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이야 캐릭터 슬롯을 캐시로 늘리는 기능이 없으니까 당연한 거겠지만... 여기로 오기 전에 했던 게임은 캐릭터 슬롯을 캐시로 늘릴 수 있음에도 신캐가 나올 때마다 슬롯을 무료로 풀어준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이거 때문에 만약 소워도 캐릭터 슬롯을 추가 구매하는 기능이 있었어도 신캐 나오면 무료로 풀어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만... 통상적이라면 당연히 캐릭터 슬롯 구매를 유도해야 매출 면에서 이득일테고 다른 게임들도 어지간해서는 이벤트로만 푸는 경우가 많은데 구체적으로 무슨 이유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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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슬롯을 기본개수만 유지하고 따로 돈받고 판다니 ㄷㄷ예전에 무슨 패키지 게임에서 세이브 슬롯을 돈받고 판게 기억나네요 음...솔직히 캐릭터 슬롯을 파는거보다 새 캐 생성하도록 유도하고 코스튬파는게 더 낫지않을까요
던파도 캐릭터슬롯 하나당 3300원, 로아는 1개당 9900원입니다. 사실 제가 말한 여기로 오기 전에 했던 게임이 클저 말하는 겁니다.
던파도 새직업 나오면 슬롯하나씩 줍니다.
슬롯이 늘어나게 되면 통신량/메모리/서버 등에 부하가 증가하게 되어 이를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확장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단순히 확장하는 건 가능하겠지만 무리가 가는 상황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캐릭터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는 만큼 확장을 고려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캐시로 늘리는 기능이 있는 곳은 미리 여유를 챙겨놓은 상태고 필요한 만큼만 유저들에게 준비시켜둡니다. 이걸 생각해보면 스마게 쪽 서버는 일부러 절약하는 형태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말은 클저는 캐시로 늘리는 기능이 있는데도 신캐가 나올 때마다 꼭 1개씩 늘려주는 이유가 뭔지가 이해가 안 가서 그렇습니다.
거기도 캐릭터 하나 씩 나올 때 마다 칸 하나 씩 늘려주곤 했습니다. 저도 거기서 경험했거든요. 소워의 경우 아시다시피 아루엘 나오기 전에는 6개였고 현재 7개인 상태입니다. 모든 캐릭터를 하나씩 생성하면 슬롯 갯수랑 딱 맞고 그 기준에 따릅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슬롯 하나 확충하는 것도 사전에 엄청난 준비가 있어야할 텐데, 현 상태에서 2개 이상 슬롯을 늘리는 건, 유저 입장에서야 그냥 하나 늘었을 뿐일지라도 수천 수만명을 관리해야하는 서버 입장에서는 단순히 1+1의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제 말은 클저는 캐시로 늘리는 기능이 있으니까 신캐가 나올 때 슬롯을 늘려주지 않고 슬롯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수익 창출에 더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는 의미였습니다.
예전에 유저 수 급증으로 로스카 서버가 추가됐던 일을 기억하실 겁니다. 하지만 다시 유저 수가 급감하여 서버를 줄일 수 밖에 없어 아예 로스카 서버를 다시 닫을 수 밖에 없었고요. 그래서 그 이후로 PTSD처럼 섣불리 추가라는 단어조차 아예 고려하고 싶어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도 슬롯 구매는 수익 창출에 도움이 안 될 거라는 인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슬롯 많이 만들어봤자 구매할 사람 의외로 많지 않았거든요;;;
늘려주는 이유는 기존 유저들도 신캐를 해보아서 마음에 들면 거기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해주는거 일거에요 캐릭 늘리는 캐쉬보다 더 투자를 하게 되니깐요 부캐 하나 더 양성하라는거죠
클저로 이야기 해 드리면 기존 유저가 신캐 해보고 마음에 들면 거기에 이퀄도 쓸거고 칩 툴도 쓸거고 미채도 뚫고 레압도 사고 할거니 그런 부가적인 이익을 보고 뚫어주는거 일거에요 돈 내고 캐릭창 늘리라면 아무도 안늘리니깐요
사실 전 사냥터지기 성비가 늑대개 꼴만은 안 나기를 바랐는데 그 사태 터진 후 올라온 개노에서 나머지 2캐릭도 여캐로 낼 거라고 해서 이전부터 남캐 낼 것처럼 했다가 바이올렛 내놓는 등 꼬접스택이 쌓여서 접은 겁니다. 이거 때문에 1:1 문의로 파이부터는 사전예약 한 사람에 한해서만 신캐 슬롯 달라고 백날 문의해도 안 들어준 이유가 있었군요.
저는 티나 키우다가 메갈 사건 터지고 소워 왔지만 바이올렛때 좀 남캐 느낌이 났었죠 여캐가 돈이되니 이해는 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