 불편함이 있는 것 인지하고 최대한 빠르게 고칠 것
기존의 통제지점 의도한 것은 통제지점 클리어 후 다시 똑같은 통제지점을 원하면 글로벌 난이도 변경으로 바로 플레이 가능하게 만들었는데 현재 작동을 안하고 있다
난이도 관련 얘기할 것 - 2통제에서도 엄청 죽던 수-듄
다음주에 첫 번째 리그가 시작된다.
타임어택 미션 등등이 있음
루즈벨트 영웅난이도 타임어택 경쟁 있을 것(?? 뭐요 그 지옥을 빨리 깨라고?)
시즌 35레벨 되면 특급 마스크를 준다
특급 마스크 겁.나.좋.습.니.다.
시즌 1 패스는 무료고 시즌 2 프리미엄 패스부터 유료 (10딸라)
난이도 밸런싱 어떻게 할 건가
일반 난이도 관련해서 설명(난이도 별 NPC 생병력,방어력,공격력 등등)
어려움까지는 적당히 누구나 즐길 수 있을 정도
매우 어려움 부터는 많이 쎄다는 느낌 받는 이유
이상적으로 완벽한 셋팅 캐릭터로 난이도 실험함(ㅋㅋㅋㅋㅋ 어이가 없군)
그래서 현재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매우 어려움 난이도 조정함
- 파티 스케일링 관련
사람이 많아질수록 역시 적들의 체력 및 공격력 등을 조절했는데 이것 역시 4명 다 완벽한 빌드를 기반으로 스케일링 생명력,방어력,공격력 설정
NPC를 많이 등장시키는 거은 기숙적으로 어려워서 위와 같은 메커니즘을 사용했었음 그것으로 인한 과도한 생명력으로 발생한 불릿 스펀지는 너무하다고 생각함(인정은 하네 ㅋㅋ)
하지만
영웅은 모든 플레이어를 위한 플레이가 아니다.
약간의 조정은 있겠지만 지금과 거의 유사할 것
그리고 매우 어려움 이상 부터 상자(오픈 월드 상자 제외)에 보라색 아이템 나오는 것을 직접 찍어서 제보 부탁바란다. 현재 오픈월드에서 매어 이상에서 보라색 아이템이 안 나오게 되어야 하는데 이것 역시 버.그.다
전설난이도
1% 유저를 위한 난이도
굳이 안해도 되는 난이도이다. 그러므로 아직 안 건드릴 생각이다.
현재 바뀐 난이도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가 너무 고통스럽다고 말하는 의견이 많은데 그래도 우리 개발자들의 결론은
난이도를 너무 쉽게 만들기는 싫다는 것이다.
일단 현재 노선을 완화하되, 지금의 어려운 느낌이 계속 들도록 만들 것이다.
NPC 조합 및 AI 관련 얘기
사악하고 뿅뿅 같은 블랙 터스크들이 2층 구석에 숨어서 야전지워노 깔고 유저를 비웃는 거 피드백 많이 받았다
다크존 현재 TTK는 우리가 의도한 거와는 다르게 너무 빠르게 죽는다 그래서 조사 중이다.
레이드는 방금 말했던 난이도와 별개로 난이도 조절 중이다.
많은 문제 및 버그픽스는 좀 시간이 걸릴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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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내일 저녘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점검 예정
버그많음 제보바람
난이도 우리가 이상적인 완벽한 셋팅&SHD레벨로 난이도 정하여 과도한 부분 인정 난이도 조절 예정이나 시간 걸림
레이드 난이도는 따로 정하는 중
파티 많아질수록 적 피통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는건 버그임 버그픽스 예정
다크존 TTK 시간 비정상적으로 빠름 조사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이도는 어제 통제지점 레벨2에서 혼자 3번 죽던데 그걸로 깨달았나 ㅋㅋㅋㅋㅋ
이번주는 새로운 정보는 없고 버그 , 버그 , 버그 및 난이도 조절이었습니다.
일단 고칠 생각이라는데.....시간 걸린다네요
과연 유저들이 언제 떠날 지 모르는데 언제 고칠려나요
이상 크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얘네들 제일 웃긴게 매우어려움을 풀세팅 기준으로 해놨다는거 듣고 뒷통수가 날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와 4인일때 피통이 비정상적인게 버그였다고? ㅡㅡ 뭐 이상적인 빌드와 조합으로 임무 돌아봤다며? 어떻게 모를 수 가 있지? 풀세팅해도 모를 수가 없을건데? 지들이 설정해두고 체감을 못한다는게 말이되나 이거;
영웅/전설도 아니고 매어를 완벽한 세팅으로 난이도 체크하는게 말이 되나.. 실질적으로 매어 하는 사람 대부분이 높아봐야 60~70퍼쯤 세팅 완료한 수준일거라고 보는데.. 그 이상이면 당연히 영웅을 갈텐데.. 난이도 및 버그가 수정되면 확실히 체감난이도가 내려갈듯 싶지만, 과연 언제쯤 이뤄질지가 문제겠네요
틀니 2주 압수
아 육성으로 10색히라는 욕이 나오네요
요약추
얘네들 제일 웃긴게 매우어려움을 풀세팅 기준으로 해놨다는거 듣고 뒷통수가 날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난이도 쓰벌이라는 거 알고 있으면 좀 빨리 조치나 취해줬으면 좋겠네요 에혀...
그냥 디비전 2 처음 나왓을때 나온 난이도랑 불렛스펀지 문제 그대로 답습하는데, 그때 유저들 반응이 뭔지 기억이 안나나봄. 얘들은 유저들을 자기들보다 아래로보고 가르치려고 하는놈들이라 그런가 말투 하나하나마다 어쩔수없이 인정하는듯한 느낌이엇음
아 육성으로 10색히라는 욕이 나오네요
다크존 TTK는 PVE 보다는 PVP 이야기이고 불공평한 상황 예를 들어 지원소가 안 깨지는 등의 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조치취하겠다고 말함 근데 내부에서 테스트를 안 해보고 출시를 한건지 어떻게 완벽한 빌드를 기준으로 맞췄는데 그걸 이상하다고 느낀 사람이 없다는 것도 어이없고
와 4인일때 피통이 비정상적인게 버그였다고? ㅡㅡ 뭐 이상적인 빌드와 조합으로 임무 돌아봤다며? 어떻게 모를 수 가 있지? 풀세팅해도 모를 수가 없을건데? 지들이 설정해두고 체감을 못한다는게 말이되나 이거;
지들은 대체 뭘하고 유저들에게 제보나 요구하는지 참 한심합니다. 상한 음식인지 검사 안 하고 팔아놓고, "배탈난 사람 제보바람" 하고 뭐가 다른지... 불리하면 조사중 이 ㅈㄹ 같은 소리나 하네요. 누가 난이도 쉽게 해달라나요. 적당히 해달라는 거지. 내일 점검에선 또 뭘 ㅂㅅ 처럼 만들어 놓을지 걱정입니다. 총싸움에 총알이 안 나가, 쏠라다가 머뭇거려, 이게 뭔지 참. 암튼 수고하셨습니다. 요약글 잘 읽었습니다.
어려움에서 템드랍 템보상수준을 올리던가...
영웅/전설도 아니고 매어를 완벽한 세팅으로 난이도 체크하는게 말이 되나.. 실질적으로 매어 하는 사람 대부분이 높아봐야 60~70퍼쯤 세팅 완료한 수준일거라고 보는데.. 그 이상이면 당연히 영웅을 갈텐데.. 난이도 및 버그가 수정되면 확실히 체감난이도가 내려갈듯 싶지만, 과연 언제쯤 이뤄질지가 문제겠네요
아무리 그래도 매어 에서 최적화 빌드로 테스트 했다면 유저들에게 따로 1때처럼 최적화 작업대라도 마련해줘야 하는게 아닐까 라고 생각이 들정도 인데 어려움에서 제작대 사용하려면 통제4를 깨서 설계도를 얻으라고 하는건데 이미 중간과정을 스킵하고 엔드 컨텐츠를 해서 최상의 아이템을 먹고 다시 컨텐츠를 즐기란 소리인데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건지 참...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이런걸 적으라구여
? 전 제가 적고 싶은 거 적을 겁니다
님 말구여 ㅋㅋ
오늘 SOTG까지도 똥고집 쳐부리고 있었으면 때려칠라 했는데 다행히 그동안 욕한 게 효과가 있었나보네요. 영웅 전설은 지금 난이도 그대로 두더라도 매어까지는 기초파밍단계로 생각을 해야지... 그리고 그동안 영웅난이도에서도 상자까면 맨날 보라템 나오던 것도 버그였나보군요. 다행이네요. 낙하산런+상자런 이런거 다시 클랜원들이랑 재밌게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알고있는건 노랑박스(통제지점 깨면 열수 있는) 이거에 관련된거지 오픈월드의 여러곳에 있는 무기 및 장비 박스들은 난이도 영향을 안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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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152663852
틀니 2주 압수
루리웹-9152663852
님같은 사람들이 욕먹는 이유가 이런식으로 늘 '니들이 안해봐서 그럼~ 니들이 못하는거임' 스탠스라서 그럼..세계적으로 밸런스 얘기나오고 개발자가 공식으로 언급 하는 와중에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면 뭐..
루리웹-9152663852
전형적인 넌씨눈ㅋㅋㅋ
루리웹-9152663852
하루 종일 디비전에 인생을 갈아 넣어 파밍하면 가능한 수준을 못한다고 하고있으니 문제. 눼이눼이 인생 많이 갈아 넣으3
루리웹-9152663852
애초에 탱딜힐 나눠지는것부터가 문제인데
BlackCoatsMafia
결국 빤스런할꺼 ㅋ
저 많은 버그 언제 다 고치려나 ㅋㅋㅋㅋ
버그를 너무 늦게 고치는 버그 제보합니다
4인파티 피통이 많은게 버그? 진짜 버그맞나 ㅋㅋ 사람들이 어렵다 어렵다하니까 그런거 아니고?
미친 새끼들이네. 매어클리어 테스트를 최정상 빌드로 해서 맞춘거면 그 아래 단계에서 현재 정상적으로 파밍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건가? 이러니 보라색 템도 좋아요 이딴 개소리들이나 하고 있지. 미친 스웨디놈들
설문조사 대충 봐도 욕 디지게 처 먹으니까 급히 공지 띄운건가
파티많아지면 적피통 늘어나는거 버그라고 핑계대고 고쳐주는척 난이도조정한다고 사람들이 그랬는데 진짜네
아니 그럼 설계도 주는걸 4단계에서 주지 말고 1 2 단계에서도 주던가... 원래 경계레벨 순서대로 보통 어려움 매어 영웅 아니였나? 매어가 풀셋팅이고 영웅은 1%라면서 풀셋팅에 필요한 설계도를 4단계에서 주는 멍청한짓을 해놓고 의도한거라고???
나는 딴건 됐고 장갑병 방패좀 없애라ㅡㅡㅅㅂ
다크존에서 시즌보상 오염된상자로 나오니깐 뭔가 했는데 버그였구나 ㅋㅋ
얘들은 출시전에 검토 안하나? 패치만 하면 버그가 쌓여
딥2에서 그렇게나 당하고 확팩은 다를거라고 풀프라이스 지급한 내가 흑우네 음머
밴시 버그때문인지 사용해도 5번에 1번꼴로 씹히던데...
어쩐지 다크존에서 죽었는데 시즌상자를 날렸다고 뜨더니만...
매어에도 보라색템이 나오는게 버그라고?? ㅋㅋㅋㅋㅋㅋ 한줄로 세워놓고 줄빠따 때리고싶네 ㅋㅋㅋ
미션 돌면서 나오는 상자 나 통제지점 상자는 버그인데, 오픈월드 상자는 그대로라 아무래도 버그난 거 같습니다 ㅋㅋ
매어를 갓롤 둘둘하고 시렙800으로 테스트하고 이건 우리가 의도한겁니다 드립친거였어??? ㅁㅊㄴ들이네 진짜...
찰진번역추
그놈의 의도 왜안나오나 했다
정보요약 감사드립니다.
일부만을 위한 게임만드려고 환장했네 모든 사람들이 게임만하는 죽돌이들도아니고 일과 병행하면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그냥 대충하다 접으란건가
야 이 개.......
전설 1%를 위한 난이도 인정. 영웅도 아무나 할수 있으면 안되는거 인정. 영웅까지도 아무나 할수 있으면 파밍의 목표가 없으니. 일반적인 유저들은 영웅을 목표로 잡으면 됨. 결국 기어2.0전에서 영웅만 살짝 난이도 상승만 하던지..아니면 아예 건들지 말던지..(적 ai상승이 있었으니) 매어부터 이후는 건들 이유가 없었음. 아니면 적어도 템이라도 많이 떨구게 하던가.. 극 라이트 유저는 접속하면 매어를 즐긴다. 일반 유저는 영웅을 즐긴다. 극하드 유저는 전설을 즐긴다. 이러면 좋자나.
뭐냐 나만 쓰레기 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