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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나가는 게임들의 변명일뿐
로스트아크 칭찬받는 부분이 지금 님께서 말한 부분이고 그외에는 욕먹어요... ㅠㅠ
원래 첫 댓따라가는게 이 동네 국룰이라
제노블레이드2 하면서 깨달은건데 RPG에서 가장 주요한건 참신한 스토리가 아니라 감정이입이 잘 되는 뛰어난 연출이란걸 깨달음
엥 평이 안좋네여 이번에 찍먹해보는데 스토리는 적당히 클리셰쓰까놔서 쏘쏘했어도 연출은 간만에 국산겜하면서 감탄했는데 나름 대륙별로 특색도있었고 에니츠는 좀별루긴했지만
잘 해볼거면 해외는 스토리 좀 다듬어서 출시하자 진짜 최악이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지상최강의대통령
못나가는 게임들의 변명일뿐
지상최강의대통령
RPG 게임에서 스토리가 안중요하다고 말하는건 너무한거 아님?
의외로 상당수의 게이머는 알피지속 스토리에 신경 안쓰고 놀음
지상최강의대통령
고전 둠이나 다크소울마냥 애초에 스토리 보여줄 생각이 없는 게임이면 스토리가 큰 비중이 없는데. 로아는 연출에 많은 돈과 시간을 썼으니 그만큼 스토리도 잘 따라가야하는게 맞지. 온라인rpg라도 리니지나 바람의 나라 같은 건, 니 말이 맞는거고
해외 진출하려고 시즌 2로 리셋때린거 티나긴 했지
흠.. 스토리가 너무 지루해요. 연출 이건건 멋있는데.. 쓸데없는 왔다 갔다 퀘스트 재미도 없고..
상하차 퀘스트는 진심 재미도없는걸 꾸역꾸역 계속 처넣어놓음.
요번에 시즌2라서 스토리모드 밀고 있는데 솔직히 로아 스토리는 양판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더라.. 고드핸드처럼 빌런 5명 나오는거 설정이나 연출이 너무 유치했음..
욘 엔딩은 유쾌해서 좋았음. 단체 뮤지컬이라니 ㅋㅋ
스토리 너무 오글거림 수천번은 본건같은 평범한 빛과 어둠 대결 권성징악..이쁘장한 여캐릭 나와서 빛이여~용사여~
핵앤슬래시에 쿨타임넣을 생각 한 놈부터 짤라라
다들 스토리가지고 까기는 하는데 국내 RPG 스토리 죄다 거기서 거기임. 로아는 유난히 연출이 좋아서 오글포텐이 높을 뿐이지 까내릴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함
엥 평이 안좋네여 이번에 찍먹해보는데 스토리는 적당히 클리셰쓰까놔서 쏘쏘했어도 연출은 간만에 국산겜하면서 감탄했는데 나름 대륙별로 특색도있었고 에니츠는 좀별루긴했지만
가면라이더 쿠우가
원래 첫 댓따라가는게 이 동네 국룰이라
가면라이더 쿠우가
로스트아크 칭찬받는 부분이 지금 님께서 말한 부분이고 그외에는 욕먹어요... ㅠㅠ
난 이 게임의 최대장점이 적당한 클리셰와 뛰어난 연출이라고 생각함
가면라이더 쿠우가
제노블레이드2 하면서 깨달은건데 RPG에서 가장 주요한건 참신한 스토리가 아니라 감정이입이 잘 되는 뛰어난 연출이란걸 깨달음
다들 까던데 저는 아르데타인 스토리가 좋았네요 ㅋ
저도 기계기계해서 좋았음요ㅋㅋㅋ
만렙전까진 갓겜맞음 만렙 이후가 문제일뿐
시즌1에서도 그냥 찍먹할거면 스토리, 연출만 보고 가라고 했음.
해외에선 정액제라는데 똑같이 시간을 돈으로 사는 p2w할건가? 시즌1 로헨델나오고 접었는데 그때랑 달리 강화재료 돈으로 전부살수있고 극혐스럽게 바뀌었던데
Rpg스토리는 원래 오글거리는거 아닌가?
연출이 지리긴 한데 스토리는 음...
로아 스토리는 솔직히 매우 구린게 맞다고 봅니다. 첫 시작 대륙인 루테란에서나 좀 흥미로웠지 거기서 아만 흑화한 이후 토토이크-애니츠-아르데타인-베른-슈샤이어-로헨델-욘-파푸니카 까지 대륙별 스토리는 반전이나 장렬한 퇴장 같은거 없는 노잼 클리쉐 그 자체고(애초에 비중높은 npc는 호감도작 노가다을 위한 호감도 npc로 돌려버려야 하니 반전이나 죽음을 통해서 적대/퇴장시킬리가 없고) 전체 메인 스토리는 아크를 하나씩 모으는거 빼고는 진행도 안 됐죠. 뭐 아크를 벌써 몇 개나 모았으니 페트라니아에서 위기를 느껴서 뭐를 하고 이런거 없어요. 대륙별 스토리 끝나고 에필로그에서 악당들이 모여서 '음하하하 세상의 멸망이 얼마 남지 않았다' 류의 말장난이나 하는 것도 한두번이지. 반대로 스토리와는 별개로 게임 자체는 참 잘 만든게 맞다고 봅니다. 퀄리티 자체는 국내 mmorpg 중에선 독보적인 수준이고 과금 요소도 그나마 국산 mmorpg 중에서 가장 소프트한 게임이죠. 충분히 북미나 유럽에서도 먹힐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해보고 있는데. 그냥 틀이 똑같다 보니 시스템이 바뀌어도 시즌 1 느낌이 안 사라져요.
스토리는 유치뽕짝이나 연출은 좋음. 근데 문제는 rpg게임인데 rpg게임의 재미를 느낄수가없음. 핵심컨텐츠는 다 입장제한이 걸려있고 생활이나 수집을 강제함. 개인적으로 모코코 찾기, 섬의마음 모으기 이런거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게 필수고 강제가 되니까 하기가 싫어짐. 디아블로마냥 미친듯이 파밍 파밍 또 파밍도 아니고 몬헌처럼 보스들 공략하며 재료모아 템제작하고 강해지는것도 아니고, 파밍 시스템 개편했다는데 뭘 했다는건지... 전투 후 지친 마음을 달래고자 생활도 하고 해양도 하고 모코코도 찾고 하는거지. 이게 다 숙제임. 스킬포인트를 이런식으로 여러 군데 뿌려두고 찾아라 하는건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음.
양키형들 로아 전투보고 뽕 엄청 차있던데 하루 카던2레이드2하고나면 캐릭전투할일이 없다는거 알면 얼마나 실망할까..
로아 갓겜임 ㄹㅇ
갓겜맞음..근데 운영은 망겜이잖음..ㅠㅠ
게임자체는 잘만들었는데 운영은 진짜 너무거지같음..시즌2나올때도 미정 서버점검해놓고 보상도없고;; 거의 뭐 서버점검을 3일밤낮으로해놓고 들어갈란건지 말란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