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단편적으로 생각하면 "어찌됐든 소울이라도 건질 수 있으니 이득 아님까?"라는 말 가능합니다. 어차피 교불 패치 전에는 먹지도 못하던거 그나마 코빼기라도 볼 수 있게 됐으니까요. 또한 안톤 던전 추가와 더불어서 전체적인 레전더리 가격 감소에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근데, 그 교불이 '실질적인 가치가 0'이라는 사실에 우리는 주목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모 게임처럼 스마트 드랍과는 전혀 연관 없는 게임입니다. 막말로 귀검사 캐릭인데 목각편이 떨어지고, 수속성 캐릭인데 기심이 떨어지고 이런 게 충분히 가능합니다. 근데 단도직입적으로 저런 캐릭에게는 그 레전더리의 가치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저 레전더리 소울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고요.여기서 한가지 묻습니다. 그럼 왜 줘요?
아무리 값어치 있고 비싼 아이템이 있다 한들 껴도 그 가치를 못하고, 팔지도 못하고. 그건 가치가 0이죠. 가치가 0인 물건을 먹는다고 해서 기뻐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아 떨어지긴 하는구나 하고 심적으로 기뻐는 할 수 있어도, 그 외에 무슨 가치가 있냐는거죠.
하다못해 계정귀속이면 모르겠습니다. 레전더리 소울로 도박이나 하라고요? 또 그 'ㅇㅃㅈㅁㄱ' 컨텐츠 말고는 교불 레전더리가 쓸만한 곳이 단 한 곳도 없잖아요. 물론 레전더리 합성을 노리는 사람에게는 분명 이 패치는 좋고, 잘하면 대박도 노릴 좋은 시스템일 수도 있습니다. 근데, 도박이 모두가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모두가 성공하는 건 도박이라 할 수도 없죠.
근데 교불패치는 그 도박 외적인 용도로는 하등 가치도 없기 때문에 욕을 먹는겁니다.
스마트 드랍이 빠진 교불드랍은 그냥 유저 기분만 망치는 시스템이죠.......
교불 삭제하고 드랍율은 예전으로 롤백해드렸습니다 ^^
... 레젼드리 드랍 활률이 얼만지 모르지만 기존 0.000001%가 0.000003%가 되면서 그 확률속에 6:4 비율로 교가 교불이 있다고하면 물론 드랍되는 확률은 오르지만 유저 혈압오르는 확률이 생기겠죠 ㅎㅎ .... 그냥 기분이 안좋아요... 하아..
결국 운빨겜
걍 소울 떨궈도 될텐데
어차피 잘 안 뜨는 거 떳을 때 기분이라도 좋았으면.. 그리고 교불 비율이 너무 높은데다 애초에 낮았던 드랍율까지 합쳐져 드랍율 상향한 게 큰 의미도 없죠. 제가 경험한 비율은 유니크 기준으로 10개 중 7개 이상은 교불
초돌로 85제 옮길수있다면 이렇게 허무하지도 않을텐데
이렇게 들으니 또 그렇네요..제가 너무 운빨↗망겜에 익숙해진 듯 합니다.
스마트 드랍이 빠진 교불드랍은 그냥 유저 기분만 망치는 시스템이죠.......
무슨 운들 두번씩이나 거쳐야하는지.. 교불 먹으면 농간된 기분 ㅡㅡ
게임에 있어서 자유도가 낮다는건 그만큼 할 가치가 떨어지는거라는걸 제대로 모르는듯..여성부에서 게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라는 지침을 내렸더니 정말 정나미가 뚝뚝 떨어지는 패치만 골라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