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십자가 착용시 지속시간이 31초인데 방넘어가도 존재하는 크럭스랑 다음방가면 사라지는 아포는 차이가 너무 큼
창성십자가 착용시 지속시간이 31초인데 방넘어가도 존재하는 크럭스랑 다음방가면 사라지는 아포는 차이가 너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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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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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포 오라화 크오빅 비채널링 두개 다 필요. 어차피 크오빅 채널링 유지해봤자 득보는건 쿨감셋뿐이라
그걸 네오플이 의도했다고요 이 답답이야
인식이 그렇게 생길수밖에 없죠 안톤레이드때부터 문의만 지금 몇년째인데 너무 이상적으로 보시는거 아닌가 싶네요
세라핌은 용축이 스지영 합친개념이니 용축레벨링 5도 계산을 해야 형식상으로나마 비교가 되는거 아닌가요
저도 이것만 해주면 솔짓히 만족할
아포 다 올라가면 터지면서 크오빅 피니시만큼만 눈뽕주고 아포버프 걸리게하면 될듯 이건 정말 간단한데 안하고있는건 게을러서라고밖엔 생각이 안됨
스지영 통합 이전에 수치를 밸런스를 좀 맞춰야... 한 케릭터가 10인분 가량 하는 게 말이나 되는지
던파에선 이미 이게 상식이 되어버린터라 고치긴 쉽지 않을거에요
커맨더가 다른 케릭터 2인분 이상 하는건 이상하지만 버퍼가 최소 10인분 이상 하는건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음.
버퍼는 둘다 10인분이지만 커맨더는 혼자서 2~3인분하니까여
버퍼도 1인분 해야되는거고 딜러도 1인분 해야 되는건데 커맨더보다 비교는 안되게 기형적인 밸런스인 버퍼는 당연한다 싶이 계속 유지를 해야되는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
해탈한 캐치
한명한테 버프줘도 최소 3인분 이상인데요... 그리고 파티원 모두한테 돌리니까 더 밸런스 파괴인거죠?
버퍼 딜상승량 문제는 현재 존재하는 버퍼 둘을 평준화하고 생각해도 늦지 않을듯 하네요 지금 버프력이 문제 있다는건 이해하지만 현재 이 버프력이 없으면 던파 파티플레이는 성립이 안됩니다
커맨더가 밸런스 파괴인건 혼자서 4인분 하니까 그런거고 버퍼가 할당량 채우는건 말그대로 서포터형 지원인데 이걸 딜러랑 같은선상에 보면 안돼죠? 님말대로 밸런싱하려면 스지영아 다받고 힘 1000쯤 올라야 제대로된 밸런스인데
커맨더가 4인분인건 말도 안되는 과한 비유고요... 버퍼가 왜 딜러랑 같은 선상에 놓이면 안되는지 이유를 말할 수 있나요? 버퍼는 왜 다른 케릭터들과 다르게 1인분만 하면 안되고 지금처럼 기형적으로 세야하는가?
그니까 님말대로 스지영아 다받고 힘지 1500쯤 오르면 황밸이니 버프력 1할토막내면 되나요?
안될 이유가?? 그러니까 왜 지원형 버퍼는 다른 케릭터들과 다르게 파티플레이에서 1인분 어치를 하면 안되는지 이유를 알려달라니까요?
네오플이 그렇게 만들었잖아요 너프 요구할수는 있는데 버프력 너프한다고 던전 너프해주지는 않습니다 그냥 버프력 미친거는 감안하고 가야해요
전후관계가 중요하죠. 루크가 안톤에서 넘어올때 피통 상승량이 업글픽의 딜 상승량하고 맞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겠죠? 전적으로 홀리 버프력때문에 던젼 밸런스가 이렇게 넘어온겁니다.
버퍼 너프 의론 나와서 버퍼 너프 될때마다 딜러컷만 올라갔는데
그니까 그거가 네오플이 그렇게 만들어놔서 그렇다고요 뭔 유저가 버프력 수치 정했습니까?
너프된것도 아니죠. 지금도 좀 좋은 홀리는 30인분은 하고 있는게 홀린데 어중간하게 너프해봤자 당연히 딜러컷만 오르는거고.
그러니까 기형적이란건데요. 네 네오플이 만든 이 버프 수치가 기형적이라고요. 알고 계시네요. 그럼 수정해야지.
그니까 왜 같은기준? 힐만달려도 오밸이고 부활도 오밸이니 다 삭제해야 맞는데요 그럼? 애초에 역할게임에서 딜안하고 서폿하는 직업군이 같은잣대로 대는거도 웃긴데
네 수정해야하는거 압니다 그런데 수정전에 존재하는 버퍼2명을 비슷하게 조정하자는게 이 글이고요 안톤 나왔을때부터 버퍼는 계속 너프되어왔고 딜러컷은 올라갔습니다 왜 생각보다 사람들이 증폭 안따지는지 아시나요? 지금 상황에서 버퍼 너프하면 증폭 ㅈ망겜되는거 순식간입니다
왜 같은 기준이 아니어야 되는지 말을 해달라니까요? 딜 안하고 서포팅한다는 이유 하나가 파티원 전체 딜 최소 10배이상 올리는 이유의 전부인가요?
애시당초 초창기에 못잡은 네오플때문에 던파에 뿌리박은 문제이고 해결할 의지자체가 네오플에 없어요
적어도 증폭은 케릭터간 밸런스가 맞으면 평등하기라도 하지 버퍼는 아예 동일선상에도 못가요. 홀리 너프되서 딱 1인분 수준으로 맞춰지면 버퍼 및 힐 역할이 필요한 파티는 여전히 데려갈 것이고 그 자리에 다른 역할군 케릭터가 참여할 수도 있을 것이고 그렇게 싫어하는 날먹 비율도 낮아질 것이고.
커맨더와 버퍼를 같은 기준에서 보면 안되는 이유는 버퍼는 거의 공식적으로 파티에 한자리가 있게 설계가 된것에 비해서 커맨더는 그 많은 딜러들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이제 그만하죠 저도 이 문제에 대해선 이해하고 있습니다 요지는 네오플이 해결할 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고 이것에 대해서 불편하시다면 네오플에 문의를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버퍼가 공식적으로 파티에 한자리 있게 설계가 된것이 아니죠... 그냥 있으면 다른 케릭터 한 5명은 있어야되는 밸런스니까 무조건 한자리 차지하는거지.
애시당초 버프력에 대한것이 아닌 크럭스랑 아포 비교글에 이렇게 덧글 다시는거 싫습니다
저도 네오플이 해결 안할거란건 아는데요, 유져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이런식으로 인식 갖고 있으면 그냥 다음 레이드도, 다음 아이템 풀려도 항상 똑같은 문제일겁니다. 그리고 맨날 지원금이나 걸면서 다니겠죠.
그걸 네오플이 의도했다고요 이 답답이야
인식이 그렇게 생길수밖에 없죠 안톤레이드때부터 문의만 지금 몇년째인데 너무 이상적으로 보시는거 아닌가 싶네요
네오플이 의도했다고 다 따르시면 님이 쓴 본문 글도 그냥 네오플이 의도한거니까 따르시면 되겠네요. 물론 네오플은 의도하지도 않았겠지만.
넵 그렇게 생각하세요 저는 이제 버프력에 대해선 체념했으니 홀리랑 세라핌 차이에 대해서만 문의 계속 하겠습니다 님은 버프력 관련해서 문의 해주시길
아포 풍선 짤 현실화를 바라는 바입니다
아포칼립스를 시전하면 홀리 머리가 번쩍번쩍
똑같이 창성십 증가량은 홀리가 압도적이고 에반은 힘이 없을정도 여러가지로 불균형임
정말 둘다 키우는데 서로 아쉬운게 너무많음 에반은 고질적으로 버프력이 딸리고 (아리아 의존도) 홀리는 진짜 말 그대로 불편함 (아포 유피 버프유지)
창성십 에반이 더 높게쳐주는 편 아닌감 어느면에서 불리하죠
홀리는 영축에서 다른십자가가 더 좋은것뿐이고 스지에서는 창성이 압살하는데 창성으로인한 에반 용축 앞뎀 증가량이 창성으로인한 홀리 스지 앞뎀 증가량에 턱없이모자라요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탈한 캐치
세라핌은 용축이 스지영 합친개념이니 용축레벨링 5도 계산을 해야 형식상으로나마 비교가 되는거 아닌가요
홀리가 유피로 영축쓰는거랑 다른게 없어요. 딱히 의미가 없음.
그냥 홀리가 스지창성십 + 유피영축 주는걸 에반은 합친거라고 생각하시면 됨.
그렇게따지면 유피에 달린 스지5렙을 빼던가 어떻게든 공평하진 않은데...
스지영 합쳐서, 종합성능이 나온다고 해봐야, 창성십 영축에서 옵션 삭제하고 5렙 달아주는거랑 똑같은데, 이러면 어차피 양쪽다 5렙이고 저기 써놓은 대로의 차이가 나게됩니다. 레벨링 상승량은 영축이 불리하긴 하지만 계수는 영축이 더 좋게 계산되고, 애초에 물마공 차이는 죽어도 넘을수가 없음.
유피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유피기준으로 떨어지는 것 만큼 계산을 하고(애초에 십자가중에 스지옵 배려한건 유피정도밖에없는것도 문제라고 보지만) 순수하게 십자가 성능만 차이를 따진다면 양쪽다 영축2+창성옵 용축5+ 창성옵 해서 계산을 해야한다고 봐서 물마공차이를 이기 수치만큼 그대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그러네요 님말대로 생각해보니 노무기 용축 19 영축 44 지축 39 예로 들면 창성 용축레벨링계수 힘 45 지능 49 물공 4 마공 4 자체계수 더하면 힘 45 지능 55 물공 22 마공 11 크루는 영축 딴데서 5렙 땡길거고 힘지 45 스킹지축까지하면 힘 55 지능 70 물공 25 마공 13 지능이 체정보다 대강 20퍼높다치고 스텟계수는 크루쪽이 10퍼정도높으니 에반쪽 계수에 1.1곱해주면 힘 50 지능 60 물공 24.2 마공 12.1 얼추 비슷하네요 노증폭에서는 실제로 20퍼이상 차이나니 노증폭 기준으로는 또이또이하게 나올듯
앞뎀기준으로 완전동급이려면 동급 에반 지능이 체정보다 30퍼정도 높아야하는데 실제로는 이만큼은 차이는 안나니 아주 사알짝 밀릴거고 스텟은 조금 더 밀리겠네요 고증폭 가면 홀리가 더 효율이 좋아지긴 할거고
아포 오라화 크오빅 비채널링 두개 다 필요. 어차피 크오빅 채널링 유지해봤자 득보는건 쿨감셋뿐이라
언젠간 한번은 꼬홀 버프쪽 개편될거라봅니다 아니면 점점 꼬홀은 사라질테니
아포같은거 미러링 아이디어 좋더만...왜 도입안되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