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새 특급 지정사수소총인 "사마귀"입니다.
베이스가 SRS이기 때문에 표기뎀 자체는 낮습니다. M700보다 더 낮아요.
네메시스와는 다르게 조준경이 12배율로 고정되있습니다.
장탄수는 8발입니다.
조준경으로 조준을하면
날 노리지 않는 애들은 머리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날 쏘려고 하는 애들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애들
즉, 나를 노리는 애들을 헤드샷으로 맞추면 데미지가 형편없습니다.(300만)
탤런트 효과대로 날 노리지 않는애들
즉, 노란색으로 표시된 애들을 쏘면 데미지가 훨씬 증폭되서 들어갑니다.(600만)
그렇담 어떻게 하면 애들이 날 노리지 않을것인가?
정답은 "미끼" 스킬입니다.
미끼 스킬을 쓰면 어그로가 미끼에 쏠리기때문에
빨간색 표시됐던 애들도 금방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마침 사마귀 탤런트 중 하나가 "헤드샷 처치 시 미끼 스킬 쿨타임 초기화"니까, 아예 대놓고 미끼 스킬을 쓰라고 만든거죠.
에4+워1+소여로 풀버프 띄우고 쏘면 약 2300만 정도 뜹니다.
네메시스의 절반 정도지만 둘의 컨셉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일장일단이 있기 마련입니다.
요약을 하자면 데미지는 덜 들어가되 안전하게 딜을 넣느냐 vs 얻어터지던 말던 극한의 한방딜을 추구하느냐의 차이죠.
사마귀 장점
1. 미끼 스킬과 연계해서 써야하므로 방어도 관리가 편하다(아무래도 덜 맞으니까)
2. 노란색 표식 적들을 상대로는 데미지가 꽤 괜찮은 편
사마귀 단점
1. 12배율 고정이라 좀 불편할 수 있음
2. 빨간색 표식 적들에게는 데미지가 많이 딸림. 미끼 스킬을 반강제로 써야함
두 번째로 신규 특급 소총인 "탐식자"입니다.
데이터마이닝으로 유출된 것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표기뎀은 Mk.17시리즈와 얼추 비슷합니다.
장탄수는 62발입니다. 다백 보고있나?
이중 총열이란 컨셉답게
한 번 클릭하면 2발이 동시에 나갑니다.
무자비처럼 2점사로 박히는게 아니라 한 번 클릭하면 2번의 데미지가 동시에 박힌다는 뜻이죠.
따라서 뇌관도 한 번 클릭시 2 스택이 적립됩니다.
즉 10스택을 쌓으려면 5번만 맞추면 된다는 소리죠.
탤런트 설명대로
우측 어깨에 견착한채로 쏘다가 좌측 어깨로 견착자세를 바꾼 뒤 쏘면 폭발데미지
좌측 어깨로 견착한채로 쏘다가 우측 어깨로 견착자세를 바꾼 뒤 쏘면 5초동안 추가 방어도 + 방어구 추뎀
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프 전 무자비를 업그레이드시킨 느낌입니다.
스택 쌓은 후 격발시키는 매커니즘 자체가 완전히 같습니다.
10스택 중복 시 수치가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10스택을 꽂은 다음에 격발시키는게 중요합니다.
2스택 시 폭발뎀 약 22만
10스택 후 폭발뎀 약 810만
솔직히 폭뎀 자체로는 썩 좋다고 볼 수는 없다고봅니다.
화기교복기준으로 잘 떠도 1000만 정도인데
귀감+경계+킬러 발동한 클 M1A가 너프를 먹었어도 500만은 넘게 뜨거든요.
뇌관은 무자비와는 다르게
여러 명에게 중첩이 가능해서 운용은 좀 더 편합니다.
다만 뇌관이 박힌 적이 죽어버리면 뇌관도 같이 사라지기때문에 격발 타이밍 맞추기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폭뎀은 좀 실망스러웠는데
2번 때리는 깡뎀이 생각보다 잘 나오고
무엇보다도 추가 방어도와 아직 실험은 못했지만
장갑판에 대한 추가데미지 덕분에 여러모로 가능성이 충분한 무기입니다.
특히 장갑판 추뎀의 경우, 이게 흰색 방어도를 말하는건지, 불돼지같은 장갑판 그 자체를 말하는건지는 아직 모르겠는데
이론상으로 10스택을 터뜨리면 5초동안 10% x 10스택 x 2배 = 200% 를 주기때문에 참 재미있는 무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신규 조끼 탤런트 헤드헌터입니다.
설명대로 헤드샷으로 처치 시 다음 1발의 데미지를 증폭시킵니다.
예를 들어
하얀사신 헤드샷 데미지가 약 490만인데
헤드헌터 탤런트가 발동하니 1560만이 떴습니다.
이 헤드헌터가 재밌는 점이
이전 헤드샷 데미지의 일정%를 추가데미지로 끼얹어 준다는 것이죠.
예를들어, 클래식 M1A의 헤드샷 딜이 200만일때
네메시스로 헤드샷 처치 후 헤드헌터를 발동시킨 뒤 다시 클M1A로 쏜다면
2200만이 떴습니다. 앵간한 지정사수소총 데미지를 소총이 뛰어넘었네요.
스왑을 활용한 것이기때문에 빌드만 연구된다면 이것도 참 재미있는 탤런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헤드샷 처치에, 이전 헤드샷 데미지에 추가데미지를 1발만 주기 때문에
이름대로 머리만 죽어라 노려야하는 지정사수소총에게 최적화된 탤런트이지 싶습니다.
에이스 4셋 + 워커 1셋(완벽한 헤드헌터) + 소여 + 네메시스
에이스 탤런트 + 헤드헌터 탤런트로 5400만이 떴습니다.
최종 결론 : 프레드릭이 나가더니 드디어 게임이 게임다워지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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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사수 떢상 가즈아
장전손잡이 얘긴 왜 갑자기....?? 격발시 AR15 노리쇠 뭉치가 어디까지 뒤로 후퇴하는지 알면 위 비교랑 1도 상관 없어요. 아 뭐 볼트케리어를 Y 자로 만들었다 생각 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XCOQf12y3kw https://www.youtube.com/watch?v=iSEMz3iaSxo 참고로 실 더블 배럴 총기들입니다.
이유를 알았습니다. 실총이 아니라 에어 소프트건에 같은 모델이 있는데 그걸 가지고 모델링 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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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사수 떢상 가즈아
탐식자로 폭파데미지 최강덱을 만들어봐야겠군 사마귀는 좀더 생각해봐야 좋은빌드가 나올거같음
루리웹-1462686741
진짜 그래요???
탐식자....AR15 베이스에 총열,약실,노리쇠가 나란히 2개인데 노리쇠가 후퇴할 스탁봉이 딸랑 1개. 모델링 막 했군요. ㅎㅎ
각 총렬이 따로 작동 되는게 아니라 한꺼번에 작동되기 때문에 장전 손잡이는 1개만 있으면 되는게 맞죠.
가이바G
https://www.youtube.com/watch?v=XCOQf12y3kw https://www.youtube.com/watch?v=iSEMz3iaSxo 참고로 실 더블 배럴 총기들입니다.
가이바G
장전손잡이 얘긴 왜 갑자기....?? 격발시 AR15 노리쇠 뭉치가 어디까지 뒤로 후퇴하는지 알면 위 비교랑 1도 상관 없어요. 아 뭐 볼트케리어를 Y 자로 만들었다 생각 하죠.
iRonEagleส็็็็็็
이유를 알았습니다. 실총이 아니라 에어 소프트건에 같은 모델이 있는데 그걸 가지고 모델링 한듯...
아녀 실총이 있습니다 길보아 스네이크라고 실총이 존재합니다.
실총은 완충기가 2줄인데 에어 소프트건은 게임과 같이 1줄이더군요.
와우 재미나보이네요
테섭에서만 득 가능한거죠??
미끼 누가쓴다고 만들었나 터렛보다 쓸모없고 ... 를 억지로 쓰게하는 총 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긴 할듯
오 헤드헌터.. 샷건용으로도 좋을거 같은데요
사마귀 존나멋지게 생겼네
헤드헌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나요? 발동되고 또가능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