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울워커입니다.
11/11(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 드립니다.
■ 11/11(수) 소울워커 업데이트 항목
◆ 업데이트 내용
▶ 배틀룸 친선전 모드
- 선택한 유저와 대결할 수 있는 배틀룸 '친선전' 모드가 추가됩니다.
- 같은 디스트릭트에서 대결을 원하는 유저의 캐릭터를 우클릭하여 [친선 대전]을 선택합니다.
> 친선 대전 선택 시 30초동안 상대방의 요청 수락을 기다리는 팝업이 출력되며,
해당 유저가 30초 이내에 요청을 수락하면 배틀룸 ‘친선전’ 모드가 진행됩니다.
> 이미 배틀룸 매칭 중이거나, 다른 친선전 요청을 받고 있는 유저에게 신청할 경우 친선전 요청이 불가합니다.
> 배틀룸 참가 조건인 Lv.68보다 낮은 레벨인 경우 친선전 요청이 불가합니다.
> PVP 스킬 프리셋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배틀룸 매칭이 불가합니다.
> 파티/포스에 속한 상태로는 친선전 신청이 불가합니다.
- 돗자리 등 소셜 아이템을 설치한 상태에서 친선전 요청을 하거나 받을 경우, 소셜 아이템이 사용 완료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 팝업이 출력됩니다.
- 친선전 입장 후 진행은 기존 배틀룸과 동일합니다.
> 단, 결과에 따른 PVP 승패 반영이 되지 않으며 경험치도 오르지 않습니다.
> 배틀룸 친선전 모드로는 일일 퀘스트 진행이 불가합니다.
> 배틀룸 친선전은 결과에 따른 보상이 없습니다.
- 환경설정에서 배틀룸 친선전 요청 관련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게임 설정 ▶ 메시지 수신에서 [전부 허용/친구만 허용/전부 거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패밀리어 분해/재조합
- 기어/웨폰 패밀리어 분해 시 각 패밀리어에 맞는 제작 재료를 일정량 얻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제작 재료 5종이 추가됩니다.
- 그레이스 시티의 NPC 막심에게서 분해로 얻은 재료로 패밀리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재료 100개당 패밀리어 1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요구 제니: 50,000)
> 패밀리어 재구성 시 무작위 옵션이 1개 부여됩니다.
▶ 이벤트 메이즈 ‘소울 점퍼’ (11/11~11/25)
- 이벤트 메이즈 ‘소울 점퍼’가 돌아왔습니다!
[입장 방법]
- NPC 그루톤에게서 ‘[워프 오브] 엔터테인먼트 소울 점퍼’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매일 계정당 2회, 그루톤 코인 3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워프 오브] 엔터테인먼트 소울 점퍼’는 3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이즈 진행 방식]
- 소울 점퍼 메이즈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점프/대쉬 점프를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소울 점퍼는 직선형 구조로 [노멀] [하드] [매니악] 보상이 존재하며, 각 도착 지점에 “클리어 큐브”가 있습니다.
> “클리어 큐브” 작동 시 해당 난이도를 클리어한 것으로 간주되어, 다른 지점의 “클리어 큐브”를 작동할 수 없습니다.
> “클리어 큐브” 작동 시 각 난이도에 해당하는 보상 상자가 소환됩니다.
- 메이즈 내 ‘점프 구슬’을 활용하여 메이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초록색 구슬: 2단 점프 가능 (지속시간 1초 이내)
> 파란색 구슬: 높은 2단 점프 가능 (지속시간 1초 이내)
> 황금색 구슬: 매우 높은 2단 점프 가능 (지속시간 1초 이내)
> 붉은색 구슬: 습득 즉시 바닥으로 추락
- 메이즈 입장 후 클리어까지의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 메이즈 입장 후 실패하여 스타트 포인트에서 시작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 [노멀] [하드] 특정 지점에 도착할 경우 ‘체크 포인트’가 활성화되며, 이후 메이즈를 진행하면서 바닥으로 추락 시 지정된 ‘스타트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 ‘스타트 포인트’는 각 난이도의 시작 지점이며, [매니악] 난이도의 클리어 지점에는 ‘체크 포인트’가 없습니다.
[메이즈 보상]
- 소울 점퍼 메이즈 클리어 시 [EV] 클로버 코인 50개와 난이도별 [EV] ‘돌아온 점프의 왕’ 패키지를 획득합니다.
- 매일 30분, 60분 접속 시 [EV] ‘돌아온 점프맨’ 패키지를 10개씩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EV] 클로버 코인’을 모아 NPC 그루톤에게서 소울 점퍼 전용 칭호가 포함된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상세 내용은 11/11(수) 정기점검 이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로치 시뮬레이터
- 브로치 착용 전 효과를 미리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정보 ▶ [패션] 탭 ▶ 브로치 관리(통합) 창 내 [도감] 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가 / 기가 / 테라 테마의 브로치 효과를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브로치 테마/타입/등급별 필터 기능으로 선택, 조합하여 개별 효과 및 세트 효과를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필터 설정 후 브로치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브로치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브로치 목록에서 브로치 오른쪽 클릭 후 바로 거래소 검색이 가능합니다.
- 계정 귀속형 브로치는 브로치 목록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인벤토리에 브로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브로치 목록에 보유한 개수가 표시됩니다.
> 은행에 입고되어 있거나, 코스튬에 장착하여 착용 중인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계정 귀속형 브로치는 표시 개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해당 정보는 브로치 관리(통합) 창을 열 때마다 갱신됩니다.
> 브로치 목록에서 브로치 오른쪽 클릭 후 바로 거래소 검색이 가능합니다.
> 계정 귀속형 브로치는 브로치 목록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 ‘문라이트 파티’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워프 오브] 문라이트 파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간한정 아이템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상점에 1,000제니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워프 오브] 문라이트 파티, [EV] 사탕 바구니, [EV] 할로윈 코스튬 코인은 상점에 1,000제니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더 이상 NPC 그루톤에게서 이벤트 코스튬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없습니다.
> 접속 유지 보상 패키지 구성 중 ‘[EV] 사탕 바구니’가 제거됩니다.
- 이벤트 메이즈 ‘소울 점퍼’가 오픈됩니다. (11/11 점검 후~11/25 점검 전)
▶ 컨텐츠
- ‘브레이킹 일루젼’ 이 종료됩니다.
> ‘브레이킹 일루젼’ 입장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PC 그루톤에게서 더 이상 ‘브레이킹 일루젼’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캐시샵
- ‘군단의 선별된 아카식레코드 전송기’가 출시됩니다. (11/11 점검 후~11/25 점검 전)
> 관측자/비화의 아카식레코드 전송기보다 "5성 정크 퀸 아카식레코드"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된 특별한 아카식레코드 전송기입니다.
> 군단의 선별된 아카식레코드 전송기 구매 시 아카식 마일리지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SD/BSK/FOT/SIN 테라 브로치 선택권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11/11점검 후~11/25 점검 전)
- 랜덤 염색 스포이드 50개 묶음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11/11 점검 후~11/25 점검 전)
▶ 개선사항
- 선물 가능/불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캐시샵 장바구니에 선물불가 아이콘 표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구입할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장바구니 내 아이콘으로 선물 가능/불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 후 바로 구매를 원치 않을 경우 장바구니에서 바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및 NPC에 대한 모델링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도움말] 창의 기본/패드 조작 이미지가 최신 버전으로 교체됩니다.
▶ 기타
- 커뮤니티 ▶ 친구 탭 / 리그 ▶ 구성원에 등록된 유저 접속 시 알림 팝업이 출력됩니다.
> 채팅 창의 시스템 메시지도 출력됩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설정에서 접속 알림 기능을 ON/OFF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할로윈 분위기로 꾸며졌던 그레이스 시티에 할로윈 구조물이 제거됩니다.
▶ 버그수정
- [배틀룸] 에프넬의 '엔젤릭 스탭' 스킬의 배틀룸 마비 지속 시간이 잘못 적용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릴리의 ‘데스 길로틴’이 일부 보스급 몬스터를 끌어올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루 ‘블레이드 퀘이크’ – ‘기절’ 특성의 스킬 툴팁이 수정됩니다.
> [현재 레벨 툴팁] 데미지 증가 → 피해량 / 슈퍼아머 파괴량 증가 → 슈퍼아머 파괴량
> [다음 레벨 툴팁] 데미지 증가 → 피해량 증가
- 릴리 ‘퓨리마하’ 스킬 사용 시 뒤로 이동하는 현상이 완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텔라 ‘트러블 패스’ – ‘범위 증가’ 특성 2레벨의 다음 레벨 스킬 툴팁 문구 중 ‘증가값’이 삭제됩니다.
- 진의 ‘스피릿 익스플로전’ – ‘원인치’ 특성 1, 2레벨의 다음 레벨 스킬 툴팁 문구와 3레벨 현재 레벨 스킬 툴팁 문구 중 ‘증가값’이 삭제됩니다.
- 몬스터에게 검은피 디버프 부여 후, 끝나기 직전 다시 부여하여 중첩시켰을 때 1~3중첩 디버프가 각 20초씩 갱신되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별로 기상 시 무적시간이 다르게 적용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맵 입장 시 사용하지 않은 워프 오브가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중첩되어 있는 아카식 레코드 히든 합성 시, 인벤토리 1칸이 잠겨 히든 합성된 아카식 레코드를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그아웃 상태의 유저가 리그 가입 시, 출석 버튼이 비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루 기본 속옷 착용 상태일 때, 일부 각도에서 몸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루 ‘헤매는 복수의 검B’ 의상과 ‘창백한 밤의 귀족’ 장갑을 함께 착용할 경우 오른쪽 팔 부분의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릴리가 ‘정크 나이트의 모자’를 착용했을 때, 모자의 위치가 얼굴에 맞도록 수정됩니다.
- 릴리가 ‘꼬마 유령 실크햇’ 착용 시, 헤어와 겹치지 않도록 위치가 수정됩니다.
- 릴리 ‘창백한 밤의 귀족’ 의상 착용 후 일부 제스처 시 엉덩이 부분의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이 특정 모션 이후, 얼굴 표정이 부자연스러웠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으로 ‘간절한 부탁’, ‘눈 뜨는 힘’ 퀘스트 진행 시 등장하는 NPC 의문의 아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그 창의 리그 마크 위치가 어긋나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목록에서 표시되는 일부 사진의 이미지 위치가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업적] 탭의 보상 아이템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UI의 타이틀 영역을 마우스로 끌어서 이동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브로치 관리, 리그, 조작 안내, 파티/포스 모집 UI
- 일부 리그에서 리그원 리스트와 리그 정보에 표시되는 리그원 인원 수가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데이트 내용은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제 망겜이 되었구나...
이 게임 스펙에 상당수가 아카식이랑 브로치가 기여하는데 이게 공제컷이 아니면 뭘까 싶음. 신규 장비가 강화가 잘 되는 것도 아니고 인게임 재화 수급량도 한계가 있는데 득템이라는 개념도 없어서 캐쉬질 하든지 아니면 인생 갈아서 부캐 다작에 점유작만 미친듯이 돌아서 아카식, 브로치 맞춰야하고 그것도 운빨 작용이 개입하는 상태. 바썬 꾸준히 돌면 된다는데 결국엔 그 엔드 컨텐츠를 하기 위해 말하는 요구 사항을 맞추려면 적절한 운과 돈, 시간 세 요소를 갖춰야 함. 이게 공제컷이 아니라구요?
이제 망겜이 되었구나...
Karon_「カロン」
공제컷 없는데용..
Karon_「カロン」
스펙에 맞게 지원하거나 스펙에맞는 방 파서 바썬 꾸준히 돌면 되는뎀
Karon_「カロン」
장비는 갖췄지만 극옵을 기본으로 요구해대니 뭔가 갈 의욕이... 얌전히 신캐나 기다리려는
Karon_「カロン」
과연.. 3페는 몰랏네요 1페만 가다보니 ㅎㅎ.. 그나저나 3페 컷높긴하네요 전 리그팟으로만 간간히 가봐서 몰랐었는뎀
멸망의 메이
이 게임 스펙에 상당수가 아카식이랑 브로치가 기여하는데 이게 공제컷이 아니면 뭘까 싶음. 신규 장비가 강화가 잘 되는 것도 아니고 인게임 재화 수급량도 한계가 있는데 득템이라는 개념도 없어서 캐쉬질 하든지 아니면 인생 갈아서 부캐 다작에 점유작만 미친듯이 돌아서 아카식, 브로치 맞춰야하고 그것도 운빨 작용이 개입하는 상태. 바썬 꾸준히 돌면 된다는데 결국엔 그 엔드 컨텐츠를 하기 위해 말하는 요구 사항을 맞추려면 적절한 운과 돈, 시간 세 요소를 갖춰야 함. 이게 공제컷이 아니라구요?
Karon_「カロン」
일단 신캐 추가 전 강화쪽도 개선 좀 했으면 천장 좀 달아라... 강횟증이라던가 소켓확장이라던가 강화가 좀 너무 구식이여
또 지금처럼 장비가 3종까지 늘어나버린 이상 전 장비서 강화단계를 일부 끌어오는건 둘째치고 동렙장비간 강화 옮기는 기능도 좀 추가해야하지않나 싶고 브로치도 비싸고 시무룩 근데 티끌은 대체 왜 보스가 안떨구는거냐
Karon_「カロン」
공팟 기준으로 이래저래 많이 걸러질 스팩이네요. 요즘은 3페팟에 공치 9 미만은 거의 같이 안가려고 하니. 아카식은 준수한데 스탯이 모자란건 역시 브로치나 옵작지옥에서 헤메고 계셔서 그런거 같고
바썬이랑 배틀룸 Pvp업댓하고 게임이 완전 망가졌다던데 안타깝
레이드 자체는 가장 잘만들었지만 관련 운영이 망해버렸고(무제한 입장권, 그에 따른 피로도 다소 원인이 된 공제의 등장 등) 배틀룸이야 뭐... 일단 떡상 당시만 해도 pvp 컨텐츠 살아있었던터라 되살리려고 하던거라 치고...
잡다한 패밀리어들 싸그리 갈아버릴 시간이로군... ....할로윈 이벤트메이즈 아직 한판도 안돌았는데 돌아야하네 으어어
7월 중순에 복귀해서 매일같이 6캐릭 이상씩 달리다가 최근 좀 지쳐서 신캐 나올때까지 좀 쉬는중입니다. 그 사이에 완전 망겜 안되어있길.
아카식 올 히든에 테라 브로치에 1히기어 신발 이였지만 자주 걸러져서 요즘 출석만하고 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