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낮에 태연자약은 곱연산 대미지이다 라고 글을 썻었는데요,
덧글중에, 집중은 합연산이라는 분이 계셔서 탤런트를 섞어서 실험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는데요
결과만 보시려면 맨 밑을 보시면 됩니다
실험에 사용된 무기의 기본 대미지는 131.6 k (탤런트는 레인저 )
모든 무기 대미지 보너스 42.6%
지정사수소총 무기 대미지 보너스 12%
표기 대미지는 203,505 입니다
무기 기본 대미지를 131.633 k로 설정하니, 정확하게 203,505가 나옵니다
집중 풀(50%) + 레인저(15m = 6%) 상태에서 대미지가
일반댐은 323,573
헤드는 808,286
상기 표에 보시면, 대지미 증폭 칸에 각각 6%와 50%가 들어있습니다
둘 다 곱연산으로 계산된 것이 맞다는 소립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집중 풀(50%) + 레인저(15m = 6%) + 태연자약(15%)를 했을 때의 대미지 입니다
크리 444,914
헤드 + 크리 978,098
계산대로라면,
크리 464,135
헤드 + 크리 1,022,553
이 표시되어야 하는데 계산이 안맞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집중과 태연자약을 더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값이 일치 합니다
그 때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럼 유리 대포랑 섞으면 어떻게 되는가?
해서 실험해 봤습니다
조끼를 완벽한 유리대포로 바꿧을 때 스펙입니다
모든 무기댐 43.2%
지정사수소총 댐 12%
치댐 25%
헤드댐 150.2%
표기 무기 대미지 204,295
그럼 완벽한 유리대포(30%) + 레인저(6%) + 태연자약(15%) 를 해보면
몸샷 크리 404,682
헤드 + 크리 890,949
보시면, 태연자약과 완벽한 유리대포는 서로 곱연산이 됩니다
즉, 태연자약, 유리 대포, 집중 이 3개는 다 곱연산이 맞지만,
섞어서 쓰게되면
태연자약 + 유리 대포 = 서로 곱한다
태연자약 + 집중 = 서로 더한 후 곱한다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섞어서 쓰니 이런거도 알게되네요
서로더한후 곱한게 좋은건가요 그냥 곱한게 좋은건가요?
버그는 아니구 표기 자체에서 명시해줍니다. ㅠㅠ "종합 무기데미지 증가" 와 "증폭" 의 차이예요 증폭은 여러개를 챙겨도 각자 다 단독 곱연산으로 연산이 됩니다. 다른 외국형 rpg 게임에서도 "증폭" (Amplify 또는 More) 은 합연산 그룹이없는 단독 곱연산으로 표기하는 게임들이 많이 있어요. "종합 무기데미지 증가" (increased Total Weapon Damage) 같은 경우는 일반 무기데미지 증가, 증폭, 치명타 or 헤드샷 과는 곱연산 관계지만 종합 무뎀 끼리는 합연산입니다~
각각 곱하는게 더 좋습니다
전 갠적으로 이것저것 다바꿔보고 결국엔 집중+경계로 ㅋ
그래서 뭐가 더 좋다는 건가요?
그거는 본인 스타일에 따라 다른거지요
개인적으로는 파불 + 태연자약 쓰고 있습니다 ㅋㅋ
곱연산으로 바꿔야겠네요 ㅋ
서로더한후 곱한게 좋은건가요 그냥 곱한게 좋은건가요?
각각 곱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래도 집중 경계가 그 어떤 탤런트 조합 보다 막강해서 애용중입니다 곱연산 곱연산 해도 자기 스타일에 안맞으면 더 잘죽고 그렇더라구요 예전엔 곱연산 알아보기가 쉬웠는데 지금은 사격장에서 10분이상 쳐보고 필드가서 테스트 해보고 느껴보는 편이네요
이것도 버그의 일종 일까요..?? 탤런트 자체는 명시되어 있으니 확답이 나오지만, 탤런트 끼리의 결과물이라 의도인지 버그인지 확답하긴 어렵지만..메시브라서..괜히 저것도 버그 같고..
느낌상 버그 같습니다 굳이 특정 탤런트끼리는 더한뒤 곱할 이유가 없을거같아서요
경계는 필수인가보내요
버그는 아니구 표기 자체에서 명시해줍니다. ㅠㅠ "종합 무기데미지 증가" 와 "증폭" 의 차이예요 증폭은 여러개를 챙겨도 각자 다 단독 곱연산으로 연산이 됩니다. 다른 외국형 rpg 게임에서도 "증폭" (Amplify 또는 More) 은 합연산 그룹이없는 단독 곱연산으로 표기하는 게임들이 많이 있어요. "종합 무기데미지 증가" (increased Total Weapon Damage) 같은 경우는 일반 무기데미지 증가, 증폭, 치명타 or 헤드샷 과는 곱연산 관계지만 종합 무뎀 끼리는 합연산입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