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5월 8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5월 8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사항
|
■ 더욱 편리하게 항해할 수 있도록 자동 항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선 및 수정사항[항해]
[이벤트]
[아이템/이정표]
[기타]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특정 일자(4/17) 이전에 저장한 커스터마이징 파일을 불러오기 했을 때, 기존 지정하여 저장했던 색상이 다른 색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 창술사 각성기 스킬 '연가창식 : 적룡질풍격' 사용 시, 매우 가까이 밀착한 대상에게 마지막 타격이 적중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술사 '열공참' 스킬의 '단극회전' 트라이포드 습득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증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술사 '유성강천' 스킬의 공격 판정 영역이 간헐적으로 어긋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블래스터 '전방 포격' 스킬의 '춤추는 폭발' 트라이포드 적용 시 생성되는 작은 추가 폭발에 '화력 조절' 트라이포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블래스터 포격 모드 중 변신 후 해제 시 스킬 슬롯이 일반 모드로 돌아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음표 뭉치' 스킬의 '선율의 낙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가능 범위가 과도하게 넓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스크래치 딜러' 스킬의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법 방어력 무시 효과가 함께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내공연소' 스킬과 버서커 '숄더 차지' 스킬이, 특정 오브젝트를 공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오스 던전 '심판자의 탑'에서 인파이터의 각성기 '진 : 극멸권' 사용 시 간헐적으로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받는 피해'를 감소하는 버프 효과가 캐릭터 정보창에 소폭 낮은 수치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에아달린 호감도 퀘스트 '치유의 시간' 진행 중, '라니아 마을 모험가 길드'로 이동한 에아달린의 퀘스트 심볼이 모험가 길드 내부가 아닌 스퀘어홀 옆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디언 조사관 퀘스트 '혹한의 지배자, 베르투스' 퀘스트 진행 시 간헐적으로 어색한 연출 장면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달콤한 숲' 지역의 '무당벌레 이리온' 퀘스트 진행 중 유혹한 수컷 무당벌레가 우리안에 들어간 이후에도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베른 크로나 항구 여정 퀘스트 특정 단계에서 '크로나 항구' 지역에 '코룸바' NPC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헨델 대륙 던전 '몽환의 궁전' 퀘스트 '몽환의 궁전' 진행 중, '몽환 군단의 결계' 세 번째 단계에서 정답 말을 정확한 위치에 내려 놓아도 낮은 확률로 퀘스트 목표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이정표]
- 점핑 성장으로 지급된 장비에 직업에 맞는 연마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호감도 선물 '기사 열전'의 아이템 설명을 설정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UI/그래픽/지형]
- 일부 폭약통의 대상 UI에 표시되던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였습니다.
- 증명의 전장 대장전 순번 선택 시 투구 및 아바타 숨기기 기능이 정상 작동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로헨델 대륙 '파괴된 제나일'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구조물에 끼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헨델 대륙 '파괴된 제나일' 지역의 특정 몬스터들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볼라르' 섬의 특정 위치에서 트랙이동을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시점을 축소했을 때, 스토리 미션 입장 위치에 출력되는 물음표 심볼이 캐릭터를 가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칭을 통한 컨텐츠 종료 후, 간헐적으로 파티 UI가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감정표현 진행 중 특정 연출이 진행되는 경우,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이 숨겨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탠스 변환을 통해 스킬 슬롯을 별도로 사용하는 클래스가 레벨업하여 다른 스탠스의 스킬을 획득했을 때, 전투 스킬 창(K)에서 기존 획득한 스탠스 스킬의 단축키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밝은 색상의 상의를 착용 후 '감정표현 : 기지개' 사용 시, 캐릭터의 팔 안쪽 일부의 색이 변색되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의 일부 무기 착용 시, 특정 부위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 캐릭터 정보보기 중, 인터랙션 화면으로 진입했다 탈출하면 타 캐릭터의 장비 슬롯의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밀기지 X-301 섬 6시 방향의 트랙무브 사용 후,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끼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드 배틀 종료 시, 간헐적으로 채팅창의 위치가 가운데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특정 스킬을 사용하여 접근이 불가능한 위치로 이동 시, 실제 이동은 되지 않았으나 다른 캐릭터 화면에서는 해당 위치로 이동된 것으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전투를 종료하여 무기를 집어 넣었으나, 다른 캐릭터 화면에서는 무기를 지속적으로 들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퀘스트 정보가 월드맵 내 계단 심볼 툴팁에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의 착용 시 캐릭터의 왼쪽 가슴 부위가 뭉개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하의 착용 시 캐릭터의 발목에 세로 줄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디아 대륙 던전 '모라이 유적'에서 창술사가 '황금 거울'을 들고 있을 때, 특정 연출 이후 창술사의 무기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 일부 텍스트의 오탈자 및 어색한 표현을 수정하고 명칭을 통일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실마엘 전장 가이드 표지판에 인터랙션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오스 던전 '경계의 저편' 보스 '경계의 수호자'가 간헐적으로 전투 시작 즉시 저지스킬을 사용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창을 고정한 뒤, 접기 후 펼치면 채팅창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점토 수류탄의 툴팁에서 수류탄의 속성이 '토' 속성이 아닌 '지'속성으로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쾌속 운항' 사용 중 섬 입장을 위한 인터랙션키를 우클릭하는 경우, 자동이동이 멈추고 인터랙션 반응이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헨델 대륙 파괴된 제나일의 '피폭 외곽지' 특정 지역에서, 몬스터가 캐릭터를 인식했으나 공격하지 않고 되돌아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수의 구성품이 포함된 상자의 툴팁 설명에 '그 외 N개' 표기가 미기재 되어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화폐 거래소에 매물 만료 시간이 지나 골드 회수를 시도 하였으나 간헐적으로 골드가 회수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실마엘 전장 길드 대전 입장 시도 중, 간헐적으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어 입장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망겜은 현거래도 없음
지들 하는 겜
ㄴㄴ지들하는 씹덕가챠겜
굳이 이렇게 업뎃내역에 찾아와서 망겜무새질 하는거 보니 아직 이겜도 흥하나보다
정신나간 씹덕 가챠겜은 찬양하면서 지들이 안하는 게임은 온갖 이유를 붙여서 욕을함
망
가
지
자
응 현거래 ㅈ망겜~ pc방 ip끌어다 써서 게임순위 높은거~ 메이플이나 던파나 리니지나 다~~~ 똑같은 형식 ㅋㅋ
진짜 망겜은 현거래도 없음
무슨 ㅄ도 아니고, 굳이 하지도 않는 겜에들어와서 이딴 ㅄ같은 소리하는 이유가 뭐임? 잘하고 있는 사람들 ㅄ만드는 것도아니고... 뭐 난 이거 안해서 우월하다라고 우월감이라도 느끼는 건가
얘는 왜이리 화가 나있냐 워워
현거래가 있다는건 게임이 어떤 방식으로든 굴러가고 있다는거 현거래 하는 사람들은 망게임 귀신같이 냄새 맡고 안함
굳이 이렇게 업뎃내역에 찾아와서 망겜무새질 하는거 보니 아직 이겜도 흥하나보다
루리웹이 안까는 게임이 있긴함?
소전?
포트나이트
루리웹-5028624100
지들 하는 겜
브루저
ㄴㄴ지들하는 씹덕가챠겜
엌ㅋㅋ 훅들어오네
poe안까이더라 엄청 빨아재끼던데
포나도 까임.. 관련 정보글은 비추요정도 많이 다녀가고
빨아주던 겜은 많음 근데 성공한게 없지 ㅋ
롤 엄청 빨잖아
롤은 역대급으로 성공해서 빨아주는거지 예전에는 유게 같은데도 무조건 앞에 LOL 태그 붙이라고 고나리하고 그랬음 지들 씹덕겜은 안붙이면서
근데 태그 붙이라는건 딱히 배척하는게 아니라 그만큼 게시글이 많아지니까 거를 사람 거르고 볼 사람 보기 쉽게 분류하기 위해서 아님? 난 되려 태그만 보고 클릭해서 보는 글들도 많은데. 지들 씹덕겜이 뭔진 모르겠지만 마이너한건 붙일 건덕지가 없는거고, 나름 메이저한 씹덕겜들은 알아서들 붙이잖어
지들 씹덕겜 = 페이트 소전 이런거 롤한테 고나리할때가 대충 16년즈음으로 아는데 그때는 얘들도 다 안붙이고 있었고 롤은 이미 역대급으로 흥한 겜이라 그냥 롤 까려고 ㅈㄹ한거로만 보이는 수준임
아직도 욕하는사람이 있는거보니 이 게임 아직 건제하군요... 진짜 망겜은 다들 아쉬워하거나 추억얘기들 뿐이던데
오 커마불러오기 문제 문의 넣었었는데 공지사항반영부터 수정까지 상당히 빠르네여...이건 만족
까는데 어그로가 끌린다 = 하는놈도 보는놈도 많아서 어그로를 끌만하다 = 망할라면 아직멀었다
개노답사이트
디아는 잠와서 그런 생각들 시간도 없던데여
개노답사이트
개인적으론 디아3도 그렇고 로아도 그렇고, 스토리 진행을 제일 중요시 하고, 만렙 이후의 파밍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스토리충이라 둘 다 만족스러웠음. 심지어 난 스타크래프트도 스토리만 열댓번 돌려보면서 배틀넷 밀리는 피방갈때 아니고선 손도 안대는 부류의 인간이다보니..
벨패좀 해라
정신나간 씹덕 가챠겜은 찬양하면서 지들이 안하는 게임은 온갖 이유를 붙여서 욕을함
오늘 밸패하려나 했더니 다음주여?
거진 패치수정내용들 같은디.. 뭔가 잼난 소식은 더 없나영?
이 게임에 아바타로 교복 쌔끈하게 나오면 루리웹 1등 게임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