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다 맞아 떨어지는건 아니지만
대체로 일정 규칙에 따라 딜 차이가 있었어요.
무기 기본옵부터 나름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들어 앞뎀이 높은 무기는 쿨증 패널티에
느린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고(스태프 같은)
앞뎀이 낮은건 쿨감소 + 빠른 공격속도(도 같은)
(물론 직업 전용 무기 마스터리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무기에 크리증가가 있으면 앞딜이 좀 낮다거나
하는식으로 일정 규칙이 있었죠.
특히나 시너지들이 대체로 가진 특징이
속도 시너지를 갖고 있으면 딜이 제일 낮고
메인 홀딩 역할이 가능한 시너지가 그 다음
속도 시너지도 없고 메인 홀딩도 못하는 시너지는
딜이 쌔다 였는데
진각 나오면서 캐릭마다 상향폭이 다른데
이때 다 무너지고 있는 기분입니다.
예로들어 아이올라이트는 (바람돌이 안키우지만)
속도 시너지도 없고 메인 홀딩도 안되고
파티원 보호기도 없고 기본 시너지 말고
파티 기여라고는 몰이뿐인데 딜 상향폭도 낮네요
이럴거면 차라리 속도 시너지라도 달아줬으면 합니다.
물론 밸런스 붕괴는 퓨딜이나 버퍼도 다를바는
없습니다.
스킬범위 / 컨트롤 난이도 / 채널링유무
+ 파티 기여 스킬 등등이
딜에 영향을 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어서 빨리 진각이 다 나오고 밸패가 있었으면 하네요.
시너지 중에서 센놈은 퓨딜이랑 비교되는거 자체가 밸런스 말아먹은증거인데..
시너지 중에서 센놈은 퓨딜이랑 비교되는거 자체가 밸런스 말아먹은증거인데..
楯山文乃
약해야되는건맞음 시너지라서 파티구인구직에서 이점을가져가는데 딜까지 퓨딜이랑 동등하거나 쎄버리면 퓨딜의존재의미자체가없으니까요 근데 그차이가좀 점점너무 커지고있지않나싶음 적당히조금만 차이내면 모두가만족할텐데 검신처럼ㅈ사기캐되는건안바라고 그냥 1900 초중반 언저리만 나오면좋겠어요 시너지들전부 1700~1800대는좀 불합리함
1900~1950쯤시너지 2100~2150쯤퓨딜 이정도면 밸런스 괜찮지않나싶은데 현실은 1600대~2000의 시너지구간 1700대~2300대의 퓨딜구간 너무 뒤죽박죽 저세상밸런스