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화라고 해봐야 별거없습니다
이건 스킬체인 시스템을 왜 유지하면서 해야되는가랑 몇몇 팁입니다
주)모든설명은 재감 44기준입니다
주2)그냥 랭커분들이 공개한거 복붙해서 쓰시는게 효율 제일 좋을겁니다
일단 스킬체인은 간단한설명은
이걸 참조해주시고요
그냥 왜 그렇게 세팅하는가 설명만 하겟습니다
그리고 모든 프리셋은 그냥 예시로 보시면됩니다
프리셋 보너스는 재감으로만 둡니다(거의)
맨끝 3번에는 극딜스킬 1번은 시동기로 둡니다
일단 스킬슬롯
스킬 아이콘의 쿨타임 숫자는 해당 슬롯의 스킬중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스킬 기준으로 뜹니다
슬롯중 쿨타임 완료되면 그스킬로 아이콘이 바뀝니다
일부러 짧은스킬을 맨위로두고 테스트해본겁니다
위에 숫자는 해당 스킬 슬롯에서 쿨이 가장 긴 스킬이 뜹니다 그러나 아이콘에 뜬 스킬 쿨타임은 무시하고 표시됩니다
섬머솔트 1번 5초 일렉트릭캐논 2번 17초 풀버스트 3번 5초
물론 이렇게는 당연히 안씁니다 그냥 이렇게 예시로 두어본겁니다
스킬체인보너스는 이렇게 우측에 표시가 되어야만 보너스를 받습니다
즉 쿨타임 도는동안 너무 빨리 쓴다거나 모션중에 미리써서 떙겨받는다던가 그런게 안됩니다
재감보너스 받을 스킬이 쿨이 돌아온다음에 그 아래 스킬을 써야 보너스를 받습니다
해당설정은 게임설정에 스킬 네비게이션 표시를 켜두면 볼수잇습니다
좌측은 어설트 다이브 5초 익시드 19초가 되어서 어설트 다이브는 잘안쓰이고(맞나?)
후딜이 짧아서 42제 무적이 필요하거나 빠른 사용이 필요할떄 최적이라 이렇게 예시로 두었습니다
우측은스파이럴 피어스 쿨이 9초가 되고 리미트 브레이크가 19초가됩니다
이리스의 패시브로 극쇄로 자가패시브버프가 있으니 리미트 브레이크를 쿨을 최대한 빨리 돌려주려고 3번에 두었습니다
극쇄 패시브가 20초 유지니까 이러면 이론상 무한유지가됩니다
또한 스파이럴이 쿨이 9초이므로 쿨타임 동안 2번쓰고 리미트 브레이크가 2초 차이 나므로 잠깐 기다려주면 바로 스킬보너스 받아서 쓸수잇습니다
해당 스킬슬롯 사용 움짤입니다(webp-3메가정도)
레피드파이어(5초)->일렉트릭샷(10초)->소울런쳐(19초) 입니다
움짤을보시면 알겟지만(시작지점은 테이크 에임 쓰는지점입니다)
정상적으로 쿨을 돌린다음에
레피드를 한번더씁니다 그럼 아직 일렉트릭이 쿨이돌고잇고 소울런쳐가 쿨이 제일 기니까 위에는 소울런쳐쿨이 표시됩니다
그다음 3번쨰로 레피드를 씁니다 그럼 이때는 일렉트릭샷이 쿨이 완료가되서나갑니다 하지만 소울런쳐는 쿨이 돌고잇어서 위에 쿨타임이 표시되고(소울런쳐5초)
스킬 쿨이 전부 돌고잇기떄문에 스킬슬롯상에는 일렉트릭 쿨이 제일길지만 표시됩니다(일렉트릭10초)
이제 레피드가 쿨이 돌아왓기떄문에 레피드로 아이콘이 교체되면서 위에뜨는 쿨은 소울런쳐가 아니라 일렉트릭으로바뀝니다(일렉트릭 5초)
그럼 다시 레피드->소울런쳐로 사용하면 소울런쳐가 쿨감보너스를 받아서 19초로 뜨는걸 볼수잇습니다
여기서 그냥 4번을 사용하면 일렉트릭샷이 12초로 쿨이 돌아갑니다(노보너스) 스킬 보너스 받을떄보다 2초차이가나긴 합니다
하지만 레피드 쿨이 5초라서 소울런쳐 사용 완료하고 잠깐기다렷다가 레피드 쓰고 쓰면 10초로 온전하게 나갑니다
즉 1-2-3 이 2번이 쿨이 돌고잇을떄 1-3 으로 해도 3번은 최대 쿨감보너스를 받습니다
스킬 체인 시스템이 대충 이런식으로 돌아간다고보시면됩니다
본인만의 스킬체인 짜실떄 참고하시면 좋을겁니다
근데 그냥 랭커분들 공개한거 쓰세요 그분들은 클탐떄문에 수십번 수백번을 트라이하면서 깎아낸 빌드라 그게 최고일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