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랫과 화이트메인이 더욱 역동적이고 재미있게 개편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변경점을 미리 확인해 보시고, 화이트메인의 심판과 정크랫의 폭탄이 PTR을 강타하는 9월 17일도 놓치지 마세요!
정크랫
개요:
거칠고 파괴적인 재미슨 포크스(혹은 정크랫)는 인기 있는 오버워치 영웅 중 하나입니다. 정크랫은 현 메타에 자주 등장하고 있지만 개발팀이 봤을 때 이상적인 수준의 특성 다양성에는 조금 못 미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크랫의 미칠 듯한 “캐리력”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다양한 상호작용, 그리고 흥미로운 특성과 궁극기 선택지를 선보일 좋은 기회였죠. 이번 개편의 주된 목표는 그 동안 인기를 끌지 못했던 특성 조합의 화력을 끌어올리고, 필요치 않은 특성을 없애고, 다른 특성 조합을 폭탄 발사기만큼 강력한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장난감을 손에 넣은 이 폭탄광이 전장에 어떤 혼돈과 난리를 일으킬지 직접 지켜보세요!
새로운 특성:
1레벨의 “날려 버리자고!” 특성은 충격 지뢰나 강철 덫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일반 공격과 일반 기술이 6초 동안 25%의 추가 피해를 주게 합니다.
“치사한 술수”는 기절, 이동 불가 상태가 되거나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적 영웅에게 피해를 받으면 완전 난장판(고유 능력)이 발동되는 특성입니다.
20레벨의 “기다리는 거 싫어!”를 선택하면 자폭 로켓을 탈것(Z)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하는 대신 탈것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증가하죠.
업데이트 목표:
전반적으로 정크랫만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유지하되 특성 선택 폭을 크게 넓히고 다양한 특성 조합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공격력의 균형을 탄탄히 잡고 게임을 이끌어가는 능력을 키우면서도 적으로 만났을 때 너무 강력한 상대가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였죠. 정크랫의 새로운 특성과 개편된 특성은 전체적으로 강력하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반 공격과 폭탄 발사기의 공격력을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강철 덫 관련 특성을 조정하고 기능을 손봐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켓 자폭의 미미한 선택률을 두고 볼 수 없었기에 로켓의 속도를 높이고 더욱 강력해진 궁 강화 선택지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조심하세요:
정크랫은 지역 확보, 공격로 정리, 기동성에서 늘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편을 거쳤음에도 이러한 점은 변함이 없죠. 하지만 적 영웅의 발을 묶고 폭발적인 혼돈을 불러오는 능력까지 새로이 얻게 되었습니다. 전장 목표가 중요한 전장이나 길이 좁은 전장에서는 정크랫을 꼭 기용하세요. 진정한 빛을 발하게 될 겁니다. 충격 지뢰와 강철 덫은 교전을 시작할 때나, 아군과 자신의 기술과 연계할 때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화이트메인
개요:
붉은십자군의 종교재판관 샐리 화이트메인에게 타협이란 없습니다. 그래서 화이트메인을 플레이할 땐 늘 집요하고 가차없다는 느낌을 받아야 하죠. 아군을 지원하든, 빛의 적들을 벌하든 말입니다. 이 부분을 다시금 확인하기 위해 개발팀은 화이트메인의 능력을 심판대에 올렸습니다.
화이트메인에게 마나의 가치는 (사용할 수 있는 마나의 양 vs. 경기에서 의미 있는 활약을 하기 위해 필요한 마나의 양) 재평가가 필요하다 생각되는 가장 큰 부분이었죠. 9월 17일에 공개되는 PTR패치에서 화이트메인 기본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마나가 바닥나기 전에 더 많은 기술을 쓸 수 있게 되었으니, 걷잡을 수 없이 화력이 강해지지 않도록 공격력을 낮추었습니다.
또한 화이트메인의 플레이스타일에 상호작용성을 조금 더 가미하기 위해, 적 영웅에게 준 피해만큼 아군 영웅을 치유하는 열의의 중첩 관련 특성을 몇 가지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한 강력한 광역 치유 기술과 이글거리는 채찍이 영구적인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퀘스트 특성도 안겨 주었죠. 이제 샐리 화이트메인은 새로워진 정열로 시공의 폭풍의 악한 자들을 영원히 숙청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재판관의 기도(퀘스트)”를 선택하면 이글거리는 채찍(E)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생명력과 마나가 영구히 증가합니다.
화이트메인의 궁극기 “붉은 분노(R2)”가 이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마나를 돌려줍니다.
20레벨에는 “광신적인 힘”으로 아군에게 비용과 사거리 제한이 없는 절박한 기도(Q)를 사용해 열의를 영구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목표:
이번 변화로 화이트메인이 메타에서 강력하고 유익한 치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부 플레이테스트 기간 동안 피드백과 테스트, 특성 조정 등을 여러 차례 거치며, 화이트메인은 고유의 특징을 잃지 않고 새로운 수준의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새로운 힘은 다양한 마나 반환 선택지와, 관용의 기본 기술화, 열의를 잘 관리할수록 강력해지는 여러 일반 공격 특성 등의 모습으로 조합에 녹아들어 있으니, 화이트메인의 새로운 기술 조합이 선보이게 될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랍니다!
조심하세요:
여러분에게 익숙한 화이트메인의 플레이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바뀌지 않았으나, 팀에 공격적이거나 적진으로 뛰어들며 싸우는 영웅이 있다면 게임 후반부에 그들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새롭게 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이를테면 광신적인 힘을 아군 일리단, 디아블로, 발라에게 사용하면 순식간에 경기의 흐름을 뒤집을 수 있을 겁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어서 안정적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적으로 화이트메인을 만날 경우, 아무리 약해 보이고 마나가 없어 보여도 교전을 함부로 시작하지 마세요. 어느 순간 화이트메인의 일반 공격과 무력화 기술, 강력한 치유 능력에 농락당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요... 여러분이 아무리 저항하든 말이죠!
9월 17일, 시공의 폭풍에서 정크랫과 화이트메인의 활약을 직접 확인해 보시고,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일반 피드백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매칭이 쓰레기인 게임
막타 시스템이 싫어서 히오스 하는 사람도 많을텐데
스타1이 인기를 끌 당시 자원이 두개보다 많으면 많다고 욕먹고 자원이 하나면 적다고 욕먹었던 거 보면 결국 사람들은 그냥 성공케이스나 자기 하는 게임에 맞춰서 다른 게임을 평가할 뿐 제대로 된 평가를 하는 것도 아님
매칭무새들은 원하는게뭐임? ㅋㅋㅋ 블쟈가 돈주고 유저50만명쯤 사와야함?? 무슨 스캇할당제도 아니고 볼수록 개웃기네 ㅋㅋㅋ 안망했다는 북미유럽가서 하면될걸 왜 동접 0.2퍼따리 인공지능이랑 즐겜하는 아재만남은 사람다떠난 똥찌꺼기에서 매칭블쟈탓이나오는지ㅋㅋ
매칭 때 상대 몇인큐인지 보이면 불쾌감 드니까 그거 안보이게 없앤 개발진인데 욕먹는게 당연한거 아님? 리그 폐지 이후에 노근본 사냥꾼 내는거 보면 대학생 졸프보다 못한 수준이던데
화메 분노궁 안가면 마나 엄청후달릴텐데 패치보니까
화이트메인
난 화메가 힐러중에 제일 컨트롤 어렵더라
쓰레기겜
공산주의 시스템만 버렸으면 이꼴 안낳을텐데
게임에서조차 사회주의 락원이 안만들어지는...
그 공산주의 시스템 덕에 게임플레이 자체는 정형화가 덜 되고 신박한 플레이도 가능한거인 롤도타 그대로 베낀 개인레벨링 aos류가 얼마나 많이 생기고 망했는지 알면 공산주의 시스템 때에 망했다는 무식한 말이 이리 많이 돌아다니진 않을텐데
테스카트리
스타1이 인기를 끌 당시 자원이 두개보다 많으면 많다고 욕먹고 자원이 하나면 적다고 욕먹었던 거 보면 결국 사람들은 그냥 성공케이스나 자기 하는 게임에 맞춰서 다른 게임을 평가할 뿐 제대로 된 평가를 하는 것도 아님
그놈의 공산주의 타령.. 그거 없었으면 지금보다 두 배는 빨리 망했음
테스카트리
막타 시스템이 싫어서 히오스 하는 사람도 많을텐데
자본주의가 왜 태어났는지 모르는 애들임.. 아이템에 개인캐리.. 그냥 롤 따라 만들었으면 이정도로 쳐망하진 않았음..
기본적인 AOS시스템만 판박으로 만들었으면 막타 싫어하는 소수 대신 다수의 코어 게이머들을 끌어들였겠죠
지금도 본인 실력에 따라 캐리는 가능합니다 다만 멱살캐리를 해도 따라올 수 없는 팀원을 매칭해버리는 블쟈식 매칭이 문제죠
사람들이 원한건 설정상 겁나쎈 블리자드 캐릭터를 조종하면서 자신이 그 블리자드 캐릭터로 캐리하는걸 원했지 이런걸 원했겠나요?
공산주의 시스템 때문에 망한거 맞는데. 아직도 바락바락 거리며 공산주의 때문이 아니라고! 빼엑 거리기는... 개판 운빨 조합의 랜덤 매칭을 참 끝까지 빨아대네. 일반전 있자나요~ 등급전 있자나요~ 맨날 이런 말도 안되는 개소리하는데. 메인이 빠른대전을 떡하니 차지하고 앉은 마당이구만 당연히 빠대쪽으로 쏠릴 수 밖에 없지. 일반, 등급전도 사람이 있어야 가능한거고. 애당초 뉴비가 뭘 알겠나. 일반전이 롤처럼 캐릭 픽해서 하는건지 뭔지 어찌 앎? 제일 먼저 접하는게 빠대인데. 그리고 AOS의 매력 중 하나가 자신이 잘커서 1:3, 1:5 쓸어버리는 호쾌한 맛도 큰 틀을 차지하는데. 히오스에 그런게 있나? 혼자서 5명 다 죽이면 뭐해. 보상이 경험치 뿐이고 경험치도 남들이랑 나눠받는거니, 내가 해냈다는 보상 심리와 쾌감이 없음. 히오스의 말도 안되는 공산주의 시스템은 초기부터 망해있었고, 그 문제는 오픈 베타를 기점으로 지금까지 끊임없이 언급되왔는데, 눈닫고 귀막고 맨날 뺴엑 거리며 공산주의 시스템 아니거든! 그러고 앉았으니 참 미련하다 싶네
자본주의의 극치인 격겜은 왜 망함? 오직 실력게임인 1:1 대전이나 전략시뮬은 고인물겜이라고 욕하고 배척하더니 팀게임에서 경험치 따로 먹는 게 뭔 자본주의의 본질이라도 되서 흥한다는 거임? 그런 논리면 팀원에 트롤 있으면 패배하는 AOS시스템은 이미 스타나 철권에 비해서 공산주의 겜임
근데 솔직히 격겜이 망했다기에 철권이 히오스보다 훨씬 잘 나가는 듯
AOS는 기본적으로 rpg형태죠 스타유즈맵이 아닌 워3유즈맵에서 도타가 탄생한것도 스타에서는 없는 rpg요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rpg는 성장이 핵심요소이자 재미요소죠 그래서 자동사냥하는 핵이 등장할정도로 남보다 성장하고 싶은것이며 실제로 몇백 몇천만원에 아이템이 거래되기도 하는 겁니다 그 값을 주고서라도 남과 격차를 내고 싶은거죠 aos도 마찬가지에요 롤 이전에 우리나라에서 인기있었던 카오스의 재미는 무엇인가요 캐리하는 재미고 그건 성장 격차가 나야 의미있습니다 그래서 aos에서 공산주의를 한다는건 재미의 근본을 없애는거죠 단순히 캐릭터를 조종하는 재미라면 aos장르가 그렇게 흥하지 않았을겁니다 히오스가 블리자드 ip를 사용하지 않고 블리자드가 아닌 이름없는 회사에서 출시했다면 어땠을까요? 아무도 흥미를 느끼지 못했을 뿐더러 그 이전에 그런 겜이 있는지조차 몰랐겠죠 다른회사들이 그토록 가지고 싶어하는, 거액을 줘도 얻을수 없는 블리자드 ip를 가지고도 이정도라는건 변명거리가 없는겁니다
전형적인 오류를 범하면서 호도하는 논리... 팀게임 따지니까 뜬금 철권 히오스로 갑자기 몰고가쥬?
라그나 길바는? 쟤들은 얘내들에 비해 빠른출시한 애들인데... 최소한 디바라도.
매칭이 쓰레기인 게임
테사다르부터 리워크해라 이시키들아
디바는 안하냐 디바 해주면 잠깐 해볼 생각은 있다
매칭무새들은 원하는게뭐임? ㅋㅋㅋ 블쟈가 돈주고 유저50만명쯤 사와야함?? 무슨 스캇할당제도 아니고 볼수록 개웃기네 ㅋㅋㅋ 안망했다는 북미유럽가서 하면될걸 왜 동접 0.2퍼따리 인공지능이랑 즐겜하는 아재만남은 사람다떠난 똥찌꺼기에서 매칭블쟈탓이나오는지ㅋㅋ
사람 많았을때도 매칭 개판이였으니깐
팩트)사람 많았던적은 없었다
루리웹-8012918052
매칭 때 상대 몇인큐인지 보이면 불쾌감 드니까 그거 안보이게 없앤 개발진인데 욕먹는게 당연한거 아님? 리그 폐지 이후에 노근본 사냥꾼 내는거 보면 대학생 졸프보다 못한 수준이던데
2.0 초기에 매칭 개같긴 했는데 한쪽은 탱3 다른 한쪽은 딜3 혹은 한쪽이 전문가3 이런 적 많았음
대놓고 매칭캐릭풀 악용해서 양학하고 다니는 파티들 있는데 역겨움 그자체
히오스는 망함 파티큐 아니면 할 수 없는 정글겜이 되어버림.... 키히라 나오고 접음
mmr공개도 안하는 겜에서 매칭탓을 하는건 좀 그렇지 않나ㅋ
인게임에서 mmr 공개합니다만...
안해보고 까는 스타일.
난투 돌리는 사람은 많음
아직 하는 사람들이 있긴하네...댓글보니...
블리자드 게임하면 유명한 무기나 장비들도 많이 있는데 아이템을 없애서 자기들이 가진 장점하나를 알아서 포기했다고 생각이 듬.
이거 새로 시작하시려는분들 하지마세요 매칭 저렙은 엄청 안잡힘 최대 20분까지도 기다려봄 (빠대 기준) 인공지능은 잘잡힘 인공지능하고만 할 사람들은 하세요
위에 공산때문이라고 아드득빠드득 싸우는데 그거하나 때문에 망했을라면 이미 게임 나오자마자 터졌어야했어 여러가지문제가 합쳐져서 이렇게된거지 무슨 하나가지고 이악물고 아니거든 이러고 있네 히오스 나름의 맛이 있어서 계속하고 있는데 커뮤볼때마다 한숨만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