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가 아님.
필드 따위가 없기 때문에 mmorpg마냥 하나 올인해서 그걸로 하루종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가 없음.
시간과 돈을 갈아넣어서 토, 일 구인구직 10분 레이드 15분 하고 끝남.
게임 구조상 강제 다캐릭 육성게임일 수 밖에 없음.
근데 부캐 하나 육성할때마다 파밍하는데 6개월 10개월 뚝딱이네..?
제발 캐릭터 50개 넘게 찍어냈으면 사람들이 다캐릭 돌릴 수 있게 환경 조성 좀 해줘라 네오플아..
킹직히 파밍 한 번 할때마다 6개월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는데
백번 양보해서 강화 크리처 같은 돈이야 현질로 어떻게 한다 쳐도,
그 긴 세월 파밍해서 기반 닦은 기존 캐릭터 버리고 신캐가 성능이 넘사벽이거나 아주 매력적이지 않은 이상
기존 캐릭터를 버리고 키울수가 없는 구조.
..잠깐. 이제 혐사에 버무린 에픽도 돈 주고 사면 돈으로 다 해결할 수 있잖아? 와! 갓겜!
시작은 던전앤드래곤이었는데 뭔 와우 따라하려다 가랑이찢어진 기분
지능의 문제 머가리깨져도 우리던파 최고!
덕분에 대다수 접었어요
그래서 다 접고 점유율 0.7% 찍었죠 ㅎ
캐릭터 숫자는 많은데 다 키우는건 미친짓이라...
그렇죠. 던파는 솔직히 MORPG인데 참고한다는게 MMORPG인 와우를 참고해서 레이드를 만들어냈죠. 솔직히 이 게임 구조상 진득히 잡고 할 게임이 아니에요. 아주 초창기에 오락실 같은 느낌으로 만든 잠깐 하고 다시 하는 그런 게임이죠. 이 게임 구조가 그런 구조로 만들어진 게임인데 굳이 MMORPG 같이 만들려고 하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물론 점유율 같은 것때문에 사람들이 오래 붙잡게 하고 싶어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이 게임 구조 자체가 그런 구조와 다른 게임이라는 걸 알아야 할텐데 말이죠. 말하자면 수륙양용인 거북이를 물속에서만 살게 하는 정도? 새를 물 속에서 살게 할 정도로 지나친 정도는 아니지만 개발자가 만든 초창기 게임구조와 지금 운영자들이 만들려 하는 게임 구조가 너무 다르죠. 그걸 알고도 안 바꾸는 것 같아서 답답하네요.
KaiKy
시작은 던전앤드래곤이었는데 뭔 와우 따라하려다 가랑이찢어진 기분
그니까요. 이름마저도 던전앤 드래곤에서 따온건데 너무 잘되는 것 뒤만 따라가다 이런 꼴이 되었으니...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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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너무극단적인 반응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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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덕분에 대다수 접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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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그래서 다 접고 점유율 0.7% 찍었죠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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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지능의 문제 머가리깨져도 우리던파 최고!
그냥 MMORPG처럼 마을길이를 늘리고 가는길에 몬스터 침공 처럼 몬스터 뿌려놓고 부딪히거나 클릭하면 던전에 들어가 그 몬스터를 잡는것처럼 만드는 것도 잼써보이네요 문제라고 한다면 여러개의 마을 도트와 필드도트를 꽤나 찍어야될듯
놀랍게도 이미 마을침공 이라는 컨텐츠로 활용되었던 내용. 보상이 뭐였더라.. 그냥 코인 줘서 억지로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ㅇㅇ 마을 침공 생각하고 썻는데 수정도중에 빠졌나보네욤 그거를 연장해서 컨텐츠로 만들어주면 꽤나 신선하고 ㄱㅊ을것 같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