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시 컨셉도 살린다고 했으니까..
도소마도.... 컨셉대로 기술 캔슬시 장점을 좀더 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검과 발검술의 조화 그 딱 중심에 있는 무기가 도 아닙니까?
캔슬시 스증이라는 리스크를 안없애도 좋습니다.
묵직하게 깔아치는 대검 좋습니다.
쉴새없이 지속딜 내는 소검 좋습니다.
도소마가 본디 컨셉이고 고속 스킬 스플리터라면 상위 스킬이 채널링기 떡칠로 되어있는데 도 마스터리에 슈아추가 해주는 것도 없어요.
그러니까 발검술에 초점을 두고 캔슬시 캔슬섬광처럼 추가 검기라도 나가게끔 패치 방향이 잡히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창륜검 같이 끔찍하게 채널링이 긴 상위무큐기들의 후폭발 딜을 도 캔슬시에는 좀 깔아칠수 있게끔 해주던가...(이러면 엄청난 상향이기는 합니다.)
캔슬시 마검 발사 되는거는 마검 발현이 있고, 이것은 확실히 소검 컨셉이니까요.
밸런스 있는 무기라고 하기에는 소검에 지속딜, DPS에는 대검.. 정말 애매하기 그지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둔기 소마도 답이 없는 상황인거는 마찬가지 입니다.
속깍쳐 + 지속딜 컨셉이 살아있을 때도 있었지만
일괄 퓨딜화로 제각각 어떻게든 살아남으려는 소마들하고는 다르게 정말 멸종 위기종이 되어버렸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타르바자 둔기 소마를 안톤때 듣기는 많이 들었어도 본 적도 해본적도 없는 입장이라 감히 언급할 것이 많지는 않지만
둔기는 40제 무큐기인 폭명기검 사용시 바닥에 올라오는 폭발이
무큐기 캔슬 시마다 조그만한 폭발이라도 장판딜로 깔렸으면 좋겠습니다.
충격파가 컨셉이지만 충격파를 적에게 맞추지 못하면 스증이 없어서 몹이 날뛰는 패턴이 발생시 난감한 경우도 많고요.
그런다고 평생 '화녕검'만 쓰기에는 너무 둔소마에게는 관심이 없어도 너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충격파를 제외한 개성이 바로 폭명기검의 3타를 1타화 시키는 점이며, 폭명기검을 통해 바닥에서 올라오는 마검 딜을
다른 무기들과는 다른 매력을 챙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도소마 스킬 캔슬했을 때 스타일리쉬처럼 공/이속만 더 추가해줘도 눈물이 고일거 같기는 합니다..
그냥 포기하세요. 뭘 바래요.
밸패가 잇을경우 그냥 숫자놀음인지 아닌지가 관건 만약 없을경우 후에 나오는 밸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욕먹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