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954688
환기성으로 종합 가이드글의 일부를 긁어왔습니다.
81~시나리오 경험치 효율 정리
81Lv 파워스테이션 = 경험치 효율 중상.
84Lv 불을 먹는 안톤 = 되도록 스킵할것. 경험치 효율 쓰레기,
85Lv 죽은 자의 성 = 경험치 효율 상
88Lv 건설자 루크 = 경험치 효율 최상
다시 죽은자의 성으로 = 마계하다가 젤바로 돌아가는 시점. 경험치 효율 쓰레기.
90Lv 할렘 = 경험치 효율 최상.
94Lv 밤의 마천루~테이베르스~이시스 = 경험치 및 피로도 효율 최상 (되도록 챙겨야 육성이 빠름)
95Lv 마계 회합, 마계 대전 = 경험치 효율 쓰레기. 반물질 및 룬 원석 파밍구간.
95Lv 천계 전기 = 효율 최상
97Lv 검은 신전 = 효율 최상
99Lv 더 오큘러스 = 효율 최상
요약 : 85렙 렙업 직전 퀘스트 스킵 후 죽자성 진행.
90렙 렙업 직전 퀘스트 스킵 후 할렘 처음부터 진행
할렘 끝까지 진행 후, 마계 회합 진입시 회합과 대전 스킵.
96, 98렙은 스킵하면 퀘스트 없으므로 되도록 스킵 하지 말 것.
99Lv은 스킵후 에픽 진행하면 바로 만랩.
죽자성부터 전부 진행할경우 렙업 막히는구간 일절 없습니다.
문제는 피로도를 낭비시키는 경치 쓰레기 구간을 어떻게 스킵하느냐인데..
요약글 적은대로 따라가면 거의 만렙 될겁니다.
이벤트 경험치 캡슐이나 렙업권으로 넘긴 구간이 있다보니
그런거 없이 만렙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제보바랍니다.
2월달에 패치로 일부구간 변경되었습니다. 마계 맵 퀘스트 몇몇개가 삭제되고 해서 전체적으로 경험치 배분이 넓게 바뀌었습니다. 아래는 각 레벨에 퀘스트 클리어시 시작되는 던전이나 퀘스트입니다. 83 퀘클 그란디네 발전소 84 퀘클 안톤 시나리오 85 퀘클 젤바 죽은 자의 성 ====== 시나리오 경험치 구간 조정(2020.02) 86 퀘클 성의 안쪽 87 퀘클 마계(스쿨디) 88 퀘클 불타는 수인의 협곡 89 퀘클 모래 속의 숨은 몬스터 ====== 90 퀘클 희미한 목소리-할렘 퀘 시작
2020년 2월 6일 http://df.game.naver.com/df/pr/actupdate/MDAxMjA/?cat=5 퀘스트 85~94레벨 시나리오 개편 85~94레벨의 액트 퀘스트 구간이 개편됩니다 일부 액트 퀘스트 및 관련 시나리오 던전이 삭제됩니다. 삭제되는 액트 퀘스트를 수락하고 있던 캐릭터의 경우 해당 퀘스트가 포기 처리되며 자동으로 다음 액트 퀘스트를 수락 가능한 상태가됩니다. 해당 구간의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가 변경됩니다. 일부 액트 퀘스트의 수행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 86레벨 구간 EXP 퀘스트 추가· 86레벨 EXP 퀘스트 '[EXP] 남겨진 데이터 수집'이 추가됩니다. NPC 메릴에게 수락이 가능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86레벨에 사용가능한 성장 캡슐(10%)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86레벨에만 수행이 가능합니다.
90랩 직전이라는게 90랩 90% 쯤이 맞나요? 89랩 90% 쯤이 맞나용?
90랩 90퍼쯤입니다.
그런데 방금 해 보닌깐 마계나 할렘이나 경치 차이는 별로 안나는데 난이도 차이는 엄청 올라가다 보니 굳이 마계 퀘 있으면 거기 꾸옄 꾸옄 하다가 할렘 가는게 좋은거 같아용 죽성퀘를 해야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마계에서 그래도 질기더라도 때려서 죽이던게 할렘 가닌깐 아에 몇개의 스킬을 두둘겨 넣어야지 죽더군요;;;
피로도 효율의 문제죠. 느긋하게 키울거면 마계부터 스킵없이 쭉 가는편이 좋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