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일 사냥용 공방등에서 딜이 쎈 세팅은 뭔가요 스킬세팅 빼구요 ㅎ
제가 해본건 일반 브랜드세팅>사냥꾼>협상가 이렇게 느꺼지던데 기동타격대는 이제 곧 해보려고합니다 자동샷건쓰면 엘리트 녹는다해서 해보고 싶네요
혹시 순서가 어케되나요
제가 쓰는 브랜드세팅은 코요테혹은 메멘토,펜리르,워커,그루포,체코,프로비 각1개씩 사용합니다 첨엔 펜리르2개 등 세트로 썼는데 지금은 저렇게 합니다 이게 저한테는 딜이 젤 나은듯 ㅜ
현재 제일 사냥용 공방등에서 딜이 쎈 세팅은 뭔가요 스킬세팅 빼구요 ㅎ
제가 해본건 일반 브랜드세팅>사냥꾼>협상가 이렇게 느꺼지던데 기동타격대는 이제 곧 해보려고합니다 자동샷건쓰면 엘리트 녹는다해서 해보고 싶네요
혹시 순서가 어케되나요
제가 쓰는 브랜드세팅은 코요테혹은 메멘토,펜리르,워커,그루포,체코,프로비 각1개씩 사용합니다 첨엔 펜리르2개 등 세트로 썼는데 지금은 저렇게 합니다 이게 저한테는 딜이 젤 나은듯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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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점이 확고하게 정해져 있지 않는 이상 , 어떤 빌드가 가장 강하다 , 가장 쓸모있다 . 이렇게 단순하게 판단하기란 힘듭니다. 각 빌드들마다 특성이 있고 , 그 특성에 맞춰 어떠한 형태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필자분께서 따로 기준점을 확고하게 잡아주지 않는 이상은 의견만 분분해질 뿐입니다. 예시 1 : 기동타격대 3셋 기반 빌드 vs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는 평 전투 또는 원거리 전투에서 본인의 에임에 따라서는 4셋효과를 제대로 이끌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기동타격대 3셋 기반 빌드보다 상당히 쓸모 없다라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가 무기 탐식자 + ACS 같은 발속이 빠른 샷건을 사용하여 기계류 몬스터를 상대 할 때에는 ( 예 : 칠흑 4 네임드 ) 발속이 빠른 샷건으로 빠른 4셋 효과 중첩을 쌓은 후 , 탐식자 폭딜을 넣으면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중첩되어 상당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예시 2 : 헤드샷 빌드 세팅 + 헤드헌터 + 닷지시티 + 레굴루스의 경우 , 헤드헌터 + 닷지시티의 모든 풀스택 효과 상태에서 레굴루스를 사용하면 억대 대미지를 평전투에서도 볼 수 있는 빌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 이 경우에도 닷지시티의 스택까지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헤드헌터 + 에이스 에이트 + 네메시스의 경우와 비교하여 , 기본적으로 네메시스로 뿜어낼 수 있는 대미지로 연속적으로 천만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는 것과 비교하여 대미지 비교를 할 경우 , 단연 닷지시티 스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에이스 에이트 네메시스로 몹을 더 많이 죽일 수 있다라는 식으로 비교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닷지시티 스택을 기다릴 필요 없는 한 방 컷 대미지가 나오기도 하는데도 불구하고 ) 예시 3 : 극화기 교복 세팅인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과 워커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에도 ,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좀 더 대미지가 헤드샷에 치우쳐져 특화된 빌드입니다. 그에 반해 워커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어느 부위를 때리던 평균적인 , 준수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빌드입니다.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위에서 언급 했듯이 헤드샷에 대미지를 좀 더 특화시킨 경우이기에 간혹 머리 투구가 있는 경우 ( 투구 방어구 깨뜨리기 전 ), 또는 머리가 없다고 판정이 나는 기계류의 경우 , 일반적으로 헤드샷을 맞출 수 있는 몹에게 준 대미지와 비교시에는 투구가 있는 몹은 투구를 깨기전에는 또는 머리가 없는 기계류에는 당연히 머리가 없기 때문에 프로비 세트 효과의 헤드샷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아 대미지가 떨어집니다. 그에 반해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어느 곳을 때리던 평균적인 대미지가 정해져 있다보니 기계류나 방어구를 착용한 적을 만나도 준수한 대미지를 유지 합니다. ( 물론 기본적인 시스템으로 인한 부위별 추가 대미지는 존재 합니다. ) 이처럼 딱히 기준점을 잡지 않는 이상은 빌드별 대미지 순위 전쟁은 개개인의 생각 꼬리물기 밖에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시는 부분으로 작성한 내용이 아닌데 , 말씀하시는 내용을 보고 제가 작성한 댓글을 다시 보니 그렇게 보여지고 있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찌쪼님의 댓글을 비롯하여 다시 설명하여 다른 분들이 혼동되지 않게 설명을 드리자면 방어구 , 약점 , 기계류는 생명력 대미지가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해당 대상들에 대해 특화가 되었다는 말이 아닙니다.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어떠한 무기 , 어떠한 부위 , 특정 형태의 적에 대한 대미지 특화가 아닌 단순히 무기 대미지 기반 + 방어도 대미지 기반으로 적의 방어도를 빠르게 까고 무기 대미지를 상승 시키는 것을 기반으로 잡혀있는 빌드이기 때문에 어떤 부위 , 어떤 적을 상대하더라도 꾸준한 대미지를 유지하는 빌드입니다.
레이드에서 쓰던 스택 꾹참고 모아서 한방에 1억뎀 넘는 기동타격샷건 같은거 있었고 그냥 꾸준하게 어디서 써도 쎈 극화기 교복같은거나, 돌소 협상가 같은거도 있고 헤드헌터 계통으로 네메시스나, 닷지시티에 레굴루스 쓴다든가... 딜 쎄다는 기준이 모호해서 설명하기도 힘들고 설명해도 사람따라 다른 평이 나오겠네요.
기준점이 확고하게 정해져 있지 않는 이상 , 어떤 빌드가 가장 강하다 , 가장 쓸모있다 . 이렇게 단순하게 판단하기란 힘듭니다. 각 빌드들마다 특성이 있고 , 그 특성에 맞춰 어떠한 형태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필자분께서 따로 기준점을 확고하게 잡아주지 않는 이상은 의견만 분분해질 뿐입니다. 예시 1 : 기동타격대 3셋 기반 빌드 vs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는 평 전투 또는 원거리 전투에서 본인의 에임에 따라서는 4셋효과를 제대로 이끌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기동타격대 3셋 기반 빌드보다 상당히 쓸모 없다라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 기동타격대 4셋 기반 빌드가 무기 탐식자 + ACS 같은 발속이 빠른 샷건을 사용하여 기계류 몬스터를 상대 할 때에는 ( 예 : 칠흑 4 네임드 ) 발속이 빠른 샷건으로 빠른 4셋 효과 중첩을 쌓은 후 , 탐식자 폭딜을 넣으면 대미지가 지속적으로 중첩되어 상당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예시 2 : 헤드샷 빌드 세팅 + 헤드헌터 + 닷지시티 + 레굴루스의 경우 , 헤드헌터 + 닷지시티의 모든 풀스택 효과 상태에서 레굴루스를 사용하면 억대 대미지를 평전투에서도 볼 수 있는 빌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 이 경우에도 닷지시티의 스택까지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헤드헌터 + 에이스 에이트 + 네메시스의 경우와 비교하여 , 기본적으로 네메시스로 뿜어낼 수 있는 대미지로 연속적으로 천만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는 것과 비교하여 대미지 비교를 할 경우 , 단연 닷지시티 스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에이스 에이트 네메시스로 몹을 더 많이 죽일 수 있다라는 식으로 비교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닷지시티 스택을 기다릴 필요 없는 한 방 컷 대미지가 나오기도 하는데도 불구하고 ) 예시 3 : 극화기 교복 세팅인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과 워커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에도 ,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좀 더 대미지가 헤드샷에 치우쳐져 특화된 빌드입니다. 그에 반해 워커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어느 부위를 때리던 평균적인 , 준수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빌드입니다. 프로비 세트 기반 극화기 세팅의 경우 , 위에서 언급 했듯이 헤드샷에 대미지를 좀 더 특화시킨 경우이기에 간혹 머리 투구가 있는 경우 ( 투구 방어구 깨뜨리기 전 ), 또는 머리가 없다고 판정이 나는 기계류의 경우 , 일반적으로 헤드샷을 맞출 수 있는 몹에게 준 대미지와 비교시에는 투구가 있는 몹은 투구를 깨기전에는 또는 머리가 없는 기계류에는 당연히 머리가 없기 때문에 프로비 세트 효과의 헤드샷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아 대미지가 떨어집니다. 그에 반해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어느 곳을 때리던 평균적인 대미지가 정해져 있다보니 기계류나 방어구를 착용한 적을 만나도 준수한 대미지를 유지 합니다. ( 물론 기본적인 시스템으로 인한 부위별 추가 대미지는 존재 합니다. ) 이처럼 딱히 기준점을 잡지 않는 이상은 빌드별 대미지 순위 전쟁은 개개인의 생각 꼬리물기 밖에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개개인이 생각 다를지라도 어느 빌드가 좋다고 말씀하시는 글이라도 저는 흥미가 있습니다 어느빌드가 최고다라고 절대적기준을 물어보는것이라기보다 개개인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빌드가 어떤것인가 하는것에도 흥미가있고 얻어갈수 있는 정보가 많아서요 댓글달아주신분 처럼 정보 감사합니다
의견에 태클을 걸 생각은 없습니다만 잘못된 정보가 있어서 정정해드립니다 워커 빌드의 경우 기계류나 중장갑 돼지의 장갑은 방어도에 포함되지않기 때문에 워커 2셋인 방어도 대미지가 아예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워커셋은 기본적으로 프로비셋보다 몸샷의 딜량에 우위가 있을뿐이지 장갑형 몹한테 대미지를 잘 넣는건 아닙니다
찌쪼
말씀하시는 부분으로 작성한 내용이 아닌데 , 말씀하시는 내용을 보고 제가 작성한 댓글을 다시 보니 그렇게 보여지고 있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찌쪼님의 댓글을 비롯하여 다시 설명하여 다른 분들이 혼동되지 않게 설명을 드리자면 방어구 , 약점 , 기계류는 생명력 대미지가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해당 대상들에 대해 특화가 되었다는 말이 아닙니다. 워커 극화기 빌드의 경우 , 어떠한 무기 , 어떠한 부위 , 특정 형태의 적에 대한 대미지 특화가 아닌 단순히 무기 대미지 기반 + 방어도 대미지 기반으로 적의 방어도를 빠르게 까고 무기 대미지를 상승 시키는 것을 기반으로 잡혀있는 빌드이기 때문에 어떤 부위 , 어떤 적을 상대하더라도 꾸준한 대미지를 유지하는 빌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